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상사의 꿈 12선 요주의 패턴을 해설!

꿈해몽 집현전 2020. 8. 28. 06:00















어지간히 좋은 상사가 태어나지 않는 한 많은 사람에게 직장 상사나 선배는 뭔가 싫은 존재인건 아닐까요? 그런 상사가 꿈에까지 나타났다면, 거기에는 역시 요주의인 경우가 적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해몽에서 상사의 꿈의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 회사 상사의 꿈의 기본적인 의미란?

     윗사람이 꿈에 나타나는 것은 크게 다음의 3가지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 일의 트러블
    • 일에 대한 동기
    • 상사와의 관계

    상사의 꿈의 다수는 업무상의 문제나 문제의 상징입니다. 당신의 불안과 걱정이 적중할 우려가 있기 때문에 충분한 주의가 필요해요. 또 상사가 나오는 꿈은 당신의 일에 대한 동기부여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긍정적인 의욕을 나타내는 경우도 있고, 불만이나 의욕이 없음을 나타내는 것도 있습니다. 게다가 현실의 상사와 당신과의 관계성입니다만, 꿈에 반영된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아직 일하지 않은 학생이 상사의 꿈을 꾸는 경우는 아버지나 학교 선생님, 아르바이트하는 선배 등 윗사람과의 관계를 나타냅니다.

     

    - 상사가 나오는 꿈의 형태별 의미

    1) 상사한테 칭찬받는 꿈

    상사가 칭찬하는 꿈은 두 가지의 정반대의 의미를 가집니다. 하나는 당신이 가진 칭찬받고 싶은 소망을 나타내는 경우입니다. 어쩌면 당신의 상사는 엄한 사람이며, 좀처럼 부하를 칭찬하지 않을지도 모릅니다. 이 경우 칭찬을 받을수 있는 꿈은 역몽이 될 가능성이 있는데요. 실제로는 상사에게 비난받을 우려가 있기 때문에 부디 언동이나 행동에는 주의합시다. 그리고 또 하나는 실제로 업무상에서의 기쁜 일을 예견하고 있는 케이스입니다. 당신의 공로를 인정받아 생각한 이상의 평가를 얻을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이렇게 극단적인 의미를 갖는 꿈 때문에 꿈속의 당신의 상황이나 현실의 상황 등을 근거로 하여 신중하게 해석할 필요가 있을 겁니다.

     

    2) 상사한테 혼나는 꿈

     상사에게 혼나는 꿈은 일을 대하는 태도나 생활 습관 등에 대한 경고에요. 특히 현실에서는 상냥해야 할 상사에게 꿈속에서 호되게 야단을 맞는다면 보다 강한 경고의 의미를 가집니다. 평소의 자신의 행동을 되돌아 보고 고쳐야 할 점은 없는지 체크해 봅시다. 평소 자주 혼나는 상사에게 꿈속에서까지 혼나고 마는 것은 일에 대한 압박감에 지쳐 있는지도 몰라요. 일찍 휴식을 취하고 심신을 재충전하는 것이 중요해요.

     

    3) 상사에게 반항하는 꿈

     상사의 지시를 따르지 않는 꿈이나 자신의 의견을 정면으로 부딪치는 꿈은 정신적인 자립의 표현입니다. 지금의 환경에서 제 몫을 하게 된 것을 보여주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머지않아 일 면에서도 어떤 변화를 느끼게 될 거예요.

     

    4) 상사와 싸우는 꿈

    상사와 싸우는 꿈은 트러블 발생 사인입니다. 업무상의 예기치 못한 실패를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부디 주의해 주십시오. 또 당신이 현실 상사와의 관계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면, 사실은 더 상사와 잘하고 싶은 마음을 암시해요. 이 경우 상사와 심한 말다툼을 하는 꿈일수록 현실 상사와의 관계는 진전될 것입니다.

     

    5) 상사가 퇴직하는 꿈

     상사가 퇴직하거나 좌천되는 등 직장에서 없어지는 꿈은 상사와 얼굴을 마주하고 싶지 않은 마음의 표현입니다. 당신과 상사와의 사이가 나쁘면 자기 눈앞에서 사라졌으면하는 바람이죠. 또한 상사와의 관계가 좋은 경우에는 일에 대해 등을 돌리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6) 상사보다 출세하는 꿈

    출세해서 상사를 추월하는 꿈을 꾸는 것은 일에 대한 의욕이 높아지고 있는 싸인입니다. 다만, 조금 자신 과잉의 기미가 보일 가능성도 있는 것 같습니다. 의욕이 있는것은 훌륭하지만, 이상한 실수를 해서 무덤을 팔 우려도 있을 것 같아요. 평소보다 신중한 행동을 유의합시다.

     

    7) 상사 자리에 앉는 꿈

    당신의 강한 야심의 표현입니다. 다만, 기세가 넘쳐서, 주위 사람들과의 충돌이 늘어날 기미도 있습니다. 주위를 적으로 돌려 돌진하기보다는 자기 편으로 잘 만드는 노력이 필요할 것 같아요.

     

    8) 상사로부터 잘린다는 말을 듣는 꿈

     상사로부터 "일을 그만두라"라는 말을 듣는 꿈은 자신에 대한 평가의 불안감의 표현입니다. 혹시 진급이나 평가를 하고 있지 않습니까? 그럴 때 지금까지의 노력이 정당하게 인정받지 못하고 있는 것이 아닌지 당신은 걱정하는 것 같아요. 단, 상사가 회사에서 나가라고 해도 지지 않고 물고 늘어지는 꿈이라면, 당신의 일에 대한 의욕은 상당히 높은 수준에 있다는 증거입니다. 그 불안은 쓸데없는 걱정으로 끝날겁니다.

     

    9) 상사에게 전화가 오는 꿈

     상사와 통화하는 꿈은 당신이 상사와 더 소통하고 싶어한다는 증거입니다. 현실에서는 상사가 자신을 오해하고 있는 것처럼 느끼고 있고, 그 오해를 풀고 싶은 것인지도 모릅니다. 이 꿈을 꾸면 큰맘 먹고 상사와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해 보는 것도 괜찮을지도 몰라요.

     

    10) 전직 상사가 나오는 꿈

    예전의 상사나 전에 다니던 회사의 상사가 나오는 꿈을 꾸는 것은 당신이 과거를 그리워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는데요. 그만큼, 현재의 직장이나 일에 불만이 있는 건지도 몰라요. 

     

    11) 상사와 키스하는 꿈

     깜짝 놀랄 꿈일지도 모르지만 반드시 상사에 대한 연애 감정을 나타내는 꿈은 아닙니다. 키스하는 꿈은, 상대에 대한 존경심이나 마음의 연결을 원하는 마음의 상징입니다. 이 꿈은 당신이 상사와 좀 더 확실한 신뢰관계를 구축하고자 합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단, 만약 상사에 대해 연애 감정을 가지고 있다면, 직설적으로 당신의 소망이 나타난 꿈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12) 상사가 죽는 꿈

    불길한 꿈으로 느낄 수 있지만, 반드시 나쁜 뜻은 아닙니다. 죽는 꿈은 당신의 정신적 자립을 나타내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머지않아 일의 전기가 마련될 지도 모릅니다. 또, 지금 안고 있는 업무상의 문제가 해결로 향한다는 의미도 있습니다. 단, 당신이 자신의 일에 불안을 느끼는 경우도 이 꿈을 꾼다고 합니다. 어떤 의미가 적용되는지는 당신이 처해 있는 현 상황에서 신중하게 해석할 필요가 있을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