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쫓기는 꿈의 운세의 의미와 심층 심리는?

꿈해몽 집현전 2020. 8. 30. 03:00















해몽에 있습니다 쫓기는 꿈은 매우 흔한 꿈 중 하나라고 합니다. 쫓기는 꿈속에서 당신은 무엇으로부터 도망치고 있었습니까? 사람일까요? 동물일까요? 이번에는 해몽으로 쫓기는 꿈의 기본 의미입니다. 그리고 패턴별 의미와 심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목차 -

     

     

     

    - 쫓기는 꿈의 꿈을 꾸는 의미

     해몽에서 쫓기는 꿈이 나타나는 것은 크게 다음의 세 가지입니다.

    • 현실 도피 소망
    • 심신이 좋지 않는것
    • 사람과의 관계를 원하는 마음

      

    1) 현실도피 소망

     해몽으로 쫓기는 현상은 눈앞의 현실에서 도망쳐 버리고 싶다는 욕망의 표현입니다. 당신은 정신적으로 상당히 궁지에 몰려 있는 것 같습니다. 당신을 쫓고 있는 것은 당신을 몰아넣고 있다는 것을 상징합니다. 그것이 사람이라면 대인면에 스트레스를 안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어쩌면 자신의 행동이나 심정에 제한을 두고 있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자신의 기분을 억제하거나 눈을 돌리는 것이 아니라, 제대로 마주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심신의 컨디션 난조

    또한 무언가에 쫓기는 것은 심신의 부진을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극도의 긴장이 계속되고 있고, 체력이 저하되는 기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마음이 불안정해지고 불안과 걱정으로 머리가 꽉 차 있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또한 쫓기는 꿈이 어떤 질병이나 질환의 사인일 가능성도 제로는 아닙니다. 몸에 불안을 느끼면 일찍 쉬는 것이 좋습니다. 무리하지 말고 자신을 제대로 잘 돌봐 줄 수 있도록 해 주세요.

     

    3) 사람과의 관계를 원하는 마음

     덧붙여 뒤쫓기는 것이, 누군가에게 물렸으면 하는 기분을 나타내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연애로 상대에 대해 접근하는 것을 '쫓아가다'라고 표현하지만, 당신은 누군가로부터 쫓기고 싶은 욕망이 있는지도 모릅니다. 쫓기는 것의 정체가 밝혀지면 고민의 정체나 관심을 얻고 싶은 사람이 더욱 분명하게 다가올 것입니다.



    * 쫓기는 꿈에서 숨는 것은?

     쫓기는 도중에 어딘가에 몸을 숨기는 장면이 인상적이라면 그것은 당신의 강한 자기방어 본능입니다. 눈앞의 문제에 마주할 수 없는 소심함이나 피로나 스트레스로 만전은 아닌 상태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문제를 마주하기까지는 정신면이나 체력면의 준비기간이 필요하게 될 것 같습니다.

     

    * 쫓기는 꿈에서 도망치는 경우

    쫓기는 꿈에서 도망칠 수 있는 것은, 현상의 호전이나 회복을 상징합니다. 지금 두려움과 불안을 느끼고 있는 대상은 사라지고, 지금까지와는 다른 새로운 전개가 기다리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다만, 본질적으로는 자신의 꿈에서 만들어낸 것들로부터는 도망칠 수 없는 것입니다. 지금은 괜찮아도  언젠가 같은 문제가 얼굴을 내밀어 올 가능성이 있으므로 주의하십시오.

     

    * 쫓기는 꿈에서 도망치지 못하는 경우

    도망쳐도 도망칠 수 없고 따라잡을 수 있다면 더 이상 도망치는 것이 불가능하다는 암시입니다. 반대로 말하면, 문제에 맞서야 할 타이밍, 호기의 방문을 알리고 있습니다. 또한 관심을 얻고 싶은 상대로부터 도망쳐도 따라잡히는 꿈은 상대와 관계를 갖게 되는 사인입니다. 뭔가 중요한 일이 조만간 일어날 지도 몰라요.

     

    * 쫓기는 꿈에서 누군가와 도망치고 있었다면

     누군가와 함께 쫓길 수 있는 것은 혼자서 문제에 맞서지 말라는 충고일지도 모릅니다. 지금 안고 있는 과제나 불안에 대한 자세를 재검토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또 다른 의미로는 함께 도망가고 있는 인물이 당신에게 중요 인물을 암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꿈을 꾸면 실제로 상대방과 연락을 해봅시다. 뭔가 얻을 수 있는게 있을지도 몰라요!

     

    * 쫓기는 꿈에서 도와줄 사람이 있다면

     쫓기는 꿈에서 도와주는 사람은 현실에서도 당신에게 구원의 손길을 내밀어 줄지도 모릅니다. 만약 정말 곤란해 하고 있다면, 솔직하게 상대에게 도움을 부탁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그러나 당신이 누군가가 도움 기다리기만 하는 자세에 대한 충고의 경우도 있습니다. 스스로 움직이지 않는 한 언제까지나 도움이 오지 않을 것임을 전해주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짐작이 가는 것이 있다면 먼저 자신이 해야 할 일을 제대로 해야 합니다. 

     

    * 쫓기다가 살해당한다면…

     살해당하는 꿈에서 당신을 죽이려고 하는 사람, 그 인물은 실은 자신의 분신인 것이 대부분인 것 같습니다. 자신의 불쾌한 부분을 죽임으로써, 새로운 나로 거듭나려는 마음의 작용이 거기에 나타나 있습니다. 쫓아오는 자에게 죽음을 당한다면 당신이 환생하는 사인입니다. 해몽에서 죽음은 운기 재생이나 정신적 환생을 나타내기 때문입니다. 반면 쫓기다가 죽임을 당할 뻔한 장면을 보는 것은 변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갖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자존심과 편견이 방해해서 좀처럼 자신을 바꿀 용기를 갖지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계속 도망가고 있는 이야기일 경우, 자신을 바꾸는 데는 아직 상당한 시간이 필요할 것입니다.

     

     

    * 누군가가 쫓기는 꿈의 의미는?

     누군가가 뭔가에 쫓기고 있는 것은 실제로 당신이 쫓기고 있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하지만 당신 자신이 쫓기는 경우보다 긴급성은 낮다고 말할 수 있겠지요. 오히려 이 꿈은 당신 안에서 태어나고 있는 소망을 알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누가 뭘 따라잡을 수 있는지에 힌트가 있습니다. 인상깊었던 장면을 되돌아보고 심층심리가 전하고 싶은 이야기를 알아봅니다. 

     

    * 쫓기는 꿈만 꾸는것은?

     도망칠 수 없는 꿈과 마찬가지로 당신을 쫓아오는 것에 맞설 타이밍이 왔음을 알리고 있습니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지금 바로 행동을 시작합시다. 그 외에도 심층 심리에서 온 메시지가 포함되어 있을 가능성도 적지 않습니다. 쫓기는 것 이외에 반복해서 보는 광경 중에 공통점은 없습니까? 거기에 심층 심리가 전하고 싶은 내용이 나타나 있을지도 모릅니다. 한 번 더 자세히 꿈의 내용을 떠올려 보세요.

     

    - 쫓고 있는 꿈은 패턴별 의미

    1) 사람에게 쫓기는 꿈

     당신을 쫓아오는 사람은 당신을 몰아넣고 있는 것의 상징입니다. 누군가에게 쫓기는 꿈을 꾸면 그 인물에게 부담을 느끼는 사인이라고 할 수 있죠. 하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당신 자신이 그 사람에게 쫓기기를 바라고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어떤 사람에게 쫓길 수 있는 꿈이냐에 따라서 그 의미가 달라집니다. 

     

    2) 좋아하는 사람에게 쫓기는 꿈

    호의를 품고 있는 사람이나, 짝사랑하는 사람에게 쫓기는 꿈은 실제로는 상대를 배려해 주었으면 하는 마음의 표현입니다. 좋아하는 사람과 연결되고 싶은 욕구가 반영된 것입니다. 그렇다고해도, 쫓기는 꿈을 꾼다고 해서 실제로 상대와의 거리가 좁혀질지 어떨지는 판단이 어려운 점입니다. 혹시 다른 인상적인 장면이 있다면 그것도 포함해서 그 의미를 해석해봅시다.

     

    3) 싫어하는 사람에게 쫓기는 꿈

     싫어하는 사람에게 쫓기는 것은 상대방으로부터 받는 압박감의 표현입니다. 당신에게 있어서 상대의 존재가 위협이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상대를 떠날 수는 없을 것 같아요. 그런 마음의 갈등이 나타나고 있군요. 또 해몽에서 싫어하는 사람은 자기 자신의 불쾌한 면을 드러내기도 합니다. 이 경우 싫어하는 사람으로부터 도망치고 있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자신으로부터 도망치고 싶어지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4) 남자친구에게 쫓기는 꿈

    남자 친구나 남편 등 연인이나 배우자로부터 쫓기는 것은 당신이 안고 있는 불안감의 표현입니다. 지금의 두 사람 관계가 왠지 어색한 것 같아요. 다만, 이대로는 좋지 않다고 알고 있어도, 당신은 관계를 개선하는 걸음을 좀처럼 내디디지 못하고 있는 모양입니다. 어쩌면 슬슬 진지하게 행동에 옮길 타이밍이 다가오고 있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심층 심리가 당신의 등을 지지해 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5) 전남자친구에게 쫓기는 꿈

    전남자친구와 전남편 등 헤어진 연인과 배우자가 쫓기는 장면은 과거의 사랑에 대한 미련을 끊지 못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사실은 잊지 않으면 안 된다고 느끼면서도, 당신은 무엇인가 있을 때마다 과거의 연인을 떠올려 버릴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지금의 연애에 만족함으로써 이 꿈은 점차 꾸지 않게 되는 것 같습니다. 너무 깊게 받아들이지 말고 지금의 사랑에 집중합시다. 또한, 만약 전 남자친구로부터 끈질기게 구애를 받고 있다면, 심리적인 압박을 푸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만약 자기 혼자 대처할 수 없는 경우는 빨리 신뢰할 수 있는 누군가와 상담해 주세요.

     

    6. 이성에게 쫓기는 꿈

    낯선 이성에게 쫓기는 장면은 진지한 연애를 원하는 마음을 나타냅니다. 쫓긴다는 전개이면서도 실은 그건 당신 자신이 쫓아와달라는 마음의 표현입니다. 만약 지금 애인이 없다면 멋진 이성에게 접근하고 싶은 소망으로 해석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현재 연애중인 사람에게는 진지한 연애를 함으로써 생기는 책임감을 아직 외면하고 싶은 마음을 나타냅니다. 반대로 말하면, 슬슬 진지한 연애를 마주할 필요가 생겼을지도 모릅니다. 어느 쪽이든 언제까지나 계속 도망칠 수는 없을 것 같네요.

     

    7) 모르는 사람에게 쫓기는 꿈

     당신을 쫓아오는 모르는 누군가는 실은 당신 자신의 분신입니다. 모르는 누군가에게 쫓기는 장면은 마주해야 할 과제로 내몰리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그저 그 누구도 자기 자신으로부터 벗어날 수 없어요. 즉, 당신이 도망치고 있는 것에서 결코 벗어날 수 없다는 것을 나타내고 있는 것입니다. 제발 실패를 두려워하지 마세요. 용기를 가지고 맞서면 어떻게든 할 수 있다는 것을 심층심리는 전하고 있는 것입니다.

     

    8) 아이에게 쫓기는 꿈

     해몽에서 어린이는 순진함과 미숙함의 상징입니다. 모르는 아이에게 쫓기는 것은 귀찮은 문제가 있는 문제를 외면하고 있다는 충고입니다. 그러나 도망다니고 있는 것도 언젠가는 그것들과 마주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비록 마음이 무거워도 슬슬 각오를 하고 문제에 대처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또 아이에게 쫓기는 것은 자기 자신의 약함, 어리석음을 직시하고 싶지 않은 마음을 나타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자신의 미숙한 부분을 받아 들임으로써 사람으로서의 폭도 넓어지게 됩니다.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바라보고 받아들이고, 사랑해주세요.

     

    9) 연예인에게 쫓기는 꿈

     해몽에서 연예인은 지위나 명예에 대한 동경의 상징입니다. 혹은 자기 드러내 보여주는 욕구을 나타냅니다. 연예인에게 쫓기는 것은 다른 사람에게 필요로 하고 싶고, 더 인정받고 싶다는 생각이 높아지고 싶은 마음이 반영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사실은 주위 사람들로부터의 평가에 강한 불만을 품고 있는 것이겠지요. 꿈속에서 당신을 쫓아오는 연예인은 관심있는 인물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그 연예인의 특징이나 인상 등으로 누구를 나타내고 있는지 판단해 봅시다.

     

    10) 외국인에게 쫓기는 꿈

    해몽에서 외국인은 미지의 것, 이질적인 것의 상징입니다. 외국인에게 쫓기는 것은 아직 모르는 가능성에 마음을 닫고 있는 상태의 나타납니다. 아무래도 당신도 깊은 부분에서는 '이대로는 안 되겠다'라고 생각하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좀처럼 다음 행동에 나서지 못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 꿈에는 그런 마음의 갈등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11) 스토커에게 쫓기는 꿈

     해몽에서 스토커는 대인관계의 불안을 드러냅니다. 스토커에게 쫓기는 것은 주위와의 의사소통 문제로 내몰리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지금의 인간 관계에서 벗어나고 싶어지고 있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그러나 스토커에서 도망칠 수 있는 꿈이라도 문제가 해결되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머지않아 과감히 문제에 정면으로 임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12) 나쁜 사람에게 쫓기는 꿈

     보기에도 나쁜 사람, 수상한 사람, 칼이나 권총을 든 킬러에게 쫓기는 이런 위험인물은 사실 자기 자신의 어두운면입니다. 말하자면 당신의 그림자 부분입니다. 나쁜 사람에게 쫓기는 장면은 자신의 나쁜 부분 즉, 개선점에서 도망치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어떻게 보면 자신에게 쫓기는 꿈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다만, 몇 번이나 전하고 있지만, 누구든지 자기 자신으로부터는 결코 벗어날 수 없습니다. 빨리 그 문제 해결에 임하도록 요구하는 심층의 심리가 있습니다. 또 다른 의미로 범죄자에게 쫓기는 꿈은 어떤 위험이 다가오고 있음을 예견하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만약을 위해 당분간은 신중한 행동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13) 친구·지인에게 쫓기는 꿈

    친구나 아는 사람 등 안면이 있는 사람에게 쫓기는 꿈은 그 사람에게 떳떳하지 못한 마음이 있다는 증거입니다. 상대에게 말할 수 없는 사건을 안고 괴로워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마 언젠가는 숨기고 있다는 것을 전하지 않으면 안 될 것입니다. 하지만 아직 그런 용기를 가지지 못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특히 친한 사람일수록 상대방을 상처주고 싶지 않다고 생각해서 속마음을 숨기기 쉽습니다. 하지만 상대를 생각하기 때문에 진실을 털어놓아야 합니다. 매우 힘들지도 모르지만, 그 상태 그대로의 마음을 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4) 부모에게 쫓기는 꿈

    자녀에게 보호자인 부모는 권위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부모에게 쫓기는 것은 권위나 권력에 짓눌려 답답하게 느끼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아무래도 당신의 주위에는 권위를 내세우며 압력을 가해 오는 인물이 있는 것 같습니다. 그 인물은 직장의 상사나 학교의 선생님 혹은 실제로 부모님(특히 아버지)을 나타내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아무래도 대처가 어려운 경우는 그 인물로부터 거리를 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15) 경찰에 쫓기는 꿈

     해몽에서 경찰은 사회적 책임과 의무의 상징입니다. 경찰로부터 쫓기는 것은 본래 완수해야 할 역할이나 책임을 방기하고 있다는 것을 충고하고 있습니다. 다만 경찰은 절대 권력의 상징이기도 하므로 현실에서 결코 벗어날 수 없음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만약 뭔가 짚이는 것이 있으면 가능한 한 빨리 착수하는 것이 마음도 편해지기 마련입니다. 할 일은 얼른 끝내버립시다!

     

    16) 선생님에게 쫓기는 꿈

     해몽에서 선생님은 사회적 룰의 상징입니다. 선생님에게 쫓기는 것은 의무나 규정에서 도망치고 싶은 마음의 표현입니다. 말하자면 현실도피 소망입니다. 사회의 룰에서 벗어나고 싶은 마음은 누구나 한 번쯤은 가지는 법입니다. 그렇지만, 막상 그 기분을 행동에 옮길 때는 그것이 자기 자신의 본심인지 어떤지 제대로 판별하고 나서 합시다.

     

    17) 상사에게 쫓기는 꿈

     상사에게 쫓기는 것은 일에 쫓기는 사인입니다. 엄격한 할당량과 납기로 인해 정신이 소모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한두 번이라면 몰라도 계속 이 꿈을 꾸게 되면 요주의입니다. 몸과 마음이 SOS를 발신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겠죠. 제대로 휴식을 취하는 등 심신의 케어에 노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그것이 일절 허용되지 않는 회사라면 슬슬 단념하는 편이 좋을 것입니다. 

     

    18) 어른에게 쫓기는 꿈

     집단에 쫓기는 꿈은 인간관계의 갈등을 암시합니다. 혹은 지금 바로 트러블에 휘말려 있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믿었던 사람으로부터의 배신에 충격을 받을 것 같아요. 누구를 믿어도 좋을지 알 수 없게 되어 혼란스러워 질 가능성도 있을 것입니다. 그렇게 되지 않기 위해서도, 가까운 사람과의 커뮤니케이션은 평상시 이상으로 조심하고 싶은 것입니다. 작은 어긋남이나 오해가 발생하더라도 즉시 대처함으로써 문제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습니다.

     

    19) 동물에게 쫓기는 꿈

     해몽에서 동물은 본능적인 충동을 나타냅니다. 동물로부터 쫓기는 것은 당신이 본능적인 욕구에 뚜껑을 덮고 있다는 암시입니다. 또는 자신에게 그런 욕구가 있다는 것을 인정하고 싶지 않은 마음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다만 지금 이대로라면 언젠가 욕구를 억누른 반동으로 폭주해 버릴 우려도 있을 것입니다. 우선 자신의 욕구를 부정하지 말고 있는 그대로 인정하는 것부터 시작합시다.

     

    20) 개에게 쫓기는 꿈

     해몽에서 개는 남성의 상징입니다. 개에게 쫓기는 꿈을 여성이 꾼다면 끈질기게 따라다니는 남자에게 골머리를 앓게 될 것 같습니다. 이상한 오해를 받지 않도록 평소 언동에 주의를 해야 할 것입니다. 또한 남자에게 개는 부하나 후배등 아랫사람을 나타내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어쩌면 평소 아래로 보고 있는 사람으로부터 호된 공격을 받을지도 모릅니다. 부디 거만한 태도를 취하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21) 고양이에게 쫓기는 꿈

     해몽에서 고양이는 여성의 상징입니다. 고양이에게 쫓기는 장면은 가까운 여성과의 관계에 고민하는 사인입니다. 여성에게 그 고양이는 사랑이나 경쟁자를 암시할 것입니다. 남자에게는 당신을 속박하는 그녀, 아내를 나타냅니다.

     

    22) 양에게 쫓기는 꿈

    해몽에서 양은 친근한 인간관계의 상징입니다. 양에게 쫓기는 것은 지금의 인간관계가 당신에게 짐이 되고 있는 사인입니다. 또 건강상태의 악화를 암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양의 꿈의 대부분은 좋은 의미를 나타내기 때문에 실제 자신의 현상을 바탕으로 신중하게 판단하십시오.

     

    23) 코끼리에게 쫓기는 꿈

    해몽에서 코끼리는 풍요와 신성을 나타내는 상징입니다. 코끼리에게 쫓기는 것은 스스로의 내적인 힘을 발휘하지 못하고 있는 현상을 나타냅니다. 당신은 가진 힘의 모든 것을 다 보여주지 못하는 것 같아요. 무슨 일이 있습니다도 우선은 눈앞이 해야 할 일에 집중하는 것이 관건이 될 것입니다.

     

    24) 소에게 쫓기는 꿈

    해몽에서 소는 풍요와 공격성을 나타내는 동물입니다. 소에게 쫓기는 것은 풍족한 환경에 대한 감사가 부족한 것에 대한 충고일지도 모릅니다. 내부에 숨겨둔 공격성이 점점 커지고 있음을 나타내는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평소 생활태도나 자신의 심정에서 심층심리가 전하는 메시지를 풀어보세요.

     

    25) 돼지에게 쫓기는 꿈

     해몽에서 돼지는 생명력이나 욕망의 상징입니다. 돼지에게 쫓기는 것은 내적인 욕망이 날로 커지고 있는 사인입니다. 이대로 가면 욕망에 빠져 나태한 생활에 돌입해 버릴지도 모릅니다. 특히 성적 욕구가 더 높은 것 같습니다. 불장난도 어지간히 하지 않으면, 따끔한 보복에 당할 수도 있습니다. 부디 조심합시다. 

     

    26) 원숭이에게 쫓기는 꿈

     못된 꾀를 부리는 원숭이는 해몽으로 천박함과 어리석음의 상징입니다. 원숭이에게 쫓기는 것은 미숙한 자기 자신을 부정하고 싶은 마음의 표현입니다. 말하자면 당신의 연약함이 드러난 것이라 할 수 있겠지요. 심층심리가 미숙함을 제대로 대하라고 일러주는군요.

     

    27) 늑대에게 쫓기는 꿈

    늑대는 해몽에서 위험을 나타내는 동물입니다. 늑대에게 쫓긴다면 어떤 위험이 다가오고 있는 전조입니다. 혹은 다가오는 위험을 어떻게든 피하려고 하는 심리의 표현인 것입니다. 특히 여성에게 있어서는 위험한 남성을 암시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28) 말에 쫓기는 꿈

     해몽에서 말은 행동력이나 욕구의 상징입니다. 그 말에 쫓기는 것은 스스로도 통제할 수 없는 충동에 당황하는 사인입니다. 이대로 가면 예상치 못한 위험에 휘말릴 우려가 있을 것 같습니다. 욕구를 잘 발산하여 해소하는 것을 유의합시다.

     

    29) 곰에게 쫓기는 꿈

     해몽에서 곰은 모성의 상징입니다. 또 속박과 지배, 질투를 드러내죠. 곰에게 쫓기는 것은 당신을 묶어두려는 누군가로부터 도망치려는 심리의 표현입니다. 과보호인 어머니와 말이 많은 상사 등으로부터 자립하고 싶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30) 호랑이에게 쫓기는 꿈

     해몽에서 호랑이는 강력한 힘의 상징입니다. 호랑이의 꿈을 꾸면, 운기가 최고조에 이른다는 표시예요. 호랑이에게 쫓기는 것은 마침 지금 고통스러운 상황에 있는 사람에게는 상황이 호전될 것을 예감케 하는 꿈입니다. 관건은 자기 안의 욕구를 해방시키는 것입니다. 반면 순항적인 삶의 사람에게는 충동적인 행동으로인한 실패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감정적으로 결정을 내리지 않도록 조심해야 할 것입니다.

     

    31) 사자에게 쫓기는 꿈

    백수의 왕이라고 불리는 사자는 해몽으로 절대 권력, 막강한 에너지의 상징입니다. 사자에게 쫓기는 것은 강력한 경쟁자에게 먹힌다는 것일지 모릅니다. 사랑과 일에 있어서 당신을 압도할 만한 기세가 있는 사람이 가까이 있는 것 같습니다. 또 당신 안에 있는 무시무시한 욕구에 이성이 질 것 같은 암시적인 경우도 있습니다. 더 이상 참는 것은 위험합니다. 스스로의 욕구를 받아들이고 그것을 해소하는 방향으로 가져갑시다.

     

    32) 뱀에게 쫓기는 꿈

     해몽에서 뱀은 실로 다양한 의미를 지닙니다. 하지만, 그 중에서도 뱀에게 쫓기는 현상은 심신의 부진을 경고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컨디션 관리는 물론, 이미 몸 상태가 불안한 상태라면 빨리 병원에 가도록 합시다. 또한 당신이 여성인 경우, 남성으로부터 접근을 받고 있는 상태를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당신은 남성에 대한 두려움을 느끼는 것 같지만, 그 이면에는 연애에 대한 기대와 성적 욕구가 도사리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33) 악어에게 쫓기는 꿈

     해몽에서 악어는 다가오는 위험의 상징입니다. 악어에게 쫓기는 꿈을 꾸면, 어떤 재앙이 다가오고 있는 사인입니다. 당분간은 신중한 행동을 유의합시다. 또한 물 속에서 악어에게 쫓기는 경우 건강 상태의 악화도 걱정됩니다. 조금이라도 몸 상태에 불안을 느끼면 빨리 병원에 갈 수 있도록 해 주세요.

     

    34) 공룡에게 쫓기는 꿈

    공룡은 큰 위협과 본능적인 힘의 상징입니다. 공룡에게 쫓기는 것은 피할 수 없는 것에 대한 불안과 두려움의 표현입니다. 하지 않으면 안 되는 일로부터, 도망치고 싶어지고 있는 것입니다. 다만 꿈속에서는 공룡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어도 상황은 바뀌지 않을 것 같습니다. 각오를 다지고 정면으로 부딪쳐보는 수밖에 없을 것 같아요.

     

    35) 까마귀에게 쫓기는 꿈

     해몽에서 까마귀는 불길의 징조입니다. 까마귀에게 쫓기는 꿈은 재앙이나 트러블이 임박했다는 암시일 수 있습니다. 사고나 급병 등, 생각지도 못한 사태에 빠질 우려가 있습니다. 부디 무리하지 않도록 해주세요. 

     

    36) 벌레에 쫓기는 꿈

    해몽에서 벌레는 불쾌한 것, 하찮음을 상징합니다. 벌레에 쫓기는 꿈을 꾸었다면 다른 사람들의 질투와 원한에 시달리는 사인입니다. 다만, 거기에서 도망쳐서는 더 깊은 곳에 빠질 수 있습니다. 또 당신 자신이 부정적인 감정에 사로잡혀 있을 우려도 있어요. 그곳을 벗어나기 위해서는 약한 자신을 이겨낼 용기가 필요합니다.

     

    37) 벌에게 쫓기는 꿈

     해몽에서 벌은 위험의 상징입니다. 또한 인간관계가 드러나기도 합니다. 벌에게 쫓기는 꿈을 꾸면 대인 갈등에 주의하세요. 생각지도 못한 일로 누군가의 공격을 받아버릴 것 같아요. 특히 평소의 언동에는 조심하고 싶은 바입니다. 부주의한 발언으로 누군가를 화나게 만들지도 몰라요.

     

    38) 거미에게 쫓기는 꿈

     거미는 해몽에서 예지적인 의미를 가진 벌레입니다. 많은 경우 어떤 경고를 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거미에게 쫓기는 이미지를 보는 것은 건강 상태가 악화되는 전조입니다. 그로테스크하고 섬뜩한 거미에 쫓기고 있을수록 그 의미는 강해집니다. 컨디션 관리에 가능한 한 주의를 기울입시다.

     

    39) 바퀴벌레에게 쫓기는 꿈

     해몽에서 바퀴벌레는 혐오스러운 것을 드러냅니다. 그 바퀴벌레에게 쫓기는 것은 싫은 사람이나 사물을 피하려는 심리의 표현입니다. 하지만 도망갈수록 그것들은 오히려 당신을 쫓아오게 된다는 사실을 깨닭게 됩니다. 더 이상 피할 수 없을 것 같아요. 각오하고 싫은 것을 해치워버립시다.

     

    40) 지네에게 쫓기는 꿈

     지네는 생명력과 공격성의 상징입니다. 그 지네에게 쫓기는 꿈은 심신의 피로와 스트레스가 쌓여 있는 사인입니다. 일상적으로 느끼고 있는 짜증이 심신에 나쁜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우선 기분 전환을 하고 기분을 신선한 상태로 되돌리는 것부터 시작해 봅시다.

     

    41) 무서운 무언가에 쫓기는 꿈

    뭔가에 쫓기는 꿈을 꿨지만, 그 정체를 모르는 그런 신기한 장면을 보면 굉장히 신경이 쓰이겠죠? 사실 당신을 쫓아오는 정체 모를 무서운 것은 콤플렉스나 약점의 상징입니다. 그리고 그 콤플렉스나 약점으로 인해서 심리적으로 쫓기고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어쩌면 당신은 자신을 탓하는 마음이 너무 강한 것인지도 모르겠네요. 자신에게 불리하게 작용하는 선입견은 버리고 더 낙관적으로 생각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때로는 무슨 일이든 자신의 형편에 맞게 생각해 보는 것도 필요하죠. 

     

    42) 귀신에게 쫓기는 꿈

     해몽에서 유령은 마음속 깊이 숨어 있는 정체 모를 불안의 상징입니다. 마음속의 막연한 공포심의 표현입니다. 귀신에게 쫓기는 것은 그 불안과 공포로 인해 궁지에 몰린 상태를 암시합니다. 우선 불안의 원인을 파악하는 것이 상황을 개선하는 열쇠입니다. 도망치지 말고 자기 안의 불안과 마주해요. 또한 자고있을 때 몸을 식혀 버리는 등 잠들기 힘든 것을 느끼고 있을 때에도 귀신에게 쫓기는 꿈을 꾸는 경우가 있습니다. 만약 눈을 떴을 때 잠들기 힘든 느낌이 들었다면, 그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43) 좀비에게 쫓기는 꿈

    해몽에서 좀비는 혐오감과 정신적 압박의 상징입니다. 특히 여성에게는 남성과의 성적인 행위에 대한 혐오감을 드러냅니다. 좀비에게 쫓기는 것은 여성이 볼 경우 성에 대한 혐오와 압박감의 표현입니다. 좋아하는 남자와의 행위에 대해 불안감이나 고민을 안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혹은 관심이 없는 남성의 끈질긴 접근에 질려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또한 남성에게는 하기 싫은 일로부터 도망치고 싶은 마음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도망갈 수 없어 부담이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어쨌든, 마음을 리셋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마음을 가라앉히고 나서 문제를 마주하면 분명 뭔가 좋은 아이디어가 떠오를 거예요.

     

    44) 흡혈귀에게 쫓기는 꿈

    해몽에서 흡혈귀는 불안의 상징입니다. 여성에게 있어서는 남성에의 불신감의 표현입니다. 그 흡혈귀에게 쫓기는 것은 불안한 심정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사인입니다. 최근 들어 당신을 걱정하게 하는 그런 일이 일어나 버린 것 같습니다. 또는 앞으로 일어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언젠가는 맞설 각오를 해야합니다.

     

    45) 악마에게 쫓기는 꿈

     공상적 존재인 악마는 해몽에서 스스로 마음의 어둠을 상징합니다. 악마에게 쫓기는 것은 욕망이나 질투 등 부정적인 감정에 휩쓸릴 것 같은 암시입니다. 당신이 그것들을 부인할수록 괴로움은 더 커집니다. 부정적인 감정도 자신의 일부라고 받아들이고 용서해 주는 것입니다. 그러면 마음의 평화를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46) 거인에게 쫓기는 꿈

     거인은 사람의 힘으로는 도저히 당할 수 없는 존재입니다. 거기에서 변하여, 해몽에서 거인은 자신의 힘에 부칠 수 없는 것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그 거인에게 쫓기는 것은 주위로부터의 압박이나 억지에 마음이 짓눌릴 것 같은 상태의 나타납니다. 애초에 감당할 수 없는 것에 도전해도, 승산이 없습니다. 다양한 사람의 힘을 빌리는 등 혼자서 문제를 너무 껴안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47) 괴물·도깨비에게 쫓기는 꿈

     꿈의 무서운 괴물은 강한 공포심을 나타냅니다. 괴물에게 쫓기는 꿈은 그 공포에서 도망치려 해도 벗어날 수 없는 상황을 나타냅니다. 이 꿈을 꾼다는 것은 공포심의 정체를 아직 제대로 인식하지 못하고 있다는 증거이기도 합니다. 우선 무엇을 두려워하고 있는지, 그 정체를 밝혀내는 것이 선결입니다. 정체만 알면 그 대책도 보일 겁니다.

     

    48) 검은 그림자에 쫓기는 꿈

     해몽에서 검은 그림자는 마음속에 잠재되어 있는 불안과 고민의 상징입니다. 그 검은 그림자에 쫓기는 건 마음속의 불안이 현실이 되면 어쩌나 하는 두려움의 표현입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실제로 그 불안이 현실이 되는 것이 정해진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불안할수록 자신에게는 불리한 상황을 끌어당길 수 있습니다. 지금은 쓸데없이 무서워하는 것보다 우선 불안의 근본에 눈을 돌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신의 그림자 따위에게 지지 말아요!

     

    49) 놀이기구에 쫓기는 꿈

     해몽에서 탈 것은 목적지를 향하려는 행동력과 동기를 나타내는 상징입니다. 그 차량의 상태는 당신 자신의 건강 상태를 암시할 수도 있습니다. 놀이기구를 타는 꿈이 성적인 욕구를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놀이기구에 쫓기는 꿈은 무언가에 조바심을 내는 것입니다. 뜻대로 되지 않는 전개에 시달리고 있거나 혹은 앞으로 괴로워하게 될 것 같습니다. 어떤 놀이기구에 쫓기는 꿈이냐에 따라 그 의미는 달라집니다.

     

    50) 차에 쫓기는 꿈

     당신을 쫓아오는 자동차는 자신의 억제할 수 없는 욕망과 충동을 나타냅니다. 차에 쫓기는 장면은 스스로의 충동에 휩쓸릴 뻔한 상태를 암시합니다. 흐트러진 마음과 감정을 통제할 수 없게 되어 있는 것 같아요. 만약 차에 따라잡히거나 차에 치이는 전개라면 문제 발생의 신호입니다. 이대로 가면 큰 문제가 생길 것을 경고하고 있습니다. 특히 해몽에서 차는 성적 욕구의 표출이기도 하기 때문에 연애관계의 꼬임이 걱정됩니다. 빨간 차 등 자극적인 색의 차에 따라잡힌다면 더 그 의미가 강해질 것입니다. 욕망이나 충동이 위험 수역에 도달하기 전에 잘 발산시켜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디 더 이상 계속 참는 것은 피해 주시기 바랍니다.

     

    51) 전철에 쫓기는 꿈

     정해진 레일을 따라가는 열차는 의무 및 계획의 상징입니다. 전철에 쫓기는 꿈은 당신이 해야 할 일에 쫓기고 있는 심리를 나타냅니다. 이대로는 계획대로 진행할 수 없다는 초조함이 생겨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해야 할 일을 혼자 너무 떠맡은 건지도 몰라요. 주위 사람들에게 협력을 해 줄 수 있는지, 우선 상담을 해 봅시다.

     

    52) 헬리콥터에 쫓기는 꿈

     하늘을 달리는 헬리콥터는 자유와 도피의 상징입니다. 헬리콥터에 쫓기는 것은 도망갈 곳이 없는 현상에 대한 불안을 나타냅니다. 뭔가에 많이 몰리는 상황에 있는 것 같아요. 단지, 불안만이 커지고 있을 가능성도 적지 않습니다. 생각을 버리고 객관적으로 자신의 상황을 다시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