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의 꿈을 꾸다니, 좀 과로한 것인가? 그렇게 생각한 당신, 일을 너무 많이 하는 것 아닌가요? 꿈속에까지 일을 하는것은 당신의 신경이 잠든 동안에도 쉬지 못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자나 깨나 일하는 모드, 바로 일개미이라고 하는 생활이 되어 있는지도 모르겠네요. 일은 우리에게 없어서는 안 될 일입니다. 그 때문에 일에 관련된 꿈에는 꽤 여러가지 패턴이 있는 것 같습니다. 당연히 좋은 암시가 있을 수 있고, 경고를 나타낼 수 있는 그런 꿈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일의 해몽에 대해서 궁금한 꿈의 암시 17가지 패턴을 소개합니다.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 목차 -

     

     

     

    - 일의 꿈의 여러가지 패턴 및 심리 

    1) 일하는 꿈

     해몽에서는 꿈속에서 일을 하고 있는 상태는 당신의 근로의욕을 반영한다고 합니다. 즉, 꿈속에서까지 일을 즐기고 있는 것은 근로 의욕의 고조를 보인다는 의미입니다. 당신은 일에 대한 재미도 있고 의욕이 넘치는 상태인 것 같아요. 다만, 그렇게 일을 즐기고 있는 것도 아닌 꿈이라면, 사실은 그다지 일하고 싶지 않은 마음을 암시하고 있기도 합니다. 더 나쁘게도 당신이 일하고 싶지 않은 속마음은 이미 주위 사람들에게 눈치를 채고 있을 가능성도 있을 것 같습니다. 만약 지금의 자세대로 일에 임해도,그다지 좋은 결과는 바라지 못할 것입니다. 이대로라면 주위의 평가를 잃게 될 수도 있습니다. 왜 지금 하고 있는 일에 임하고 있는 것인가 한번 목적을 명확히 찾아야합니다.

     

    2) 일에 쫓기는 꿈

    꿈속에서 일에 쫓기고 있다면, 현실에 앞으로 당신에게 일이 많이 날아들 암시같습니다. 바빠지다니 힘들거라고 생각할지도 모르지만, 원래 일은 할 수 있는 사람에게 모이는 법입니다. 당신에게 일이 날아든다는 것은 당신에게 활약의 기회가 돌아오는 의미이기도 합니다. 잘하면 승진이나 승급으로 이어질 수도 있기 때문에 오히려 반가운 소식이라고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 경영자 입장에서는 장사가 번창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길몽이 될 것입니다. 

     

    3) 일의 꿈만 반복해서 꾼다

     만약 일의 꿈만 자주 꾼다면 그것은 과로를 하고 있는 당신에 대한 심층 심리로부터의 경고일지도 모릅니다. 특히 할당량이 힘든 일, 대인 스트레스가 많은 직종의 사람은 이런꿈을 자주 꾸게 됩니다. 혹시 새벽까지 일을하지 않으십니까? 이런경우는 정신적으로 소모가 심하므로 주의합시다. 만약 가능하다면 잠시 일을 중지하거나, 그것이 어렵다면 휴식시간에 스트레칭과 심신의 재충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4) 일에 늦는 꿈

    일에 지각하는 꿈은 당신에게 있어 업무상의 중요한 기회를 놓쳐버리는 암시입니다. 깨달았을 때는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격하는 상태가 되어 버릴지도 모릅니다. 나중에 만회하기는 어렵고 다시 기회가 찾아오기를 기다리는 것 외에 당신이 할 수 있는 일은 없을 것 같아요. 또 다른 의미로 일하러 가기 싫다고 강하게 생각하는 사람도 지각하는 꿈을 꿀 수 있습니다. 현실의 심리상태를 바탕으로 꿈의 의미를 해석하도록 합시다.

     

    5) 일에서 성공하는 꿈

     너무 기분좋은 꿈인데 아쉽게도 일에서 성공하는 꿈은 역몽인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실제로는 예상치 못한 트러블이 발생하여, 일에 악영향을 끼치는 등 좋지 않음을 암시해 줍니다. 다만 주의할 점은 당신 이외의 누군가가 일에서 성공하는 꿈을 꾸는 것은 실제로는 당신의 성공을 암시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아요. 이런 경우는 만약 당신이 현재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다면 대단한 길몽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6) 일에서 실패하는 꿈

     꿈에서 하는 일의 실패는 직설적으로 현실에서 하는 일의 실패를 암시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 당신의 자신감이 없어서 오는 불안한 마음이며 이것이 실패의 꿈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다만, 일 실패의 꿈이 의미하는 실패는 심각한 것이라기 보다는 가벼운 내용의 것이 대부분인 것 같습니다. 현실의 일에 대해서도 신중하게 확인을 하며, 일을 진행하면 반대로 실패를 줄일 수 있게 됩니다. 꿈의 꿈을 살려서 평소의 일을 주의 깊게 진행하도록 해 봅시다. 

     

    7) 부서나 직장이 이동되는 꿈

     부서나 직장이 이동되는 꿈은 가까운 시일 내에 당신에게 어떤 변화가 올 징조입니다. 당신에게 있어서 기쁜 이동 소식은 지금까지 이상으로 책임감을 가지고 일을 해야 할 필요가 생기는 암시입니다. 반대로, 당신에게 있어서 기뻐할 수 없는 이동 소식은 당신 안에 잠든 미지의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는 암시 가능성이 있습니다. 꿈에서 이동 이야기를 들었을 때의 기분을 다시 한 번 떠올려 봅시다.

     

    8) 좌천되는 꿈

     좌천되는 꿈을 꾸면 제발 꿈만이었으면 좋겠다고 강하게 바라고 싶어집니다. 저도 그러니까요. 단지 이 꿈은 역몽이라고 해서, 실제로는 일의 성공을 암시합니다. 가까운 시일 내에 주위로부터의 평가를 얻을 수 있는 일이나 승진이나 승급을 의미하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9) 좌천하는 꿈

     당신이 누군가를 좌천하는 꿈을 꾸는 것은 좌천시킬 상대가 당신이 알고 있는 인물인지 아닌지에 따라 의미가 달라집니다.

     

    a. 아는 사람을 좌천하는 꿈

     당신이 좌천하는 인물과의 거리가 좁혀지는 암시입니다. 향후, 상대와는 좋은 일거리가 생길 가능성이 높다고 말할 수 있겠지요. 

     

     

    b. 모르는 사람을 좌천하는 꿈

     당신이 지금 겪고 있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인물이지만, 발견되지 않는 상태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당분간은 당신 자신이 열심히 하는 것 이외에는 방법이 없을 것 같습니다.

     

    10) 출세하는 꿈

     굉장히 반가운 소식이겠지만 안타깝게도 좋지 않은 암시입니다. 꿈속에서 출세하는 꿈은 안타깝지만 역몽인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당신이 정당하게 평가받지 못하는 것이나 자존심을 상하게 할 만한 일이 벌어질 가능성을 보여줍니다. 지금은 견딜 수 밖에 없는 시기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승진이나 승급에 대한 내용은 너무 구체적이고 현실감이 있는 꿈은 현실도 같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꿈을 잘 생각하고 해석해봅시다. 

     

    11) 일을 그만두는 꿈

     일을 그만두는 꿈을 꾸면, 혹시 예지몽이 아닐까 걱정이 되는 사람도 있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이 꿈이 의미하는 바는 당신이 실제로는 여력을 남겨 놓고 일하고 있음을 암시하는 것 같아요. 심층 심리가 여력이 남은채 일을 한다면, 불만이 쌓이고 의욕이 충만하지 않아 차라리 일을 그만두는 편이 더 낫다고 주의를 주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지금은 한눈 팔지 말고 눈앞의 일에 전력을 다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12) 직장에서 잘리는 꿈

     일을 그만둘 꿈이라면 몰라도 일을 짤리는 꿈같은거 꾸면 상당히 쇼크를 받을것 같아요. 아침에 일어나도 한동안 꿈을 잊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안심하세요. 이 꿈은 역몽이라서 실제로는 당신의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당신이 지금 하고 있는 일은 물론 장기적인 계획이나 목표가 단번에 진전을 맞이하는 것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안심하고 자신감을 가지고 일에 임해 나갑시다. 

     

    13) 동료와 일을 하는 꿈

     동료와 함께 일하는 꿈은 당신이 자신의 능력을 주위에서 인정받고 싶은 욕구의 표현입니다. 사실 당신은 자신이 과소 평가되고 있다고 느끼고 있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사람으로부터의 평가는 당신 힘으로 통제할 수 있는 게 아니에요. 서두르지 말고 내가 할 수 있는 것에서 확실히 해내는 것이 의외로 지름길인지도 몰라요. 

     

    14) 상사가 나오는 꿈

     당신의 상사나 윗자리에 있는 인물이 나오는 꿈은 업무상 문제가 생기는 암시입니다. 지금 하고 있는 일에 예상 밖의 문제나 인간 관계의 문제가 생겨 버릴지도 모릅니다. 당분간은 세심한 준비와 확인을 게을리하지 않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15) 직장이 나오는 꿈

     직장이나 회사를 꿈꾸는 것은 인간관계에서 고민하게 될 암시인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남의 의견에 농락당하거나, 자신을 주위에서 오해받거나 하는 등 당분간은 고민이 끝이 없는 상태에 빠질 가능성이 있을 것 같습니다. 직장의 고민이 있는 것은 당연한 일이기 때문에 우선은 너무 무겁게 받아 들이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단, 반복해서 직장의 꿈만 꾸는 경우는 좋지 않을 수 있기에 신뢰할 수 있는 누군가와 상담하는 등 하는 것이 좋겠지요. 너무 혼자 마음에 두지 않도록 합시다.

     

    16) 옛 직장이 나오는 꿈

     이미 나왔는데 옛날 직장이 나오는 꿈은 그 중 상당수가 당신이 당시를 그리워하는 마음을 나타냅니다. 어쩌면 지금 하고 있는 직장에 불만을 느끼고 있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또 다른 의미로는 당신이 지금 직장에서 고민하고 있는 문제는 실은 이전 직장에서 고민했던 것과 공통되는 부분이 있음을 보여주는 케이스입니다. 꿈이나 등장인물의 모습 꿈 같은 것들을 잘 생각해 보면 거기에 힌트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17)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 꿈

     새로운 것에 도전하고 싶은 마음의 표현이에요. 특히 의욕이 넘치는 모습이라면 당신의 의욕은 상당히 강해진 것 같아요. 다만, 조급하게 행동하면 뜻밖의 함정이 기다리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큰 액션을 일으키기보다는 우선 작은 액션부터 시작하는 편이 더 성공률이 높아질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