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하는 사람 꿈 중에서 고백하거나 이야기하는 해몽은 종종 그 사람에 대한 강한 감정과 생각이 무의식 속에서 표현되는 방식으로 해석됩니다. 꿈은 우리의 무의식이 현실에서 처리하기 어려운 감정이나 욕망을 나타내는 창구로 작용하며, 특히 누군가를 좋아하는 감정은 매우 강렬하고 지속적일 수 있기 때문에 꿈에 자주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런 꿈은 그 사람과의 관계에 대한 바람이나 걱정을 반영할 수 있으며, 때로는 그 사람에게 다가가고 싶거나 현재의 관계에서 더 깊은 연결을 원한다는 무의식적 메시지를 담고 있을 수 있습니다.
- 목차 -
- 좋아하는 사람의 꿈을 꾸는 것은 왜일까?
꿈은 뇌가 행하는 정보처리의 일환입니다. 만나고 싶다고 바라는 마음이나 불안한 마음이 더해지면, 좋아하는 사람만 생각하게 되지요. 좋아하는 사람을 생각하는 시간이 많아질수록 상승적으로 꿈에 나타날 확률은 높아집니다. 다만, 그대로의 형태로 꿈에 나온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a. 좋아하는 사람의 꿈을 꾸는 이유는 소망의 표현
심리나 꿈의 연구자들도 말은 다르지만 본인이 무의식적으로 요구하고 있는 것이 꿈이 되어 나타난다라는 취지를 제창하고 있습니다. 억압된 생각이나 무의식은 꿈에서 그대로 나타나는 것이 아닙니다. 자신은 의식하지 않는 레벨에서 신경이 쓰이는 것이 꿈에 나타나는 케이스도 있겠지요.
호감 등 특별한 감정을 갖지 않은 사람이 몇 번인가 꿈에 나왔다면 앞으로 친해지고 싶다라는 소망의 표현일지도 모르겠네요. 자신의 무의식에 따라서, 교우 관계를 가지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정말로 좋아하는 사람이 꿈에 나오는 경우에는 솔직하게 소망이 형태를 띠고 있는거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아요
b. 지금의 상황을 알기 위해서
잠잘 때 꾸는 꿈은 주위 사람과의 관계를 나타냅니다. 꿈에 본 내용이 그대로 현실과 같을 수는 없지만, 어떠한 관련성을 가지고 있을 가능성은 높겠지요. 꿈대로 현실이 되는 유사현실나 반대의 일이 일어난다고 알려진 역몽 등 꿈에도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좋아하는 사람과 관계가 깨지는 꿈을 꿨다고 해서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반대로, 좋아하는 사람에게 고백받는 꿈을 꾸어도, 현실과 링크는 하지 않겠지요. 현실에서도 고백받는거라고 믿는 것은 피하고 싶습니다.꿈의 메시지를 읽고 자신의 현황과 대조해 봅시다. 깊이 파고들어 보면 "진정한 의미"가 보일지도 모릅니다.
c. 사랑에 대한 불안이 크다
짝사랑 중이거나 남자 친구의 마음을 모를 때, 무심코 머릿속에서 맴돌곤 합니다. 기분이 우울할 때 좋아하는 사람이 꿈에 나온 경우는 뇌가 마음을 정리하고 있는 사인이에요. 즐거운 꿈이라면 그다지 걱정은 없습니다만, 불쾌한 꿈을 꾸고 나면 왠지 불온한 기분으로 마음이 편안해지지 않습니다. 꿈에서 암시하는 내용에 대한 원인을 알 수 있다면 '대처법'을 생각할 시기가 아닐까요?'그의 기분을 모르는 불안함'이라면 제대로 이야기를 하는 등, 이유를 알 수 없는 불안에 시달리지 않도록 액션을 일으킵시다.
- 좋아하는 사람과 이야기하는 해몽의 의미
가장 좋아하는 그와 꿈에서 이야기한 경우, 어떤 의미가 포함되어 있는 것일까요? 말하고 있는 내용이나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현실에서도 그와 잘 이야기하고 싶다라고 마음이 요구되고 있을 때, 꿈에 나타납니다. 그 중에서도 그에게 특별한 이야기를 털어놓는 장면은, 기분이 너무 높아지고 있다는 신호일지도 모릅니다.
a. 현실에서는 말을 잘 못하는 경우
서로 바쁘거나 짝사랑하는 상대와는 좀처럼 이야기할 기회가 생기지 않습니다. 현실에서 이야기하지 못하는 대신에 소망이 꿈으로 나타나고 있을 가능성이 있네요. 그와 이야기할 시간이 잡혀 있는 경우에서도 이야기가 전해지지 않은 감각이나 잘 이야기할 수 있을까 하는 불안이 강하다라고 꿈에 나타나기 쉬울 것입니다.
평소에 이야기할 기회가 없는데도 꿈속에서는 학교 교실에서 즐겁게 이야기하고 있는 등 꿈속에서는 뭐든지 있겠죠. 친하지 않은 짝사랑 상대와 친구처럼 이야기할 수 있는 것도, 꿈만은 아니겠지요. 현실에서 그와 대화하는 것은 어려울지도 모르지만, 용기를 내서 인사만이라도 나눌 수 있다면 꿈의 내용도 크게 변화하지 않을까요?
b. 사랑에 초조한 마음에 대한 경고
좋아하는 사람에게 말을 거는 꿈은 자신의 기분 고조를 나타냅니다. 다른 사람에게는 말하지 않을 비밀을 그에게만 말하고 있는 등 특별한 화제도 같은 의미입니다. 이야기의 내용이 심각해질수록, 마음은 강해지고 있습니다. 꿈속에서 열심히 좋아하는 사람에게 말을 걸고 있을수록 절실한 마음이 더해지는 것 같습니다.
사랑하는 그녀에게 마음을 전하고 싶은 충동은 현실에서는 주저하게됩니다. 만일 그가 돌아봐 주지 않을 때는 너무 조급한 나머지 일방적이고 거부 할 수도 있습니다. 꿈속만이라도 그가 알아주었으면 하는 마음이 말을 거는 행동으로 나타내는 암시입니다. 현실에서 너무 겉돌지 않도록 조금 자제가 필요하네요.
- 좋아하는 사람으로부터 고백받는 해몽의 의미
꿈속에서 좋아하는 사람에게 고백을 받았을 경우, 충족된 마음으로 아침을 맞이할 수 있는 것은 아닐까요? 고백받는 꿈의 대부분은, 재수가 좋은 길몽입니다. 실제로 같은 일이 현실에서 일어날 가능성도 제로는 아니죠. 그리고 연애면 이외의 길몽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a. 운기 상승 소식
'좋아하는 사람이 자신에게 고백해주는 꿈'은 희망에 넘쳐있습니다. 긍정적이고 밝은 미래를 상상하게 하는 내용임은 물론입니다. 의중의 상대가 좋아합니다라고 스트레이트로 고백하면, 꿈에서도 기쁘다고 느끼는 것은 아닐까요? 실제로 좋아하는 사람과 잘 지내고 있고, 무의식중에 슬슬 고백해 줄지도…?라고 느끼고 있는 상황일지도 모릅니다. 연애면에서 진전이 없는 경우에도 직설적인 고백을 받는 꿈은 앞으로의 기대의 표현입니다.일이 좋은 방향으로 굴러갈 예감이 좋아하는 사람으로부터 고백을 받는 꿈으로 구현되고 있습니다. 학업이나 업무 등에서도 운기의 상승을 생각할 수 있을 것입니다.새로운 것을 시작하고 싶어지는 꿈이네요.♡
b. 적극적인 행동이 필요하다
고백받는 꿈의 경우 '그가 자신을 좋아할 수도 있습니다'는 기대와 소망이 담겨 있습니다. 꿈을 꾸기 전에 그가 생각나게 행동하는 등, 짐작이 가는 바는 없을까요? 무엇인가 기대를 가질 수 있는 행동을 볼 수 있었을 경우, 자신으로부터도 적극적으로 움직여 봅시다. 자신으로부터 움직이지 않으면, 진전해야 할 사랑이 사라져 버릴지도 모릅니다.
한편, 특별히 짐작 가는 것이 없고 그와의 거리가 멀 때는 냉정함도 필요합니다. 어디까지나 꿈은 자신의 무의식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상대방도 같은 마음이 아닐 수 있죠. 자신이 고백하는 것 같은 적극성은 가질 수 없다라고 고민할 때는, 그가 잠들기 전에 전화나 문자를 하여, 그의 의식을 파고 들도록 합시다. 어쩌면 그의 꿈속에 방해할수 있을지도 몰라요.
- 좋아하는 사람에게서 전화가 오는 해몽의 의미
꿈속에서 거리를 걷고 있으면, 갑자기 전화가 울리고 꺼내는 것 같은 꿈을 꾸는 경우도 있군요.전화상대가 의중의 상대일 경우, 꿈속에서도 기쁨이 북받칠 것입니다. 직접 만나는 것이 아니라 전화가 오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해몽에서는 어떤 의미를 가질까요?
a. 양쪽 생각일 가능성이 높다
전화의 꿈은 문제에 대한 조언의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좋아하는 사람이 전화를 걸어주는 상황은 현재 그에 대해 고민하는 자신을 돕는 힌트가 될 것입니다. 꿈속에서 '다음에 식사라도 같이 하자'고 한다면 현실에서도 함께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움직여보는 것도 좋습니다. 연애가 한 걸음 나아가는 계기를 잡을 수 있습니다.
꿈에 나온 그의 태도는 별로 현실과 연결돼 있지 않아요. 자신의 기분이 반영된 케이스가 많기 때문에 유인했을 때 그의 태도가 퉁명스러웠다라고 걱정할 필요는 없어요. 꿈을 꾸는 것은 소망에 대한 깊은 믿음이 있다는 증거입니다. 만일 안된다고 해도, 권유해 보는 행동은 그에게 자신의 호의를 인식시킬 기회가 될 수 있어요. 또한 현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서는 효과가 있지 않을까요?
b. 거리가 있던 그에게서 연락이 올지도 몰라요
전화는 교우 관계의 확대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전 남자친구나 어떤 사정으로 떨어져 있던 사람과의 연결고리가 부활할 전조일지도 모릅니다. 떨어져 있는 좋아하는 사람으로부터 전화가 걸려오는 꿈을 꾸었을 때는 현실에서도 연락이 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전 남자친구로부터 연락이 오는 것은 있을 수 없다고 확신할 수 있을 때는 자신이 상대에게 연락을 취하고 싶다고생각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스스로 의식하고 있지 않더라도 무의식적으로는 다시 연락을 취할 수 있는 사이가 되고 싶다고 요구하고 있는 것은 아닐까요?
- 좋아하는 사람의 꿈을 더 꾸고 싶을 때는?
자유롭게 좋아하는 사람의 꿈을 자주 볼 수 있다면, 매일이라도 상관없을 정도로 기쁘겠네요. 꿈의 내용을 지정할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즐거운 꿈을 꿀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면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잠들기 전에 그의 생각으로 머리를 가득 채우고, 자신의 무의식에 움직이고 싶네요.
a. 숙면할 수 있는 환경이 중요
모처럼 사랑하는 사람이 나온다면 즐거운 꿈이 좋겠다라고 생각하는 것은 당연한 심리입니다. 아무리 좋아하는 사람이 출연하고 있어도 좀비 영화 같은 악몽으로는 잠에서 깨는 것도 좋지 않지요. 컨디션 불량이나 스트레스, 잠들기 어려운 환경은 악몽을 불러오게 쉽습니다. 좋은 꿈을 꾸고 있습니다도 잠들기 힘들어서 눈을 뜨면 끝입니다. 컨디션을 조절할 뿐만 아니라 '방 온도 설정'과 '침구'에도 신경을 써요. 취향의 아로마를 방에 두는 것도 좋아요. 연상시키는 향수, 유연제 향 등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도중에 눈을 뜨지 않도록 잠들기 조금 전에는 방을 어둡게 합시다. 밝기나 색을 조정할 수 있는 라이트등도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느긋한 마음으로 잠을 잡시다.
b. 자기 전에 그를 생각하다
꿈은 자신의 뇌가 만들어 냅니다. 과연 "그(또는 그녀)는 나를 좋아하는 것일까?"라고 생각에 잠겨 있을 때, 머릿속에는 좋아하는 사람들로 가득합니다. 뇌가 정보를 정리할 때 필연적으로 그의 정보도 포함됩니다. 잠들기 전에 생각했던 내용은 이미지가 더 강하게 남아 있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