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관련내용

0xC0000225 오류 제거하는 방법

꿈해몽 집현전 2019. 12. 19. 02:00















- 목차 -

    화면에 계속 나타나는 오류 코드를 제거하는 방법을 찾고 있었기 때문에이 기사를 찾은 것 같습니다. 컴퓨터를 부팅하려고 할 때마다 오류 코드 0xC0000225가 나타나 시스템을 올바르게 시작할 수 없습니다. 

    고맙게도 이 문제는 해결하기가 비교적 쉽습니다. 이 게시물에서는 Windows 10에서 오류 0xC0000225를 해결하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또한 오류 원인을 설명하여 오류 코드가 다시 표시되지 않도록합니다.

     

     

     

     

    오류 코드 0xC0000225는 무엇입니까?

    오류 코드 0xc0000225를 수정하기 전에 문제가 무엇인지 파악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대부분의 경우이 오류 코드는 사용자가 PC를 부팅하려고 할 때 나타납니다. 일반적으로 다음 메시지가 동반됩니다.

    • 예기치 않은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 필요한 장치가 연결되어 있지 않거나 액세스 할 수 없습니다.
    • PC를 수리해야합니다.

    Windows는 PC 부팅에 적합한 시스템 파일을 찾을 수 없을 때이 오류 코드를 표시합니다. 이러한 중요한 파일에는 시스템에 올바르게 부팅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BCD (부팅 구성 데이터)가 포함됩니다. GPT 파티션 구성표와 함께 최신 UEFI 사양을 사용하는 디스크는 일반적으로 오류 코드 0xc0000225의 영향을받습니다.

    이전 Windows OS 버전에서 업그레이드하는 동안 일부 시스템 파일이 손상되었을 수 있습니다. 반면 중요한 업데이트 중에 컴퓨터가 예기치 않게 종료되면 오류 c0000225가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맬웨어가 시스템 파일을 감염 시키거나 PC에 하드웨어에 결함이있을 때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른 것 전에…

     오류 코드 0xc0000225를 수정하기 위해 가장 먼저해야 할 일은 Windows 10 설치 미디어를 만드는 것입니다. 시스템으로 부팅하는 데 문제가 있으므로 Windows 내부에서 문제를 해결할 수 없습니다. 반면에 Windows 10 설치 미디어를 사용하면 시스템을 부팅 할 수 없을 때 복구 도구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

    하나를 만들려면 최소 8GB의 여유 공간이있는 플래시 드라이브 또는 DVD가 있어야합니다. Windows 10 설치 미디어를 만들면 드라이브에있는 모든 내용이 삭제됩니다. 따라서 빈 DVD 또는 플래시 드라이브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Microsoft 웹 사이트에서 Media Creation Tool을 다운로드하여 USB 플래시 드라이브에 저장하거나 DVD에 굽습니다. 설치가 완료되면 설치 미디어를 컴퓨터에 꽂은 다음 적절한 키를 눌러 부팅 메뉴를 시작하십시오.

     

    해결 방법 1 : Windows 자동 복구 사용

    오류 코드 0xc0000225를 해결하는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는 Windows 10에서 기본 제공 문제 해결사를 실행하는 것입니다.이 도구는 시스템의 문제를 자동으로 검색하여 문제를 해결합니다. 따라서 손상된 BCD를 수정하여 시스템을 올바르게 부팅 할 수 있습니다.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Windows 설치 미디어에서 시스템을 부팅하면 Windows 설치 창이 나타납니다.
    2. 원하는 언어를 선택한 후 다음을 클릭하십시오.
    3. Install Now (지금 설치) 화면이 표시되면 왼쪽 하단으로 이동하여 컴퓨터 복구 링크를 클릭하십시오.
    4. 이 경로를 따르십시오 :

    문제 해결-> 고급 옵션-> 자동 복구

    1. 도구가 시스템을 스캔하고 문제를 해결하도록하십시오. 프로세스가 완료되면 시스템을 정상적으로 부팅하고 오류 코드 0xc0000225가 사라 졌는지 확인하십시오.
     

    해결 방법 2 : SFC 스캔 수행

    문제 해결사를 사용해도 오류가 해결되지 않으면 다른 방법으로 시스템을 검사 해보십시오. 다음 지침을 따르십시오.

    1. Windows 설치 매체를 사용하여 시스템을 부팅하십시오.
    2. Windows 설정 창에서 언어를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하십시오.
    3. 지금 설치 화면에서 왼쪽 하단에있는 컴퓨터 복구 링크를 클릭하십시오.
    4. 이 경로를 따르십시오 :

    문제 해결-> 고급 옵션-> 명령 프롬프트

    1. 다음 명령을 실행하십시오.

    sfc /scannow

    1. 시스템 파일 검사기 (SFC)가 Windows를 스캔하고 누락되거나 손상된 파일을 복구 할 때까지 기다리십시오. 프로세스가 완료되면 다음 명령을 실행하십시오.

    chkdsk c: /r

    참고 : 'c'는 기본 파티션의 문자로 바꿔야합니다.

    1. 이 검사를 실행 한 후 컴퓨터를 정상적으로 부팅하십시오. 오류 코드 0xc0000225가 사라 졌는지 확인하십시오.
     

    해결 방법 3 : BCD 재 구축

    오류 코드 0xc0000225를 수정하는 방법 중 하나는 BCD를 다시 작성하는 것입니다. 결국이 파일이 오류의 원인 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시 빌드하고 시스템을 정상적으로 부팅 할 수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이렇게하려면 다음 단계를 수행해야합니다.

    1. Windows 설치 매체를 사용하여 시스템을 부팅하십시오.
    2. 다시 한 번 Windows 설치 화면이 나타납니다. 원하는 언어를 선택한 후 다음을 클릭하여 계속하십시오.
    3. 지금 설치 화면의 왼쪽 하단으로 이동 한 다음 컴퓨터 복구 링크를 클릭하십시오.
    4. 이제 고급 옵션 메뉴를 통해 명령 프롬프트를 열어야합니다. 이 경로를 수행하면됩니다.

    문제 해결-> 고급 옵션-> 명령 프롬프트

    1. 명령 프롬프트가 시작되면 아래 명령을 실행하십시오. 각 명령을 제출 한 후 Enter를 누르십시오.

    bootrec /scanos

    bootrec /fixmbr

    bootrec /fixboot

    bootrec /rebuildbcd

    첫 번째 명령을 통해 '누락 된'시스템 파일을 식별 할 수 있습니다. 반면에 두 번째와 세 번째 명령을 사용하면 디스크에 새 부트 섹터와 MBR을 쓸 수 있습니다. 마지막 명령으로 수정 사항을 적용한 후 시스템을 스캔 할 수 있습니다. 프로세스가 완료되면 컴퓨터를 정상적으로 부팅하십시오. 오류없이 시스템을 시작할 수 있으면 문제가 해결 된 것입니다.

     

    해결 방법 4 : 활성 파티션 설정

    활성 파티션을 설정하면 시스템 부팅 위치를 알려줍니다. 그러나 어떤 이유로 든 활성 파티션이 잘못된 파티션으로 전환되어 오류 코드 0xc0000225가 표시 될 수 있습니다. 고맙게도 언제든지 변경하고 시스템을 올바른 파티션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다시 한 번, 시스템을 부팅하려면 Windows 설치 미디어가 필요합니다.
    2. Windows 설정 화면이 나타나면 원하는 언어를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하십시오.
    3. 지금 설치 창의 왼쪽 하단에서 컴퓨터 복구 링크를 클릭하십시오.
    4. 다음 경로를 따라 고급 옵션 메뉴를 통해 명령 프롬프트를여십시오.

    문제 해결-> 고급 옵션-> 명령 프롬프트

    1. 다음 명령을 하나씩 실행하여 디스크 파티션 도구를여십시오.

    diskpart

    디스크 목록

    1. 이 명령을 실행하면 다른 디스크 항목이 표시됩니다. 하드 드라이브가 디스크 0 일 가능성이 큽니다. 즉, 크기를 확인하여 어떤 항목이 있는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다음 명령을 한 번에 하나씩 실행하여 'X'를 HDD 번호로 바꿉니다.

    디스크 X를 선택하십시오

    파티션 목록

    참고 : 두 번째 명령을 사용하면 내장 드라이브의 모든 파티션을 볼 수 있습니다.

    1. 'X'를 파티션 번호로 바꾸어 다음 명령을 실행하십시오.

    파티션 X를 선택하십시오

    유효한

    1. 명령 프롬프트를 닫은 다음 시스템을 정상적으로 부팅하십시오. 오류 0xc0000225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활성 파티션을 수정 한 후 최고 속도와 최대 효율성을 위해 드라이브를 최적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작 시간이 길거나 일반적인 속도 저하를 피하려면 PC의 디스크 조각화 문제를 해결해야합니다.

     

    해결 방법 5 : 시스템 복원 사용

    과거에 한 일에 대해 후회를 느낀 적이 있다면 시간을 거슬러 돌아가서 다르게 행동 할 수 있기를 바 랐을 것입니다. 당신의 인생에서 그렇게 할 수는 없지만 Windows 10에서는 시스템에서 수행 한 작업을 취소 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복원을 사용하여 컴퓨터를 오류 코드 0xc0000225가없는 상태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전 솔루션에서와 같이 고급 옵션 메뉴로 이동하십시오.
    2. 이제 옵션에서 시스템 복원을 선택하십시오.
    3. 최근 복원 지점을 선택하십시오. 이렇게하면 개인 파일에 영향을주지 않고 컴퓨터를 이전 상태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4. 시스템을 정상적으로 부팅하고 오류 0xc0000225가 사라 졌는지 확인하십시오.

    시스템 복원을 사용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최후의 수단은 Windows를 다시 설치하는 것입니다. 그렇게하면 손상된 시스템 파일을 교체하고 모든 것을 새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