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헬리콥터가 나타내는 해몽의 의미란?

꿈해몽 집현전 2020. 10. 24. 22:00















하늘을 날고 있는 헬리콥터를 보는 경우는 있어도, 헬기를 타는 일은 많지 않습니다. 많은 사람들에게 헬리콥터는 가까운 교통 수단이라고는 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그럼, 그런 헬리콥터가 당신의 꿈속에 나타난다면, 거기에는 도대체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이번에는 해몽을 통해 헬리콥터의 꿈의 의미에 대해 알아 보고자 합니다.

 

 

 

- 목차 -

     

     

     

    -헬리콥터가 나타내는 기본적인 의미

     꿈의 세계에 등장하는 헬리콥터는 크게 다음 3가지를 의미합니다.

    • 현 상황으로부터의 탈출
    • 현실도피 소망
    • 불안정성

     하늘을 자유롭게 날 수 있는 헬리콥터는 현 상황으로부터의 탈출의 상징입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당신의 현실 도피 소망을 나타내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비행기에 비해 비교적 위험한 헬리콥터는 불안정함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심리적으로 쫓기고 있는 상황이나 숨길 수 없는 불안을 암시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 헬리콥터의 꿈 패턴별 의미

    1) 헬리콥터 타는 꿈

     헬리콥터를 타는 꿈의 대부분은 현실도피 소망의 표현입니다. 현재 상황이나 앞으로의 미래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당신은 될 수 있으면 눈앞에서 도망치고 싶다고 생각하는 것 같지만 현실에서는 그렇게도 되지 않죠.

    2) 헬리콥터가 날아오르는 꿈

     헬리콥터가 날아오르는 꿈을 꾸는 것은 현 상황으로부터의 탈출을 도모하려는 신호입니다. 잘 날아가는 꿈이라면 현재의 호전을 의미합니다. 당신이 미래에 큰 기대를 품고 있음을 암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반대로 말하면 지금의 일이나 연애, 인간 관계에 지루해 하고 있는지도 모르겠네요.

     

    3) 헬리콥터에서 꾸는 경치가 인상적인 꿈

     비행 중의 헬리콥터에서 보는 경치에 감동하는 꿈은 일이 원활하게 전개되어 가는 암시입니다. 불안이나 걱정거리가 있다 하더라도 기우뚱거리며 끝나게 될 것 같습니다. 당신의 장래 전망이 밝음을 알려주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4) 헬리콥터가 머리 위로 선회하는 꿈

    당신의 머리 위를 빙글빙글 선회하는 헬리콥터는 마음속의 불안 요소를 상징하고 있습니다. 만약 헬기의 소음이 시끄러운 이미지라면, 귀찮은 인물의 방문을 암시하고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 인물 덕분에 귀찮은 일이 늘어 버릴 것 같은 기색이에요. 당신의 발목을 잡을 수 있는 사태가 찾아오는 것을 암시하기 때문에 부디 주의하십시오. 

     

    5) 헬기에 쫓기는 꿈

    헬리콥터가 당신을 쫓아오는 이미지는 마음속의 불안이 커져 심리적으로 쫓기고 있는 상태를 암시합니다. 지금 상태로는 전진하는 것이 어려울지도 모릅니다. 만약 자기 혼자서는 어쩔 수 없는 상황이라면 빨리 의지할 수 있는 누군가와 상담해 보는 편이 좋을 것입니다.

    6) 헬리콥터가 추락하는 꿈

    헬리콥터가 땅에 추락하는 꿈, 혹은 헬기가 무언가에 충돌해 폭발하는 꿈 등 헬기 사고를 목격하는 꿈을 꾸면 요주의입니다. 이 꿈은 당신의 불안이 적중해 버릴 가능성을 알려 주고 있습니다. 또한 당신의 기대와 희망이 산산조각 날 것 같은 사태를 암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쨌든, 무슨 일이 일어나도 곤란하지 않도록 마음의 준비만은 해 둡시다.

     

    7) 헬리콥터를 격추하는 꿈

    비행 중의 헬리콥터를 당신이 공격하여 격추하는 꿈은 마음속의 불안을 잠재우는 신호입니다. 고민스러운 문제도 해결하고 향후 전망이 좋아질 것임을 암시해 줍니다. 꽤 과격한 꿈이긴 하지만, 당신의 현 상태의 호전을 알리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8) 헬기를 조종하는 꿈

    당신이 헬리콥터를 조종하고 있는 꿈은 불안정한 현 상황의 균형을 되찾으려는 암시입니다. 조종을 잘 할 수 있는 꿈이라면 현재의 호전을 의미할 것입니다. 다만, 조종이 불안정한 꿈이라면 당분간은 지금의 불안정성이 계속된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9) 헬기로 구조되는 꿈

     국내에도 닥터헬기라는 비상구명헬기가 있듯이 헬리콥터는 사고나 재해시 매우 유용한 탈것이지요. 만약 당신이 헬기에 꿈속에서 구조되고 있다면, 그것은 현 상황에서의 탈출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눈앞의 상황이 호전될 것을 암시하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0) 헬리포트의 꿈

     헬리콥터 이착륙하는 헬리포트의 꿈은 당신의 현실 도피 소망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헬리콥터를 타고 무사히 날아오르는 꿈이라면, 현 상황으로부터의 탈출을 암시입니다. 사태가 호전될 것을 알리고 있습니다. 다만, 헬리콥터의 모습이 보이지 않는 꿈이나, 헬리콥터가 고장나 발진하지 못하는 꿈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어쩌면 당신의 계획을 중대하게 간과한 것이 있을지 모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