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리 붓기 빼는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인간의 신체 중 가장 붓기 쉬운 부위 그것이 다리입니다. 붓는다는건 여분이 수분이 세포에 고여버린 상태를 말하는데요. 다리는 심장으로 부터 먼 위치에 있어 혈류가 나빠지기 쉽고 중력의 영향으로 수분도 받기 쉬워집니다. 또한 나른함과 고통이 생길 수 있는 다리의 붓기는 의학적으로는 '종아리 부종'라는 이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종아리 부종은 큰 질병이 숨겨져있을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다리 붓기 빼는법을 숙지하고 실천 해보는것도 좋다고 생각되요.
- 붓기는 평소 관리에 해소될 수 있다??
a. 적당한 운동
운동 부족으로 허벅지와 종아리의 근육이 약해지면 혈액 순환이 나빠지고 붓기 쉽습니다. 쉬는 날에 산책을 하거나, 일상 생활에서도 에스컬레이터나 엘리베이터가 아닌 계단을 이용하는 등 발을 사용하여 적당한 운동을 해보세요. 특히 계단의 오르내림은 다리 붓기 빼는법으로 효과적이랍니다.
또한 사무직 사람은 앉고 발끝을 상하 좌우로 움직이고 보세요. 발 끝을 움직이면 종아리 근육도 같이 움직입니다. 앉고 손쉽게 할 수 있는 스트레칭을 하면 도움이 된다는 말입니다.
b. 몸을 차게 하지 않는다
신체의 냉기, 특히 발의 냉기에 의한 혈행 불량은 부종을 일으킵니다. 발이 찬경우 두꺼운 양말 등을 활용하고 최대한 몸을 식히지 않도록 하는게 좋습니다. 또한 반신욕, 족욕을 하는것도 냉한 체질 개선에 효과가 있습니다.
c. 식사와 생활 습관에 신경을 쓴다
염분이나 당분의 섭취도, 수면 부족 등 생활 습관의 난조는 자율 신경의 부진을 일으키고 수분의 배출이 정상적으로 행해지지 않게 됩니다. 부종 해소에 효과가 있다고하는 아보카도와 시금치, 염분 배출을 돕는 토마토 등 야채를 중심으로 골고루 먹읍시다. 또한 자율 신경을 갖추기 위해서는 매일 똑같은 시간에 자고, 같은 시간에 일어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d. 휴식시 본인 몸보다 다리를 위로 올려라
사람의 다리는 혈액 순환이 원할히 되어야 붓기가 적습니다. 만일 서있는 상태가 오래되면 피가 위로 올라 가기 어려워 하지정맥이나 붓는 정도가 커질 수 있습니다. 음..혈액순환이 되지않으면 다른 장기[대표적인게 신장]가 제기능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소변으로 배출되어야할 수분이 체내에 쌓이게 되고 이는 다리가 붓게되는 이유죠. 따라서 집에서 휴식할때는 베게를 종아리 부분에 올려놓고 본인 심장보다 약간 높게 있으면 혈액순환이 좋아져 붓기가 가라앉을 수 있습니다.
- 정리하면...?
여기까지 다리 붓기 빼는법에 대해 정리해봤어요.본래 여성분들은 스트레스나 기타 원인등으로 호르몬의 불균형이 생겨 혈액순환이 나빠져 다리가 쉽게 붓습니다. 그렇지만 몇일내로 호전이 되는데요. 이게 지속되고 통증이 있는경우 혈관이나 다른 장기에 이상이 있을 수 있으니 병원에 진찰을 받는게 좋습니다. 일시성 부종에 '별일 아니다'라고 만만히 보면 안된다고 생각해요. 다리 부종을 해소하고 산뜻한 가벼운 발걸음으로 매일을 보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