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차를 타는 꿈의 의미란!?패턴별 심리

꿈해몽 집현전 2020. 9. 12. 04:00















차는 우리에게 아주 친숙한 놀이기구 중 하나입니다. 또 차를 타면 그 사람의 성격을 알 수 있다라고 할 정도로 차는 그 사람의 내면에 숨겨진 부분을 비추는 존재입니다. 그럼 그런 차를 꿈의 세계에서 봤다고 한다면, 거기에는 도대체 어떤 의미가 있는 것일까요? 이번에는 해몽에서 자동차가 의미하는 바가 무엇인지 알아 보고자 합니다.

 

 

 

- 목차 -

     

     

     

    - 해몽에서 수레의 꿈이 나타내는 의미

     꿈에 등장하는 차는 크게 다음 4가지를 나타냅니다.

    • 행동력이나 향상심
    • 자신을 컨트롤하는 힘
    • 성적 욕구
    • 인간관계

     빠르고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차는 행동력이나 향상심의 상징입니다. 당신에게 자립심이 생겨 자신을 통제할 힘을 기르려는 모습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말하자면, 차의 꿈은 인생의 큰 목표나 목적을 향해 나아가는, 당신의 에너지 그 자체를 상징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것은 때때로 성적 욕구의 고조를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차에서 보이는 밖의 경치는 당신의 인생의 장래를 암시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또 차에 동승자가 있는 꿈은 당신과 그 인물과의 관계성을 나타낼 수도 있는 것 같습니다. 자동차의 크기와 종류, 성능, 운전이 원활하게 되었는지 여부, 운전 중에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등에 따라서도 차의 꿈의 의미는 달라집니다. 그러나 꿈에서 차가 사고를 일으키는 경우 마치 현실처럼 리얼한 사고라고 느꼈다고 하면, 예지몽일 가능성도 있는 것 같습니다. 그 경우는 당분간은 운전에 충분히 주의를 기울이도록 합시다.

     

    - 내가 운전하는 차를 타는 꿈 패턴별 의미

     본인이 차를 운전하는 꿈은 당신에게 자립할 수 있는 능력이 갖추어졌다는 암시입니다. 또는, 당신의 자립 소망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자립을 하기 위해서는, 책임을 스스로 지는 능력이나 각오가 필요한 것입니다. 내가 직접 운전대를 잡는다는 꿈은 무의식이 당신에게 각오가 되어 있다는 사실을 전하려하고 있다고도 말할 수 있습니다. 또 자신이 차를 운전하는 꿈에는 다음과 같은 패턴이 있습니다.

     

    1) 당신만 혼자 차 운전석에 있는 꿈

     동승자가 따로 없는 혼자 드라이브를 하고 있는 꿈은 당신의 자립 욕망과 동시에 외로움도 표현해 합니다. 당신은 자립의 자유로움을 동경하면서도, 마음의 자유로움이 어딘가에서 고독과 연결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다만 이는 자립적인 삶을 걷기 위한 단계로 볼 수도 있습니다. 있는 그대로 지금의 자신을 받아들이고, 앞으로 나아갑시다.

     

    2) 좋아하는 사람을 조수석에 태우고 운전하는 꿈

     조수석에 좋아하는 사람을 태우고 드라이브를 하는 꿈은 그 인물을 소중한 존재로 생각하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덧붙여서, 좋아하는 사람이 뒷좌석에 타고 있는 경우는 당신은 아직도 좋아하는 사람과 마음의 거리를 느끼고 있는 것 같습니다. 

    3) 모르는 이성을 태우고 운전하는 꿈

     모르는 이성과의 드라이브 하는 꿈은 새로운 연애의 방문이나, 성적 욕구의 고조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만약 애인이 있는 사람은 결혼 가능성을 암시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다만, 남의 눈을 피해 드라이브를 하는 꿈은 바람이나 불륜을 나타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4) 친구나 지인을 태우고 운전하는 꿈

     동승하고 있는 친구나 지인과 당신과의 신뢰 관계를 나타내는 것입니다. 조수석에 있는 사람은 당신이 신뢰하고 있는 인물입니다. 뒷좌석에 앉아 있는 인물에 대해서는 당신은 아직 조금 마음의 거리를 느끼고 있는 것 같습니다.

    5) 차를 능숙하게 운전하는 꿈

     안정된 자동차의 주행은 정신 상태가 안정되어 있다는 증거입니다.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길몽입니다. 지금은 일이나 연애 등 여러 일이 잘 되는 시기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기회를 살려 적극적으로 행동해 나갑시다.

     

    6) 차량운전이 서툰 꿈

     자동차 운전은 당신 능력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운전이 서툰 꿈은 능력의 미숙함이 실패를 불러오는 암시입니다. 당신이 안고 있는 문제 해결에는 아직도 시간이 많이 걸릴 것 같습니다. 지금은 초조해하지 말고 차분히 문제에 임하는 것이 스킬 향상으로도 이어질 것입니다. 

    7) 무섭게 운전하는 꿈

    무섭게 차를 몰고 가는 꿈은 평범한 일상에 지루해 하는 사인입니다. 자극이나 모험에 대한 욕구가 높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꿈속의 속도는 그 마음의 크기를 나타냅니다. 다만 속도위반으로 경찰에 잡히는 꿈은 너무 지나칠 수 있음을 경고하고 있습니다. 충동적인 행동을 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주차 위반을 하는 꿈, 또는 교통 위반으로 잡히는 꿈도 같은 의미가 있습니다.

     

    8) 차가 폭주하는 꿈

     자동차의 움직임을 컨트롤하지 못하고, 폭주하는 꿈은 마음속의 충동을 잘 컨트롤하지 못하는 상태를 암시합니다. 생각이나 기세로 행동하면 돌이킬 수 없는 사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무슨 일이든 신중한 판단을 하여 그릇된 일을 하지 않도록 합시다.

     

    9) 차가 밀리는 꿈

     교통체증의 꿈은 일이 뜻대로 되지 않는 암시입니다. 또한 당신이 차에 타고 있지 않더라도 막힌 도로를 볼 경우 기본적으로 같은 의미를 가집니다. 지금 큰 결단을 앞두고 있다면 가능한 한 미루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10) 차를 후진시키는 꿈

    차를 후진시키는 꿈은 현상에 대한 부정 혹은 변화에 대한 우려 등 소극적인 태도의 표현입니다. 또, 긴급사태가 발생할 전조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어쩌면 계획의 정체나 중지에 몰릴지도 모릅니다. 충분히 경계해 둡시다.

     

    11) 차를 몰고 급브레이크를 밟는 꿈

     급브레이크를 거는 꿈은 당신에게 위기가 다가오고 있는 암시입니다. 일이나 연애 등 진행 중인 일에 대해 잠시 멈춰 서서 생각할 기회를 가집시다. 초조함이나 독단으로 예상치 못한 실수를 저질러 버리고 있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또한 피로 및 스트레스가 쌓여 있는 상태를 나타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짐작 가는 것이 있다면 무리를 하기 전에 휴식을 취하는 것이 무난해요. 

    a. 차 브레이크가 듣지 않는 꿈

     브레이크를 밟아도 듣지 않는 꿈은 당신이 적절한 판단력을 상실했다는 경고입니다. 초조와 피로의 영향 때문인지 당신은 잘못된 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느끼면서도 적절한 판단을 할 수 없는 상태일지도 모릅니다. 어쨌든, 일단 멈춰 서서 휴식을 취하도록 합시다. 머리가 깨끗한 상태가 되고 나서 방향성을 재검토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b. 누가 차 브레이크를 잡아주는 꿈

    사고가 나기 직전, 그야말로 아슬아슬하게 누군가 브레이크를 걸어주는 꿈은 구세주가 나타난다는 암시입니다. 반대로, 쾌조로 드라이브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누군가에게 브레이크를 걸 수 있는 꿈은 당신을 방해하는 인물이 등장하는 전조입니다. 미리미리 마음의 준비를 해두세요.

     

    12) 차를 몰고 연인을 집으로 바래다주는 꿈

     연인을 차로 집에 데려다 주는 꿈은 서로가 협력하여 하나의 방향으로 걷기 시작하고 있는 사인입니다. 지금의 두사람이라면 무슨 일이 일어나도 협력해서 해결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당신이 연인이 집에 데려다 주는 꿈은 조금 상대에게 맡기는 태도를 가지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두 사람의 심정의 엇갈림을 암시하고 있는 만큼 늦기 전에 서로의 보조를 맞추는 노력을 합시다.

    13) 차로 직선의 도로를 달리는 꿈

     자동차로 똑바른 오솔길을 주행하는 꿈은 당신이 착실하게 성장하고 있는 사인입니다. 만일 어떤 문제나 고민이 있었다고 해도, 그것이 해결되어 좋은 방향으로 향하는 것을 알리고 있습니다. 지금은 이것저것 생각하지 말고 하고 있는 일에 집중하세요.

     

    14) 울퉁불퉁한 길에서 차를 운전하는 꿈

    비포장길이나 울퉁불퉁한 길에서 차를 운전하는 꿈은 지금의 생각과 행동이 올바른 길에서 어긋나 버린 상태를 나타냅니다. 또한 핸들 조작이 잘 되지 않는 꿈이라면 지금 일어나고 있는 문제의 원인은 당신의 능력 부족에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일단 지금의 내 방향이나 목표의 난이도를 체크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15) 고속도로를 운전하는 꿈

    고속도로를 쾌적하게 주행하는 꿈은 목적을 향해 스피디하게 진행되고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다만, 만약 운전에 공포를 느끼는 꿈이라면 당신은 조금 급한 삶을 살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현재의 진행속도를 조금만 낮추는 것을 검토합시다. 덧붙여서 고속도로에서 정체에 휘말리는 꿈은 앞길에는 많은 경쟁자가 들끓고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목적으로 가는 도중부터 난이도가 점점 높아질 것 같아요. 각오를 다지고 나아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16) 옆을 달리는 차에 추월당하는 꿈

     옆을 달리는 차에 추월당하는 꿈은 인간 관계의 문제에 말려드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예상치 못한 타이밍에 당신의 계획을 방해해 오는 사람이 나타날지도 모릅니다. 당분간은 주위의 사람에 대한 언동이나 행동에는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17) 프로 운전사가 되는 꿈

     당신이 프로 운전사가 되는 꿈은 변신의 희망입니다. 즉, 지루한 상황이나 변화를 요구하는 심정을 나타내고 있어요. 지금까지와는 다르게 살고 싶다고 당신의 마음이 호소하고 있습니다. 만약 하고 싶은 일이 확실히 정해져 있다면, 슬슬 행동에 옮겨야 할 때인지도 모르겠네요. 

     

    18) 무면허로 차를 운전하는 꿈

     무면허는 현실에서는 무서운 일입니다. 무면허 운전을 하는 꿈은 이상을 쫓다 보니 현실을 직시하지 못하는 면이 있다는 사인입니다. 무슨 일이든 자신을 가지는 것은 확실히 중요하지만, 과신은 신세를 망칠 우려도 있습니다. 좀 더 현실적으로 생각하라는 것과 자신의 판단에 책임을 가지라는 것을 심층 심리는 전하고 있습니다.

     

    19) 운전 중 차가 고장나는 꿈

     차가 고장나는 꿈은 몸상태가 변화한다는 전조입니다. 또는  일이나 인간 관계의 막힘 등 어떠한 문제가 찾아오는 전조입니다. 당신은 평소 강한 스트레스를 느끼고 있고 그 긴장감 때문에 몸과 마음에 무리가 가기 시작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만약 함께 차를 타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과의 관계성을 상징하는 경우도 생각할 수 있습니다.

    a. 타이어가 펑크나는 꿈

    타이어는 당신의 생활을 지탱하고 전진시켜 주는 존재의 상징입니다. 타이어가 고장 나거나 펑크가 나는 꿈은 당신의 하반신의 상태를 중심으로 한 하체의 컨디션 불량 혹은 평소 당신을 지지해 주고 있는 가까운 사람과의 문제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차에 함께 타고 있는 사람이 있는 경우 그 사람과의 사이에 문제를 안게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건강관리는 물론이고, 평소 신세를 지고 있는 사람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것도 잊지 말도록 합니다. 

     

    b. 차엔진 고장나는 꿈

    자동차의 엔진이 고장나 버리는 꿈은 당신이 추진하고 있는 계획의 중지나 정체를 암시합니다. 또한 자동차의 엔진은 인간의 몸으로 말하면, 심장 등의 동력 부분을 나타내기 때문에 심장 등 순환기계의 부진을 암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만약 몸 상태가 좋지 않다고 느끼고 있는 경우에는 일단 병원에서 검사를 받는 편이 좋을지도 모릅니다. 

     

    c. 차 시동이 잘 안 걸리는 꿈

     엔진이 잘 걸리지 않는 꿈은 체력이나 의욕의 저하를 나타내는 경우이지만, 매일매일의 스트레스와 긴장감으로 인해 에너지가 소모되어 버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편안한 휴양을 통해 심신안정을 가져야합니다.

     

    20) 주행 중 장애물을 만나는 꿈

     차를 가로막는 장애물과 맞닥뜨리는 꿈은 직장이나 가정에 어떤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는 암시입니다. 만약 차에 함께 타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과의 관계성이 악화될 우려도 있을 것입니다. 어쨌든, 주위 사람에게의 언동에는 부디 주의를 하도록 합시다. 

     

    21) 차를 도둑맞는 꿈

     차를 도난당하는 꿈은, 예상외의 지출이나 불이익을 당하는 암시입니다. 당분간은 돈을 너무 많이 쓰거나 불규칙한 생활을 고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 다른 사람이 무언가를 권해도 지금은 가급적 거절하는 것이 무난할 것입니다.

    - 다른 사람이 운전하는 차를 타는 꿈

    다른 누군가가 운전하는 차에 태워 주는 꿈에서 운전자는 당신을 이끌어 주는 보호자나 지원자의 표현입니다. 운전자인 인물의 지원을 받을 수 있음을 나타내는 한편, 인생에 대해서 약간 수동적인 자세인 것을 전하고 있습니다. 좋은 의미든 나쁜 의미든 지금의 당신은 운전자 인물의 영향 하에 있는 것 같습니다. 혹은 그 인물을 상징하는 것 같은 사건에 휘둘리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꿈은 운전기사가 누구냐에 따라서, 지금 당신이 처한 상황을 나타내고 있어요.

     

    1) 가족이나 가족이 운전하는 차를 타는 꿈

    아버지나 어머니 등 가족이나 가족이 운전하는 차를 타는 꿈은 그 사람에게 강한 영향을 받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어쩌면 당신은 마음속 어딘가에서 아직 그 인물에게 의지하고 있는 부분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슬슬 자립해야 할 시기가 다가오고 있다는 것을 꿈이 당신에게 알려주고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짚이는 게 있는 사람은 조심해요.

     

    2) 친구나 지인이 운전하는 차를 타는 꿈

    아는 사람이나 친구가 운전하는 차를 타는 꿈은 당신이 그 인물에게 도움을 받는 것입니다. 또는 교우 관계가 순조로운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당신도 평소의 감사를 표시함으로써 보다 양호한 관계를 유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부디 상대에게 너무 의지하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3) 좋아하는 사람이 운전하는 차를 타는 경우

     좋아하는 사람이 운전하는 차를 타는 꿈은 만약 당신이 조수석에 앉아 있다면 교제가 잘 되는 사인입니다. 아직 교제로 발전하지 않은 그의 차를 타는 꿈은 연애 성취의 암시일지도 모릅니다. 단, 만약 당신이 뒷좌석에 앉아 있다면, 아직도 둘의 관계는 거리가 있다는 겁니다. 서두르지 말고 차분히 관계를 따뜻하게 해 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4) 고인이 된 사람이 모는 차를 타는 경우

     운전자는 보호나 지원을 해주는 존재를 나타냅니다. 이 꿈은 당신이 지금도 돌아가신 분의 영향을 강하게 받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 사실을 깨달음으로써 현재 당신의 생활에 어떤 변화가 일어날지도 모릅니다. 또한 만약 돌아가신 분의 분위기나 발언이 어떠한 메시지를 전하고 있는 예지몽일 가능성도 있습니다. 

     

    5) 모르는 사람이 운전하는 차를 타는 꿈

     낯선 사람이 운전하는 차를 타는 꿈은 그 운전자의 태도는 당신의 내면이나 미래를 비추는 거울입니다. 느낌이 좋은 사람이 운전하고 있는 꿈이라면 운기가 좋은 사인입니다. 주변 사람의 도움을 받아 당신의 희망이 이루어질 가능성을 보여줍니다. 반대로 느낌이 나쁜 사람이 운전하고 있는 꿈이라면 운기가 정체되는 조짐입니다. 특히, 인간 관계의 트러블에는 요주의입니다.

     

    6) 차에 운전자가 없는 경우

     운전기사가 없는 차를 타는 꿈은 완전히 삶의 흐름에 몸을 맡기고 있는 상태를 나타냅니다. 좋게 말하면 내 삶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있다고 볼수 있고, 나쁘게 말하면 되는 대로 되라는 식으로 살고 있는것 같아요. 또한 당신이 지금 관여하고 있는 사건에 대한 책임을 모두 다른 사람에게 맡겨 버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꿈에 나온다는 것은 당신도 어쩌면 이대로는 안된다라는 생각이 마음의 어딘가에 있는지도 모릅니다.

     

    7) 누군가 운전하는 차를 좋아하는 사람과 둘이서 타는 꿈

     누군가가 운전하는 차에 좋아하는 사람과 당신이 타는 꿈은 지금의 연애가 애매한 상태에 놓여 있는걸 암시합니다. 당신은 좋아하는 사람과의 관계가 진전될 것이라는 기대를 하면서도 실제로 행동으로 옮기지 못하는 건지도 모릅니다. 그 때문에, 좀처럼 현실이 변하지 않는다는 것을 이 꿈은 전하고 있는 것입니다. 원한다면 당신부터 움직이기 시작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8) 올라탄 차가 출발할 수 없는 꿈

     올라탄 차가 언제까지나 출발할 수 없다면 주의가 필요해요. 이 꿈은 지금은 움직일 시기가 아니다라는 메시지입니다. 당신의 무의식적인 경고몽일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무언가를 계획하고 있다면, 그 계획은 재검토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