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비록 꿈속의 이야기라고는 하지만 피가 나오는 장면을 보면 조금 아찔하지요. 특히 몸에서 대량 출혈이 나는 꿈을 꾸면 깨어나도 몸에 이변이 없을지 걱정될 것 같아요. 그럼 그런 인상적인 피의 꿈을 꾸는 의미란 대체 어떤 것일까요? 이번에는 해몽에서 피의 꿈이 나타내는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 해몽에서 피의 꿈이 의미하는 것

     피는 생명에 있어서 필수불가결한 것입니다. 거기에서 변하여 해몽에서 피는 당신의 생명력과 에너지를 상징하고 있습니다. 또 생명을 간접적으로 살리겠다는 의미에서 피의 꿈이 재산이나 이익을 나타내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심지어 "머리에 피가 솟는다", "핏기가 가신다"라고 하듯이 피는 감정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기본적으로 피가 흐르고 있는 상태는 당신이 생명력이 넘치고 있다는 증거라는 식으로 꿈 속에서는 해석합니다. 현실에서는 초조해하는 상황이지만, 꿈의 세계에서는 매우 좋은 의미를 가진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과는 반대의 의미를 나타내는 꿈은 역몽이라고 불립니다. 다만, 피가 나는 꿈이라도 꿈속의 상황에 따라서는 심층심리가 당신에게 경고를 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 피의 꿈결점 패턴별 의미

    꿈의 경우 출혈의 양이나 피가 흐르는 기세에 따라 꿈이 나타내는 의미가 더 강해집니다. 또한 기본적으로 거무튀튀한 색을 가진 피나 냄새 나는 피는 나쁜 의미를 가집니다. 이 경우, 건강면이나 금전면의 부진이나 문제를 암시할 가능성이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상의 점도 토대로 하여 혈액의 꿈의 의미를 읽어 나가도록 합시다. 

     

    1) 피나는 꿈

     구체적으로 몸의 어디에서 나오고 있는지 어떤지는 모르지만, 당신의 몸에서 피가 나오는 꿈은 앞으로의 전망이 열리는 암시입니다. 지금까지 명확하지 않았던 장래의 목표나 계획·전망을 세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당신이 생명력이 넘치는 상태도 나타내기 때문에 그 목표와 계획을 향해 힘차게 나아가기 시작할 수 있음을 나타냅니다. 당신의 상황 호전을 보여주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붉은 피가 흘러나오는 꿈

     당신의 몸에서 힘차게 흘러 나오는 피는 당신의 생명력이 넘치고 있는 상태를 나타냅니다. 예를 들어 누군가에게 칼에 찔리거나 총에 맞는 꿈이었다고 해도 선혈이 흘러나오는 꿈이라면 그것은 길몽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피의 기세가 강할수록 당신의 에너지도 더 증가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당신 자신이 자신의 몸에 상처를 입혀 피가 흐르는 경우도 운기의 상승을 나타내는 길몽입니다. 그러나 여성이 이 꿈을 꾸는 경우는 드물게 생리가 오는 것을 예측하는 꿈이 될 수도 있는 것 같습니다.

     

    3) 상처에서 피가 흐르지 않는 꿈

    꿈에 상처를 입어도 상처에서 전혀 피가 흐르지 않는 꿈, 그런 부자연스러운 꿈을 만약 꾸었다면 그것은 큰 손실을 보는 전조일지도 모릅니다. 뜻밖의 사고나 질병, 경제적인 데미지를 받는 사태에 휩쓸릴 우려가 있을 것입니다. 모든 위험에 대해 사전에 대비를 해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4) 머리에서 피가 나는 꿈

    머리에서 출혈이 나는 꿈은 너무 생각을 많이 해서 피곤한 것일지도 모릅니다. 머리는 해몽으로 사고와 능력의 상징입니다. 머리에 이상이 생기는 대부분의 꿈은 지나친 생각, 과로를 암시합니다. 휴식을 잘 취하고 몸도 마음도 상쾌해 집시다.

     

    5) 눈에서 피가 나는 꿈

     눈에서 피가 나는 꿈을 꾸면 주의가 필요해요. 일반적으로 꿈의 세계에서 눈은 사물의 전망을 상징합니다. 그 눈에서 출혈을 하는 꿈을 꾸었다면, 당신이 지금 하고 있는 일이 성과로 이어지지 않을 가능성을 암시합니다. 그 일로 인해 당신은 기세를 잃어 버릴 염려가 있습니다. 지금은 일단 손을 놓고 계획을 재검토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6) 코피의 꿈

     해몽에서 코는 자존심과 감수성의 상징입니다. 코피가 나는 꿈은 당신의 자존심이 상할 만한 사태가 올 것을 경고하는 것입니다. 만일 당신이 남에게 말하지 못할 잘못을 숨기고 있는 경우, 그것이 밝혀질 가능성이 있을 것입니다. 단순히 자존심이 지나치지 않도록 심층심리가 주의를 환기시키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쨌든 당신에게 고쳐야 할 점이 있다는 것을 꿈이 가르쳐 주고 있는 것입니다. 

     

    7) 토혈하는 꿈

     꿈 속에서 당신이 입에서 피를 토하고 있다면, 출혈의 꿈과는 의미가 크게 다릅니다. 피를 토하는 꿈은 생명력이나 재산을 잃을 수 있다는 사인입니다. 혹은 어떠한 질병에 걸릴 수 있는 가능성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몸 상태가 좋지 않으면 빨리 병원에서 검사를 받읍시다. 단, 돈이 궁한 사람이 깨끗한 피를 대량으로 토하는 꿈을 꾼 경우에는 큰 재산을 얻을 조짐입니다. 현재의 호전을 의미하는 길몽이 될 것입니다.

     

    8) 남이 피를 토하는 꿈

     아는 사람이 피를 토하는 꿈은 그 사람이 건강이나 재산을 잃는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가능하면 당분간 그 사람을 염려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다만, 모르는 사람이 피를 토하는 꿈이라면, 꿈속에서 피를 토하는 인물은 실은 당신의 분신입니다. 당신 자신이 피를 토하고 있는 꿈과 같은 의미라고 해석하세요.

     

    9) 피투성이가 되는 꿈

     당신이 피투성이가 된 꿈은 피가 심하게 흐르고 있는 것에서 어떤 큰 성과를 얻을 수 있는 암시입니다. 언뜻 보면 충격적인 꿈이긴 하지만 사실은 상황이 크게 호전되는 것을 나타내는 길몽입니다. 다만, 거무스름하고 냄새나는 피투성이의 꿈은 건강에 문제를 안고 있음을 경고하고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빨리 병원에서 검사를 받는 등, 건강관리에 충분히 주의합시다.

     

    10) 대량 출혈로 죽는 꿈

     대량 출혈의 꿈은 생명력 강화를 나타내는 길몽입니다. 단, 대량 출혈로 피를 잃고 죽는 꿈이라면 치명적인 피해를 입는 일이 찾아오는 전조일 수 있습니다. 해몽에서는 죽는 꿈이 기본적으로는 좋은 의미를 가지지만, 대량 출혈로 목숨을 잃는 꿈이었다면 경고적인 의미를 가집니다. 만약을 위해 주의해 주세요.

     

    11) 피투성이의 꿈

     눈앞에 피범벅이 되어 있는 꿈은 어떠한 신변의 위험을 알리고 있을 가능성이 있지만, 그것은 부상이나 질병, 혹은 돌발적인 사고를 의미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당분간은 제대로 컨디션 관리를 하고 위험한 장소에는 접근하지 않는 것이 안심입니다. 부디 방심하지 않도록 하세요.

     

    12) 피를 마시는 꿈

     피를 마시다니 꽤 호쾌한 꿈이네요. 왠지 무시무시한 맛이 날 것 같은 이 꿈은 사실 당신의 생명력이 회복될 것이라는 암시입니다. 또 재운의 상승을 암시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당신에게 있어서 기쁜 변화를 주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13) 채혈을 받는 꿈

     병원에서 채혈되고 있는 꿈은 컨디션 불량의 전조입니다. 또한 헌혈의 꿈도 채혈의 꿈과 마찬가지로 컨디션의 급변 등 그다지 좋은 의미를 가지지 않습니다. 당분간은 컨디션 관리에 충분히 주의해 주십시오.

     

    14) 피를 잃는 꿈

     피를 뽑히거나 피가 흘러나오는 꿈에서 이미 흐르는 피가 없어지는 꿈을 꾼다면 그것은 당신의 생명력이 고갈되는 암시입니다. 건강면 또는 재산 면에 있어서 어떤 문제가 일어날 기미입니다. 트러블에 대비해 신중한 판단·행동을 합시다. 또 피가 멈추는 꿈도 같은 의미를 가집니다.

     

    15) 누군가의 피를 빨아먹는 꿈

     마치 흡혈귀처럼 누군가의 피를 빨아들이는 꿈을 꾸는 것은 아는 사람의 피를 빨아들이는 꿈이라면 그 인물의 에너지를 끌어들이려는 사인입니다. 또한 상대가 모르는 이성이라면 당신의 성적 욕구의 고조를 나타내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다만 연인의 피를 빨고 있는 꿈이라면 상대를 독점하고 싶은 욕구가 있다는 증거입니다. 조심하지 않으면 연인이 싫어할 우려도 있기 때문에 제대로 자신을 컨트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6) 누군가에게 피를 빨리는 꿈

     누군가에게 피를 빨리는 꿈을 꾸는 것은 피를 잃는 꿈과 마찬가지로 당신의 생명력 고갈을 의미합니다. 당분간은 건강에 주의하지 않는 것이나 돈을 많이 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