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동생의 꿈은 실제 여동생이 있는 사람에게는 여동생의 이미지가 그대로 꿈에 등장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 일반적으로는 당신과 여동생과의 관계성이 꿈에 나타나는 것 같아요. 다만, 많은 경우 동생등 당신의 형제자매의 꿈은 당신의 분신, 또는 성격의 일면을 나타내는 꿈이라고도 합니다. 이번에는 그런 형제자매의 꿈속에서 여동생의 꿈의 암시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목차 -

     

    - 여동생의 해몽 기본편

     여동생의 꿈이 기본적으로 상징하는 것은 다음 다섯 가지입니다.

    • 당신의 분신
    • 건강상태
    • 연애운
    • 상처받기 쉬운 마음(여성 한정)
    • 실제 여동생 그 자체

     당신이 동생이 없는데도 동생이 생기는 꿈을 꾸었다면, 그 여동생은 당신의 분신일 가능성이 높겠지요. 또 동생의 모습이나 행동인데요. 당신의 건강상태, 연애운을 상징하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또, 여동생의 꿈을 여자가 꾸는 경우 여동생은 종종 상처받기 쉬운 마음의 상징으로 등장합니다. 어쩌면 평소의 당신은 약한 소리를 할 수 없는 입장에 있는지도 모르겠네요.

     

    - 여동생의 꿈 패턴별 의미

    1) 동생과 함께 걷는 꿈

     남자가 꾸는 경우 여동생과 사이좋게 함께 걷는 꿈은 연애면에서 충실해질 수 있는 암시입니다. 애인이 없는 사람에게는 새로운 만남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연인이 있는 사람에게는 지금 여자친구와의 관계가 깊어지는 사인입니다. 어느 경우든 당신부터 적극적으로 행동함으로써, 좋은 암시를 최대한 살릴 수 있는 것 같아요. 

     

    2) 여동생이 찾아오는 꿈

     당신의 방에 여동생이 방문하는 등 여동생이 찾아오는 것이 인상깊은 꿈은 교우관계가 넓어질 것을 암시합니다. 요즘 새로운 친구가 많아지거나, 새로운 사랑을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다만, 여동생이 찾아와서, 곤란하게 될 꿈의 전개의 경우는 조금 주의를 하도록 합시다. 교우관계가 넓어짐으로써 새로운 인간 관계의 문제를 안게 될 우려가 있습니다. 

     

    3) 여동생이 임신하는 꿈

     우선 실제 여동생의 임신을 예측하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여동생이 임신하는 꿈은 당신이 산고를 겪으리라는 암시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실제로 임신이나 출산을 한다는 것은 아니고요. 일이나 공부 같은 하지 않으면 안 되는 일이 큰 부담으로 당신에게 다가오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반대로 말하면, 고통의 끝에는 훌륭한 성과가 있다고도 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의미로는 당신을 지원해 줄 제3자의 등장을 암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지금 당장은 아니지만 이윽고 당신은 귀중한 무언가를 얻는 것을 나타내는 길몽입니다. 

     

    4) 여동생이 결혼하는 꿈

    실제 여동생이 있는 사람에게 있어서, 언뜻 보면 재수가 좋을 것 같은 꿈이네요. 다만, 가족 중 누군가가 결혼의 꿈은 가족의 이변을 알리는 꿈이라고 합니다. 어쩌면 여동생분의 몸에 어떤 안 좋은 이변이 있을지도 몰라요. 여동생에게 빨리 연락을 취하는 등 해서 안부를 물어봅시다.

     

    5) 여동생과 사이가 나쁜 꿈

     남성의 경우 연인과의 관계가 악화될 수 있음을 암시합니다. 어쩌면, 그녀의 마음이 식어 가고 있는지도 몰라요. 최근 상대방의 태도나 언동에 작은 이변은 없었습니까? 당신이 일하느라 바쁘기도 하고, 단순히 의사소통이 안 된 것 뿐이라면, 잠시 연락을 취하도록 하는게 좋을 것 같아요.

     

    6) 동생과 싸우는 꿈

     동생과 싸우는 꿈은 가까운 사람과의 다툼이 있는 암시인 경우도 있지만, 그 중 많은 부분은 당신이 안고 있는 마음의 갈등입니다. 그리고 싸움에서 이기거나 격렬한 싸움을 벌일수록 그 갈등이 해소되는 것이 빨라질 것 같아요. 당신의 마음의 터널을 탈출할 날이 가까웠음을 알리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7) 여동생이 우는 꿈

     여동생이 눈물을 흘리며 울고 있는 꿈은, 당신이 친 여동생에 대해 관심이 가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의식적이든 무의식적이든 당신은 여동생이 궁금해서 어쨌든 무시할 수 없다고 느끼는 것 같아요. 당신은 자신이 생각하고 있는 것 이상으로 너무 여동생을 생각인지도 모르겠네요. 

     

    8) 여동생과의 이별 꿈

     동생과의 이별이나 동생이 떠나는 이미지를 꿈에서 보는 것은 가까운 인간관계의 문제가 일어나는 소식일지도 모릅니다. 또, 남성인 경우에는 연인과의 사이에 귀찮은 문제를 안을 우려도 있을 것 같습니다. 비록 누군가에게 공격적인 태도를 취하더라도,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합시다. 또 자신의 언행으로 무덤을 파는 일이 없도록 당분간은 언동에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9) 여동생이 죽는 꿈

    불길하게 느껴지는 꿈일 수도 있지만 사실 당신의 대인운 상승을 보여주는 길몽이에요. 죽음은 꿈속에서는 재생이나 부활을 의미합니다. 여동생의 죽음을 꿈에서 보는 것은 당신의 성격의 문제점이 해소되고, 인간적인 매력이 더해진다는 사인입니다. 주변사람들과 지금까지보다 인간관계를 원활하게 구축할 수 있게 될 것 같습니다. 또 경우에 따라서는 실제로 실존 여동생의 운기를 업을 전조 하는 꿈의 경우도 있습니다. 

     

    10) 여동생을 죽이는 꿈

     여동생을 죽이는 꿈은 물론 현실의 여동생에의 살의를 나타내는 것은 아닙니다. 꿈속의 여동생은 당신 자신의 상징입니다. 이 꿈은 당신이 자신의 벽을 극복하려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그리고 이제 곧 당신은 벽을 넘어서게 될 것 같아요. 당신은 지금보다 씩씩하고 매력적인 자신을 손에 넣을 수 있을 거예요. 조금 위험한 꿈이지만, 그 의미는 새로운 당신으로의 환생의 의식이라고 할 수 있는 길몽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