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청소하는 꿈의 의미 패턴별로 정리

꿈해몽 집현전 2020. 10. 7. 17:00















청소를 하면 청소한 장소가 깨끗해지는 것은 물론, 왠지 마음까지 개운하니까 신기하네요. 최근에는 청소하는 방법에 대한 책도 서점에서 자주 볼 수 있게 되었고 청소를 하는 것이 운수개선과 일의 효율성 향상으로 연결된다라는 생각도 확산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미니멀리즘이 다시 유행한다고 해요. 그럼 당신이 꿈속에서 청소를 하고 있는것은 도대체 어떤 의미가 있는 걸까요? 이번에는 해몽으로 청소하는 꿈의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 청소의 꿈의 기본적인 의미란?

    청소의 꿈은 기본적으로 다음 세 가지를 상징합니다.

    • 마음의 정화
    • 몸의 정화
    • 고민해소

     꿈속에서 눈에 띄는 더러움은 당신의 마음과 몸에 있는 불필요한 것의 표현입니다. 그 불필요한 것은 스트레스나 콤플렉스, 몸의 피로 등 다양합니다. 청소를 하는 꿈은 그런 불필요한 것들을 자기 안에서 쫓아내려는 마음의 작용을 의미합니다. 더러움이나 먼지가 깨끗하게 잡히는 꿈이나, 밝은 마음으로 청소하고 있는 꿈은 마음이나 몸의 정화에 성공하는 암시입니다. 반대로 더러움이나 먼지가 떨어지지 않는 꿈이나, 부정적인 마음으로 청소를 하는 꿈은 정화에는 아직 시간이 걸린다는 것을 알리고 있습니다.

     

    - 청소 꿈의 패턴별 의미

    1) 집 청소하는 꿈

     집 청소하는 꿈은 머지않아 누군가가 당신을 찾아오는 사인입니다. 그건 기다리는 사람일 수도 있고 경우에 따라서는 결혼의 암시가 될 수도 있습니다. 또 금운 상승의 의미가 있는 것 같습니다. 임시 수입 등도 기대할 수 있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화장실 청소의 꿈

     정화의 상징이기도 한 화장실입니다. 그 화장실을 청소하는 꿈은 생활이 칠칠치 못하다는 메시지입니다. 최근 불섭생한 생활이나 돈 낭비가 눈에 띄는 것 같으면, 이번 기회에 고치는게 좋을 것 같아요. 또한 지저분한 화장실에서도 청소해서 깨끗해지는 꿈은 제대로 생활을 개선할 수 있다는 암시입니다. 반대로 화장실의 얼룩이 잘 지워지지 않는 꿈은 생활의 개선에는 상당한 각오가 필요하게 되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3) 목욕 청소의 꿈

     목욕은 치유를 원하는 마음의 표현입니다. 목욕 청소를 하는 꿈은 마음이 편안해지지 않는 생활에 상당한 피로를 느끼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깨끗하게 목욕 청소를 할 수 있는 꿈은 조금 있으면 재충전할 수 있는 기회가 찾아오는 사인입니다. 더러움이 지워지지 않는 목욕은 이대로라면 현 상황이 바뀔 것으로는 기대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어쩌면 과감한 개혁이 필요할 지도 몰라요.

    4) 배수구 청소를 하는 꿈

     더러운 물은 부정적인 감정의 상징입니다. 배수구를 청소하는 것은 마음속에 쌓여있는 부정적인 감정을 씻어내고 싶은 마음을 표현합니다. 배수구가 반짝반짝해진다면, 무사히 마음의 더러움을 제거하는 데 성공할 것을 알리고 있습니다.

     

    5) 냉장고 청소를 하는 꿈

     꿈에 나타나는 냉장고는 생활 상태의 상징입니다. 또는 물건을 간수하는 곳이기도 하니까요. 숨김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냉장고를 청소하는 꿈은 돈 관리나 식생활 등을 바로잡으려는 마음의 작용을 나타냅니다. 청소해서 예쁜 냉장고가 되는 꿈은 생활이 안정되는 사인입니다. 어질러진 냉장고는 생활이 여전히 불안정하다는 암시입니다. 현 상황을 호전시키기 위해서는 좀 더 과감한 행동이 필요할 지도 몰라요.

    6) 방을 청소하는 꿈

     방을 청소하고 깨끗하게 하는 꿈은 몸과 마음의 균형이 잡혀 있다는 이상적인 상태를 나타냅니다. 하루하루를 알차게 보낼 수 있어서, 운기도 서서히 올라갈 것 같아요. 단, 청소를 해도 방이 정리되지 않는 꿈은 상당히 피로나 스트레스가 쌓여 있는 기운인데요. 큰 맘 먹고 충분히 휴식을 취하는 등 마음과 몸의 케어를 우선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나의 방을 청소하는 꿈은 가까운 장래에 기다리는 사람이 찾아오는 암시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a. 연인의 방을 청소하는 꿈

    연인의 방을 당신이 청소하는 꿈은 상대방과 더 깊은 사이가 되고 싶은 마음의 표현입니다. 상대방에 대해서 더 알고 싶고, 사랑하고 싶은 마음이 반영되어 있습니다. 단, 경우에 따라서는 상대를 마음속 어딘가에서 신용하지 못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애인방을 청소하는 꿈을 꾼것이 그 불신을 해소하려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7) 현관을 청소하는 꿈

     현관은 바깥을 향하는 태도나 사람과의 커뮤니케이션의 상징입니다. 현관을 청소하는 꿈은 당신이 자신을 연마하려고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인간관계에 있어서, 남이 본 자신을 의식하는 것은 중요한 요소입니다. 청소하고 깨끗해진 현관은 이대로 가면 보다 멋진 당신에게 다가갈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8) 대청소하는 꿈

     대대적인 청소를 하는 꿈은 현 상황을 리셋하고 싶은 마음의 표현입니다. 지금까지의 자신을 버려도 새로운 삶을 살고 싶은 욕구가 있는지도 몰라요. 단, 청소를 하는 것이 힘든 꿈은 아직 정리하지 않으면 안되는 문제지만 당신에게는 남아있다는 사인입니다. 새로운 것을 시작하는 것은 좀 더 참을 필요가 있을 것 같아요. 

     

    9) 직장을 청소하는 꿈

    직장은 당신이 종사하는 일의 상징입니다. 직장을 청소하는 꿈은 업무에의 모티베이션의 고조를 나타냅니다. 주어진 과제에 집중하기 위해서 불안한 점을 하나씩 해소하려는 것이겠죠. 또, 이직을 생각하고 있는 사람은 지금의 일에 매듭을 짓고 싶은 마음을 나타낼 수도 있는 것 같습니다.

    10) 교실을 청소하는 꿈

     세계의 교실은 학생 입장에서는 학교를, 사회인에게 있어서는 직장의 상징입니다. 교실을 청소하는 꿈은 학생에게는 공부나 인간관계에 관한 내용이고 해소하고 싶은 마음의 불씨가 있는 사인입니다. 불안한 마음을 시원하게 해서

    긍정적이 되고자 함을 나타냅니다. 

     

    11) 연인과 함께 청소하는 꿈

    꿈이 즐겁다면 서로의 나쁜 점을 인정할 수 있고, 관계가 돈독해지는 사인입니다. 단, 험악한 분위기가 감도는 꿈은 상대의 나쁜 점만 눈에 띄고 솔직해질 수 없는 상황을 암시하고 있어요. 두 사람의 관계가 진전되게 되는 것은 아직 먼 이야기가 될 것 같아요.

    12) 청소용구를 찾을 수 없는 꿈

    청소용구를 찾을 수 없는 꿈은 고민을 해소하고 싶어도 그 방법을 찾을 수 없는 상태를 나타냅니다. 마음이 개운치 않고, 스트레스를 더 많이 받을 것 같은 느낌입니다. 이럴땐 일단 멈춰서 보는 것이 선결입니다. 냉정한 마음으로 다시 한 번 주위를 둘러 보도록 합시다. 

     

    13) 청소용구가 더러운 꿈

    너덜너덜한 걸레와 빗자루 등 청소용구가 더러운 꿈은 자신에 대한 자신감의 표현입니다. 현 상태에 대한 고민은 자력으로 어떻게든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고 느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자신이 없는 것 같다면, 무리하지 않고 신뢰할 수 있는 누군가에 의지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14) 청소용구를 치우는 꿈

     청소용구를 치우는 장면이 인상적인 꿈은 현 상황이 호전될 조짐이 보이는 암시입니다. 우리 주변의 환경이지만 점차 좋은 방향으로 변화해 나갈 것 같아요. 지금까지 어떻게 하면 좋을지 몰랐던 고민이나 문제도, 해결의 힌트가 보일지도 모릅니다. 이 흐름을 타고, 적극적인 행동을 합시다.

     

    15) 청소 중에 물건을 부수는 꿈

     청소를 하다가 물건을 망가뜨리는 꿈은? 당신의 부주의에 대한 경고입니다. 경솔한 언동이지만, 생각지도 못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을 것 같아요. 당분간 대인관계에 특히 주의를 기울입니다.

    16) 청소기를 돌리는 꿈

    청소기는 마음이나 몸에 쌓인 불필요한 것을 깨끗하게 지워지는 상징입니다. 청소기를 돌려서 방이 깨끗해지는 꿈은 고민이나 스트레스 해소, 컨디션 회복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단, 전혀 오염을 흡입하지 않는 청소기나 망가진 청소기가 나타나는 꿈은 이대로는 심신의 건강을 해칠 것이라는 경고입니다. 빨리 병원에서 진찰을 받는 등 대책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