어른아이 할 것 없이 전연령이 좋아하는 과일 감입니다. 감은 잘익으면 단맛이 나지만 안익으면 떫은맛이 나는 과일인데요. 좋은 성분이 많긴하지만 감 잎에도 비타민이 많이 들어 있어서 몸에 이로운데요. 감잎차효능으로는 감기예방 및 기운을 보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잎은 주로 차로 마시기 때문에 건조기계로 제대로 말려서 사용해야 되긴합니다. 또한 생잎은 잔류농약이 있기 때문에 시중에 판매되는 감잎을 구매하는게 좋죠. 이번에 알아본 주제는 감잎차에 대해서 알아볼까합니다.
* 감잎이란 무엇일까?
감잎은 농약이나 기타 약을 쓰지 않아도 잘 자라며 비타민이 많이 있는 잎중에 하나입니다. 비타민이 많아 감잎차효능 중에 대표적인게 감기예방이기도 한데요. 감나무는 한*중*일에서 재배하는 품종이지만 일본이나 중국 같은경우는 환경이 맞지 않아 한국에서 잘자라는 종입니다. 그래서 국내에서 감잎을 가공해서 일본에 수출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감잎을 갈아서 사용하거나 잎을 만들어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 3-6월경의 감잎을 까서 씻은다음 물기를 닦아낸후 2분정도 찝니다. 찐 감잎을 햇볕에 말린다음 밀폐용기에 보관을 하는게 일반적입니다. 감잎차를 먹기위해서는 따뜻한 물에 적당한 감잎을 넣은다면 1-2분정도 있다가 마시면됩니다.
* 감잎의 성분 및 주의해야할점 무엇인가?
감잎은 비타민C 탄닌 카로틴 유기산 정유 엽록소 등이 있습니다. 그 외 성분도 많지만 중요하지 않아 생략합니다. 이중에서 주의해야할 성분은 탄닌이라는 성분입니다. 감에도 많이 있는 성분인데요. 이 성분이 항산화 작용을 하지만 많으면 체내의 수분을 많이 흡수하기 때문에 변비가 생기실수도 있습니다. 감도 많이 먹으면 안된다고 하지 않습니까? 감잎도 마찬가지랍니다.
* 감잎차 효능은 무엇일까?
성분을 기준으로 보면 감잎은 비타민C가 있어서 감기예방 및 노화방지가 있습니다. 또한 생체리듬을 좋게 만드는 성분이 비타민C랍니다. 탄닌은 항산화 작용이 있으며, 엽록소도 산소를 먹기 때문에 항산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카로틴성분은 주로 비타민A와 연관이 깊은데 시력을 좋게하며 병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줍니다. 그 외보면 빈혈이나 고혈압에 효능이 있으며 칼슘이 많아서 성장기 어린이에게 좋습니다. 여러가지 감잎차효능이 있지만 함량이 많은 성분이 비타민과 탄닌 칼슘이므로 면역력 및 감기예방에 효과적으로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