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여성에게 있어서 큰 사건인 임신입니다. 해몽에서는 결혼의 꿈을 여성이 자주 꾼다고 하지만, 임신의 꿈도 비교적 많이 꾼다고 합니다. 이 중에는 임신할 수 있을 리가 없는 남성이 임신하는 꿈을 꾸는 경우도 있다고 하네요. 꿈의 세계에서는 정말 이상한 일이 일어나기 마련이죠. 그럼 이번에는 그런 임신의 꿈에 대해 해몽의 의미를 보고자 합니다.

 

 

 

- 목차 -

     

     

     

    - 해몽에서 임신 꿈의 기본적인 의미란?

    해몽에서 임신은 크게 다음 세 가지를 의미합니다.

    • 새로운 아이디어나 재능의 발견
    • 인내
    • 임신에 대한 기대와 불안

     

    a. 새로운 아이디어나 재능의 발견

     생명이란 뜻의 임신은 해몽에서 새로운 발견의 상징입니다. 잠재되어 있던 재능이 개화하거나 유례없는 아이디어가 탄생하는 등 좋은 발견을 얻을 수 있는 조짐입니다. 또한 아기를 갖는 것은 기쁜 일이므로 현재 상황에 바람직한 변화가 일어나는 사인이기도 합니다. 특히 임신이 발각되어 매우 기뻐하는 스토리라면 더 좋은 경향이 강해질 것입니다. 

     

    b. 인내

     그렇다고 산모라는 말이 있듯이 실제 임신은 즐거운 일만은 아닙니다. 그래서 해몽에서 임신은 당신에게 고생이나 인내가 필요하다는 것을 암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아기가 있는 꿈은 컨디션 불량 등 행동이나 환경에 어떠한 제한이 가해지는 전조가 될 수도 있는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임신하는 꿈은 무조건 기뻐할 수 있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c. 임신에 대한 기대와 불안

    아울러 아기를 갖고 싶어하는 여성이 임신하는 꿈을 꿨다면 그것은 임신을 강하게 바라는 마음이나 임신에 대한 강한 공포심의 표현일지도 모릅니다. 기대와 불안이 뒤섞인 복잡한 감정이 반영되어 있다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실제 심경에 비추어보고 판단해 주세요.

     

    - 해몽으로 남자가 임신하는 꿈을 꾸는 의미

     본래 임신할 리가 없는 남성이 임신하는 꿈을 꾸는 것은 주로 일의 면에 관한 암시가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실제로 큰 일을 맡았을 때나 승진을 눈앞에 둔 시기 등 업무상의 전기를 맞이했을 때 남자도 임신하는 꿈을 꾸는 일은 흔하다고 합니다. 물론 일시적으로 당신의 업무 부담이 늘어날 우려도 있기 때문에 단순히 기쁘기만 한 것은 아닐지도 모릅니다. 다만 기본적으로는 적극적인 행동을 통해서 점점 운이 열려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기쁜 암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 임신은 예지몽이 되는거야?

     임신을 기대하고 있는 사람에게 있어서 임신하는 꿈은 매우 기쁜 것입니다. 다만 해몽에서는 임신하는 꿈이 실제 임신을 예견하는 경우는 적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그것은 자신이 임신하는 꿈은 물론 다른 사람이 임신하는 꿈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어디까지나 심층심리가 '임신'이라는 특별한 사건을 보여줌으로써 당신에게 중요한 무언가를 전달하려 한다고 해석하면 됩니다.

     

    - 해몽으로 자신이 임신하는 꿈 패턴별 의미

    1) 자신의 임신이 발각되는 꿈

     임신 검사 약에 양성 혹은 의사에게 임신통보를 듣는 것과 같은 이야기는 알지 못했던 자신의 재능이 개화하거나 자신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가 찾아오는 것을 보여줍니다. 덧붙여서, 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태에 있을 때 본다면 그것은 수입이 늘어날 기회입니다. 지금까지 없었던 힘을 발휘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2) 원치 않는 임신

    해몽으로 원하지 않는 임신을 해 버리는 이야기는 당신이 안고 있는 임신에 대한 두려움으로 해석합니다. 만약 꿈을 꾸었을때 인상이 매우 나쁘다면 그 의미가 더 강해질 것입니다. 또한 원치 않는 임신으로 고민하는 이미지를 봤다면 어떤 나쁜 변화를 암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연애 측면에서 지금의 파트너와의 관계성에 전기가 마련될 수도 있습니다. 아울러 남성이 원치 않는 임신을 하는 것은, 귀찮은 일이나, 귀찮은 문제를 맡을 가능성이 있지만 임신에 대해 괴로워하는 스토리라면 그 의미는 더 강해질 것입니다.

     

    3) 임신하는 꿈으로 만삭에 접어든다 

    만삭에 접어든 배는 당신이 짊어지는 큰 부담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다만, 그것은 동시에 운기의 상승의 표현이기도 합니다. 지금 매우 힘든 상황에 있는 사람에게는 이제 곧 상황이 크게 호전될 것을 말하고 있을 것입니다. 반대로, 지금까지 순조롭게 오고 있던 사람에게는 큰 고난의 방문을 의미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그 또한 당신의 인생이 새로운 전개를 맞이하려 하고 있다는 것도 나타내고 있습니다. 포기하지 않고, 어떻게 하면 극복할 수 있을지 생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4) 임신하는 꿈으로 진통이 시작

     양수가 터지거나 심한 진통을 느끼는 것은 '현상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당신 혼자 힘으로는 힘들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만약 지금 바로 어려운 상황에 있는 사람 또는 계속 같은 문제를 극복하지 못하는 사람은 요주의입니다. 이러다가는 상황이 점점 어려워질 것 같아요. 지금부터라도 늦지 않았습니다. 누군가의 협조를 부탁해보죠.

     

    5) 임신하는 꿈을 자주 꾼다

     몇 번이나 임신의 꿈을 꾸는 것은 임신 욕구가 강한 사람에게 있어서는 임신에 대한 기대·불안의 고조를 나타냅니다. 반대로 임신을 원하지 않는 사람에게는 임신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의미합니다. 어쨌든 조금 깊게 생각해버릴 가능성이 있어요. 만약 혼자서 고민하고 있는 것이 있다면, 빨리 신뢰할 수 있는 사람에게 상담을 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6) 남자아이를 임신하는 꿈

    임신하는 꿈의 꿈이 나타내는 의미는 주로 일 성공의 전조입니다. 지금까지의 당신의 노력이 드디어 인정받고 있습니다. 또 새로운 아이디어나 기회가 올 수도 있습니다. 어쨌든 아직 성과가 나오려면 시간이 더 걸릴 것 같습니다. 성공할 때까지는 필요한 노력을 빠뜨리지 않는 것이 매우 중요해질 것입니다.

     

    7) 여자를 임신하는 꿈

     여자아이를 갖는다는 것은 기쁜 일도 많은 반면, 부모에게는 아이 때문에 걱정거리가 늘어나는 것입니다. 그래서 해몽으로 여자아이를 임신하는 것은 행운과 경제적인 부담이 늘어난다는 의미입니다. 만약을 위해 당분간은 큰 쇼핑을 하지 않는 등 절약을 합시다. 만일의 경우에 돈이 없는 탓에 기회를 놓쳐 버릴지도 몰라요. 

     

    8) 쌍둥이를 임신하는 꿈

    해몽에서 쌍둥이는 양면성의 상징입니다. 당신은 큰 성과를 얻을 수 있는 것과 동시에 큰 부담을 안게 될지도 모릅니다. 앞으로 만약 무언가를 시작한다고 하면 강한 각오로 도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 다른 의미로서 지금까지의 삶에서 상상하지 않았던 또 다른 가능성이 생겨나고 있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실의 상황에 비추어, 그 의미를 생각해 보세요. 또한 해몽에서는 세 쌍둥이를 임신하는 경우도 쌍둥이와 같거나 그 이상의 큰 부담을 강요당하는 조짐입니다.

     

    9) 남자친구의 아이를 임신하는 꿈

    해몽에서 미혼인 사람이 남자친구의 아이를 갖는 것은 임신 소망의 표현입니다. 특히 당신이 임신을 원하고 있다면 그 의미가 더욱 강해질 것입니다. 또 임신했으면 어쩌나 하는 불안감이 나타나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다만, 임신하는 꿈은 실제 임신을 예측하는 것이 아닌 경우가 많아 그렇게까지 걱정할 필요는 없을 것입니다. 그런 불안을 줄이기 위해서라도 평소 피임을 하여 조심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10) 좋아하는 사람의 아이를 임신하는 꿈 

     해몽에서 좋아하는 사람의 꿈은 대부분 당신의 소망을 드러냅니다. 따라서 짝사랑을 좋아하는 사람의 아이를 임신하는 것은 대부분 그와 가까워지고 싶다는 바람을 반영한 것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말하자면, 당신의 상대에 대한 생각이 강하다는 것이 표현된 것입니다. 다만, 실제로 그와 그런 관계가 될 수 있다는 의미는 아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11) 싫어하는 사람의 아이를 임신하는 꿈

     싫어하는 사람의 아이를 임신하는 것은 당신이 본심으로는 상대에게 친근감을 느끼고 있을 가능성이 있지만 내심 상대에게 끌리고 있다는 것을 알면서도 좀처럼 그것을 인정하고 싶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다만, 만약 그렇지 않다면 임신에 대한 강한 우려의 마음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또한 싫어하는 사람과의 관계에 어떤 변화가 생기는 암시로도 해석할 수 있습니다. 만약을 위해 주의해 둡시다.

     

    12) 전 남자친구의 아이를 임신하는 꿈

     헤어진 연인의 아이를 임신하는 것은 상대방과의 아이를 원하지 않는 한 임신에 대한 불안을 나타냅니다. 그 불안이 적중할 확률은 낮다고는 생각하지만, 만약을 위해 조심해 주십시오. 또, 당신에게 생기는 어떠한 변화를 의미하는 경우도 적지 않습니다. 그 변화에 의해서 불편한 상태에 빠질 것 같습니다. 어느 쪽의 의미에 해당하는지는 현실에서 당신의 상황을 보고 판단해 봅시다.

     

    13) 모르는 사람의 아이를 임신하다

    해몽에서 모르는 사람은 또 다른 당신을 의미합니다. 그것이 이성이라면 연애면의 잘 모르는 일면의 상징입니다. 그래서 '모르는 사람의 아이를 임신합니다'는 이야기는 자신도 아직 모르는 재능에 눈을 뜨는 것입니다. 새로운 환경에 적극적으로 뛰어듦으로써, 잠자던 능력이 개화할 것입니다. 그것은 새로운 사랑의 시작을 의미할 수도 있어요. 어쨌든, 당신에게 긍정적인 변화가 찾아올 가능성이 큰 것입니다. 지금은 힘들어도 그 노력이 보답을 받을 것입니다. 포기하지 말고 힘내요!

     

    14) 임신을 털어놓는 꿈

     누군가에게 임신을 털어놓는 꿈은 '상대방이 자신을 잘 알아 주었으면 하는 마음'의 표현입니다. 또한 당신이 안고 있는 과제나 문제를 해결할 열쇠를 상대방이 쥐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어느 쪽이든, 그 사람은 당신에게 중요한 사람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서로의 관계를 좋게 해 나가기 위한 노력이 중요합니다.

     

    - 해몽 누군가가 임신하는 꿈 패턴별 다른의미

    1) 모르는 타인이 임신하는 꿈

    모르는 누군가가 임신하는 것은 새로운 아이디어나 재능의 발견이 다른 사람의 도움을 받아 이루어질 수 있다는 암시입니다. 즉, 당신의 협력자의 등장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당신에게 큰 힘이 되어 줄 인물이 조만간 나타날지도 모릅니다. 혹시 그건 친근한 의외의 사람일 수도 있어요. 당분간은 주위 사람에 대한 언동에 배려하도록 유의합시다. 

     

    2) 아는 사람이나 친구가 임신을 한 꿈

     아는 사람이나 친구가 임신하는 것은 실제로 그 아는 사람이 당신의 중요한 파트너가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앞으로 당신의 인생에서 그 친구가 해줄 역할은 아주 큰 것이 될 것 같습니다. 또 꿈속에서 임신한 지인과 공통점이 있는 다른 누군가가 당신의 편이 되어 주는 암시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어쨌거나 한 번 그 사람에게 연락을 취해 봅시다. 그 하나의 행동 앞에 생각지도 못한 좋은 전개가 기다리고 있을지도 몰라요.

     

    3) 그녀가 임신하는 꿈

     그녀를 임신시키거나 '당신의 아이를 임신했습니다'고 말하는 것은 그녀의 협력에 의해 운세가 트이는 사인입니다. 다만, 당신이 그녀의 임신에 대해 불안을 가지고 있는 경우는 그 마음이 반영된 것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현실의 상황에 비추어 보고 그 의미를 판단하도록 해 주세요.

     

    4) 낯선 임산부가 나오는 꿈

     큰 배의 임산부를 보거나 이야기를 하는 것은 기쁜 일이 올 예감입니다. 특히 그 임산부가 행복한 모습이라면 더 해몽이 보여주는 행운의 의미는 강해질 것입니다. 다만 고통스러워 보이는 임산부가 등장하면, 그것은 당신 자신이 어떠한 고생이나 제한을 떠맡는 사인일 것입니다. 기본적으로는 운기 상승을 알리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임산부의 모습이나 실제 당신의 상황도 감안하여 해석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a. 임산부가 남편의 곁에서 보살핌을 받고 있는 꿈

     상냥해 보이는 남자에게 간병된 임산부를 보는 것은 당신을 지지해 주고 있는 인물이 나타날 조짐입니다. 주위 사람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가지고, 평소에도 유의해야겠지요.

     

    b. 임산부가 죽는 꿈의 꿈을 꾸는 의미

    임산부의 죽음은 새롭게 태어난다는 가능성을 당신이 몰라보고 잘못 잡아 버리는 암시입니다. 주의 깊게 주위를 관찰해 두지 않으면 모처럼의 찬스를 놓쳐 버릴 것 같습니다. 작은 변화도 결코 간과할 일이 아닙니다

     

    - 해몽으로 가족이 임신하는 꿈 패턴별 의미

    1) 남편이 임신하는 꿈

    굉장히 신기한 내용이지만 좋은 의미를 나타냅니다. 당신의 남편이 임신하는 장면을 보는 것은 남편의 업무 성공의 전조입니다. 또는 당신이 남편을 필요로 하지 않을 만큼 금전적인 풍요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쨌든 당신에게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2) 아내가 임신하는꿈

     특히 당신의 아내가 임신 중에 아내의 임신을 꿈꾼다면 아버지를 닮은 아기가 태어난다는 의미입니다. 또한 그 아기가 튼튼하게 무럭무럭 자라는 암시이기도 합니다. 당신의 밝은 미래를 예측하는 꿈이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요. 다만 부인이 임신 중이 아니라면 부인의 부담이 늘고 있는 사인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최근 들어 부인의 상태에 신경이 쓰이는 부분이 있었던 것은 아닐까요? 만약 짐작이 가는 것이 있다면, 빨리 말을 걸어 주시기 바랍니다.

     

    3) 언니나 여동생이 임신하는꿈

      대부분의 경우 실제 자매의 임신을 예견하는 것이 아닙니다. 기본적으로 해몽에서 자매는 당신의 분신입니다. 즉, 당신의 언니나 여동생이 임신하는 것은, 당신 자신이 지금부터 진통을 겪게 된다는 전조입니다. 특히 남성은 업무 면에서 해야 할 일이 단번에 늘어날 가능성이 있습니다. 단, 그 이전에 훌륭한 성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제대로 노력만 하면 해피 엔딩이 눈앞에 와 있다는 것을 알리고 있습니다.

     

    4) 형이나 남동생이 임신하는 꿈

     남자 형제가 임신하는 꿈의 꿈의 의미도 당신 자신이 임신하는 경우와 같습니다. 마치 몸을 움직일 수 없는 불편한 상황에 빠질 우려가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 경우에 따라서는 그들의 몸에 일어나는 어떠한 변화의 움직임을 나타내는 것도 있습니다. 그것은 좋은 변화도 있을 수 있고 나쁜 변화의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미리 조심해 줍시다.

     

    5) 어머니가 임신하는 꿈

    당신의 어머니가 임신하는 것은 어머니 신변의 이변을 알리고 있을 가능성이 있지만, 일시적으로 엄마의 부담이 늘어날 수도 있습니다. 당신이 처한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만약을 위해 조심하도록 합시다. 어머니에게 뭔가 협력을 할 수 있는 일이 있으면 지지해 주세요.

     

    6) 딸아이가 임신하는 꿈

    해몽에서 딸은 당신의 분신, 혹은 부부 관계의 상징입니다. 실제로 딸이 있든 없든 딸이 임신한 꿈을 꾸는 것은 당신 자신의 변화를 암시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경우에 따라서는 따님의 몸에 변화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미리 염려해 주세요.

     

    7) 친척이나 사촌이 임신하는 꿈

     해몽에서 친척이나 사촌은 당신의 분신으로 등장합니다. 따라서 친척이나 사촌의 임신은 자신이 임신할 때와 마찬가지로 새로운 재능의 발견과 기회, 시련이 찾아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만, 아주 친한 친척이나 사촌의 임신은 그 사람의 몸에 일어나는 변화를 암시하고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 변화는 많은 경우 주의가 필요하므로 조심하십시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