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돼지의 꿈이 나타내는 해몽의 의미란?

꿈해몽 집현전 2020. 10. 21. 05:00















돼지에 대해 당신은 어떤 이미지를 가지고 있습니까? 만약에 양돈장 돼지를 본 사람은 돼지 특유의 냄새와 울음소리를 상상해 볼 수도 있겠네요. 사실 필자가 처음 본 돼지는 냄새가 나고 아주 예쁘다는 인상은 아니였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애완용 미니 돼지를 키우는 사람도 있을 정도로 돼지는 사랑스러운 동물이기도 합니다. 식용부터 애완동물까지 폭넓게 사람과 관련된 돼지가 꿈에 나타났다면 거기에는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이번에는 이에대해 알아봅시다.

 

 

 

- 목차 -

     

     

     

    - 돼지꿈이 기본적으로 가지는 의미

     꿈에 나오는 돼지는 기본적으로 다음 네 가지를 상징합니다.

    • 생명력
    • 풍요
    • 결점
    • 욕망

     돼지는 다산하는 동물이기 때문에 꿈의 세계에서는 생명력과 풍요의 상징입니다. 건강하고 건강해 보이는 돼지를 꿈에서 보는 것은 경제적인 풍요로움이나 안정을 의미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돼지를 보며 더러움과 추함을 느끼는 꿈은 성생활의 문란함이나 게으른 생활 등 당신이 고쳐야 할 점을 나타내는 것도 나타냅니다. 또 꿈속의 돼지는 사람의 욕망을 비추는 거울이기도 하며, 당신이나 당신 주위에 있는 누군가의 욕망이나 추함을 상징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돼지꿈에서는 돼지의 인상이 꿈의 의미를 좌우합니다. 꿈을 해석할 때는 돼지를 봤을 때 당신이 어떤 감정을 가졌는지에 주목해 봅시다.

     

    - 돼지의 꿈 패턴별 의미

    1) 크게 살찐 돼지가 나오는 꿈

    꿈에 나오는 크고 통통한 돼지는 당신이 싫어하는 인물의 상징입니다. 어쩌면, 당신을 불쾌하게 만드는 인물이 가까이 있는 것 같아요. 당장 환경을 바꾸기 어렵다면 상대와 거리를 잘 두는 등 대책을 세우는 것이 좋을지도 모릅니다. 

     

    2) 새끼돼지가 나오는 꿈

    작은 아기돼지는 일상적으로 느끼는 작은 불만의 상징입니다. 당신은 번거롭다고 느끼고 있는 일에 시간을 뺏기고 있는지도 몰라요. 틈틈이 기분 전환을 해서 큰 불만을 품기 전에 불만을 해소해 둡시다.

     

    3) 암돼지 꿈

     돼지는 다산한 생물이기 때문에 꿈에 나타나는 암돼지는 생명력이나 풍요로움을 암시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특히 아기 돼지에게 젖을 주는 암돼지를 보는 것은 남에게 베푸는 것으로 풍요를 얻을 수 있다는 사인입니다. 경영자 입장에서는 장사가 번창하기 전조가 되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4) 돼지가 많이 나오는 꿈

     돼지 떼를 꾸는 꿈은 당신의 욕망이 너무 과해지고 있다는 암시입니다. 건전한 욕망은 사물을 전진시키는 에너지가 되지만 지나친 욕망은 파멸을 초래할 것을 암시하는 꿈에서 온 충고일 수 있습니다. 또 다른 의미로는 돼지가 당신이 싫어하는 사람을 상징하는 경우, 돼지 떼는 당신이 안고 있는 강한 스트레스와 불만을 암시하는 것 같아요.

     

    5) 돼지를 키우는 꿈

     돼지를 키우는 꿈은 당신이 자신의 결점을 진심으로 개선하려는 것을 나타냅니다. 이번 기회에 새로운 자신을 얻을 수 있을지도 몰라요. 이대로 과감히 자신을 바꿔봅시다. 단, 애완동물로 돼지를 기르고 있는 사람이 보는 경우는 당신과 애완동물과의 관계가 나타난 꿈이라고 생각됩니다. 이 경우라면 꿈 자체에는 깊은 의미가 없을 것 같습니다.

     

    6) 돼지가 먹이를 먹는 꿈

    돼지가 먹이를 먹는 꿈은 눈앞의 쾌락과 욕구를 충족하기 쉬운 것에 대한 경고입니다. 즉, 바로 앞에 있는 것에 집착한다 볼 수 있습니다. 좀 더 장기적인 안목을 갖도록 하라는 꿈의 메시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7) 돼지가 우는 꿈

     돼지 울음소리가 인상적인 꿈은 불평불만을 입에 올리는 것에 대한 충고일 가능성이 있어요. 당신이 꺼낸 아무렇지도 않은 푸념이 치명적이 될 수 있습니다. 아무렇지 않게 불만을 말해 버리는 타입의 사람은 특히 주의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8) 돼지가 뒹구는 꿈

     돼지가 바닥에 누워있거나 뒹구는 꿈을 꾸는 것은 게으른 일상생활을 하고 있음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또 욕망대로 행동하면 나쁜 쪽으로 기울어짐을 암시하기도 합니다. 어찌됐든 당신에게 고쳐야 할 점이 있음을 이 꿈은 경고하는 거겠죠.

     

    9) 돼지에게 쫓기는 꿈

    본래 얌전한 성질이라고 불리는 돼지입니다. 그런 돼지에게 쫓기는 꿈을 꾸는 것은 당신이 스스로의 욕망이 원인이 되어 재난을 야기할 수 있음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성생활의 문란함에는 충분히 주의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10) 돼지에게 물리는 꿈

    돼지에게 물리는 꿈이 보여주는 의미는 자신의 욕망 때문에 재난이 일어나는 것에 대한 경고입니다. 돼지에게 쫓기는 꿈과 거의 같은 의미가 되지만 이 꿈이 더 강한 의미가 있는 것 같아요. 당분간은 경거망동하지 않도록 행동을 취합시다.

     

    11) 돼지 고기를 먹는 꿈

    돼지고기 요리를 먹는 꿈은 풍요로움을 얻을 수 있는 암시가 될 수 있는데요. 경제적 안정 등의 행복을 얻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2) 돼지가 달아나는 꿈

    당신으로부터 돼지가 도망치는 꿈은 자신의 결점을 외면하고 싶은 심경의 표현입니다. 다만 꿈에서 도망치고 있는 돼지는 말하자면 당신의 일부입니다. 당신이 결점 개선에 임하지 않는 이상 현재 상황이 변하지 않을 것임을 이 꿈은 말하고 있습니다. 자신의 불쾌한 면과 마주하며, 무리하지 말고 천천히 개선해 나가도록 합시다. 

     

    13) 돼지 죽이는(또는 잡는) 꿈

     돼지를 죽이는 꿈은 당신이 자신의 결점을 개선하는 것이 성공한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위험한 꿈으로 보이지만, 당신의 정신적 성장을 알리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돼지 사체를 보는 꿈도 같은 의미로 해석할 수 있을 것입니다.

     

    14) 돼지가 되는 꿈

    돼지가 되는 꿈은 현 상황에 만족하고 있는 것에 대한 경고입니다. 또한 당신이 지금보다 더 나아가라는 메세지 일 수 있어요. 다만 지금 생활하는 방식에서는 더 이상의 성장은 바랄 수 없을지도 모릅니다. 당신에게는 좀 더 과감한 생활 습관의 개선이 필요하다는 것을 이 꿈은 말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