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 아마씨는 최근들어 면역력을 높여주고 콜레스트롤을 줄여준다고 알려지면서 마트에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아마씨유 먹는법은 어떻게 될까요? 아마씨는 생으로 먹으면 독성이 있어서 볶아서 먹어야 되는데요. 아마씨유를 먹는 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정리해봤습니다.
건강을 위해 꾸준히 섭취하는 분들 중에는 아마씨유 먹는 방법으로 하루에 1큰술을 생으로 먹기도 하는데, 아마씨유 먹는법은 여러가지이지만 가장 권장하는 방법은 볶음이나, 무침, 샐러드 등 요리에 뿌려서 섭취하는게 좋을거라 봅니다.
아마씨유에는 오메가3와 리그닌 성분이 풍부해서 여성분들에게 좋은데요. 샐러드 등의 채소와 같이 먹으면 채소에 있는 식이섬유와 폴리페놀 성분들이 소화를 돕고 폴리페놀은 항산화작용으로 노화방지 및 동맥경화에도 효과적이기 떄문에 여러모로 이롭습니다.
300mL기준 매일 섭취할 경우 한달에 한병정도 먹는게 적당량인데요. 30으로 나누면 대략 하루에 10mL정도 섭취한다고 보면 되겠죠. 서양에서는 아마씨유를 볶음요리에 사용하는데요. 국내에서는 나물에 무쳐서 사용해도 거부감 없이 드실 수 있을겁니다.
이 아마씨유는 동맥경화 예방 및 면역력을 높여주는데 도움을 주지만 주의해야할 점도 있습니다. 기름은 기름입니다. 아무리 좋은 성분이 있다고 해도 포화지방산 불포화지방산 중에서 단순히 불포화지방산이 몸에 안 쌓이니까 좋다는거지 많이먹으면 기름이 혈관을 막기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가령 식용유를 물컵에 따라 안마시는것과 같습니다. 뭐든지 과다하면 좋지 못합니다.
또한 서두에서 독성이 있어서 생아마씨는 먹으면 안된다고 했는데 그 성분중에 하나가 시안화 배당체입니다. 미량이긴하나 기름을 많이 먹으면 조금씩 몸에 쌓이겠죠.
다만 볶으면 그성분이 더 줄어들기 때문에 시중에 판매되는 아마씨는 볶은게 많습니다. 아마씨유도 볶아서 기름으로 만든거죠. 일반적인 아마씨유를 먹는법으로 숟가락으로 하루에 2큰 술이 적당하다고 하네요. 그렇지만 생으로 먹는것 보다 샐러드나 볶음,무침등에 사용해서 섭취하는걸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