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거미의 꿈이 나타내는 의미와 심리

꿈해몽 집현전 2020. 10. 8. 02:00















보통 꿈에서 아침에 거미를 보면 재수가 좋고 밤에 거미를 보면 재수가 없다고 합니다. 단지 보는 시간대가 다를 뿐인데, 이렇게까지 시각이 역전되어 버리는 생물도 드문 것 같습니다. 그럼 꿈속의 거미는 도대체 어떤 식으로 보고 있는 걸까요? 이번에는 해몽에서 거미의 꿈이 가지는 의미에 대해 기본적인 의미와 패턴별 의미를 알아보겠습니다.

 

 

 

- 목차 -

     

     

     

    - 거미가 나오는 꿈의 기본적인 의미

     꿈의 거미는 기본적으로 다음 네 가지를 상징합니다.

    • 당신을 기다리고 있는 미래
    • 당신을 모함하려는 존재
    • 건강 상태
    • 부모

     거미는 먹이가 올가미에 걸릴 때까지 기다리는 습성이 있는 동물입니다. 따라서 거미의 꿈은 당신을 기다리고 있는 미래와 모함하려는 누군가의 존재를 상징합니다. 만약 저쪽에서 당신에게 다가오는 사람이 나타나면 만약을 위해 조심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그 이면에는 나쁜 이야기가 도사리고 있지요. 또 괴상한 인상의 거미가 꿈에 나오면 건강 상태가 나빠지는 것을 나타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피로 및 스트레스가 많이 쌓여 있지는 않습니까? 심층 심리는 꿈의 세계 거미의 모습을 통해 당신의 생활에 경고를 하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만약 짐작이 가는 것이 있다면 무리해서라도 제대로 쉬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거미의 꿈은 당신에게 일일이 간섭하는 부모(특히 어머니)를 상징하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가정이나 직장에서 답답함을 느끼고 있는 것은 아닌지요? 지금의 상황을 바꾸는 것이 어려운 경우, 환경 자체를 바꾸는 것도 검토해 봅시다.

     

    - 거미의 꿈을 꾸는 의미와 패턴

    1) 아침에 거미를 보는 꿈

     현실에서와 마찬가지로 꿈의 세계에 나타나는 아침 거미는 매우 행운의 상징 중 하나입니다. 기다리는 사람이나 기회가 찾아오는 등 기쁜 일이 날아들 것 같습니다. 당신의 운기 업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2) 거대한 거미가 나오는 꿈

    큰 거미를 보는 꿈은 단지 당신이 거미를 보고 있을 뿐이라면 운기의 상승을 알리는 신호입니다. 앞길을 가로막는 장애를 잘 극복할 수 있는 등 현 상황의 호전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특히 큰 아침 거미를 보는 꿈이라면 예상치 못한 큰 행운이 찾아오는 길몽이 될 것입니다. 다만 큰 거미에게 물리거나 만지는 등 거미가 해를 끼치는 꿈이라면 요주의입니다. 운기의 저하와 사물의 정체를 나타내고, 좋은 기회를 놓치게 될 것 같습니다. 즉흥적인 생각으로 경거망동하지 않도록 충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3) 작은 거미의 꿈

    작고 귀여운 거미는 해가 없다는 점에서 아침에 거미와 마찬가지로 행운의 징조입니다. 특히 작은 아침에 거미를 보는 꿈은 더 바랄 나위 없는 행운이 올 것 같아요. 당신의 멋진 미래를 알리는 길몽이 될 것입니다.

     

    4) 거미가 많이 나오는 꿈

    아침 거미를 많이 보는 꿈은 이상적인 환경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길몽입니다. 다만, 대량의 기분 나쁜 거미를 보는 꿈은 어려운 장래나 불길함의 암시입니다. 부디 신중한 대응을 합시다.

     

    5) 하얀 거미가 나오는 꿈

     거미의 색이 아주 인상적인 꿈은 색의 의미와 맞춰 꿈을 해석할 필요가 있어요. 흰색은 해몽에서 행운의 상징입니다. 많은 경우 길몽입니다. 거미가 나오는 꿈은 아주 나쁜 인상의 꿈이 아닐 경우 당신에게 행운을 찾아 줄 길몽입니다. 뜻하지 않게 소원이 이루어지는 등 기쁜 일이 일어날지도 모릅니다.

     

    6) 붉은 거미가 나오는 꿈

     빨강은 생명력의 상징입니다. 거미가 나오는 꿈은 당신의 성장의 전조입니다. 또는 에너지가 높아지는 것을 나타냅니다. 적극적인 행동에 의해 새로운 재능이 개화할 가능성도 있을 것입니다. 다만 붉은 거미에게 나쁜 인상을 갖는 꿈은 재앙이 닥칠 징조입니다. 질투가 많은 사람으로부터의 간섭을 경고하는 의미도 있습니다. 대인관계에는 충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7) 푸른 거미가 나오는 꿈

     파랑은 지혜나 직감의 상징입니다. 푸른 거미가 나오는 꿈은 당신의 감성이 예민해져 있는 사인입니다. 직감에 따라 행동함으로써 밝은 미래가 열릴 것입니다. 푸른 거미를 보고 싫은 인상을 갖게 된 꿈은 우울한 상황이 올 징조입니다. 주위로부터 고립되어 버리거나 정신적으로 침울해져 버리는 일이 일어날지도 모릅니다. 너무 혼자 끌어안지 않도록 신뢰할 수 있는 사람과 상담하거나, 적당히 휴식을 취하도록 유의합시다.

     

    8) 검은 거미가 나오는 꿈

    검은색은 해몽으로 불길함의 상징입니다. 거미의 꿈은 기본적으로 좋지 않은 의미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검은 거미의 꿈을 꾸었다면 특히 주의가 필요합니다. 상당히 좋은 인상의 꿈이 아닌 한, 심신의 불량이나 운기의 저하를 나타내는 흉몽이 됩니다. 컨디션 관리는 물론 대담한 행동도 최대한 자제하는 등 무슨 일이든 신중하게 판단을 하도록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9) 독거미가 나오는 꿈

     꾸고 나서 위험한 독거미를 보는 꿈을 꾸면 조심하세요. 이 꿈은 생각지도 못한 인간 관계의 트러블에 말려드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괜찮다고 무심코 한 말이나 태도가 오해를 낳을 수 있습니다. 당분간은 주위의 언동에는 특히 주의합시다. 

     

    10) 거미줄을 보는 꿈

     거미줄은 올가미의 상징이에요. 거미줄을 보는 꿈은 조만간 당신이 누구의 배신을 당할 가능성을 암시해요. 이대로 가면 위험해!라고 심층의 심리가 사전에 알려주고 있는 것이겠지요. 지금 진행하려고 하는 것이 있다면, 한번 계획을 재검토하는 것이 좋을지도 모릅니다. 또 건강면에서의 문제를 암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컨디션 관리에 충분한 주의를 요합니다.

     

    a. 거미줄이 터졌다면?

     혹시 자신은 사랑받지 못하는 건 아닐까요? 소중한 누군가와 관계에 그런 불신감을 갖기 시작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또는 당신의 애정이 상대에게 잘 전달되지 않은 것은 아닐까 불안해 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거미줄이 크게 터졌다면 이들의 불신과 불안은 더는 회복할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을 텐데요. 상대를 생각하기 때문에, 한 번 진지하게 마주보고 이야기할 기회를 가지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b. 거미줄에 걸리는 꿈

     당신이 만약 거미줄에 걸리는 꿈을 꾸면 악순환에 빠져 버릴 수 있습니다. 위험한 유혹이나 나쁜 생활 습관 등 끊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이 있는 모습입니다. 이대로라면, 안 될 줄 알면서도 빠져나올 수가 없고 그런 위험한 상태에 빠질 우려가 있습니다. 어쩌면 이미 악순환 속에서 몸부림을 치고 있는 상태일지도 모릅니다. 지금은 어쨌든 마음을 독하게 먹고, 자신을 이겨낼 수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11) 거미줄을 치는 꿈

     거미줄의 실을 치는 꿈은 닥칠 고비를 잘 이겨낼 수 있다는 뜻입니다. 잘 되면, 위기를 기회로 바꿀 수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무슨 일이 일어나더라도 냉정하게 대처하도록 주의를 기울이도록 합시다. 다만 거미줄을 치고도 좀처럼 줄을 잡을 수 없는 꿈은 말썽이 일어날 것임을 암시해 주기 때문에 삼엄한 경계가 필요합니다. 

     

    a. 거미줄을 청소하는 꿈

     해몽에서 청소는 심신의 정화와 고민 해소를 의미합니다. 거기에서 바뀌어 거미줄을 청소하는 꿈은 컨디션과 동기부여의 회복을 나타내는 길몽입니다. 몸도 마음도 상쾌하고 긍정적인 기분이 될 것 같습니다. 결과적으로 운기도 상승해 갈 것입니다. 또한 아픈 사람이 볼 경우, 병의 회복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12) 거미줄에 얽힌 꿈

    당신의 몸에 거미줄의 실이 얽히는 꿈은 믿음을 가지고 있던 인물에게 속아 버리는 전조입니다. 비록 상대를 신용하고 있다 하더라도 무언가를 완전히 맡겨 버리는 것은 피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또한 경우에 따라서는 컨디션 불량이나 질병의 전조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만약 피곤하다면 몸을 먼저 관리하세요. 어머니나 보호자의 간섭에 시달리는 사람도 거미줄에 얽힌 꿈을 꾸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쨌든, 심층의 심리가 경고를 알리고 있는 꿈이라고 봐도 틀림 없을 것 같습니다.

     

    a. 거미줄에 자신이 얽힌 꿈

     거미줄이 손이나 발 또는 온몸에 얽힌 꿈은 당신을 거짓말과 속임수에 빠뜨릴려고하고 있는 인물이 있다는 의미이며 함정에 빠질 수 있다는 의미기도합니다. 만일 여러 거미가 나오면 그 거미의 수만큼 당신의 문제에 관여하는 인물이 있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b. 자신이 떨어졌을 때 거미줄이 머리에 얽힌 꿈

     자신이 높은 곳에서 떨어져 나가는 가운데 거미의 둥지에 머리카락에 걸리거나 아래로 떨어진 후 머리에서 거미가 나오는 꿈은 우선 "아래에 떨어지는 낙하하는 꿈"은 운세가 떨아짐을 암시합니다. 또한 거미줄은 "함정"을 암시하고 있기 때문에 당신을 계획적으로 비하하려는 인물의 존재가 있음을 나타냅니다. 이 경우 거미가 상징하는 누군가의 밀고나 음모에 의해 당신의 명성, 신용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이런 거미줄 꿈에 머리카락에 얽힌다면 애정 문제 또는 대인 관계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13) 거미줄에 벌레가 걸리는 꿈

    거미줄의 실에 벌 등 사냥감이 걸려 있는 것을 보면 사실 당신이 누군가의 덫에 금방이라도 걸릴 것 같은 사인입니다. 당분간은 당신에게 다가오는 인물에게는 주의가 필요해요. 특히 좋은 이야기를 가지고 오는 사람이나 달콤한 권유의 말을 건네는 이성을 주의하세요.

     

    14) 집이나 방이 거미줄 투성이인 꿈

    집안이나 자신의 방이 거미줄 가득한 꿈은 자신과 가족의 건강 운이 저하 된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건강에 주의를 요합니다. 또한 대인 관계에서는 평소에 좋지 못한 긴장감을 가지게 될 수 있으며 당신을 솔선하여 도와주는 동료나 아군이 떨어져 나갈 수 있는 상황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만일 방이 거미줄 투성이라도 그 거미줄을 빗자루와 손으로 깨끗하게 제거해하거나 거미줄에있는 거미를 죽일 수 있다면 이런 상황을 피해갈 수 있습니다.

     

    15) 모르는 장소에서 거미줄 투성이인 꿈

     어딘가 모를 건물이나 방에 들어 가면 거기에 거미줄이 많이 쳐져있는 꿈이나 이미있는 방이 있는곳에서 거미줄 투성이를  보는 꿈은 누군가의 계략이나 음모에 피해를 입지 않도록 주의를 요합니다. 또한 흐트러진 인간 관계나 애정 문제에도 주의가 필요합니다. 거미줄뿐만 아니라 먼지나 벌레의 시체 등이 근처 일대에 있는 경우, 더러운 건물이나 창고의 꿈도 주의가 필요 합니다.

     

    17) 거미가 내려오는 꿈

     거미가 떨어지는 꿈이나 거미가 기어 오는 꿈은 당신에게 손님이 있다는 소식입니다. 거미가 가까이 와도 싫다는 느낌이 들지 않으면 기다리는 사람이 올 암시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다만 싫은 인상의 꿈이라면 인간 관계의 문제 또는 컨디션 저하를 암시합니다. 대인관계나 컨디션 관리에 더욱 신경을 쓰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18) 거미에게 물리는 꿈

     거미에게 물리거나 거미가 쏘이는 꿈 등 거미가 습격당하는 꿈은 인간관계의 갈등을 암시합니다. 특히 독거미에게 물리는 꿈이라면 나쁜 유혹에 넘어갈 것을 경고하는 의미도 마찬가집입니다. 당분간은 다가오는 인물에 대해 일정한 거리를 두도록 유의합시다. 

     

    19) 거미에게 쫓기는 꿈

     거미에게 쫓기는 꿈은 컨디션 저하와 질병의 전조입니다. 일상의 피로나 스트레스가 깨닫지 못하는 사이에 당신을 좀먹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이번 기회에 제대로 휴양을 하여 심신의 재충전을 해 둡시다.

     

    20) 거미를 퇴치하는 꿈

     거미를 퇴치하는 꿈과 거미를 잡는 꿈은 트러블의 회피와 극복을 나타냅니다. 섬뜩한 거미가 꿈에 등장해도 쫓아버릴 수만 있다면 괜찮습니다. 인간관계 및 건강면에서의 불안이 사라질 것입니다.

     

    21) 거미를 죽이는 꿈

     기분 나쁜 거미를 죽이는 꿈은 당신이 성공을 잡을 징조예요. 거미의 꿈 중에서도 특히 좋은 의미를 가진 길몽입니다. 그러나 아침에 거미를 죽이는 꿈은 행운을 잡지 못한다는 암시입니다. 그 점만 주의하세요.

     

    22) 거미가 되는 꿈

     당신 자신이 거미가 되는 꿈은 누군가에게 집착하는 마음에 사로잡혀 있을 가능성이 있는데요. 만약 당신을 떠나려고 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에 대한 미련이 나타나고 있는 것입니다. 단, 당신이 거미가 되어 집을 치는 꿈은  인맥(또는 관계)이 튼튼해진다는 좋은 의미를 나타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느 쪽의 의미가 해당되는지는 꿈과 현실의 각 상황에 비추어 판단합시다.

     

     

    23) 거미를 먹는 꿈

    거미를 잡아먹는 꿈은 질투와 집착 등의 감정을 극복하려는 자세를 나타냅니다. 나쁜 생각을 가진 나를 마음속 어딘가에서 싫어하진 않나요? 그런 자신의 부족함, 미숙한 부분을 당신은 극복하려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거미를 문제 없이 먹고 있는 것 같으면 정신적으로 성장을 의미합니다. 도중에 먹는 것이 괴로워진다고 하면, 아직도 자신 안에서의 격투가 계속 되는 전조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