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날씬해지기 위해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으로 굶는걸 택하는데요. 어떻게 하면 배고픔을 견딜 수 있는 걸까요? 배고플때 참는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사실 굶는게 건강상으로써는 아주 않좋은 방법입니다. 사람은 하루에 필요한 영양소가 있는데 그게 결핍이 되면, 여러 결핍증상이 생길 수 있으며 무엇보다 무기력증 예민함이 커져서 가볍게 말한 말도 심각하게 받아들이는 심리를 가지게 됩니다. 따라서 필자는 딱히 추천을 하지 않는 방법입니다. 그렇지만 주제가 주제이니만큼 배고플때 참는법에 대한 몇가지를 정리해봤습니다.
첫번째 양치질 하기입니다. 이를 닦은 직후에는 입맛이 뚝 떨어지는데요. 특히 민트향의 치약을 사용하면 상쾌한 느낌이 들어서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는 효과도 볼 수 있다고 합니다.두번째 물을 마셔서 공복감을 잊어보세요. 차가운물 보다는 미지근한 물이 좋은데요. 천천히 마시고, 보리나 녹차잎등 여러 차잎을 첨가해서 마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물을 마시면 일명 물배라고 하죠? 포만감 약간 주게 되어 식사량을 줄이는 효과도 있어요. 밤에 배고플때 물을 마시거나 차를 마신다면 공복감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실거에요.
세번째 단백질을 보충하자. 단백질의 섭취량이 늘면 포만감이 늘고 음식을 많이 먹을 수 없기 때문에 배고픔을 없애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과체중인 사람에게도 도움을 줍니다.
네번째 몸을 움직이세요. 특히 스트레칭을 자주 해주는게 좋은데요. 배고플때 몸을 움직이면 만복중추를 자극해주는 세로토닌의 분비가 활발해지게되어 일시적이지만 도움이 됩니다. 집에서 간단히 스트레칭을 하거나 주변 산택을 다니다보면 배고픔을 감소시키는 엔도르핀 화학물질이 생성되어 허기짐을 덜 하게 만들어줍니다.
다섯번째 잠을 자자. 잠을 부족하면 식욕이 왕성해지며 쉽게 배고픔을 느끼는데요. 특히 밤 8시 이후가 되면 우리 몸은 식욕촉진 호르몬을 많이 분비하여 지방 분해 효소와 식욕 억제 호르몬을 적게 분비하게 됩니다.
따라서 밤에 야식을 먹는것보다 8시 이후에는 잠을 자는게 이익이죠. 그래서 시골 사람들은 일찍 잠을 자는건지도 모르겠네요.여기까지 배고플때 참는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