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붉은색 적색 인상적인 꿈은 위험한가요?

꿈해몽 집현전 2023. 6. 19. 11:08















가장 눈길을 끄는 색은 무슨 색입니까? 물으면 빨강을 떠올리는 사람이 많지 않을까요? 빨강은 좋든 나쁘든 보는 사람에게 강한 인상을 남기는 색입니다. 예를 들어 화가 많이 났을때, 데이트를 한다고 생각할때 떠오르는 색은 적색이라 생각합니다. 그런 인상적인 빨간색이 당신의 꿈에 나타났다면, 거기에는 대체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이번에는 해몽에서 빨간색이 인상적인 꿈의 의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 해몽의 빨간색이 나타나는 의미란?

     꿈의 붉은 색은 크게 다음과 같은 뜻을 나타냅니다.

    • [밝은 빨강 편안한 꿈의 경우]
    • 변화, 열정, 강한 생명력, 승리, 에너지
    • [어두운 빨강 불쾌한 꿈의 경우]
    • 애정, 질투, 분노, 초조, 싸움, 불행, 예기치 못한 사건, 질병, 부상, 화재, 사고

     이 두 가지로 크게 나눌 수가 있어요. 즉, 당신이 꾼 꿈의 인상에 따라 의미가 달라지게 되는 것입니다. 그럼 각각의 의미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a. 밝은 빨간색이나 좋은 인상의 꿈의 의미

     선명한 빨강은 당신의 내적인 열정의 불꽃을 나타냅니다. 당신에게 이상적인 상대와 드디어 다시 만날 예감이예요. 살을 태우는 듯한 뜨거운 연애가 찾아오는 아니면 지금 바로 그런 연애를 경험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반짝반짝 빛나는 것 같은 빨간색은 연애 이외에도 일과 취미에 대한 넘치는 열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게다가 빨간색에는 승리의 의미도 있기 때문에 사람과의 경쟁에서도 이길 수 있는 싸인으로도 해석할 수 있습니다. 사명감에 불타는 지금의 당신이라면 성공을 거둘 날이 머지않았겠지요. 망설이지 말고 돌진하세요. 또한 빨강은 혈액의 상징이기도 하기 때문에 생명력이 높아지는 것을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b. 어두운 빨간색이나 불쾌한 인상의 꿈의 의미

     어둡고 싫은 느낌이 드는 빨간색은 약간 연애에 너무 깊이 빠져 있는 것 같은데요. 상대에 대한 생각이 일방적으로 확대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여성의 경우 사랑의 라이벌에 대한 질투로 시야가 좁아져 버릴지도 모릅니다. 사랑에 빠지는 것은 훌륭한 일이지만, 지나치게 빠져드는 것은 조심해야 합니다. 조금이라도 짐작이 가는 것이 있다면, 조금 더 냉정해지기 바랍니다.

     게다가 빨간색은 분노와 투쟁심, 싸움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칙칙한 붉은색이나 도스 검붉은색 꿈일수록 그 의미는 강해질 것입니다. 주변 사람에 대해 공격적이 되지는 않나요? 경솔한 언동은 문제의 원인이 되기 때문에 주의하세요. 특히 가까이에 문제의 불씨를 안고 있는 사람은 특히 주의해 주십시오. 엉뚱한 일로부터 단번에 문제가 확대되어 버리는 조짐입니다.

     

    - 붉은색이 인상적인 꿈의 여러가지 패턴

    1) 빨간 옷의 꿈

     빨간 옷을 입은 꿈은 자신의 존재를 알리고 싶은 마음의 표현입니다. 좀 더 자신의 가치를 인정했으면 하는 마음이 강해지고 있습니다. 다만, 그 생각이 너무 강하면 역효과입니다. 당신의 노력은 반드시 누군가가 봐주고 있을 것입니다. 서두르지 말고, 해야 할 일을 제대로 하는 것이 결과적으로는 평가를 높이는 것으로 연결될 것입니다. 또 연애에 있어서는 상대에 대한 마음이 너무 넘치는지도 모릅니다. 초조해서 접근해도 상대가 싫어할 수 있습니다. 감정에 맡기고 충동적인 행동으로 흐르면 실패할 것을 경고하고 있습니다. 어쨌든 냉정해지세요. 지금이 아주 중요한 시기일지도 몰라요.

     

    a. 빨간 옷을 입은 사람을 꾸는 꿈

    빨간 옷을 입은 사람을 보는 것은 그것이 이성이라면 남녀 관계의 얽힘에 주의합니다. 적극적인 접근의 태도가 화근이 될 수 있습니다. 부디 조심하세요. 또한 동성의 붉은 옷을 입은 인물은 가까운 인간관계에 문제를 안고 있는 기운입니다. 위험 인물이 다가오고 있을지도 모르기 때문에 경계를 게을리하지 않도록 합시다.

     

    b. 빨간 운동화의 꿈

    붉은색 적색 인상적인 꿈

    신발의 꿈은 당신의 사회적 역할이나 입장, 상황의 상징입니다. 빨간 운동화나 힐 등 빨간 신발을 신는 꿈은 경쟁에서 이기는 사인입니다. 사랑에 당신이 승리를 쟁취할 것을 암시합니다. 지금보다 한 단계 위인 상대와의 뜨거운 사랑이 기다리고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또한 일 등에서 사회적인 평가를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꿈의 인상이 나쁜 경우 질투나 경쟁심에 의한 실패에 대한 경고의 의미가 강해집니다. 자제력을 어떻게 발휘하느냐가 관건이 될 것 같아요.

     

    2) 빨간 방의 꿈

     붉은 벽과 인테리어가 인상적인 방이 나오는 꿈은 화려한 이성관계와 사치스러운 삶에 대한 동경을 나타냅니다. 그 만큼, 의욕이 높아지고 있는 상태라고 말할 수 있지만, 동경하는 마음이 너무 강한 면도 있습니다. 분수에 맞지 않는 사귐이나, 씀씀이에 의해서 생활의 밸런스를 무너뜨릴 우려가 있습니다. 부디, 경솔한 행동은 삼가도록 합시다. 충동적으로 행동할 것 같을 때 일단 멈추는 버릇을 붙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 한 수가 무너져가는 균형을 잡아줍니다. 또 다른 의미로는 어떤 기쁨이 찾아오는 신호일지도 모릅니다. 당신이 여성이라면 임신이나 결혼 등 인생의 일대 이벤트를 나타낼지도 몰라요. 꿈 전체의 이야기를 듣고 그 의미를 찬찬히 읽으시기 바랍니다.

     

    3) 새빨간 하늘을 보는 꿈

     저녁노을의 꿈은 향후 전망이 밝음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다만 마치 피로 물든 것 같은 새빨간 하늘을 보았다면 다른 해석이 됩니다. 주변 일대가 새빨간 하늘은 사물의 정체, 위험이 찾아오는 전조입니다. 일이나 연애도 지금은 페이스를 떨어뜨리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비록 더 할 수 있다고 생각해도, 하면 할수록 나쁜 방향으로 향해 버릴 것 같습니다. 당신의 적극성이 오히려 허사가 되는 암시입니다. 지금은 잠시 휴식을 취할 정도로 적당한 것일지도 모릅니다. 조바심은 금물이에요.

     

    4) 새빨간 꽃의 꿈

    해몽에서 꽃은 재능과 애정의 상징입니다. 새빨간 꽃이 인상적인 꿈은 샘솟는 듯한 사랑을 암시합니다. 당신은 지금 매우 열정적인 연애를 즐기고 있는 것 같군요. 혹은 앞으로 그런 사랑이 찾아올 징조일지도 모릅니다. 단, 너무 열정적이 되지는 않도록 주의하세요. 나를 잊은 상태에 빠져버려서 마음의 여유를 잃을 염려가 있는 것 같아요. 또 붉게 피어난 장미의 꿈은 당신의 매력이 개화하는 징조입니다. 꽃의 종류도 고려하여 꿈이 전하고 싶은 의미를 살펴보세요.

     

    a. 붉은 꽃다발의 꿈

     꽃다발은 해몽에서 연애의 상징입니다. 아름다운 붉은 꽃다발을 보는 꿈은 열정적이고 멋진 사랑의 시작을 알리고 있습니다. 만약 누군가에게 꽃다발을 받는 꿈이라면 특히 그 의미가 강해질 것입니다. 멋진 연애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아요. 또 당신이 누군가에게 꽃다발을 보내는 꿈이라면, 짝사랑에 푹 빠져 있는 느낌이지만, 그 사랑이 결실을 맺을 가능성은 적어 보입니다. 덧붙여서, 그 꽃다발이 시들어 있었다고 하면 실연의 확률이 더 높아집니다. 시든 꽃다발은 사랑의 덧없음을 나타내기 때문입니다.

     

    5) 붉은 글씨의 꿈

     꿈의 세계글자에는 당신의 심리상태가 짙게 반영되어 있습니다. 붉은 글자가 인상적인 꿈은 억눌렸던 감정이 폭발할 것 같은 사인입니다. 특히 빨간 글씨를 쓰는 꿈이라면 더욱 그 의미가 강해지겠죠. 열정적인 사람일수록 잘 되지 않는 현 상황에 대해 스트레스를 받기 쉽기 마련입니다. 꿈이 당신에게 침착해하라고 전해주고 있습니다. 

     

    a. 빨간 펜이 인상적인 꿈

    무언가를 전달하거나 표현하는 역할을 하는 펜이나 연필은 해몽에서 의사소통의 상징입니다. 빨간 펜의 꿈은 주변에 자신을 알리고 싶은 마음의 표현입니다. 다만 열심히 자신을 잘 보이려고 할수록 잘 안 되는 것 같아요. 콤플렉스도 자기다움으로 받아들이고 먼저 자기자신을 좋아하는 것부터 시작합시다. 그런 무리를 하지 않는 자신감 있는 태도가 되는 순간 주변의 시각은 달라질 것입니다. 자신을 믿고 좋아해 주세요.

     

    6) 빨간 차의 꿈

    해몽에서 자동차는 당신 에너지의 상징입니다. 빨간 차의 꿈을 꾸면, 당신은 에너지 넘치고 열정적인 상태에 있을 것입니다. 적극적으로 이성에게 접근하거나 새로운 일에 도전하기에는 안성맞춤인 시기입니다. 특히 그 차를 타고 원활하게 목적지에 가는 꿈이라면 더더욱 그렇습니다. 다만, 빨간 차를 보고 싫은 느낌이 들거나 운전을 잘 할 수 없는 꿈이라면 주의하십시오. 이런 꿈을 꾸면 당신의 에너지는 폭주하는 것 같아요. 충동적인 감정에 몸을 맡기는 것은 위험해요. 앞으로 나아가고 싶은 마음을 저장하고, 지금은 냉정해지도록 합시다.

     

    a. 적신호의 꿈

    꿈에 나타나는 적신호는 현실과 마찬가지로 멈춰라는 사인입니다. 비록 갈 수 있다고 생각해도 지금은 멈춰서는게 안전해요. 어쩌면 뭔가 중요한 것을 간과한 것일 수도 있습니다. 마음이 급하다면 진정하세요. 우리 몸은 항상 힘들게 활동할 수는 없습니다. 심층심리가 이제 좀 쉬어라는 메세지 일 수 있습니다. 

     

    7) 붉은 뱀의 꿈

    해몽에서 뱀은 길흉 양면의 의미를 지닌 강력한 상징입니다. 빨간 뱀이 인상적인 꿈은 그 인상에 주목하세요. 우선, 불쾌감이나 불쾌한 인상을 동반한 뱀은 질투와 증오 등 악감정에 시달리는 암시입니다. 당신 안에 숨겨져 있던 검붉은 음의 감정이 한꺼번에 쏟아져 나올 것만 같습니다. 사랑과 경쟁자가 마음을 어지럽혀서 평상심을 유지할 수 없게 되어 있을지도 모릅니다. 이럴 때일수록 냉정하게 침착하게 행동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 다른 의미로 붉은 뱀이 위험이나 문제가 찾아오는 것을 암시하고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리고 선명하고 아름다운 붉은 뱀을 보는 꿈이라면 생명력이 충실한상태를 의미합니다. 적극적으로 행동하는 것으로 운기가 트이는 것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a. 붉은개미의 꿈입니다.

     개미는 집단 속에 있는 현재 당신의 역할이나 상태를 상징해요. 새빨간 개미가 인상적인 꿈은 당신이 팀의 화합을 깨뜨리고 있을 가능성을 말해주고 있어요. 경우에 따라서는 트러블 메이커처럼 생각되고 있을지도 모를 것 같습니다. 평소의 자신의 행동을 돌이켜보고, 짐작이 가는 부분은 고치고 가는 것이 좋을지도 모릅니다. 붉은 개미는 당신 가까이에 있는 요주의 인물을 암시하는 경우도 있을 겁니다. 그 사람 때문에 고생하게 될 것 같아요. 미리 귀찮은 사람과는 거리를 두도록 해주세요.

     

    8) 빨간 얼굴을 한 사람이 나오는 꿈

    꿈에 나타난 새빨간 얼굴을 한 인물은 격한 분노의 상징입니다. 그것이 만약 알고 있는 사람이라면 그 사람 또는 그 사람이 상징하는 다른 인물에게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원한을 사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만일 짐작이 가지 않는 경우에도 당분간은 그 사람을 대하는 방법에 조심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또 붉은 얼굴을 가진 모르는 인물은 자기 자신의 감춰진 분노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내뱉고 싶은데, 내뱉을 수 없는 격렬한 감정을 안고 있지는 않습니까? 억눌린 분노가 갈 곳을 잃고 있는 것 같아요. 남에게 폐를 끼치지 말고 과감히 발산하는 방법을 찾아봅시다. 또한 분노가 아니라 부끄러움으로 얼굴이 붉어진 것 같으면 분노가 아니라 두려움의 마음을 나타냅니다. 얼굴이 빨간 사람의 모습을 잘 생각해봅시다.

     

    9) 빨간 빛이 자꾸 꿈에 나오는 경우

    빨간색이 같은 꿈속에서 여러번 나타나거나 붉은색의 꿈을 자주 꾸는 경우는 꿈이 어떠한 경고를 하고 있다고 봐도 틀림없는 것 같습니다. 당신이 드러내지 않은 감정이나 해결되지 않은 문제는 없습니까? 그것들이 점차 당신의 생활에 악영향을 미치게 되는 것 같습니다. 또한 이대로는 당신의 감정이 어떠한 원인으로 폭발해 버리는 것을 심층 심리가 염려하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쨌든, 같은 꿈 몇번이나 꾼다라고 하는 것 자체는 꿈으로부터의 메세지가 잘 전해지지 않을 가능성이 높겠지요. 이젠 진지하게 자신의 내면과 마주할 필요가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붉은색 또는 적색으로 인상적인 꿈  가능한 해석 20가지

    기억해 두십시오, 꿈은 개인적인 경험과 상황에 따라 다르게 해석될 수 있으므로 이러한 해석은 단지 일반적인 지침으로만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열정과 에너지: 붉은색 또는 적색은 열정과 에너지를 상징할 수 있습니다. 이 꿈은 당신이 강한 열정과 에너지를 가지고 있는 상태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사랑과 로맨스: 붉은색은 사랑과 로맨스와 관련된 감정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이 꿈은 당신이 로맨틱한 사랑과 감정적인 결합에 대한 욕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분노와 위협: 붉은색은 분노와 위협과 관련될 수 있습니다. 이 꿈은 당신이 분노를 느끼거나 어떤 위협을 경험하고 있는 것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힘과 용기: 붉은색은 힘과 용기를 상징할 수 있습니다. 이 꿈은 당신이 어려운 상황에서 힘과 용기를 발휘하고자 하는 욕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성욕과 욕망: 붉은색은 성욕과 욕망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이 꿈은 당신이 성적인 욕망과 관련된 욕구를 가지고 있을 수 있음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위험과 경고: 붉은색은 위험과 경고의 신호일 수 있습니다. 이 꿈은 당신이 어떤 위험한 상황이나 경고 신호에 주의해야 함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자신감과 독립성: 붉은색은 자신감과 독립성과 관련될 수 있습니다. 이 꿈은 당신이 자신에게 믿음을 갖고 독립적인 결정을 내리고자 하는 욕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창조성과 열정: 붉은색은 창조성과 열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 꿈은 당신이 창조적인 프로젝트나 활동에 열정적으로 참여하고자 하는 욕구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 경쟁과 승리: 붉은색은 경쟁과 승리와 관련될 수 있습니다. 이 꿈은 당신이 경쟁적인 상황에서 승리를 경험하고자 하는 욕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성취와 성공: 붉은색은 성취와 성공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이 꿈은 당신이 목표를 달성하고 성공을 경험하고자 하는 욕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인기와 지위: 붉은색은 인기와 지위와 관련될 수 있습니다. 이 꿈은 당신이 주목받고 사회적인 인기와 지위를 가지고자 하는 욕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긴장과 스트레스: 붉은색은 긴장과 스트레스를 상징할 수 있습니다. 이 꿈은 당신이 긴장된 상황이나 스트레스 요인에 노출되어 있는 것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변화와 전환: 붉은색은 변화와 전환의 상징일 수 있습니다. 이 꿈은 당신이 변화와 전환의 시기에 있거나 새로운 시작을 향해 나아가고자 하는 욕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유혹과 유혹에 빠짐: 붉은색은 유혹과 유혹에 빠짐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 꿈은 당신이 유혹에 노출되거나 어떤 유혹적인 상황에 직면하고 있는 것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화려함과 강렬함: 붉은색은 화려함과 강렬함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이 꿈은 당신이 주목받고 화려한 경험을 원하거나 주목을 받고 싶어하는 욕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고독과 고립: 붉은색은 고독과 고립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이 꿈은 당신이 혼자서 고립되거나 고독을 느끼고 있는 것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 감정의 폭발: 붉은색은 감정의 폭발과 관련될 수 있습니다. 이 꿈은 당신이 강한 감정을 느끼고 있거나 억누르고 있는 감정을 표현하고자 하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 세기와 임팩트: 붉은색은 세기와 임팩트를 상징할 수 있습니다. 이 꿈은 당신이 강한 인상을 주거나 다른 사람에게 큰 영향을 미치고자 하는 욕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육체적 활력: 붉은색은 육체적인 활력과 활기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 꿈은 당신이 활동적이고 에너지 넘치는 상태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 위대함과 탁월함: 붉은색은 위대함과 탁월함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이 꿈은 당신이 위대한 업적을 이루고자 하거나 탁월한 성과를 추구하는 욕구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해석은 일반적인 지침일 뿐이며, 당신의 개별적인 상황과 경험을 고려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꿈은 개인적인 경험의 반영이므로, 자신의 감정과 상황을 고려하여 그 해석을 적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