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출산하는 꿈 패턴의 의미를 해설

꿈해몽 집현전 2019. 7. 17. 20:28















여성에게 있습니다 매우 큰 이벤트인 출산입니다. 출산하기 전과 후의 삶은 크게 달라지기 마련입니다. 그럼 그런 중요한 의미를 갖는 출산을 꿈에서 봤다면 거기에는 어떤 메시지가 담겨있을까요? 이번에는 해몽으로 출산의 꿈이 나타내는 의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목차 -

     

    - 출산의 꿈의 의미란?

     먼저, 출산의 꿈이 실제 임신·출산을 예견하는 경우는 비율적으로는 꽤 적은 것 같습니다. 임신을 걱정하고 있는 사람은 그렇게까지 불안해 할 필요는 없을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당신이 출산하거나 누군가가 출산하고 있는 꿈은

    다음의 세 가지를 상징합니다. 

    • 새로운 사물의 시작
    • 가능성과 기회, 행운의 방문
    • 향후 운명의 명암을 가르는 중요한 암시

     출산은 새로운 생명의 탄생을 의미하므로 출산의 꿈은 당신에게 새로운 가능성과 기회가 넓어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또한 출산은 인생의 큰 일이 온다는 의미 때문에 당신의 인생에 있어서 중요한 전기를 마련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좀 과장되게 느껴질 수도 있지만 금후 인생의 명암을 가르는 듯한 중요한 시기를 맞이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모처럼의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직감을 믿고, 대담한 행동을 유의합시다. 또 출산의 꿈에도 여러 가지 패턴이 있기 때문에 각각의 패턴의 의미를 잘 기억해 두면 꿈의 의미를 더 잘 이해하게 됩니다. 그래서 여기서부터는 출산의 꿈의 패턴별 의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출산의 꿈 12가지 패턴! 각각의 의미는?

    이번에는 다음과 같은 12가지 꿈의 의미를 다루고 있습니다.

     

    1) 남자가 출산하는 꿈

     원래 출산할 수 있을 리가 없는 남자가 출산하는 꿈은 일의 측면에서 순조롭게 일이 진행되는 암시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만약 어떠한 문제를 안고 있는 경우에도 사태가 급전개되어 단번에 해결로 향하는 등 큰 행운의 도래를 보여주는 길몽 같습니다.

     

    2) 임신 중이 아닌 여성이 출산하는 꿈

     어떤 경제적 이익을 얻을 수 있는 등 사태가 급격히 호전될 암시입니다. 일시적으로 당신의 부담이 늘어날 수도 있지만, 결국에는 플러스 결과로 이어질 것 같아요. 행운을 불러들이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3) 아들을 출산하는 꿈

     해몽에 있어서 남아 출산은 길몽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당신에게 뜻밖의 행운이 찾아오거나, 아픈 사람은 증상이 회복되는 등 매우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임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4) 여자아이를 출산하는 꿈

    여아를 출산하는 꿈은 행운을 가져다주는 의미가 있는 한편, 지출이 늘어나는 등 금전적인 부담이 증가하거나 고생이 찾아온다는 것도 암시하고 있습니다. 길흉 양면의 의미를 겸비한 꿈이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5) 쌍둥이 아기를 출산하는 꿈

    쌍둥이 아기를 출산하는 꿈은 당신에게 큰 행운이 일어나는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앞으로의 행운이 눈앞에 출현하는 만들어지는 모습이 '출산'이라는 영상에서 나오는 것입니다. 단 한 명의 아기가 태어나는 꿈도 당신의 소원이 이루어지거나 기쁨이 일어나는 것을 암시하지만, 쌍둥이이기 때문에 더 큰 행운이 방문하거나 계속 좋은 운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6) 누군가의 출산에 입회하는 꿈

     이 꿈의 의미는 당신이 처한 상황에 따라 바뀝니다. 당신이 어떤 문제를 안고 있다면 누군가의 출산에 입회하는 꿈은 문제가 해결로 향하는 암시입니다. 다만, 당신이 돈에 대한 불안감이 없는 풍요로운 상황에서 이 꿈을 꾸었다면 금전적 손실과 낭비를 조심하라는 심층 심리에서 나온 메시지인 것 같습니다. 지금 당신의 상황과 대조해서 꿈의 의미를 생각하도록 합시다.

     

    7) 출산한 아기와 함께 그 자리에 머무는 꿈

     꿈속에서 아기를 낳고 그대로 함께 있는 꿈은 업무 등에서 무거운 책임을 지는 것 등에 대한 당신의 불안한 마음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당신은 인생에 있어서, 책임감을 느끼는 상황에 직면하여 그 부담감을 무겁게 느끼고 있는 것 같아요. 하지만 이는 많은 사람들이 한번쯤 다녀야 하는 길이기도 합니다. 너무 실망하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8) 친구가 출산하는 꿈

    당신의 친구나 회사 동료 등 아는 사람이 출산하는 꿈은 그 출산한 인물에게 어떤 행운과 기쁨이 발생합니다. 예를 들어, 오디션에 합격하거나 시험에 합격하거나 염원이었던 목표를 실현하거나 출산한 본인에 경사가 일어나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9) 출산으로 고통받는 꿈

     출산의 고통을 생생하게 맛보는 꿈은 당신이 어떤 성과를 얻으려면 잠시 인내가 필요한 시기가 계속될 것임을 암시합니다. 바로 꿈속에서 산고를 겪고 있는 상태인가 봐요. 어쩌면 당신은 인생에서 중요한 국면을 맞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지금 분발해야 할 부분이라고 생각하고 적극적으로 노력합시다!

     

    10) 실제로 임신한 사람이 아들을 출산하는 꿈

     당신이 임신 중이라면 출산하는 꿈은 현실에서는 여자가 태어난다는 예지몽인 경우가 있는 것 같아요. 그와 반대로,

    꿈속에서 여자아이를 출산하는 경우는 현실에서는 남자아이를 낳는다고 합니다. 예지몽이라고 합니다. 예지몽을 꾸는 일은 흔치 않아요. 기본적으로는 당신의 소망, "남자아이를 갖고 싶다"라는게 꿈에 나타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참고할 정도로만 멈추도록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11) 유산·사산의 꿈

     유산 또는 사산의 꿈은 아기가 죽어 버리는 너무 슬픈 꿈입니다. 단지 심층심리는 당신을 슬프게 하기 위해서 입니다. 이 꿈을 보이고 있는 것은 아닌 것 같아요. 유산이나 사산의 꿈은 당신 안에 있습니다. 과거의 실패와 결별하고 새로운 미래로 나아가고자 하는 재생의 에너지의 상징입니다. 한번쯤 포기했던 꿈이나 목표를 이룰수 있는 기회이지만, 아직 마음 한켠에 남아 있는 것 같아요. 포기하지 않고 끈질기게 맞섬으로써 희망이 보일지도 모릅니다.

     

    12) 난산의 꿈

     난산의 꿈은 당신이 현실에서 겪고 있는 고생의 크기를 보여줍니다. 현실의 고생이 클수록, 꿈속에서 느끼는 산모의 고통은 심해지는 것 같아요. 그냥 거꾸로 생각하면 이 꿈을 꾼다는 것은 당신이 정신적 성장을 하고 있다는 증거이기도 합니다. 마지막으로 무사히 출산할 수 있는 꿈은 열심히 하는 당신에게 심층 심리에서 격려의 응원이라고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3) 인간이 아닌 생물을 출산하는 꿈

     만약 인간이 아닌 생물을 출산하는 꿈은 아기의 모습에 따라 의미가 달라져요. 인간이 아닌 추악한 생물을 출산하는 꿈은 당신에게 어떤 문제가 닥칠 경고몽이 됩니다. 반대로 귀여운 강아지나 아기 고양이 등 외견상 불쾌감을 느끼지 않는 생물을 출산하는 것은 당신에게 어떤 행운이 올 수 있는 길몽이 될 거예요. 

     

    14) 진통의 꿈

     진통이 심한 꿈은 당신이 몸살을 앓으면서도 그것을 해결하지 못한 상태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저 혼자 감당하기 힘든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빨리 상담할 수 있는 사람을 찾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15) 동물을 출산하는 꿈

     동물을 출산하는 꿈을 꾸는 것은 뜻밖의 행운이 날아드는 암시입니다. 특히 귀엽고 건강한 동물이나 많은 동물이 태어나는 꿈일수록 행운은 더 큰 법이지요. 매우 기쁜 길몽이 될 것 같은데요. 다만, 약한 동물이나 못생긴 동물이 태어나는 꿈이라면 요주의입니다. 뜻하지 않은 불운이 닥칠 수 있습니다. 부디 조심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