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당신도 어른이 됨에 따라 울 기회가 현저히 적어지게 되어 버린 것은 아닐까요? 단지 우는 것은 몸의 호르몬 균형에 좋은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고 있을 정도로 심신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그리고 꿈에 있어서도 자신이 우는 꿈을 꾸는 것은 비교적 당신에게 좋은 효과나 암시를 주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꿈에서 우는 꿈에 대해서, 그 의미를 소개해 드릴게요

 

 

 

 

- 목차 -

     

     

     

    - 꿈에서 우는 꿈의 기본적인 의미란?

     꿈에서 우는 꿈이 상징하는 기본적인 것은 다음 세 가지입니다. 

    • 심신 건강의 회복
    • 문제의 해소 및 장애벽 제거
    • 기쁨이나 행운의 방문

     스트레스와 고민의 영향으로 당신의 마음에 응어리가 생겨 버리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그 응어리가 꿈 속에서 우는 것으로 해소되는 것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현실과 마찬가지로 꿈속에서도 눈물은 당신의 심신의 건강을 회복으로 이끌어줍니다. 고마운 존재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우는 꿈이 현실 문제의 해소나 사태가 호전되는 의미를 나타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 그동안 당신의 앞길을 막고 있던 장애를 제거하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는 암시입니다. 해피한 결말을 맞이하여 기쁜 일이 날아드는 소식이 올 수 있습니다. 이렇게 우는 꿈은 기본적으로 길몽을 나타내는 경우가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우는 꿈은 우는 방법이나 꿈의 상황에 따라서는 당신의 좋지 않은 심리 상태를 나타내거나 경고를 의미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 우는 꿈의 암시 12선

     지금부터는 12가지 유형의 우는 꿈의 의미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1) 펑펑 우는 꿈 

     기본적으로 심하게 우는 꿈일수록 좋은 암시가 됩니다. 펑펑 우는 꿈은 당신을 괴롭혔던 문제들이 해소되고 상황이 크게 호전되는 것을 보여주는 길몽입니다. 또 큰 행운의 전조를 나타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마음이 맑아져서 매일매일이 너무 상쾌한 기분으로 지낼 수 있을 것 같아요.

     

    2) 울부짖는 꿈

     주변이 놀라워질 정도로 큰 소리로 울부짖고 있는 꿈은 복잡하고 뒤얽힌 문제나 큰 불안이 해결을 향한 암시입니다. 꿈속에서 한탄할수록 현실이 크게 호전되는 전조가 됩니다. 다만 눈물은 나오지 않고 그저 외치고 있는 꿈이라면 불안과 두려움, 불만이 마음에 고여있는 사인입니다. 건강상태가 좋지 않은 경우에도 외치는 꿈을 꿀 수 있기 때문에 울부짖는 꿈과는 구분해서 생각해 보세요.

     

    3) 꿈에서 울고 일어나는 꿈

    우는 꿈을 깨고 일어나니 정말 눈물이 흐르고 있었다는 꿈은 당신이 현실에서 마음의 정리를 하지 못하는 일이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래서 꿈속에까지 그 사건을 가지고 와서, 우는 꿈을 꾼 것으로 마음의 정리를 하려고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아마 꿈을 꾸기 전보다는 당신의 기분도 조금은 가벼워지고 있는 것이 아닐까요? 심층심리는 당신의 마음의 균형을 유지하기 위해 우는 꿈을 마치 마음의 정화 기능처럼 활용하고 있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4) 기뻐서 우는 꿈

    기쁜 감정이 넘쳐서 우는 꿈은 행운의 전조라고 불리는데 대단한 길몽입니다. 당신에게 애인이 없을 경우에는 봄이 오겠다는 꿈이 될지도 모릅니다. 지금까지 좀처럼 파도를 극복하지 못했던 일들도, 놀라울 정도로 원활하게 전개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5) 감동해서 우는 꿈

     감동의 눈물은 심층 심리의 큰 변화를 나타내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그 영향은 당신의 의식에도 확실히 나타나게 될 것입니다. 지금까지의 사고방식, 견해가 크게 바뀌는 인생의 전환점이 되는 꿈일지도 모릅니다. 당신이 큰 정신적 성장을 맞이하는 암시라고 할 수 있겠지요. 

     

    6) 슬퍼서 우는 꿈

     정말 슬프게 울어대는 꿈은 당신이 강한 후회를 하고 있는 기억이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그 기억은 평상시는 가슴속에 간직되어 있습니다만 아마도 어떤 계기로 인해 꿈속에 나타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지금 당장은 그 기억을 뛰어넘지 못할지도 모르지만 심층심리가 천천히 시간을 들여 당신의 마음을 치유해 줄 것입니다.

     

    7) 사람들 앞에서 조용히 우는 꿈

     아는 사람 앞에서 조용히 우는 꿈은 당신이 그 사람과 의사소통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 문제는 시간이 해결해 줄지도 모르지만, 가능하다면 먼저 당신 쪽에서 상대방의 이야기나 의견을 잘 들어보는 것부터 시작해도 될 것 같아요 

     

    8) 아는 사람이 울고 있는 꿈

     당신 이외의 사람이 울고 있는 꿈은 누가 울고 있느냐에 따라 의미가 달라져요. 아버지나 어머니, 형제 등 가족이나 친구 또는 연인처럼 아는 사람이 울고 있는 꿈은 당신이 지금 그 사람의 관심을 끌고 싶다는 심리의 표현이에요. 당신이 의식하든 안하든 그 사람의 관심을 받고 싶다는 마음이지만, 당신의 행동에 나타난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9) 모르는 이성이 울고 있는 꿈

     모르는 이성이 울고 있는 경우 새로운 사랑의 시작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당신에게 딱 맞는 멋진 사람이 나타남을 나타내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덧붙여서, 모르는 사람이 동성이었을 경우 그 사람은 당신의 분신으로 여겨집니다. 그 때문에, 꿈에서 울고 있는 것은 실은 당신 자신이라고 말할 수 있는 것입니다. 특히 남성의 경우는 우는 것에 강한 저항을 느끼는 사람도 있습니다. 그 때문에 꿈에 자신의 분신을 등장시키고 대신 울어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 경우 모르는 동성인 사람이 우는 꿈은 당신 자신이 우는 꿈과 같은 해석이 가능합니다.

     

    10) 아기가 우는 꿈

     아이가 우는 꿈은 당신 자신이 마치 아기 같은 무력함을 느끼는 상황에 빠져 버리는 전조입니다. 위기의 전조라고도 말할 수 있겠지요. 지금부터라도 계획을 재검토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11) 아이가 우는 꿈

     아이가 우는 꿈은 피로나 스트레스가 쌓여 있음을 알리는 경고 꿈입니다. 이 이상 무리를 하면 심신에 강한 부담을 줄 우려가 있습니다. 심층심리가 당신에게 닥터 스톱을 시키려는 꿈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12) 죽은 사람이 우는 꿈

     이미 죽은 사람이 꿈에 울고 있는 경우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 꿈은 당신이 주위로부터의 비난에 노출되는 암시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당분간 자신의 언동에는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