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 오류에 대한 해결책을 찾고 있었기 때문에 이 기사를 방문했을 것입니다. "현재이 폴더에 액세스 할 권한이 없습니다." 동일한 문제를 겪은 많은 사용자가있어 이번에는 원인과 해결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현재 이 폴더에 액세스 할 수있는 권한이 없습니다' 오류란 무엇입니까?

과거에 오류 코드 0x80007005를 처리했다면 문제가 익숙한 것 같습니다. 두 오류는 Windows 10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변경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Windows 7에 레거시 사용자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은 Windows 10에서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폴더는 자동으로 잠깁니다. 폴더의 소유권을 다시 할당해야한다는 것을 시스템에서 알려주는 방법입니다.

'현재이 폴더에 액세스 할 수있는 권한이 없습니다'오류가 발생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Microsoft에 따르면 여러 가지 요인으로 인해 이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사용자 또는 그룹이 폴더의 보안 탭에있는 허용 된 "그룹 또는 사용자 이름"목록에서 제거 되었다.
  • 사용자나 그룹에 명시적 "거부" 기능이 실수로 적용되었다.
  • NTFS (New Technology File System) 권한과 공유 권한간에 충돌이 있습니다.

이 문제에 대한 몇 가지 해결 방법이 있으므로 걱정하지 마십시오.

해결 방법 1 : 폴더 소유권 변경

앞에서 언급했듯이 Windows 10으로 업그레이드 한 후 폴더가 자동으로 잠 깁니다. 이제 "Windows 10에서 권한을 어떻게 수정합니까?"라는 메시지가 표시 될 것입니다. 아래 지침을 따르기 만하면됩니다.

  1. 영향을 받는 폴더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 한 다음 속성을 선택하십시오.
  2. 보안 탭으로 이동하여 사용자 이름 또는 그룹 섹션을 찾으십시오.
  3. 해당 폴더에 액세스 할 수 없으면 고급 단추를 클릭하십시오.
  4. 고급 보안 설정 창에 있으면 상단의 소유자 섹션으로 이동 한 다음 변경 링크를 클릭하십시오. 그렇게하면 사용자 또는 그룹 창이 나타납니다.
  5. 사용자 또는 그룹 창이 나타나면 고급을 선택하십시오.
  6. 사용자 계정 이름을 입력 한 다음 이름 확인을 클릭하십시오. 지금 찾기 버튼을 클릭 할 수도 있습니다. 사용 가능한 계정 목록이 표시되면 계정을 선택한 다음 확인을 클릭하십시오.
  7. '하위 컨테이너 및 오브젝트에서 소유자 바꾸기'옵션을 선택한 다음 확인을 클릭하여 변경 사항을 저장하십시오.

 

해결 방법 2 : '읽기 전용'옵션 선택 해제

지침을 진행하기 전에이 특정 솔루션이 드문 경우에만 작동한다는 것을 알아야합니다. 즉, 시도해도 아무런 해가 없습니다.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파일 탐색기를 시작한 다음 영향을받는 폴더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십시오.
  2. 옵션에서 속성을 선택하십시오.
  3. 속성 창이 나타나면 읽기 전용 옵션을 선택 해제하십시오.
  4. 확인 및 적용을 클릭하여 변경 사항을 저장하십시오.

운이 좋으면 영향을받는 폴더에 다시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반면, 솔루션이 작동하지 않으면 "액세스가 거부되었습니다"라는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아무 것도 손상되지 않으며 영향을받는 폴더는 그대로 잠겨 있습니다. 따라서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당신이 할 수있는 일은 다음 해결책을 시도하는 것입니다.

 

해결 방법 3 : 명령 프롬프트 사용

액세스 할 수없는 여러 폴더가 있다는 것을 알게되면 명령 프롬프트를 사용하여 Windows 루트 폴더의 소유권을 가져 오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게하려면 아래 단계를 따르십시오.

  1. 키보드에서 Windows 키 + S를 누릅니다.
  2. 이제“명령 프롬프트”를 입력하십시오 (따옴표 없음).
  3. 결과에서 명령 프롬프트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 한 후 옵션에서 관리자로 실행을 선택하십시오.
  4. 명령 프롬프트가 시작되면 아래 명령을 실행하십시오.

ttakeown /F "full path of folder or drive" /A /R /D Y

  1.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십시오.

해결 방법 4 : 모든 사람에게 권한 제공

이전 방법으로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폴더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얻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파일 탐색기를 열고 영향을받는 폴더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십시오.
  2. 옵션에서 속성을 선택하십시오.
  3. 속성 창이 나타나면 보안 탭으로 이동 한 다음 편집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4. 추가를 선택한 다음“모두”(따옴표 없음)를 입력하십시오.
  5. 이름 확인을 클릭 한 다음 확인을 클릭하십시오.
  6. 허용 섹션으로 이동 한 다음 모두를 선택하십시오.
  7. 이제 모든 권한을 선택하십시오.
  8. 적용 및 확인을 클릭하십시오.

무사히 해결되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