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력 좋아지는 음식 세가지류

흔히 호두를 먹으면 기억력에 좋다고 합니다. 이외에 기억력 좋아지는 음식은 무엇이 있나?하고 물어보면 선뜻 대답을 못합니다. 흠...고기를 먹으면 기억력이 좋아지려나…? 생각하지만 모든 생선이 다 해당되는건 아닌것같고…그래서 몇가지 정리해봤습니다.


1. 콩류

 일단 기억력 좋아지는 음식 중에 하나가 콩입니다. 콩은 볶아서도 먹고 쪄서도 먹고 두부로 만들어서 먹기도 하는데요. 콩에는 레시틴이라는 성분이 있는데 이를 화학적으로 보면 불포화지방산/콜린으로 구성됩니다. 콜린은 뇌의 신경전달물질중에 하나인 아세틸콜린이라는 성분을 만들기 때문에 콜린이 많은 콩을 먹으면 뇌신경 전달이 원할하게 돕기 떄문에 조금이나마 기억력 및 집중력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콩은 다양한 요리에 사용될 수 있기때문에 자주 먹으면 이롭겠죠.


2. 견과류

 네..견과류중에 대표적인게 호두이지요. 견과류에는 이로운 기름이 많은데 그 중에서 호두가 뇌의 기억력을 도와주는 성분이 많습니다. 또한 불포화지방산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몸에 이롭겠죠. 그러고보니 요즘에는 견과류를 섞어서 판매되는 제품을 본것 같은데 하루에 2-3알 정도 먹으면 된다고 하네요.


3. 등푸른생선류

 등푸른 생선류라고 해서 특이한건 아닙니다. 고등어도 그렇고 여러 생선에 있는게 생선 중에 기억력 좋아지는 음식을 고르리면 연어가 있겠네요.  연어는 오메가 3 성분이 많이 있어서 혈액순환을 원할하게 해주며 DHA같은 성분이 많기 때문에 알츠하이머 병을 예방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주로 등푸른 생선류는 기억력 및 뇌의 활동을 원할하게 해주는 성분이 있기 때문에 집밥을 하실때 고기반찬 하나 해서 아이들 밥상에 올리면 건강한 식단이 되리라 생각되네요.^^ 이상 기억력 좋아지는 음식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