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간오일효능 및 원산지

 주로 사막기후의 지역에서 자라는 아르간입니다. 이 식물은 주로 화장품에 사용되는 오일인데요. 국내에서 판매되는 제품은 두발이나 피부에 사용되는 제품이 대부분입니다. 아르간오일효능 여드름 및 건조한 피부에 좋으며 피부트러블을 많이 줄어준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르간 오일이 그렇다고 피부에 아주 좋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오일같은경우는 사람마다 맞는 피부가 있고 아닌 피부가 있습니다. 

 음...가령 옻닭을 먹으면 두드러기가 나는 사람이 있는 반면, 아닌사람도 있습니다. 즉, 왠만한 자극에 적응된 피부는 트러블이 안생기나 저자극에도 피부트러블이 발생하는 사람들은 피부자극이 될 수 있다는 얘기죠. 따라서 한번 손등이나 팔등에 묻힌다음 피부가 붉게 일어나는지 두드러기는 없는지 확인하고 사용하시는게 좋을듯 싶네요.

 음식용도를 보면, 모로코에서는 아침식사로 빵에 찍어서 먹기도 합니다. 주로 나무에서 자라는 오일들은 올리브열매와 유사하게 몸에 좋은 아르간 성분이 있습니다. 가령 올레산을 들수 있는데요. 이 성분은 올리브 열매에도 있는 성분인데 주로 올리브유는 서양 요리에 필수적으로 들어가죠? 아르간 오일 올리브 오일과 비슷합니다. 아르간 오일은 샐러드나 빵 관련 요리에 많이 사용되구요. 심혈관 질환이나 비만도를 줄여주기 때문에(연구에서는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아르간 오일이 건강에 유익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화장품에도 아르간 오일을 사용하는데요, 보습 및 피부를 부드럽게 해주는 아르간오일효능때문에 미국시장에서는 인기있는 제품이죠. 이처럼 미국에서 수요가 많아지니 모로코에서는 아르간 나무를 귀중한 자원으로 간주하고 생산량을 높이고 있으며 한국에서도 수입해서 판매하기도 합니다.

 다만 대부분의 제품이 100% 아르간 열매를 사용한게 아니라 여타 호호바오일이라던지 올리브오일[아르간 열매와 비슷해서 섞어서 사용]을 몇 퍼센트 섞어서 판매되는 제품이 있으니 꼼꼼히 확인하고 구매하시길바랍니다. 함량도 몇%다 나와있지 않은게 대부분이라 전 국내보다 외국 쇼핑몰을 둘러보는 편입니다.하하..;;  

  아르간오일이은 원산지는 알제리*모로코이며 나무에서 나오는 열매를 짜서 사용하는데 이 작업이 수작업이다보니 아르간열매 작업을 하시는분든은 몸이 힘든 직업이기도 합니다. 추출*껍질까기*로스틸*착유..등 여러공정을 거처서 나온게 아르간 오일이며 그만큼 가격도 조금 나갑니다. 


* 아르간오일효능 및 성분은 어떤게 있을까?

 먼저 아르간오일 성분을 보면 올레산, 리놀레산, 필미틴산, 스테아르, 리놀렌산, 토코페롤(비타민E), 페놀류, 카로틴, 지방산(대략 80%정도 불포화지방산) 등이 있습니다. 올레산이나 페놀 리놀렌산등 대부분의 성분은 항산화 물질이며, 노화방지에 좋습니다. 

 좀 더 확대하여보면 올레산은 혈관계를 좋게 만들고, 콜레스트롤수치를 낮추며, 페놀류는 항산화효과가 있어서 노화방지 및 피부에 접촉했을시 탱탱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머..위에서 설명했듯이 아르간오일효능은 건성이나 여드름 있는분들게 효과가 많으며, 아토피성 피부에도 좋습니다. 다음으로 불포화 지방산이 있는데 이 성분은 몸에 쌓이지 않기 떄문에 콜레스트롤 수치를 낮춰줄수 있으며 지방간예방에도 좋습니다.

')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