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나비의 꿈을 가지는 16가지 의미와 심리

꿈해몽 집현전 2020. 10. 7. 20:00















예로부터 나비는 사람의 영혼이나 영혼의 화신으로 여겨졌습니다. 그 신비로운 모습 때문에 수많은 벌레 중에서도 특별한 존재로 여겨져 온 것이지요. 마찬가지로 나비가 나타나는 꿈은 심층 심리에서 특별한 메시지를 보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해몽에서 나비의 꿈이 상징하는 것을 살펴보겠습니다.

 

- 목차 -

     

    - 나비의 꿈이 상징하는 기본적인 의미

     나비의 꿈이 상징하는 것은 기본적으로 다음 세 가지입니다.

    • 변화
    • 애정
    • 사람의 생사에 관한 영적인 메시지

     

    a. 변화

     나비는 보기 힘든 유충의 모습에서 아름다운 날개를 가진 모습으로 변신을 하는 생물입니다. 그 모습은 매우 신비롭기까지 하죠. 그래서 나비의 꿈은 당신의 인생 변화 변용의 상징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당신은 지금 인생에서 큰 전환기를 맞고 있거나 앞으로 맞이하게 될 것 같습니다. 나비의 꿈은 당신의 변신 욕구를 드러낼 수 있습니다. 나비처럼 착각할 수 있는 변신을 하고 싶은 것인지도 모릅니다. 그것은, 반대로 현실의 인생에 불만이나 지루함을 느끼고 있는 것을 시사하고 있습니다.

     

    b. 애정

    아름다운 날개로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나비는 해몽에서 애정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나비의 인상이나 행동이 그(또는 그녀)와의 연애 감정이나 가족이나 친구 등 친밀한 사람과의 관계성을 나타내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다만 어느 쪽인가 하면 깊은 감정이라고 하기 보다는 변덕스러운 기분을 나타낼 것입니다. 때로는 바람기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c. 사람의 생사에 관한 영적인 메시지

     예로부터 해몽에서 나비는 영혼의 화신이라고도 하며, 사람의 생사에 관한 영적인 메시지를 가져온다고 여겨집니다. 또한 정신적인 세계에 동경의 마음을 의미하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 나비의 꿈의 의미 및 패턴

    1) 알록달록한 나비의 꿈

    무심코 넋을 잃고 바라볼 정도로 아름다운 색을 가진 나비를 보면 운기가 급상승하는 사인입니다. 예기치 못한 행운이 날아들어 행복한 기분이 될 것 같아요. 특히 연애면에서 기쁜 일이 생길 가능성이 있는데요. 연인과의 유대관계가 더 깊어지거나 멋진 만남을 갖는 등 더 바랄 나위 없는 길몽이 될 것 같습니다.

     

    2) 검은나비가 나오는 꿈

     해몽에서 검은색은 불길의 상징입니다. 검은 나비가 나오는 꿈은 불길한 일이 일어날 전조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생각지도 못한 사고나 인간 관계의 트러블에 휩쓸릴 가능성이 있을 것입니다. 당분간은 신중한 행동을 합시다.

     

    3) 나비떼가 날아다니는 꿈

     나비떼가 날아다니는 꿈은 당신의 교우관계가 넓어지는 것을 보여주는 한편 파란만장한 삶을 살 위험성을 말해줍니다. 좋든 나쁘든, 당신의 인생은 좀처럼 뜻대로 진행되고 있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교제가 활발해짐에 따라, 대립이나 트러블의 불씨가 증가해 버릴 것 같습니다. 나아가 대응하느라 쫓기는 사이에 목적을 잃어버릴 수도 있는데, 당신의 인생은 당신의 것입니다. 너무 다른 사람에게 휘둘리지 않도록 주의하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4) 나비의 시체를 보는 꿈

     꿈에서 나비의 죽음은 변화의 도중의 좌절, 단기간의 성공 이 두 가지 가능성을 암시합니다. 만약 자신을 바꾸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해도, 그것은 오래가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또 애초에 그 노력의 방향이 틀렸을 수도 있어요. 가능한 한 빨리 당신이 지금 하고 있는 일을 재검토해 둡시다. 더 좋은 선택을 찾을 수 있을지도 몰라요. 또한 나비의 죽음이 어떤 불행을 예견하고 있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5) 내가 나비가 되는 꿈

     당신 자신이 나비의 모습이 되는 꿈은 새로운 자신의 재능을 발견하는 등 중요한 메시지를 암시합니다. 혹은 정신적인 세계에 대한 동경이 높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육체를 버리고, 마음의 세계를 깊이 탐구하고 싶어지고 있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단지 당신이 현실에 싫증을 느끼고 있는 경우 나비가 되는 꿈은 단순히 당신의 거듭나고 싶은 욕망이나 자유에 대한 동경을 나타낼 가능성이 높습니다. 말하자면 현실도피 소망의 표현입니다.

     

    6) 나비가 창공을 나는 꿈

    당신의 인생에 큰 전기가 다가오고 있는 암시입니다. 지금까지 스스로로부터 크게 도약할 기회인 반면, 선택을 잘못하면 어려움이 기다리고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특히 나비가 우아하게 날고 있는 모습이라면 대성공의 계기를 잡을 수 있는 조짐입니다. 인생의 고비가 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신중하게 대처하도록 유의합시다. 덧붙여서, 나비가 밤하늘을 나는 꿈은 불길한 일이 일어날 전조일 경우가 있으므로, 충분히 주의해 주세요.

     

    a. 나비가 휘청휘청 날고 있는 꿈

     휘청휘청 춤추는 나비나 낮은 곳을 나는 나비를 보는 것은 운기가 저하되어 있는 암시입니다. 작은 방심이 목숨을 앗아갈지도 모릅니다. 무슨 일이든 꼼꼼히 체크를 게을리하지 맙시다. 

     

    7) 날뛰는 나비를 잡으려는 꿈

     나비를 잡으려는 꿈은 당신의 어려움이 닥칠 것이라는 암시입니다. 생각지도 못한 사람으로부터의 비난에 노출되는 등 지금까지의 신뢰 관계가 무너지는 일이 일어날지도 모릅니다. 날뛰는 나비를 잡았을때는 그런 어려움이 있더라도 회피 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8) 나비가 꽃에 앉는 꿈

    나비가 꽃의 꿀을 빨아들이는 꿈은 연애를 통해 당신이 갈고 닦이는 암시입니다. 지금의 사랑을 통해 자신을 한 단계 향상시킬 수 있을 것 같아요. 또 지금의 사랑을 소중히 여기라는 심층심리에서 나온 메시지일 수도 있습니다. 당신이 아직 파트너가 없다면, 좋은 혼담을 할 수 있는 기회일지도 모릅니다. 여성으로서 한층 더 성장할 수 있는 것을 나타내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다만 나비가 꿀을 빨지 않고 꽃에 머무르는 꿈은 당신의 지금 사랑이 오래가지 못할 사인입니다. 혹은 당신이 지금의 사랑을 버리고 다음 사랑으로 넘어가려 하고 있는 상태를 반영하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9) 꽃에서 꽃으로 날아가는 나비의 꿈

     나비가 꽃에서 꽃으로 차례로 옮겨가는 모습은 당신의 바람기를 나타냅니다. 어쩌면 당신은 지금 갑갑한 연애를 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이미 당신의 마음은 밖으로 향하고 있는 것 같아요. 외도에는 위험이 따르기 마련입니다. 한때의 망설임으로 행동한 것이 돌이킬 수 없는 실수가 될 수도. 실제로 행동으로 옮기기 전에 정말 후회하지 않는지 다시 한 번 돌아봅시다.

     

    10) 나비가 번데기에서 탈피하는 꿈

    나비의 탈피를 보는 꿈은 그대 자신의 도약을 다짐하는 꿈입니다. 앞으로 큰 성공의 기회가 올지도 모릅니다. 어쨌든 기회라고 생각되면 망설이지 말고 뛰어들어 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는 정신적인 의미에서의 재탄생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낡은 자신의 껍질을 벗어던지고 새로운 자신으로 변신할 수 있는 신호라고 할 수 있겠지요.

     

    11) 나비를 쫓는 꿈

    나비를 쫓는 꿈은 당신의 삶의 변화를 적극적으로 추구하고 있는 암시입니다. 새로운 연애나 교우 관계를 펼치고 싶다고 하는 의욕이 높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말하자면 당신의 성장 욕구를 반영한 꿈이라고도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만약 나비를 잡을 수 있다면 노력이 결실을 맺을 전조입니다. 당신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는 암시가 될 것입니다. 포기하지 말고, 지금의 노력을 계속해 주세요.

     

    12) 나비가 집에 날아드는 꿈

     당신의 가정에 좋은 소식이 전해질 것을 알리는 길몽입니다. 당신 본인 또는 당신의 가족이 결혼 상대를 찾고 있는 경우, 좋은 혼담을 얻게 되는 등 가운이 상승하는 의미를 나타냅니다. 

     

    13) 나비가 집에서 나가는 꿈

    나비가 집에 날아드는 꿈과는 반대의 의미를 지닙니다. 나비가 집에서 나가는 꿈을 꾸면 가정에는 좋지 않은 소식이 들려오는 사인입니다. 만일의 대비로 무슨 일이 일어나더라도 받아들일 각오만은 해 두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14) 나비가 불단에 올라가있는 꿈

    예로부터 당신의 주변에 불행이 일어나는 예지몽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나비의 영적인 메시지 중 하나로 여겨집니다. 소위 말하는 벌레 소식과 비슷한 것일지도 모르겠네요.

     

    15) 두 마리의 나비가 날고 있는 꿈

     두 마리의 나비가 날아다니는 꿈은 애인이 없는 사람이 꿨을 경우 사랑의 기회가 찾아온다는 것을 말해줍니다. 아주 멋진 사람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올 것 같아요. 아니면 짝사랑 상대와 급접근할 수 있는 조짐일 수도 있습니다. 나비는 변덕스러운 생물이기도 합니다. 그 기회는 그리 오래가지 않을 거예요. 사랑은 타이밍이 생명이지만, 타이밍이 왔을 때는 스피드가 중요합니다. 눈앞의 기회를 놓치지 맙시다.

     

    16) 나비가 거미줄에 걸리는 꿈

     꿈결에서 거미줄은 앞길을 기다리는 함정의 상징입니다. 거미줄에 걸린 나비의 모습을 보는 꿈은 사실 당신 자신이 덫에 걸릴 위험성을 말해줍니다. 가까운 시일 내에 누군가로부터 위험한 권유가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 제의는 당신에게 있어서 매우 매력적인 것으로 생각되어 버릴 것 같습니다. 그 이면에는 어떠한 리스크가 도사리고 있습니다. 특히 나비가 거미가 잡아먹는 꿈이라면 그 위험의 크기를 말해주는 것이겠죠. 절대 유혹에 넘어가지 않도록 명심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