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는 여름철에만 잘 관리하면 된다고 생각하지만 여름 못지 않게 가을에도 신경써야되는데요. 가을에는 일교차가 심하고 기후가 건조하기 때문에 피부 수분도 쉽게 잃고 잔주름이 생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녹차팩 효능으로는 피부 진정 및 피부결을 매끄럽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녹차에는 비타민C,탄닌, 엽록소, 카테킨등이 있는데 대부분 항산화작용에 관여되는 성분이며, 피부에도 이로워 피부미용으로 녹차팩을 하면 좋겠지요.
만드는법은 알려진게 요거트와 녹차가루를 섞어 팩을 하는건데요. 곱게 간 녹차가루를 사용해도 되지만 우려내고 남은 티백을 모아서 팩을 해도 효과가 있습니다. 팩을 하면 음..끈적임 그리 크지 않고 그냥 시중에 판매되는 팩을 하는 느낌이랄까? 그렇습니다.
녹차에 있는 엽록소와 탄닌은 피부의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기능이 있으며, 카테킨은 항산화작용 및 향균 살균 작용이 있어서 염증을 줄이고 노화방지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비타민C가 있어 기미와 주름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녹차팩 효능도 동일합니다.
이렇게 좋은 효능만 있는것 같지만 팩을 한다면 몇가지 주의사항이 있는데요. 일단 오랫동안 팩을 하지 말아야됩니다. 팩은 촉촉하다고 느낄때가 제거할 적기 인데요. 팩이 마르거나 굳어버리면 반대로 수분을 빨아들이기 때문에 적당한 시간동안 사용하고 팩이 굳거나 마른느낌이 나면 제거하는게 좋습니다.
되도록이면 저렴한 팩을 구입을 피하는것도 한 방법인데요. 대부분 성분표를 보면 스킨로션하고 성분이 거의 같은 제품이 많습니다. 약간 비싼것도, 몇 개의 추출물을 소량 넣어 팩으로 판매됩니다. 저렴한팩을 구매하지 말란 얘기가 아니라 저렴한건 스킨로션과 같거나 비슷하니 한번 성분표를 확인하고, 피부보습에 도움이 되는지 꼼꼼히 확인해보고 구매하란 말씀을 드립니다.
다음으로 사람마다 피부 자극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손등에 팩을 문지른 다음 자극이 일어나지 않았는지 확인한다음 사용하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팩을 많이 한다고 피부가 계속 촉촉한것도 아니며 오히려 팩이 부패하거나 상하면 피부에도 좋지 못한 영향을 주는데요. 대략 일주일에 1-2회 정도가 적당한듯 싶습니다. 녹차팩 효능 대하여 알아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