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한은 감기*인플루엔자*식중독을 비롯한 바이러스나 세균 감염에 의한 발열로 수반되어 발생합니다. 오한 치료와 대처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이번에는 이에 대해 해설합니다.
발열은 감염등으로부터 몸을 지키기 위한 반응이며 체온을 조절하는 뇌의 시상 하부라는 부분에서 체온을 높이기 위해 근육을 떨게 지시합니다. 이 근육의 떨림이 오한입니다. 이런 오한 치료 및 대처방법은 무엇일까요? 이에 대해 소개합니다.
- 오한의 예방법은?
당연한 얘기이겠지만 몸이 춥다고 느낄때는 모든 방법을 동원해서 체온을 높여야겠죠. 특히 고열이 있는 경우 손발이 빨리 차가워지고 얼굴색도 나빠질수 있습니다. 따라서 담요와 핫팩등을 이용하여 몸을 충분히 따뜻하게 하고 오한이 지속된다면 다른 질병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병원에 가서 진찰을 받아봅시다.
- 오한의 치료는 어떻게 하나?
오한은 여러 질환으로 인해 생기므로 감기가 원인인경우 종합 감기약이나 아세트 아미노펜등의 해열 진통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러약을 복용하고 있는경우 전문의와 상담을 해서 부작용이 없는지 조언을 듣는게 좋습니다.
한방에서는 오한*두통*발열을 가라앉히는 민간약재가 많이 있는데 처방을 받기전에 본인이 감기에 걸렸는지 결핵이나 대상포진에 걸렸는지 알아보는게 좋습니다. 이에 따라 한약 처방도 달라지게 되니까요.
보통 추운날에는 감기로 인해 걸렸다고 생각하는데 오한은 여러 질병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가령 폐가 좋지 못하고 호흡기 질환이 있는경우, 결핵, 대상포진, 치질..등이 있는데 이러한 질환은 정도가 심하면 오한이 생기므로 본인 몸에 대한 질병에 정확한 확인과 치료가 병행되어야 된다고 생각되네요. 오한 치료 및 대처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