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누군가를 죽이는 꿈은 의외로 많은 사람들이 꾸는 꿈이라고 합니다. 시끄러운 세상이고, 모두 그만큼 여러가지로 참고 산다는 것인가? 생각하실지도 모르겠지만, 결코 그런 것은 아닙니다. 딱히 죽이고 싶을 정도로 미운 사람이 있든 없든 죽이는 꿈은 꾸는 일은 다소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럼 당신이 누군가를 죽이는 꿈을 꾸는 것에는 대체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이번에는 꿈에서 '죽이는 꿈'의 의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목차 -

     

     

     

    - 죽이는 꿈의 꿈의 의미란?

     사람을 죽이는 즉, 살인의 꿈이 상징하는 것은 다음 세 가지입니다.

    • 무언가를 말소하고 싶은 심정
    • 행동 의욕의 고조
    • 강한 스트레스

     꿈속에서 '죽인다'라는 행동은 당신이 어떤 것을 말소하고 싶은 마음의 표현입니다. 그 말소하고 싶은 대상은 자기 자신의 싫은 부분이나 결점, 주위에 있는 인물이나 환경 등이 있습니다. 당신은 주위 환경을 바꾸고 싶다고 강하게 느끼고 있는 것 같습니다. 죽이는 꿈은 당신 안에 있는 강한 행동 욕구를 나타내는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어쨌든 당신은 현재 상황에 강한 스트레스를 느끼고 있을 가능성이 높을 거에요. 또한 행동 욕구를 상징하는 꿈의 경우 어쨌든 행동함으로써 운세가 점점 열린다는 의미도 포함되는 것 같습니다.

     

    - 내가 사람을 죽이는 꿈의 패턴

    1) 모르는 사람을 죽이는 꿈

     꿈에 등장하는 생면부지의 인물은 당신의 분신입니다. 즉, 모르는 사람을 죽이는 꿈에서 당신 자신을 손에 걸고 있는 것입니다. 이 꿈을 꾸는 것을 통해 내 자신도 싫은 성격이나 결점을 말소하려는 것이겠지요. 상대를 확실하게 맞히면 그것은 당신이 말소하고 싶었던 것은 머지않아 극복할 수 있다는 사인입니다. 특히 죽일 때 돌아 오는 피를 맞는 등 피가 인상적인 경우는 당신의 운기가 크게 호전되는 길몽이 됩니다.

     

    a. 모르는 아이를 죽이는 꿈

     꿈에 등장하는 낯선 아이는 당신 안에 있는 유아성과 미숙함의 상징입니다. 모르는 아이를 죽이는 꿈은 당신 자신의 어린 부분을 극복하려고 하는 마음의 표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서운 꿈으로 생각되지만 심각한 의미를 나타내는 것은 아니므로 안심해 주세요.

     

    2) 친구를 죽이는 꿈

    꿈에 등장하는 친구는 당신의 성격의 일면을 비추는 거울입니다. 그래서 이 꿈이 의미하는 바는 역시 자기 자신의 불쾌한 성격이나 결점을 말소하고 싶은 마음이 나타난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실제 살의를 의미하지 않습니다. 다만, 상대에게 강한 증오를 느끼고 있습니다면 그 불만을 꿈속에서 해소하려고 하고 있을 가능성도 있어요. 경우에 따라서는 무리하게 참지 않고 상대와 대화의 장을 가질 필요가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3) 가족이나 제 식구 죽이는 꿈

     가까이 있는 가족이나 가족은 꿈에 나타나기 쉬운 상징입니다. 각각의 역할에 따라 다음과 같은 뜻이 있습니다. 

     

    a. 아버지를 죽이는 꿈

     아버지로부터의 독립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특히 사회적인 권력이나 권위에 의해 잘 이뤄질 자신감과 마음의 준비가 잘 되어 있음을 나타냅니다. 또한 당신이 이미 자립한 어른임에도 불구하고 이 꿈을 꾸는 경우는 아버지로부터의 정신적 자립을 의미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당신의 인생에서 결정한 것 중에는 적지 않게 아버지의 영향이 있었는지도 모릅니다. 앞으로는 아버지의 영향으로 졸업하게 될 것 같아요.

     

    b. 어머니를 죽이는 꿈

     어머니로부터의 정신적 독립을 의미하는 꿈입니다. 세계의 어머니들은 무상한 사랑과 속박의 상징입니다. 이 꿈에는, 당신은 어머니로부터의 속박이나 간섭으로부터 벗어나고 싶은 마음이나, 자립할 준비가 되어 있는 것이 나타나 있습니다. 그리고 의외일지도 모르지만, 어머니를 죽이는 꿈은 비교적 자주 꾸는 꿈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만큼 어머니의 사랑이 위대하다는 것인지도 모르겠네요.

     

    c. 형제자매를 죽이는 꿈

     꿈속의 형제나 자매는 당신의 분신으로 등장하는 일이 적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 꿈은 당신이 싫어하는 성격이나 결점을 극복하고자 하는 심리의 표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 살의를 의미하는 꿈은 아니기 때문에 안심해 주시기 바랍니다. 

     

    d. 조부모를 죽이는 꿈

     조부모는 당신의 가정이 대대로 이어온 전통적인 가치관의 상징입니다. 즉, 조부모를 죽이는 꿈은 그러한 낡은 가치관을 바꾸게 되는 사인입니다. 혹은 그렇게 하고 싶은 마음의 표현입니다.

     

    e. 친척을 죽이는 꿈 (혹은 사촌)

    대부분의 경우 친척의 꿈은 그 사람에 대한 인상이나 감정의 반영입니다. 혹은 당신 자신의 분신으로서 친척이 꿈에 등장하는 일도 마찬가지입니다. 따라서 친척을 죽이는 꿈은 당신이 그 사람에게 평소 어떤 감정을 갖고 있느냐가 꿈을 풀어주는 열쇠가 될 것입니다. 

     

    f. 아내를 죽이는 꿈

     아내를 죽이는 꿈은 상대에 대해 느끼는 불만이 드러난 꿈입니다. 부부 관계에 대해, 무엇인가를 재검토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말하고 있습니다. 일단 당신의 마음을 솔직하게 털어놓고 정면으로 부딪쳐 봅시다. 그것이 두 사람의 관계를 개선하는 계기가 됩니다.

     

    g. 아이를 죽이는 꿈

     꿈에 등장하는 당신의 자녀는 그 자녀 자신을 드러내기보다 손이 많이 가는 문제의 상징으로 등장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특히 어린 제 자식을 죽이는 꿈은 당신이 번거롭다고 느끼는 문제들이 해결하는 사인입니다. 결코 재수 없는 꿈이 아니라 오히려 상황이 호전되는 것을 보여주는 좋은 꿈이라고 할 수 있을 겁니다.

     

    4) 좋아하는 사람을 죽이는 꿈

    좋아하는 사람을 죽이는 꿈도 상대를 진정으로 죽이고 싶다는 것을 나타내는 건 아닙니다. 실제로는 좋아하는 상대가 당신의 싫은 부분을 투영하는 형태로 꿈에 나타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언뜻 보기에는, 당신이 새로운 나로 다시 태어나 성장하는 것을 나타내는 좋은 암시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5) 연인을 죽이는 꿈

     남자친구나 여자친구를 죽이는 꿈은 상대방과의 관계성을 재평가할 필요성이 있다는 경고입니다. 당신은 현재의 두 사람 관계에 강한 스트레스를 안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그 일로, 서로의 신뢰와 애정에 자신을 가질 수 없게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일단 정리 후 상대방과 천천히 대화할 기회를 갖도록 합시다.

     

    6) 옛 남자친구를 죽이는 꿈

    옛 애인은 끝난 인간관계의 상징입니다. 당신이 옛 애인이나 옛 애인에 대한 미련이 남아 있지 않다면 이 꿈은 과거 연애에서 받은 마음의 상처나 반성점을 극복하려는 심리의 표출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상대를 죽이는 꿈은 연애운이 상승하는 조짐입니다. 상대가 살아나거나 자주 일어나는 꿈은 당분간 현상이 계속될 것이라는 암시입니다.

     

    7) 윗사람을 죽이는 꿈

    회사의 상사나 학교 선생님을 죽이는 꿈은 일운이나 공부운이 상승하는 사인입니다. 또한 상대방보다 더한 실력이 몸에 붙는다라는 암시가 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직장인이 볼 경우 출세의 기회가 올지도 모릅니다. 다만, 그 인물과의 관계에 스트레스나 불만을 느끼고 있었다면, 그것들이 직접적으로 나타난 꿈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8) 동료를 죽이는 꿈

     직장 동료나 지금 다니고 있는 학교의 동급생을 죽이는 꿈은 상대의 존재가 계기가 되어 당신이 성장할 수 있는 사인입니다. 일이나 공부로 좋은 결과가 나타날 것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한단계 레벨업을 의미하는 길몽이 될 것 같네요.

     

    9) 싫어하는 사람을 죽이는 꿈

     꿈에 나오는 싫어하는 사람은 자기 자신이 싫어하는 부분의 거울입니다. 싫어하는 사람을 죽이는 꿈은 자신의 결점을 극복하려는 의지를 드러냅니다. 다만, 다른 해석으로는 상대에 대한 불만이나 그것에 의해서 느끼는 스트레스를 꿈을 통해서 해소하려고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현실의 심리 상태에 비추어본 후 꿈이 전하고 있는 것을 판단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10) 내가 나를 죽이는 꿈

    당신이 자신을 죽인다는 꿈 생각만해도 무서운데요. 자신의 목숨을 끊는 꿈을 꾸는 것은 환생의 징표입니다. 의외일지 모르지만 운기상승을 나타내는 꿈입니다. 특히 많은 양의 피를 흘리며 죽는 것은 큰 행운이 찾아오는 것을 알리는 길몽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지금 당신이 힘든 상황에 있다면 그 상황은 크게 호전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다만, 죽으려고 해도 죽을 수 없는 꿈은 당신이 낡은 생각에 대한 미련을 좀처럼 끊지 못하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a. 자신의 목숨을 끊을때 피가 흐르지 않는 꿈

     자신이 상처를 입혀도 피가 흐르지 않는 꿈은 생각대로 되지 않는 상황이나 불운한 일이 찾아오는 것을 경고해 줍니다. 당분간은 정신을 바짝 차리고 모든 일에 만전의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유의합시다.

     

    11) 동물을 죽이는 꿈

     동물을 죽이는 꿈은 잔인한 꿈으로 보이지만, 그 동물이 상징하는 것을 당신이 손에 넣겠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특히 사자나 호랑이 등 맹수를 죽이는 꿈을 꾸는 것은 당신이 에너지가 넘치는 상태를 나타내는 길몽입니다. 일에 점점 더 힘이 붙을 것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a. 뱀을 죽이는 꿈

     꿈에 등장하는 뱀은 특히 금운을 나타내는 상징입니다. 뱀을 죽이는 꿈은 운기의 회복을 나타냅니다. 당신의 삶이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12) 벌레를 죽이는 꿈

     벌레는 해몽에서는 당신이 가지고 있는 부정적인 감정과 콤플렉스의 상징입니다. 벌레를 죽이는 꿈은 부정적인 감정을 극복하는 것과 콤플렉스를 극복하는 것을 나타냅니다. 당신이 보다 정신적인 성장을 하는 것을 의미하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13) 사람을 죽이려 달려드는 꿈

    사람을 잘 죽이지 못하거나 죽이려 해도 죽이지 못하는 꿈은 현재의 변화는 오지 않을 것임을 암시합니다. 그 원인은 당신에게 각오하는 마음이나 자립심이 싹트지 않은 것에 있을 것입니다. 당신은 변화를 강하게 원하면서도 그것에 필요한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은 것 같습니다. 우선 변하기로 결의하는 것이 변화의 첫 단계가 될 것입니다.

     

    - 누군가가 사람을 죽이는 것을 꾸는 꿈

     당신이 살인을 목격하는 꿈에서 살해당한 인물은 기본적으로 당신의 분신을 의미합니다. 이 꿈은 자신이 싫어하는 부분을 말소하고 싶은 마음이 있습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다만 당신 자신이 살인에 손을 대는 꿈은 아니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누군가의 손에 의해 자신을 바꾸고 싶은 마음도있을겁니다. 아마 당신이 다시 태어나려면 아직도 시간이 더 걸린다는 것을 전하고 있는 것이겠지요.

     

    14) 친구나 지인이 사람을 죽이는 꿈

     

    친구 중 누군가가 사람을 죽이는 꿈은 당신이 안고 있는 문제를 그 사람이 해결해 줄것을 기대하고 있는 사인입니다. 다만, 현실로 그렇게 될 가능성은 아마 낮다고 말할 수 있겠지요. 스스로의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이 꿈은 전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15) 가족이 가족을 죽이는 꿈

     가족이 가족을 죽이는 꿈은 그 사람에게 좋은 변화가 일어나는 사인입니다. 혹은 당신 자신의 몸에 좋은 변화가 올 가능성도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당신이 살해당하는 인물에 대해 좋은 감정을 가지고 있지 않다면, 그 사람에 대해 '눈앞에서 사라져 주었으면'이라고 바라고 있을 가능성도 있어요. 게다가 그 생각을 자신의 손을 더럽히지 않고 완수하고 싶다는 바람도 어른거리고 있겠지요. 당신 자신을 위해서라도 원인인 마음을 고치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