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 위액은 PH2의 강한 산인데요. 위 점막은 점액을 내어 위산에서 자신을 보호하게 됩니다. 위가 아픈이유는 점막 손상이나 파져 있기 때문인데요. 이번에는 이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1. 원인은 무엇일까?
위가 아픈건 점막이 많이 파여 있으면 통증을 느끼는데요. 뭐..깊이 파져 있어도 진행이 정지되어 있으면 통증은 많지 않지만, 과식을 많이 한다면 위에 부담을 주게 되어 위통을 느낄 수 있습니다. 위가 아픈이유는 부위마다 다른 질환도 생길 가능성이 있는데요. 식사 전 위 약간 오른쪽에서 통증이 있는 경우 십이지장에 영향이 있고 식 후인 경우 담당에 영향이 있을 수 있습니다. 고령자인경우 협심증이나 심근경색등으로 안한 심장의 아픔이 위의 통증으로 착각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위가 아프다고 하면 위 진찰도 받고, 협심증 심근경색에 대해서도 진찰을 받아보시는게 좋습니다.
2. 예방 및 개선 방법은 무엇일까?
위에 부담을 주는 확실한 원인은 폭음,폭식이 있습니다. 흠.. 가령 와인잔에 와인을 계속 들이 부으면 당연히 넘처나겠죠? 누군가는 와인을 마실건데 그 마시는 시간이 불규칙하고 언제 없어질지 모릅니다.
위도 마찬가지입니다. 음식이 계속 위로 내려오면 산으로 분해되는 시간은 언제 끝날지 모르는데 계속 들어오게 되니 위에 부담이 늘어나게 되는셈이지요. 따라서 과식을 줄이는 습관이 중요합니다.
위의 부담을 덜어주는 음식에는 우유가 있습니다. 우유는 위점막을 보호해주는 성분이 있어서 흔히 매운 음식점에 가면 구비되어 있기도 하지요.;; 매운닭발이나 족발 짜장면...흠..침이 고이네요..;; 하여튼 위점막을 보호하는 음식을 먹는게 위건강에 좋습니다. 아연도 도움이 되는데요. 위내벽을 손상시키는 물질을 억제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한가지 조심해야될건 공복시에는 비타민C는 피하는게 좋은데요. 비타민C는 산성으로 위의 자극을 주므로 피하는게 좋습니다. 여기까지 위가 아픈이유 및 개선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