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좋아하는 사람과 좋은 느낌의 분위기라면 꿈속에서 일어난 일이라고는 하지만 깨어났을 때 조금 행복한 기분이 드는 법이지요. 어쩌면, 신경이 쓰이는 그 사람과의 관계가 진전될지도? 하는 기대를 하게 됩니다. 하지만, 좋아하는 사람의 꿈은, 꿈에서 일어난 일이 그대로 현실이 된다, 라고 하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당신이 꾼 좋아하는 사람의 꿈에는 도대체 어떤 의미가 숨겨져 있는 걸까요? 이번에는 꿈에서 좋아하는 사람이 나왔을 때의 의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목차 -

     

     

     

    - 좋아하는 사람의 꿈이 나타내는 기본적인 의미

     해몽에서 좋아하는 사람의 꿈은 대부분 당신의 소망을 그대로 반영한 것입니다. 실제로 뭔가가 일어나는 암시가 아닌 경우가 많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좋아하는 사람과 사이가 좋은 꿈일수록 그런 경향이 더 강한 것 같습니다. 

     순정 만화의 열기처럼 사실 두 마음이 한마음이 되기는 어렵지요. 상대가 고백해주면 정말 행복하겠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지요. 혹은 스스로 고백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자신의 솔직한 마음을 전하려면 수많은 고민과 해답을 찾아 자신감을 가지고 상대방에게 말하겠지요. 그런데 해몽에서는 좋아하는 사람이 나온 경우는 당신의 욕망이 꿈에서 표현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메세지성이 강한 꿈이기도 합니다. 꿈속에서 들은 말, 본 행동은, 연애에 관한 어떠한 힌트를 나타내고 있을지도 모릅니다.꿈 전개에 잘 주목하여 그 의미를 판단해 봅시다. 

     

    - 좋아하는 사람이 꼭 껴안는 꿈의 심리패턴

    1) 좋아하는 사람과 눈이 마주치는 꿈 

     당신은 상대방이 자기 맘이 있는 건 아닌지라고 생각하는 것 같아요.특히 좋아하는 사람과의 관계에 아직 거리가 있다면 그 가능성이 높을 것입니다. 다만 어느 정도 친한 관계라면 '좋아하는 사람이 너에게 관심이 있다'는 암시 같은 경우도요. 두 사람의 상황에 적용하여 어느 쪽 의미인지 판단하도록 해 주세요. 

     

    2) 좋아하는 사람을 뒤에서 껴안는 꿈 

     좋아하는 사람을 본인이 뒤에서 껴안는 꿈은 상대방으로부터 실제로 강한 마음이 있는 경우에 많이 꾸게 됩니다. 특히 안아졌을 때 상대의 체온과 온기, 손의 따뜻함, 빨라진 심장박동수 등 구체적으로 느끼는 꿈이라면 상대에 대한 마음의 호감이 크고 실제로 신경을 많이 쓴다는 의미가 됩니다. 이때 중요한 건 상대가 대화 내용이 있었냐 아니냐 인데 상대의 말은 고백의 성공을 좌우하므로 꼭 기억했다가 어떤 메시지를 받았다면 그 의미가 무엇일지 곰곰이 생각해보시는 게 좋습니다. 

     

    3) 좋아하는 사람 앞에서 껴안는 꿈 

     좋아하는 사람 앞에서 껴안는 꿈은 상대방의 대한 호감이 있다는 걸 나타냅니다. 이 꿈도 메시지가 있으면 더욱 좋은 꿈인데요. 만일 거절의 메시지를 받으면 현실에서도 본인이 안될 것 같아 포기했다는 의미이므로 자신감을 가지고 좋은 단어를 받게 대처하시길 바랍니다. 

     

    4) 아는 이성을 뒤에서 안고 있는 꿈 

     좋아하는 사람이 꿈에서 껴안는다면 기분이 좋겠지만 회사의 동료나 친구 등 당신이 알고 있는 이성이 꿈에 나타나 껴안는다면 기분이 어떨까요? 만약 이런 꿈을 꿨다면 당신에게 '연정'을 안고 있을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서로 마주쳤는데 상대방이 얼굴의 홍조가 생겨 있다면 호의로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5) 모르는 이성에게 뒤에서 껴안는 꿈 

    알고 있으면 그나마 괜찮지만 정말 모르는 사람이 뒤에서 껴안는다면 많이 불쾌한 마음이 들거라 생각됩니다. 하지만 해몽으로는 좋은 의미가 될 수 있습니다. 꿈은 본인의 내면에서 오는 현상이라 그 이성에 대한 특징이 강렬하게 머릿속에 남아 있다면 꿈에서 모르는 사람으로 인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본인이 호감이 가는 이성이 있으면 그 이성에 대한 인상착의 및 옷 스타일이 머릿속에 남아 있다면 그 얼굴이 기억나지 않아도 꿈에서 나 올 수 있다는 거죠. 따라서 꿈에서 나왔다면 호감 가는 이성과 비슷한 특징이 있는지 다시 한번 되짚어 보는 게 좋습니다. 

     

    6) 좋아하는 사람과 데이트 약속을 하는 꿈 

    꿈속의 데이트 약속입니다. 그것은 당신이 좋아하는 사람을 만나고 싶은 마음이 충분히 충족되지 않았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즉, 당신이 느끼고 있는 외로움이 나타나고 있는 것입니다. 이 꿈을 봄으로써 그 외로움을 달래려고 하고 있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또 현실에서는 둘의 관계는 아직 거리가 멀다는 것을 말해주는 것이겠지요. 

     

    7) 좋아하는 사람과 데이트하는 꿈 

     좋아하는 사람과 데이트하는 꿈은 상대방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싶은 욕망의 표현입니다. 특히 롤러코스터 등의 놀이기구를 타는 등 가슴이 두근두근 데이트를 하는 꿈이라면…. 그것은 상대방과 더 친해지고 싶은 마음이 당신 안에서 더 커지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당신의 생각은 점점 심해지는 것 같습니다만, 그 생각대로 행동하는 것은 조금 위험할 것입니다. 상대와의 거리감을 판별하면서, 어프로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8) 좋아하는 사람과 식사를 하는 꿈 

     좋아하는 사람과 식사를 하는 꿈은 당신의 성적 욕구가 높아지고 있는 사인입니다. 상대방과 더 깊은 관계가 되길 바라는 것 같아요. 또 현실적으로 상대방과 깊은 사이로 나아가는 전조가 되는 경우도요.  특히 식사가 맛있는 꿈이나 즐거운 식사를 하는 꿈은, 좋은 의미를 가지므로, 기대할 수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기회가 있으면, 적극적인 행동을 유의합시다. 

     

    9) 좋아하는 사람과 여행을 가는 꿈 

     여행의 꿈은 인생 그 자체입니다. 좋아하는 사람과 여행을 하는 꿈은 당신의 결혼 소망을 암시합니다. 그리고 어떤 여행을 하는지 당신이 원하는 결혼생활이 보인다고 합니다.  예를 들면, 당신이 여행지를 결정하고, 상대가 그것을 따라오는 꿈이라면, 그것은 당신이 결혼 생활을 이끌어 가고 싶다는 의사의 표현입니다. 정말로 그 상대와 결혼할지 어떨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당신의 결혼관을 반영한 꿈, 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네요. 

     

    10) 좋아하는 사람과 키스를 하는 꿈 

    키스하는 꿈은 상대방과 정신적인 유대관계를 요구하는 사인입니다. 특히, 상대방으로부터 키스를 받는 꿈은, 좀 더 자신을 소중히 여겨 주었으면 하는 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어쨌든 당신의 강한 소망이 나타난 꿈일 가능성이 높겠지요. 단지, 유감스럽게도 이 꿈을 꿨다고 해서 바로 관계에 진전이 있습니다, 라고 하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11) 좋아하는 사람과 잠자리를 하는 꿈 

    잠자리의 꿈은 일반적으로도 흔히 꾼 꿈이지만, 좋아하는 사람이 상대방의 꿈은 곧바로 당신의 소망의 표현입니다. 또, 기력·체력의 충실을 의미하므로, 일이나 공부 등에도 정력적으로 몰두할 수 있는 시기이기도 한 것 같습니다. 불행히도 예지몽이라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만, 상당히 싫은 인상의 꿈이 아닌 한 나쁜 꿈은 아니므로 안심해 주세요. 오히려 당신의 에너지가 충실하다는 것을 의미하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12) 좋아하는 사람의 알몸을 꾸는 꿈 

     해몽에서 알몸은 거짓이 없는 상태나 무방비로 나타납니다. 좋아하는 사람이 알몸으로 눈앞에 나타나는 것은 그(또는 그녀)의 진심을 알고 싶다는 뜻을 암시합니다.  그에 대해 흥미진진한 상태인 것 같군요. 또한 좋아하는 사람에 대해 품고 있는 성적인 욕구를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어쨌든, 당신의 소망을 강하게 반영하지만, 많은 경우 그 이상의 깊은 의미는 없을 것 같습니다. 

     

    13) 좋아하는 사람과 장난치는 꿈 

     좋아하는 사람과 포옹하거나 손을 잡거나 스킨십을 하는 꿈을 꾸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꿈은 당신이 상대방과 잠자리를 하기 위한 마음의 준비가 되어 있음을 나타냅니다.  다만 이미 좋아하는 사람과 잠자리를 하는 관계라면 단순히 욕구 불만이 반영 될 가능성이 높죠. 더 많은 상대를 만날 수 있는 시간을 늘리고 싶을지도 모르겠네요. 

     

    14) 좋아하는 사람이 다가오는 꿈 

     좋아하는 사람 쪽에서 당신에게 다가오는 꿈을 꾸는 것은 운기가 좋은 사인입니다. 당신의 대인운 상승을 암시합니다. 자신을 가지고 행동함으로써 사랑도 일도 점점 결과가 나오는 암시입니다. 모처럼의 기회이기 때문에 적극적인 행동을 유의하도록 합시다. 

     

    15) 좋아하는 사람과 재회하는 꿈 

    좋아하는 사람과 길에서 마주치는 꿈이나 좋아했던 사람과 재회를 하는 꿈은 당신의 재회를 바라는 것입니다. 상대방과 다시 만나고 싶은 강한 마음이 반영된 것입니다. 특히 상대방의 분위기가 좋을 경우 그 의미가 강해질 것입니다. 덧붙여 드물게 이 꿈은, 정말로 재회하는 전조가 되는 케이스도 있습니다고 합니다. 그럴 경우 상대방도 마찬가지로 당신을 만나고 싶어 합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는 것이겠지요. 

     

    16) 좋아하는 사람의 집에 가는 꿈 

    좋아하는 사람의 집을 꿈꾸는 것은 상대방과의 관계에 진전의 조짐인데요. 좋아하는 사람의 집에서 아주 편히 쉬고 있는 꿈일수록 그 의미가 강해집니다.  어쩌면 상대방도 당신으로부터의 접근 방식을 기대하고 있는 것일지도 몰라요. 이 꿈은 '그(그녀)와 친밀한 관계가 되고 싶다'는 강한 감정을 드러내는 것도 가능합니다. 특히 좋아하는 사람의 방 침실에서 단둘이…라는 꿈이라면 성적인 욕구나 욕구가 나타난다고 할 수 있겠지요.  

     

    18) 좋아하는 사람에게 고백하고 싶지만 할 수 없는 꿈 

     좋아하는 사람에게 고백하고 싶지만, 말을 꺼내지 못하는 꿈은 당신의 마음의 갈등을 나타내는 것 같아요. 누구나 고백하는 것은 용기가 필요한 것입니다. 당신 안에서, 고백이 실패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과 상대에게 진심을 전하고 싶은 마음이 서로 경쟁하고 있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19) 좋아하는 사람에게 고백받는 꿈 

     좋아하는 사람에게 고백받는 꿈은 고백하는 경우와 거의 같은 의미를 나타냅니다. 당신은 상대방과 친해지는 것을 바라고 있는 것이겠지요. 다만 안타깝게도 이 꿈이 맞는 경우는 적은 것 같습니다. 역시 스스로 뭔가 액션을 일으킬 필요가 있을 것 같네요. 

     

    20) 좋아하는 사람이 연인이 되어있는 꿈 

     좋아하는 사람과 연인이 되는 꿈을 꾸는 경우에도 당신의 소망이 그대로 나타날 가능성이 높은 것 같습니다. 꼭 예지몽이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고 싶지만, 현실에서 연인관계가 되려면 아직 시간이 더 걸릴 것 같습니다. 이 꿈을 꾼다고 좋은 일이 일어나기를 기대하는 것은 시기상조일지도 모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