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배추 성분 및 기대효과에 대해 정리해봤어요. 생으로 끓여 절임에서 쪄서 어떤 조리법으로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배추. 단맛이 있지만 이 담백한 맛은 한식*일식*양식*중식 등 어떤 요리에도 알맞은 야채입니다. 한국에선 김장할때 많이 사용하지만 쌈이나 겉절이로 만들어 먹어도 좋은 배추이지요. 이번에는 이 배추 성분과 기대효과에 대해 소개합니다.
- 영양성분을 보존하기 위한 방법은
이 배추에는 다양한 성분이 있는데요. 이 영양성분은 가열하거나 물로 씻어버리면 대부분 깨지거나 물로 흘러 버립니다. 특히 배추에 포함된 영양성분중에서 비타민C와 칼륨등은 물에 녹기 쉬운 성질이기 때문에 가급적 씻는 횟수를 줄이고 생으로 먹는게 영양성분을 많이 섭취하는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 배추의 영양성분 및 기대되는 효과는 무엇일까?
배추의 대부분은 수분이지만 다양한 영양성분을 폭넓게 포함하고 있습니다. 비타민C, 칼륨, 칼슘, 마그네슘, 아연, 식이섬유 등의 배추 성분이 포함되어 있으며 배추는 피부미용, 감기 예방, 변비 개선, 이뇨작용, 붓기 해소등의 효과를 기대 할 수 있습니다.
칼륨은 체내의 노폐물을 배출하는 작용이 있는데요. 과다한 나트륨을 배출하여 과다한 염분을 줄여주므로 고혈압 예방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이외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저칼로리이기 때문에 체중감량에 좋으며, 폭넓게 포함하고 있는 미네랄 성분들이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A성분이 있어 눈의 피로룰 줄여주며, 비타민C가 있기 때문에 감기예방에도 좋습니다. 단 열에 약한 성분이 비타민C이기도 해서 살짝데쳐서 먹어야 성분 손상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외 항산화작용으로 노화예방과 콜레스트롤 감소등의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