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좋아하는 사람과 키스를 하는 꿈을 꾸면 현실과 연관되는 꿈으로 기대해 버립니다. 반대로, 왜 이 사람이랑 키스하는 거지?하고 생각할 것 같은 상대와의 키스의 꿈이었다면 복잡한 기분이 되어 버릴 것 같습니다. 또는 뜬금없는 사람이 꿈에 나올 수 있습니다. 다만, 실은 해몽에서 키스의 꿈은 그렇게 좋은 의미만은 아닌 것 같습니다. 또, 누구하고 키스를 하고 있는지, 당신에게 키스를 하고 있는지 또는 당신이 누군가에게 키스를 당하는 꿈인지 등에 따라 키스의 꿈의 의미는 크게 달라집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그런 궁금한 키스 몽점의 기본적인 의미 그리고 패턴별 암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 키스의 해몽 기본적인 의미를 알아보자

     키스의 꿈이 상징하는 기본적인 의미는 다음 세 가지입니다.

    • 정신적인 유대를 원하는 마음
    • 상대에 대한 관심
    • 남에게 말할 수 없는 비밀

     

    a. 정신적인 유대를 원하는 마음

     꿈의 세계에서는 보다 타인와의 정신적인 유대를 요구하는 기분을 나타냅니다. 어쩌면 당신은 지금 사람들의 사랑에 굶주려 있는지도 모릅니다. 키스의 상대가 분명하게 알 수 있는 꿈은 그 상대와 더욱 마음의 거리감을 줄이고 싶다고 하는 생각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렇듯 꿈 세계의 키스는 어느 쪽인가 하면 정신적으로 충족되고 싶다는 바람을 의미합니다. 현실에서의 키스는 성적 욕구와 통하는 이미지가 있지만, 꿈의 세계에서는 의미가 다르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b. 상대에 대한 관심

     키스의 꿈은 상대에 대한 관심의 표현이기도 합니다. 상대를 알고 싶고 친해지고 싶다는 친애의 정이 키스의 형태가 되어 꿈에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분명히 외국에서는 키스는 인사로 교환되는 경우도 있잖아요? 그런 이치라봅니다. 또 당신이 상대방에 대해 마음을 열고 있는 것을 의미하는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리고 마찬가지로 상대방도 자신에 대해 마음을 열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이겠죠. 

     

    c. 남에게 말할 수 없는 비밀

     꿈속의 키스는 비밀이나 숨김을 상징하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이것은 키스가 입을 막는 행위이기도 하다는 것과 일맥상 통합니다. 혹시 다른 사람에게는 도저히 말할 수 없는 비밀이나 비밀은 없습니까? 만약 그 비밀을 아는 인물과 키스하는 꿈이라면, 그 비밀이 퍼져나가는 것을 두려워하는 마음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바로 상대방의 입을 키스로 막고 있는겁니다. 

     

    c-1) 키스의 꿈이 예지몽이 될 가능성은?

    마치 현실과 혼동할 정도로 사실적인 꿈이 아닌 이상 기본적으로 예지몽이 되는 일은 없는 것 같습니다. 만약, 좋아하는 상대와의 키스의 꿈이라면 유감일지도 모르겠네요. 반대로, 싫은 상대나 있을 수 없는 상대와의 키스라면, 안심한 사람도 있는 것은 아닐까요? 따라서 키스의 꿈에 관해서는 꿈에서 일어난 일을 그대로 받아들이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그 배경에 있는 감정이나 심리를 해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c-2) 남의 키스를 보는 꿈

     보지 말아야 할 것을 들여다보고 싶은 심리의 표현입니다. 아는 사람이 키스 누군가와 키스하는 모습을 본다면 그 사람의 비밀을 알고 싶어지는 암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그런 일을 당하고 기뻐할 상대는 없습니다. 상대방에게 미움 받고 싶지 않다면 꼬치꼬치 캐는 행동은 그만 두어야 할 것입니다.

     

    - 키스하는 꿈

     우선은 당신부터 상대방에게 키스를 하는 꿈의 의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키스를 하는 꿈은 역몽이 되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꿈에서 일어나는 것과 반대의 일이 현실로 나타날 수 있으니 주의해서 해석하도록 합시다. 

     

    1) 좋아하는 사람, 짝사랑하는 사람과 키스하는 꿈

    당신이 상대방과 좀 더 정신적인 관계를 원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좋아하는 남자친구, 여자친구와 키스하고 싶은 마음을 키스의 꿈을 꿔서 해소하려는 심리가 작용하는 것 같아요. 반대로 말하면 현실에서의 두 사람의 관계는 아직 사귀게 되기까지는 먼 길이 있다라고 말할 수 있겠지요. 당분간은 참을 수 없는 나날이 계속될 것 같지만 초조해 하지 않도록 합시다.

     

    2) 연인과 키스하는 꿈

    이미 사귀고 있는 그나 그녀, 또는 결혼 상대에게 키스를 하는 꿈은 상대의 숨은 바람기를 드러냈을 수 있습니다. 당신의 무의식이 상대의 이변을 감지하고 꿈을 통해 가르쳐 주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또 다른 의미로는 상대에게 자신의 기분을 더 그(또는 그녀)에게 알아 주었으면 하고, 당신이 생각하고 있는 것을 나타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당신은 그나 파트너에 대한 불만이 쌓여 있는지도 모릅니다. 어쨌든 둘의 관계에는 어떤 문제가 생길 가능성이 높다고 말할 수 있겠지요. 한번 냉정하게 두 사람의 관계를 다시 보는 것이 필요하게 될지도 모르겠네요.

     

    3) 동성친구와 키스하는 꿈

     동성에게 키스를 하는 꿈은, 심플하게 당신이 그 사람과 더 친해지고 싶다라고 생각하고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아니면 키스의 꿈에는 상대방의 입을 막는다는 의미도 있기 때문에 그 친구가 당신의 비밀을 아는 인물이라면 내 비밀을 아무에게도 말해주기 싫다는 마음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당신에게 있어서 좋지도 나쁘지도 않은 그 친구는 특별한 존재인지도 모르겠네요.

     

    a. 이성친구와 키스를 하는 꿈

     이성친구와 키스를 하는 것은 상대방에 대한 연애감정이 없을 때 상대를 더 알고 싶은 욕망의 표현입니다. 당신은 상대방과 더 개방적으로 여러 가지 이야기를 할 수 있는 관계를 만들고 싶은 것입니다.

     

    b. 동료에게 키스를 하는 꿈

      그 동료에게 연애 감정이 없다면, 상대방의 입을 막고 싶다라고 하는 심리의 표현일지도 모릅니다. 뭔가 불편한 사실을 알고 계시지 않았습니까? 그 사람만 가만히 있어준다면 하는 생각이 이 꿈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다만, 실제로 그 사람이 당신의 생각대로 움직여 줄지는 이 꿈과는 다른 이야기입니다. 최악의 경우를 생각하여 지금부터 할 수 있는 방법을 만들어 둡시다.

     

    4) 모르는 사람과 키스하는 꿈

     모르는 사람과 키스를 하는 꿈은 상대방이 동성이냐 이성이냐에 따라 의미가 달라지는 것 같아요. 

     

    a. 동성과 키스하는 꿈

     모르는 동성과의 키스가 당신의 동성애를 암시하는 꿈인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이 꿈은 지금의 사랑에 결실이 적다는 암시입니다. 짝사랑을 하는 사람은 안타깝게도 이대로는 사랑이 이루어질 가능성이 낮다는 암시가 되죠. 지금까지와는 다른 방법으로 좋아하는 사람에게 당신의 호의를 보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또 그나 여자친구가 있는 사람의 경우 지금의 연인과의 이별을 암시하고 있을 가능성도 있는 것 같습니다. 그나 그녀와의 분위기가 요즘 좋지 않다는 사람은 만약을 위해 주의를 해야 합니다.

     

    b. 이성과 키스하는 꿈

     모르는 이성에게 키스를 하는 꿈은 다른 사람에게 사랑받고 싶은 마음의 표현입니다. 당신은 사람과의 더 깊은 마음의 연결을 원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연애도 우정도 깊은 관계를 구축하려면 시간이 걸리는 법입니다. 너무 결과를 서두르지 않도록 조심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c. 아기와 키스를 하는 꿈

     귀여운 아기와 뽀뽀 또는 귀여운 동물 아기와의 뽀뽀는 주로 인간관계의 운기 상승을 암시하는 길몽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어쩌면 지금까지 잘 못한다고 생각했던 유형의 사람과도 갑자기 친해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당신의 교우 관계는 향후 더욱 더 퍼지게 될 것 같습니다.

     

    d. 노인과 키스를 하는 꿈

    모르는 노인과의 키스는 건강면에서의 문제의 전조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컨디션 관리에 충분히 주의하여 질병이 의심되는 경우에는 무리하지 말고 빨리 의사에게 진찰을 받도록 합시다.

     

    5) 전 남자친구·전 여친과 키스하는 꿈

     아주 인상적인 꿈이죠. 만약, 당신에게 상대에 대한 미련이 있는 경우는 아직도 상대방과의 마음의 연결을 요구하고 있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또는 상대에 대한 미련이 없다면 지금 당신의 연애면에서 채워지지 않는 마음을 나타내는 것 같아요. 즐거웠던 과거의 연애를 되돌아보며 욕구불만을 해소하려고 하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현실의 상황에 맞게 꿈의 의미를 해석해 보세요.

     

    6) 부모님, 형제, 자매와의 키스를 하는 꿈

     가족과의 키스는 당신의 가까운 사람에게 예상 밖의 생활면에서의 문제나 컨디션 불량 등 나쁠 수 있는 암시입니다. 평소에 가까이에 있는 사람 중에 짚이는 게 있는 사람이 있다면 평소보다 조금 더 신경을 써주는 게 좋을 것 같아요.

     

    7) 싫어하는 사람과 키스를 하는 꿈

    싫어하는 사람과의 키스라니, 생각만 해도 싫습니다. 그럼 도대체 왜 이런 꿈을 꾸고 만 걸까요? 그것은 당신이 주위 사람들로부터의 간섭에 진저리를 내고 있기 때문입니다. 혹시 당신 주위에 자꾸 거리를 좁히려고 해오는 인물은 없습니까? 상대는 친절한 마음으로 해 주고 있을지도 모르지만, 당신에게 있어서 참견이 되어 버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상대에게 확실하게 거절을 하고 싶어도 그렇게 간단하게는 되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당분간은 그 사람과 가능한 한 거리를 두도록 유의하는 수 밖에 없을 것 같습니다.

     

    8) 연예인과 키스하는 꿈

     연예인과 키스를 하는 꿈은 좋아하는 연예인이 상대일 경우 당신의 키스를 하고 싶은 욕망과 외로움을 나타냅니다. 또 별 관심 없는 연예인이 상대라면 당신이 누군가에게 비밀을 숨기고 있다는 것을 꺼림칙한 마음을 나타내는 경우가 있습니다. 키스의 꿈은 정신적인 유대를 원하는 것과는 별개로 '입을 틀어막는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9) 애완동물과 키스하는 꿈

    키우는 개나 고양이 등 귀여운 동물과 키스를 하는 꿈은 소소한 행운을 뜻하는 길몽입니다. 특히 대인운에서 기쁜 일이 올 것 같아요. 그 행복을 확실히 끌어당기는 열쇠는 솔직하고 순수한 마음입니다. 개방적인 자세로 사람을 대하는 것이 해운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10) 딥키스를 하는 꿈

     딥키스 같은 진하고 격렬한 키스를 꿈에서 하는 것은 결코 낭만적인 의미가 아닌 것 같아요. 많은 경우 컨디션 불량을 암시합니다. 지금은 너무 무리하지 말고 컨디션 관리에 신경을 쓰도록 합시다. 피로가 쌓여 있다면 빨리 휴식을 취해 체력을 회복시켜 주시기 바랍니다. 연인과의 딥키스는 더욱 주의가 필요해요. 지금 사귀고 있는 남자친구·그녀와의 관계가 생각지도 못한 것으로부터 무너져 버릴 가능성을 암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뜻대로 되지 않을 때일수록 서둘러서는 안됩니다. 우선 상대를 배려하는 마음을 잊지 맙시다.

     

    11) 키스하는 감촉이 리얼한 꿈

     깨어나도 좀처럼 잊혀지지 않을 것 같은 리얼한 키스를 하는 꿈을 꾸면 어쩌면 진짜 꿈이 될 수도 있습니다. 너무 세세한 꿈은 가까운 미래를 예언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키스의 상대가 당신이 평소부터 키스를 하고 싶어하는 인물이라면 대부분은 소망하는 꿈입니다. 너무 기대를 많이 하지 않는 게 좋을 것 같아요.

     

    12) 손이나 손등에 키스를 하는 꿈

     당신이 누군가의 손 가까이에 키스를 하는 꿈은 그 상대에게 다가가고 싶은 마음의 표현입니다. 손은 해몽으로 의사소통의 상징입니다. 그 손에 키스를 합니다는 것은 당신의 상대에 대한 적극적인 흥미와 관심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낯선 이성의 손에 키스를 하는 것은 연애에 대한 동경이 높아지고 있는 사인입니다. 사랑에 애타는 상태를 암시하는군요

     

    13) 키스를 거절당하는 꿈

     키스를 거부당하는 꿈은 거부당하는 것에 대한 두려움입니다. 상대가 싫어하거나 하지 않을까?라는 당신의 불안한 마음이 키스를 거부하는 현상으로 표현되고 있군요. 또 경우에 따라서는 어차피 나를 상대할 수 없다는 체념의 기분을 드러내는 것 같아요. 다만, 실제로는 상대는 그 정도로 당신을 싫어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을 것입니다. 거부당하는 꿈에는 역몽인 경우도 적지 않기 때문입니다. 실제로는 상대방과의 관계가 진전되는 전조일지도 몰라요. 포기하지 않고 친해질 수 있는 그런 접근법을 생각해 봅시다.

     

    - 키스를 받는 꿈

     상대방으로부터 키스를 재촉당하는 꿈에는 당신 자신이 키스의 상대로부터 소중히 받고 싶다고 생각하는 케이스가 적지 않습니다. 또한 상대방으로부터 존경받고 싶다는 욕구도 나타냅니다. 

     

    1) 좋아하는 사람, 짝사랑하는 사람으로부터 키스를 받는 꿈

    너무 행복한 꿈이긴 하지만 대부분은 당신의 소망몽인 것 같아요. 더 좋아하는 사람의 마음에 다가가고 싶다고 하는 강한 생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또는 당신의 무의식이 "더 좋아하는 사람에게 적극적으로 어필해!"라는 충고를 보내고 있을 가능성도 있어요. 좋아하는 사람이 당신에게 정말 소중한 사람이라고 확신할 수 있다면 용기를 내서 조금씩 접근해 보세요. 

     

    2) 연인으로부터 키스당하는 꿈 

    지금의 남자친구·그녀로부터 키스를 받는 꿈은 일견 로맨틱한 꿈과도 같지요. 그러나 실제로는 둘 사이에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암시하는 등 좋지 않은 의미를 갖는 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는 당신이 연인에게 불만을 품고 있을 가능성을 나타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생각대로 되지 않는 일이 늘어나 당신은 참견을 하지 않으면 안 될 것 같습니다.

     

    a. 남자친구의 친구가 키스하는 꿈

     꿈에 나타나는 남자친구의 친구는 당신과 그의 관계를 좋게 하기 위한 핵심 인재입니다. 만약 그의 친구로부터 키스를 받는 꿈을 꾸면 그 상대와 연락을 주고받음으로써 뭔가 진전이 있는 암시입니다. 가능하다면 바로 그 사람과 접촉해 보도록 합시다. 다만 그 인물에게 호의를 가지고 있다면 단순히 소망을 반영한 것일 뿐입니다. 은밀한 바람의 소망이 나타난 것일 수도 있습니다. 

     

    3) 친구로부터 키스당하는 꿈

     친구로부터 키스를 받는 꿈은 상대방의 응원을 받을 수 있다는 암시입니다. 친구가 협력자가 되어 주는 것으로 일이나 인간 관계 등이 원활하게 진행되게 될지도 모릅니다. 이 꿈을 꾸면 좋은 운기를 놓치지 않도록 주위 사람들에 대한 언동에 특히 주의해야합니다.

     

    4) 모르는 이성에게 키스를 강요당하는 꿈

     설마 인기많은 건가? 하고 생각해버리지만, 억지로 모르는 이성에게 키스당하는 꿈은 실제로는 당신의 연애에 대한 기대가 높음을 나타냅니다. '사랑에 빠진 상태'라고도 할 수 있겠네요. 또 조금 연애에 대해서 가드가 느슨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위험할 것 같은 권유에 무심코 넘어가 버리면 뜻하지 않은 함정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자신의 몸은 스스로 확실히 지키는 것을 잊지 않도록 해 주세요. 또, 아는 이성에게 억지로 키스당하는 꿈도 마찬가지로 연애에 대한 동경의 고조를 나타냅니다.

     

    5) 상사·선생님·선배에게 키스를 당하는 꿈

     상사나 선생님, 선배 등 윗사람에게 키스를 받는 꿈은 조직 내에서 당신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 자신에 대한 주목이나 기대가 커지고 있는 것을 실감하고 있지 않습니까? 그 경향은 앞으로 더욱 심해질 것 같습니다. 그만큼 책임과 압박감을 느낄지도 모르지만 당신에게 지금이 성장의 기회입니다. 지금 실력의 좀더 높은 목표를 향해 노력해 보세요. 덧붙여 그 인물에 대해서 연애 감정을 안고 있다면, 당신의 소망몽이라고 말할 수 있겠지요.

     

    6) 싫어하는 사람에게 키스를 당하는 꿈

     싫어하는 사람에게 키스를 받는 것은 상대방에 대한 관심의 표현입니다. 당신은 내심 상대가 좋아하길 원할지도 모릅니다. 단지, 실제로는 상대에게 함부로 취급되어 불만을 느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 꿈을 꾸면 자신의 기분에 솔직해져 보세요.

     

    7) 뺨에 키스당하는 꿈

    볼이나 이마 등에 가벼운 키스를 하는 꿈은 그것이 싫은 인상의 키스가 아니면 사랑을 이룰 수 있는 길몽이라고 합니다. 그(또는 그녀)와 맺어지게 되거나, 멋진 만남이 있는 등 기쁜 전개가 기다리고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직감을 믿고 행동해 보세요. 뜻하지 않은 즐거운 소식이 날아들지도 몰라요. 

     

    a. 목덜미에게 키스당하는 꿈

     연인끼리 하는 것 같은 친밀한 키스, 진한 키스를 받는 꿈은 현실에서 연애운 저하를 나타내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당신은 연인이나 좋아하는 사람에게 신경이나 배려가 과해 의도하지 않게 거리를 많이 두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만약 그렇다고 하면, 좀더 솔직하게 상대와 마주하도록 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b. 키스마크를 내는 꿈

    속박받고 싶다는 욕구가 나타난 것일 수도 있습니다. 속박되어 있는 상태는 보기 불편하지만, 뒤집어 보면 그만큼 자신을 강하게 생각해 주고 있다고 해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약간 다른 사람에게 의존하기 쉬운 경향이 있으므로 자칫하면 위험한 사랑에 깊이 빠져들 우려도 있을 것입니다. 연애면에 있어서는 자립한 인간으로서 상대와 대등한 관계를 쌓아 올리도록 의식합시다. 또한 짝사랑을 하고 있는 좋아하는 사람에게 키스마크를 부여하는 것은 사랑해 달라는 내막이 그대로 반영된 것입니다.

     

    c. 키스를 받고 놀라는 꿈

    키스당하는 꿈에서 자주 있는 것은 꿈을 꾼 후, "어떻게 저런 꿈을 꿨지"라고 놀라는 것입니다. 다만, 꿈속에서 충격이 너무 클 경우에는 전혀 예기치 못한 사건이 찾아오는 사인이 됩니다. 키스를 받은 것에 대해 긍정적인 놀라움을 느꼈다면, 아마도 그것은 기쁜 일이 될 것입니다. 반대로, 부정적인 놀라움을 체험한 꿈이라면 생각지 못한 문제에 머리를 괴로워하는 전조입니다. 키스당했을 때의 감정을 잘 기억해 내면서 신중하게 판단하세요.

     

    8) 키스를 거부하는 꿈

    상대방으로부터의 키스를 거절하는 꿈은 자신의 기분에 자신을 가질 수 없는 사인입니다. 당신은 상대를 정말 좋아하는지 받아 들여도 좋을지 망설이고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당신이 판단을 내리지 못할 것 같은 사건이 찾아오는 전조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상대방이나 꿈의 상황을 감안하면서 심층심리에서의 메시지를 살펴보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