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생활습관에 문제가 있을 경우 쉽게 고쳐지지 않기 때문에 코콜이 원인(原因)이 되는 습관이 있다면 서둘러 고치는 것이 좋습니다. 수면 무호흡증이 가장 좋지 못한데요. 이번에는 코골이 줄이는 방법(方法)을 알아보려고합니다.
코고는 현상은 사람이 호흡할 때 공기가 통과(通過)하는 상기도와 코속 점막(粘膜)에서 진동을 통해 소리가 울리게 되는거라고 하네요. 원인(原因)은 술, 비만...등 다양한 원인(原因)으로 발생됩니다. 대부분 체중이 나가시는 분들에게 무호흡이나 코골이가 많이 발생되며, 사람이 너무 피곤해도 생기는게 코골이입니다. 노화(老化)로 인해 발생하는데, 근육의 쇠퇴로 인한 것이니 너무 스트레스 안받아도 됩니다.
먼저 자신의 코골이가 아느 정도인지 파악(把握)하는게 먼저인데요. 가장 간단한 방법(方法)이 잠자기전에 핸드폰이나 녹음기를 켜놓고, 코고는 소리를 들어보고 고쳐야 겠다는 마음을 가지는게 좋습니다. 대부분 본인이 무호흡증이나 코고는 영상을 보고 신기한것 보다 놀라는 마음이 많습니다.
증상이 가벼운경우 자연적(自然的)으로 낳는경우도 있고 잠자리 환경을 바꿔 개선(改善)할 수 있는데, 개선(改善)되지 않으면 병원(病院)에 가서 정확한 진단(診斷)을 받아보는것도 좋습니다.
이 코골이 줄이는 방법(方法)은 먼저 입으로 호흡하는 것을 삼가야합니다. 평소 입으로 숨을 쉬는 분들은 잘 때도 입으로 호흡을 할 가능성(可能性)이 높습니다. 입으로 숨을 쉬면 혀가 기도(祈禱)를 압박이 되서 코골이가 심해질 수 있습니다.
체중을 감량을 하면 도움이 됩니다. 체중이 많으신분들이 코고는 사람들이 많은 이유는 대부분 신체에 지방(脂肪)이 많고 기도(祈禱)가 압박되고 좀아(兒)져 코골이가 생기게 됩니다. 따라서 체중을 줄이면 개선(改善)될수 있습니다.
그래서 적당한 운동을 해야하는데, 밖에 산책을 하거나 물건(物件) 장보러 가는것도 의외로 걷는 양(量)이 많기 때문에 운동이 됩니다. 쇼핑을 하는것도 좋구요. 무엇보다 어떻게든 동기부여가 되서 밖에 나가서 돌아다녀야 운동이 됩니다. 체중이 바로 빠지진 않으니 장기적(長期的)으로 활동적(活動的)인 사람이 되면 저절로 체중도 줄어들거라 봅니다.
다음 코골이 줄이는 방법(方法) 잠자는 환경을 바꾸는게 좋습니다. 사람은 잠을 잘때 대부분 자세도 다르고 올바르지 않는 자세[앞으로 엎드리거나 목을 꺽어서 자는사름]로 자는 분들도 잇습니다. 따라서 환경이나 자세를 바꾸는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대표적(代表的)인게 베개나 이불입니다. 이불이 너무 두꺼우면 따뜻하고 편안한것보다 덥다라는 느낌이 강해서 잠을 못잘수도 있고 선잠을 잘 수 도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이 약간 미지근한 온도의 이불이나 푹신푹신한 이불을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베개 같은경우 사람마다 다르지만 대부분 높이가 너무 높아서 목이 꺽힌채로 잠을 자는 경우가 많습니다. 뭐..본인이 편안한 베개를 구매(購買)하되 너무 높은 베개는 피하는게 좋다는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