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내가 죽는 꿈도, 사람이 죽는 꿈도 가능하면 보고 싶지 않은 법이지요. 필자도 몇번인가 사람이 죽는 꿈을 꾼적이 있는데요. 눈을 뜨고 나서 매우 불안한 마음이 들었던 것을 잘 기억하고 있습니다. 단지, 해몽적으로는 사람이 죽는 꿈은 불길하기는 커녕 오히려 좋은 암시가 되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이번에는 그런 죽을 꿈의 해몽에 대해서 기본적인의미,패턴별 의미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 '죽는 꿈'의 기본 의미란? 

     해몽에서 죽음은 재생과 부활의 상징입니다. 말하자면, 환생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특히나 자신이 죽는 꿈은 지금까지의 낡은 가치관을 버리고, 새로운 자신으로의 성장, 주변 환경의 호전 등을 나타냅니다. 내가 죽는 꿈은 꿈을 꾸고 있을 때야말로 불길한 느낌일 수 있지만, 사실 행운의 의미를 가진 꿈입니다.

    반대로 죽을 것 같은 꿈에서 죽지 않는 결말을 맞이하는 것은 아직도 지금의 환경을 버리지 못하고 있는 얼마간의 미련이 있습니다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또, 당신 이외의 다른 사람이 죽는 꿈에 대해서는요. 누가 죽는 꿈인지에 따라 해석이 달라져요. 다음 장부터는 죽는 꿈의 패턴별 암시를 소개하고 있으므로 당신이 꾼 꿈과 대조해 보세요.

     

    - 해몽으로 죽는 꿈의 의미 패턴별 분석

    1) 좋아하는 사람이 죽는 꿈

     

    짝사랑하는 사람이나 동경하는 사람 등 당신이 호의를 품고 있는 사람이 죽는 꿈은 두 사람의 관계에 전기가 마련될 것이라는 암시입니다. 그 대부분은 두 사람 사이가 깊어지는 등 좋은 의미를 나타내는 것 같아요. 둘의 거리가 좁혀지는 계기가 되었지만 뜻하지 않은 곳에서 찾아올지도 몰라요.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항상 마음의 준비만은 해 둡시다.

     

    2) 애인이 죽는 꿈

    남자친구가 죽는 꿈의 암시는 상대에 대한 애정의 불이 타버리는 것입니다. 당신은 둘의 관계를 이제 접고 싶다고 생각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특별히 꿈속에서 연인의 죽음을 슬퍼하는 기색이 없다면, 그럴 가능성이 높겠죠. 만약 연인과의 관계를 앞으로도 계속하고 싶다면 둘의 관계를 잘 재검토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3) 싫어하는 사람이 죽는 꿈

     실제로 상대의 죽음을 바라고 있기 보다는 이제는 별로 관여하고 싶지 않다는 심정의 표현입니다. 당신은 그 사람에 대해서 할 수 있는 일이라면 바로 눈앞에서 사라져 주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당신의 소망을 거의 스트레이트로 반영한 꿈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4) 옛 남자친구가 죽는 꿈

    전남자친구 또는 전남자친구 등 옛 애인의 꿈은 끝난 인간관계의 상징입니다. 그리고 전 남자친구가 죽는 꿈은 당신 안에 그에 대한 미련이 있습니다는 증거입니다. 옛 남자친구의 죽음이라는 형태로 당신의 마음은 그에 대한 미련을 몰아내려고 하는 것이겠지요. 말하자면 당신의 심층 심리입니다만 정리정돈을 하기 위해 보여주고 있는 꿈입니다. 딱히 뭔가를 예측하거나 하는 꿈은 아닌 것 같습니다.

     

    5) 부모가 죽는 꿈

    아버지나 어머니의 죽음을 꿈에서 보는 것은 당신의 자립을 상징하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아직 부모의 원조를 받고 있는 사람에게는 부모에게서 벗어나 자립적인 삶을 살 것이라는 암시입니다. 이미 사회인으로서 자립한 사람에게는 전직이나 독립 등, 당신의 홀로서기를 암시하는 케이스도 있습니다. 사람이 성장해 가는 과정에서 부모의 죽음을 꿈에서 보는 것은 그리 드문 일이 아닌 것 같아요. 먼저, 해몽으로 아버지나 어머니의 죽음은 대부분의 경우 실제 죽음을 예견하는 것은 아니므로 안심하세요.

     

    6) 형제자매가 죽는 꿈

     당신의 친형제나 자매는, 친근한 인간관계의 상징입니다. 형제자매가 죽는 꿈을 꾸는 것은 대인운 상승을 나타내는 길몽입니다. 고민스러운 인간관계의 문제 해결이나, 멋진 인연을 얻게 될 것 같아요. 특히 당신이 여자라면 새로운 사랑의 발걸음도 기대할 수 있겠지요.

     

    7) 내 자식이 죽는 꿈

    부모가 죽는 꿈은 당신의 자립을 암시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친자가 죽는 꿈은 아이의 자립을 암시합니다. 아드님, 따님은 순조롭게 성인으로 스텝 업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쓸쓸한 마음도 있을지 모르겠지만 부모로서는 매우 기쁜 꿈이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요?

     

    8) 남편이 죽는 꿈

    남편은요 당신의 신랑의 몸에 전기가 찾아올 징조일 수도 있습니다. 특히 일 때문에 갑작스러운 문제를 떠안는 등

    당분간 변화에 당황하게 될 것 같습니다. 아내인 당신도 남편 일로 마음이 안정되지 않는 일도 늘어날 것 같습니다. 다, 실제로 남편의 죽음을 전조하는 꿈은 아닌 것 같으니까, 그 점은 안심하십시오.

     

    9) 아내가 죽는 꿈

    당신의 부인에게 일어나는 이변이나 문제를 암시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남편으로서 당신도 사모님의 문제에 제대로 마주할 필요가 생길지도 모릅니다. 부부가 힘을 합치면, 문제는 저절로 해결될 겁니다. 남편이 죽는 꿈처럼, 부인의 죽음을 전조하는 꿈은 아닌 것 같으므로 안심하세요.

     

    10) 조부모님이 돌아가신 꿈

     조부모는 당신을 보호해 주는 존재, 또는 당신 뿌리의 상징입니다. 조부모님의 죽음을 꿈에서 보는 것은 당신의 성장을 나타내는 동시에, 과거의 당신과의 결별을 고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사람은 어렸을 때부터요, 가족이나 가까운 사람들로부터 다양한 영향을 받으면서 자라는 것입니다. 특히 유년기에 가족에게서 받는 영향은 죽을 때까지 그 사람의 성격과 사고에 강한 영향을 가질 수도 있는 것 같습니다. 조부모님의 죽음은 그런 태어날 때부터 받아온 영향에서 탈피한다라는 의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새로운 가치관을 몸에 익힌 당신에게는 지금까지와는 다른 새로운 삶을 살게 될 것입니다. 단, 조부모가 병으로 입원하고 있는 등 당신이 조부모님을 걱정하고 있다면 예지몽이 될 가능성도이 있습니다. 

     

    11) 친구가 죽는 꿈

    꿈에 등장하는 친구나 소중한 사람은 당신의 분신으로 나타나는 일이 있습니다. 특히 친한 친구나 친한 친구의 죽음을 꿈에서 보는 것은 당신 안의 무언가가 변화할 것이라는 암시입니다. 또는 실제로 그 사람에게 어떤 변화가 일어날 것임을 나타내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그 변화는 결과적으로 당신에게 좋은 영향을 줄 거예요. 다만, 당신이 그 상대를 기쁘게 생각하는 경우, 상대방과 인연을 끊고 싶은 마음을 반영하기도 합니다. 평소에 당신이 상대방에게 어떤 감정을 가지고 있는지도 포함해서 꿈을 해석하도록 합시다.

     

    12) 모르는 아이가 죽는 꿈

     모르는 아이는 당신 안에 있는 미숙함의 상징입니다. 모르는 아이가 죽는 꿈은 자신 안에 있는 미숙함을 극복할 수 있습니다는 사인입니다. 당신은 또 하나 성장함으로써, 점점 운기도 좋아지게 될 것입니다.

     

    13) 아기가 죽는 꿈

     새로운 생명인 아기는 새로운 가능성과 기회의 상징입니다. 아기의 죽음을 꿈에서 보는 것은 당신이 잡아야 할 가능성과 기회가 사라져 버릴 우려가 있음을 경고하고 있습니다. 예상치 못한 문제나 문제가 발각되어 계획의 재검토를 해야 할지도 모릅니다. 지금, 보람이 있는 계획이 있어도 잘 될 때까지는 결코 방심하지 맙시다.

     

    14) 누군가 죽는 꿈

     꿈에 등장하는 모르는 사람은 당신의 분신입니다. 그 대부분은 당신이 싫어하는 자신의 일면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모르는 누군가가 죽는 꿈은 당신이 싫어하는 부분을 극복할 수 있게 되는 사인입니다. 그 일로 일이나 연애 등이 전보다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아요. 

     

    15) 연예인이 죽는 꿈

     연예인은 당신의 동경과 소망의 상징입니다. 또한 자기 현시욕의 고조를 나타냅니다. 연예인이 죽는 꿈은 높은 이상을 추구하는 것보다 발이 닿은 사고방식으로 변속하게 되는 사인입니다. 동경과 소망이 소멸되고 보다 현실적인 계획이나 목표가 될 것임을 암시합니다.

     

    16) 죽은 사람이 죽는 꿈

    죽은 사람이 꿈에서 한 번 더 죽습니다. 이 꿈이 나타내는 의미는 당신의 정신적 성장이에요. 그 사람이 죽은 후에도 당신 안에는 그 사람이 한 말이랑, 무의식적으로 영향을 받고 있던 부분이 계속 남아 있었던 것일지도 모릅니다. 그것들의 과거의 자신을 놓아주고, 당신은 새로운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 같아요.

     

    17) 사람이 많이 죽는 꿈

     사람이 많이 죽는 꿈은 조만간 당신의 인생에 큰 변동이 일어날 가능성을 암시합니다. 좋든 나쁘든 지금까지 자신의 지금 현상태 그대로 계속 있을 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 다만 이 꿈의 해석은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꿈을 종합적으로 보고 꿈이 전달되고 싶은 것을 판단하도록 하세요.

     

    18) 애완동물이 죽는 꿈

     반려견 등 반려동물이 죽는 꿈은 애완동물을 잃는 것에 대한 두려움의 표현입니다. 소중한 존재이기에 잃는 것이 두려워지는 것 같아요. 대부분의 경우 예지적 의미는 없기 때문에 그렇게까지 걱정할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또 다른 의미로는 당신 자신의 심신 상태가 좋지 않다는 것을 암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혹시 요즘 피곤하거나 일이나 인간관계에서 실패가 있었다면, 지금은 마음을 좀 쉬게 해 줄 타이밍일지도 모릅니다. 너무 무리한 것은 금물이에요.

     

    19) 죽은 애완견 꿈

    죽은 애완동물이 꿈에 나타나는 것은 현재의 호전을 알리는 꿈입니다. 지금 어려운 상황에 있는 사람도 마찬가집입니다. 드디어 좋은 흐름이 찾아올 것 같습니다. 또 최근에 죽은지 얼마 안된 애완동물이 나오는 것은 애완동물을 잃은 슬픔을

    당신 마음이 치유되려고 하는지도 몰라요. 인간의 심리는 과거를 받아들이려고 할 때 그 기억을 꿈에서 보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20) 동물이 죽는 꿈

     일반적으로 꿈에 나타나는 동물은 당신의 분신, 또는 본능의 상징입니다. 동물이 죽는 꿈이나, 시체를 꾸는 꿈은 운기, 체력 모두 내리막에 있음을 나타냅니다. 컨디션 관리에 각별히 주의하세요. 또 대담한 행동은 삼가고 당분간은 꾸준한 노력을 거듭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21) 목숨을 끊는 꿈

    부정적으로 자신이 목숨을 끊는 행위는 꿈속에 관해서 말하자면 긍정적인 의미를 가집니다. 또 당신이 목숨을 끊는다는 암시가 아니니 안심하세요. 기본적으로 목숨을 끊는 꿈은 자신이 죽는 꿈과 마찬가지로 운기 재생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가까운 시일 내에, 인생의 새로운 전개가 열리기도 하고, 새로운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 같아요. 다만, 목숨을 끊는 것에 실패하는 꿈은, 현재에 대한 미련이 있다는 증거입니다. 새로운 걸음을 내딛으려면 지금까지의 자신의 마이너스 감정을 버릴 필요가 있다고, 꿈은 전하는 것 같아요.

     

    22) 아는 누군가가 목숨을 끊는 꿈

    아는 사람이 목숨을 끊는 꿈은 그 사람이 어떤 전기를 맞을 것임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다만, 당신이 싫어하는 사람이 목숨을 끊는 꿈은, 그 사람이 눈앞에서 사라져 달라고 생각하고 있는 것의 표현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