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종아리 통증 원인이 평소의 운동 부족 때문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종아리에 발생되는 통증은 일시적인 경우가 많아 그다지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종아리 통증 원인으로 내장 질환이 있을 수 있고 초기증상을 놓이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통증이 심해지는 경우가 생깁니다.
장시간 서서 일을 하는 분들 또는 하루 종일 앉아서 작업하는 분들의 경우 서있기 때문에 혈액순환이 좋지못해 종아리 통증 원인이 되며 이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혈액의 흐름을 좋게하면 되는데요. 직업상 쉽게 앉을 수는 없는 분들도 계십니다. 이럴땐 종아리부분을 마사지 하거나 테이핑을 하면 그나마 가라앉히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발목을 돌리거나 구부리는 등 몸을 움직이고 종아리를 마사지하는 것도 좋습니다.
운동으로 인해 통증이 생기는 경우도 있는데요. 무리해서 운동하는 경우 근육에 피로가 쌓여 통증을 느낄 수 잇습니다. 무엇보다 근육 섬유가 손상되어 나오는 화학 물질로 인해 통증이 발생하기 때문에 과도한 운동을 삼하는게 좋죠. 근육통이라면 테이핑을 하거나 스트레칭과 마사지 등이 도움이 될거라 봅니다.
통증과 함께 붓기가 느껴진다면 내장 질환을 의심해 볼 수 있는데요. 특히 여성분이 그렇습니다. 다리가 자주붓는다면 장기에 문제가 있는지 검진을 받아보시는게 좋고, 혈액순환 불량이나 근육의 피로라면 족욕이나 발을 따뜻하게 하여 혈액순환을 좋게 하면 개선 될 수 있습니다.여기까지 종아리 통증 원인에 대해 저일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