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예를들면,좋아하거나 궁금한 사람이 꿈에 나왔다면 '혹시...'라고저도 모르게 앞으로의 전개에 기대를 하게 되는군요. 다만, 당신이 꾼 꿈에 나온 사람은 꼭 그 사람 자신을 상징하는 꿈만은 아닌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꿈에 나오는 사람의 해몽의 기본적인 의미와 패턴별 의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목차 -

     

     

     

    - 꿈에 나오는 사람의 뜻이란?

    해몽에서 꿈에 나오는 사람은 기본적으로는 "당신이라고 하는 존재의 일부"의 상징입니다. 특별히 본 적도 없는 모르는 사람이나 좋아하지도 싫지도 않은 사람이 꿈에 나타나는 것은 그 사람의 모습을 빌리는 것으로 자기 자신을 객관적으로 보려고 하는 심층의 심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실제 사람이 등장하는 꿈은 그대로 그 사람에 대한 암시가 되는 경우도 있지만 꿈에 나온 사람에게는 그 이외의 의미도 있는 것을 염두에 둡시다.

     

    - 꿈에 나오는 사람의 의미 패턴

     1) 꿈에 나오는 동성인 사람 

     

    모르는 사람은 아직 자각하지 못한 당신의 모습을 상징합니다. 그 사람의 행동, 표정, 말은 또 다른 당신을 반영한 것입니다. 만약 상대를 보고 싫은 인상이 남는 꿈이라면 그것은 "당신도 그런 면이 있습니다"라는 것을 꿈이 충고하는 것인지도 몰라요.

    2) 꿈에 나오는 이성인

     이성이 모르는 사람은 당신이 원하는 연인을 상징합니다. 애인이 있는 사람에게는 꿈에 나오는 이성과 비슷한 부분에 당신이 끌렸음을 암시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어쩌면, 자신의 연애관에 새로운 발견을 할 수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3) 좋아하는 사람이 나오는 꿈

     좋아하는 사람이나 궁금한 사람, 짝사랑하는 사람의 꿈은 기본적으로는 역몽(=반대되는꿈)입니다. 상대방과 친밀해지는 꿈은 당신의 소망의 표현입니다. 사실 두 사람 사이에는, 아직 거리가 멀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반대로 상대방과 다투는 등 좋아하는 사람과 험악한 분위기인 꿈은 상대방과의 관계와 진전이 가까운 것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4) 싫어하는 사람이 나오는 꿈

     싫어하는 사람은 불쾌한 일이나 마이너스 인상의 상징입니다. 싫어하는 사람이 나오는 꿈은 과거의 불쾌한 사건으로부터 무엇인가 배울 수 있는 것을 전하고 있습니다. 당신은 꿈에서 무엇을 알아채고 배우고 싶으신가요? 그 대답은, 싫어하는 사람의 행동이나 분위기에 주목함으로써, 조금씩 보일 것 같아요.

     

     

    5) 남자친구가 나오는 꿈

    남자친구나 여자친구 등 연인은 '연애'의 상징으로서 꿈에 나타납니다. 남자친구가 나오는 꿈을 해석하는 포인트는 그 중 많은 것이 역몽이라는 것입니다. 싫은 꿈일수록 실제로는 그와의 교제가 순조로운 사인입니다. 반대로 달콤한 꿈일수록 현실과의 관계에 좋지 않은 조짐이 있는 것 같아요.

    6) 옛날에 좋아했던 사람이 나오는 꿈

     전남자친구나 전남편 등 예전에 좋아했던 사람의 꿈은 '연애'의 상징입니다. 기본적으로는, 과거의 연인과의 복연이 아닌, 현재의 사랑이나 연애상대에 대한 암시가 됩니다. 단, 최근 실연한지 얼마 안된 사람에게 있어서 벌써 잊고 싶은 사람을 꿈에서 보는 것은 실연의 상처를 치유하려는 마음의 작용이 나타납니다. 사람은 아픈 기억을 꿈에서 보는 것으로 마음이 그 기억을 받아들이고 치유하고자 하는 작용이 있기 때문입니다. 당신의 마음은 확실히 회복되고 있으니 안심해도 될 것 같아요.

     

    7) 친구가 나오는 꿈

    꿈에 등장하는 친구나 아는 사람들은 기본적으로 당신의 분신입니다. 친구가 한 행동은 당신이 눈치채지 못한 일면을 나타내고 있는 것 같아요. 예지적인 꿈이라면 실제로 그 친구와 가까운 시일 내에 어떤 접점이 있는 전조일지도 모릅니다. 가능하다면 당신 쪽에서 연락을 해봐도 좋을 수도 있습니다.

    8) 이성친구가 나오는 꿈

     이성친구가 나오는 꿈은 그 친구를 어떻게 대하는지 주목하세요. 거기에는 연애에 관련이 있으며 "당신이 알지 못하는 일면"이 나타났을지도 모릅니다. 만약 지금의 연애에 고민이나 문제를 안고 있다면, 그 부분을 개선할 필요가 있음을 심층의 심리는 전하고 있을 것입니다. 

     

    9) 부모가 나오는 꿈

    부모는 보호자이기 때문에 당신을 이끄는 존재나 권위의 상징입니다. 특히 아버지의 꿈은 엄격함과 상식을 어머니의 꿈은 무상한 사랑과 속박을 드러냅니다. 부모가 나오는 꿈은 당신의 자립에 관한 암시가 많은 것 같아요.

    10) 형제나 자매가 나오는 꿈

     꿈에 나타나는 형제나 자매들은 실존인물을 암시하기도 하지만 기본적으로 당신의 분신입니다. 또 실제로 형제가 없더라도 이 꿈을 꿀 수 있습니다. 형제의 모습을 빌어 당신의 눈치채지 못한 일면을 보여줌으로써 꿈이 뭔가를 전달하려는 것이겠죠.

    11) 조부모님이 나오시는 꿈

     꿈에 나오는 조부모님들은 당신의 길잡이 역할을 해 주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평온한 모습의 꿈은 장래가 밝은 것을 나타냅니다. 험난한 모습의 꿈은 장래가 어려울 것을 고하고 있습니다.

     

    12) 친척이 나오는 꿈

     친척은 형제자매의 꿈과 같이 당신의 분신의 상징입니다. 또는 실제 친척에게 당신의 인상이 드러나기만 하는 경우도 어느 경우든 전체적으로 밝은 인상의 꿈은 좋은 암시를 나타냅니다. 어두운 인상의 꿈은, 어떤 주의나 경고를 전하고 있다고 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13) 직장의 사람이 나오는 꿈

     직업상의 꿈은 스트레스를 느낄 때 많이 꾸는 것입니다. 회사의 상사나 동료 등 직장 사람이 나오는 꿈을 꾸면 업무상 인간관계를 고민하게 될 사인입니다. 적당히 숨을 고르게 해서 기분 전환을 소중히 하도록 합시다. 또 옛날 회사의 상사가 나오는 꿈은 단순히 당시를 그리워하는 마음을 나타낸 것일 수도 있습니다.

     

    14) 후배가 나오는 꿈

    회사나 학교 후배가 나오는 꿈은 당신과 그 인물과의 관계성을 반영하는 것입니다. 상대방과 사이좋게 지내려는 꿈이라면 문제없지만 어색한 공기가 흐르는 꿈이라면 당신이 상대에 대해 나쁜 감정을 품고 있는 사인입니다. 어쩌면 상대방을 오해하고 있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선배인 당신 쪽에서 상대와의 거리를 가까이 해봐도 좋을지도 모르겠네요.

     

    15) 죽은 사람이 나오는 꿈

    죽은 사람이 꿈에 나오는 것은 뭔가 중요한 것을 당신에게 전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밝은 인상의 꿈은 좋은 암시를 나타니며, 어두운 인상의 꿈은 주의나 경고인 경우가 많을 것입니다. 꿈에 나타난 고인의 인상을 잘 생각해 봅시다.

    16) 그리운 사람이 나오는 꿈

     그리운 친구나 아는 사람이 꿈에 나타나는 것은 당시의 인간관계 속에 현재 안고 있는 문제를 해결할 힌트가 있을 가능성이 있는데요. 꿈속의 장소나 경치, 상대방의 인상 등에도 중요한 의미가 있을 수 있습니다. 단, 단순히 당시를 그리워하는 마음을 나타나는 것일 뿐인 경우도 있습니다. 다시 한 번 잘 생각해 봅시다.

     

    17) 선생님이 나오는 꿈

     선생님은 당신을 보호하고 이끌어주는 지도자입니다. 선생님의 말이나 행동에는 앞으로의 당신의 장래에 관해 중요한 메시지가 담겨있을지도 모릅니다. 잊어버리기 전에 주의 깊게 알아봅시다.

     

    18) 연예인이 나오는 꿈

    동경하는 연예인이나 유명인이 나오는 꿈은 그 중 많은 것이 당신의 소망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 현실과 동떨어진 공상에 빠져 있습니다는 경고의 의미도 마찬가지입니다. 좀 더 꾸준한 노력을 하라는 심층의 심리가 있습니다. 다만, 별 관심 없는 연예인이 나오는 꿈은 당신의 숨은 가능성을 발견하는 전조일지도 모릅니다. 그 연예인의 특징이나 인상에, 뭔가 힌트가 있을 것 같아요.

     

    19) 점쟁이가 나오는 꿈

     점쟁이는 협력자의 상징입니다. 점쟁이가 나오는 꿈은 도움을 줄 수 있는 인물을 찾아오게 하는 길몽입니다. 만약 점쟁이와 이야기하는 꿈이라면, 상대방의 말은 어떤 메시지일지도 모릅니다. 잊어버리기 전에 메모를 해 둡시다.

    20) 나쁜 사람이 나오는 꿈

    꿈에 나오는 보기에도 나빠보이는 인물은 당신 내면의 귀찮은 문제의 상징이에요. 밝은 인상의 꿈이라면, 당신이 문제 해결에 가까워지고 있는 사인입니다. 다만, 어두운 인상의 꿈 예를 들면 나쁜 사람으로부터 도망쳐 다니는 꿈 같은 것은 문제와 마주하는 것을 피하고 싶은 심리의 표현입니다. 비록 마음이 내키지 않는 일일지라도 정면으로 임할 필요가 있음을 심층의 심리는 전하고 있을 것입니다.

    21) 같은 사람만이 꿈에 나온다

    꿈에 자주 나오는 사람은 심층의 심리가 당신에게 꼭 전하고 싶은 것을 상징합니다. 그 인물의 행동이나 말, 인상에는 중요한 메시지가 담겨 있는 것 같아요. 꿈의 내용을 잘 생각해 보고, 주의 깊게 그 의미를 해석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심층의 심리를 전하고 싶은 것을 알게 되면, 그 사람을 꿈에서 보는 일은 적어질 겁니다.

     

    22) 많은 사람이 나오는 꿈

    꿈에 나타나는 사람들의 무리는 정신없는 심리상태가 나타나요. 여러가지 생각과 생각이 뒤섞여, 마음속이 정리되지 않은 것 같아요. 일단 조용한 곳으로 가서 느긋한 시간을 보냅시다. 그리고 충분히 릴렉싱이 되었다는 것을 느끼고 나서, 정리정돈을 시작해 봅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