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가 들면 서서히 무릎이 시리거나 아플때가 있습니다. 무릎이 아프다 이유는 여러가지가 있어서 통증이 있을 경우 빨리 대처하는 것이 필요하겠지요. 무릎관절, 무릎연골..등 어느 부위에서 통증이 있는지 모르니 정확한건 병원에서 진단을 받아봐야 겠지요.
많이 알려진 원인으로는 체중증가나 무리한 운동, 외상으로인해 통증이 생긴다고 합니다. 뭐..체중이 증가하거나 높은경우 다리에 실리는 하중이 높아서 마른사람에 비해 무릎 손상이 크다고 보는거겠지요.
과도한 운동을 하는것도 무릎을 혹사시킬수 있기 때문에 적당히 하는게 좋습니다. 가령 축구나, 농구, 달리기 등은 자기도 모르게 정해진 시간까지 달리기 때문에 경기 끝나고 나서 "무릎이 아프다"또는 얼얼하다 라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관절이나 근육의 피로를 최소한을 하면서 경기에 임해야겠죠.
여성분들은 하이힐이나 맞지 않은 신발을 자주 신으면 무릎에 좋지 않습니다. 높은 구두를 신게 되면 제대로 균형을 잡지 못해 무릎에 많은 부담을 주게 되기 때문에 본인 발에 맞는 신발을 신는게 좋습니다. 또한 올바르게 걷는 습관을 갖는 것이 필요하겠지요.
그 외 인대나 무릎 손상이 자주 있는 분들은 염증으로 인해 지속적인 통증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질병으로 인한 통증이라면 서둘러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통증이 있으면 대부분 잠시 휴식을 취하면 나아지는데요. 온찜질을 하는게 혈액순환을 좋게하고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장시간 걷거나 무거운 물건을 옮기는 것은 피하고 1-2일 정도 안정을 취는게 좋습니다. 안정을 취해도 계속 통증이 있으면 무릎관절에 대해 정확하게 진찰을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여기까지 무릎이 아프다 주제 관해 정히래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