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친척의 꿈이 전하는 의미와 심리

꿈해몽 집현전 2015. 10. 12. 22:29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있어서 친척들과 만나는 것은 1년에 몇 번 정도 혹은 더 적을지도 모릅니다. 어렸을때 잘 놀아줬던 친척형, 누나랑도 어른이 됨에 따라 점점 소원해지는 법이죠. 그럼 그런 친척이 네 꿈에 나타난 거라면 거기에는 대체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이번에는 해몽에서 친척의 꿈의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 친척의 꿈의 기본적인 의미란?

     꿈에 나타나는 친척에게는 크게 다음 두 가지를 상징합니다.

    • 그 친척에 대한 개인적인 인상
    • 자신의 분신

     대부분의 경우 친척들의 꿈은 그 본인에 대해서 당신이 품고 있는 인상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좋은추억과 링크되는 친척은 좋은일들을 싫은 추억과 링크되는 친척은 나쁜 사건을 암시합니다. 또 꿈에 나타나는 친척입니다만 당신의 성격의 일면을 나타내는 존재, 말하자면 자신의 분신으로 등장하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 친척의 꿈 패턴별 의미

    1) 친척과 이야기하는 꿈

    친척들과 즐겁게 대화하는 꿈은 인간관계의 충실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접해보지 못한 사람들과의 연결이 앞으로 더욱 확산될 것 같습니다.

     

    2) 친척들과 밥먹는 꿈

     식사를 하는 꿈은 심신의 에너지가 충실하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친척들과 즐겁게 식사를 하는 꿈은 적극적인 행동으로 기회를 끌어당길 수 있는 암시입니다. 또 식사를 하는 꿈은 무언가를 얻고자 하는 욕구를 나타내기도 합니다. 특히 부유한 친척들과 식사를 하는 꿈은 그들이 가진 것 같은 풍요로움을 찾고 싶어하는 바로 당신 자신의 소망의 표현입니다.

     

    3) 친척과 싸우는 꿈

    친척들과 싸우는 꿈은 당신 자신의 성격의 싫은 부분을 넘어가고자 하는 사인입니다. 특히, 상대방이 이성인 경우에는 연애적인 과제를 극복하려고 하는 것이겠죠. 단, 사이가 나쁜 친척과 싸우는 꿈은 인간관계의 스트레스를 해소하려고 하는 마음의 표현입니다.

     

    4) 친척이 찾아오는 꿈

     평소에 만나지 않거나 멀리 사는 친척들이 당신을 갑자기 찾아오는 꿈은 어떤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친척의 모습과 한 말, 행동 등 특별히 인상에 남은 장면이 있다면 거기에 꿈이 전하고 싶은 것이 반영되어 있을 것입니다. 자주 꿈의 모습을 떠올려 보세요.

     

    5) 친척들이 모이는 꿈

     친척 일동이 모여 있는 꿈은 꿈의 상황이 포인트입니다. 결혼식 같은 경사 모임이라면 당신에게 좋은 소식이 있는 사인입니다. 반대로 장례식이나 제사 같은 모임이라면 인간관계의 트러블이나 불행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왜 친척들이 모여있는지 잘 모르는 꿈이라면 기본적으로는, 꿈이 밝으면 좋은 암시, 어두운 경우는 나쁜 암시로 해석합시다.

     

    6) 친척에게 기쁜 일이 있는 꿈

     친척에게 임신이나 출산등의 기쁨이 있는 꿈은 당신 자신에게 행운이 찾아오는 사인입니다. 운기 상승을 나타내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7) 친척에게 불행한 일이 있는 꿈

     이혼이나 파산, 입원 등 친척의 신상에 어떤 불행한 일이 있는 꿈은 대인관계의 트러블에 말려드는 기미가 보이는데요. 그 인물이 남자의 친척이라면 남자와의 트러블을, 여성의 친척이라면 여성과의 갈등을 암시합니다. 운기 저하를 나타내는 꿈이기 때문에 부디 조심하세요.

     

    8) 친척이 돌아가시는 꿈

     많은 경우 실제로 죽음을 예견하는 것은 아닙니다. 친척분께서 돌아가시는 꿈은 당신이 자신의 싫은 성격을 극복할 수 있는 암시입니다. 앞으로 운기도 상승해 갈 것으로 기대됩니다. 다만, 그 친척이 나이가 많거나 실제 입원 등을 하고 있는 경우 실제로 죽음의 예지몽일 가능성도 제로라고는 단언할 수 없습니다. 만약을 위해, 주의해 주세요.

     

    9) 돌아가신 친척이 꿈에 나오는 상황 

     돌아가신 친척이 꿈에 나오는 것은, 당신에게 어떤 메시지를 전해주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상대방이 온화한 표정이면 좋은 소식을 험악한 표정이면 나쁜 소식이나 경고를 나타냅니다. 특히나 상대방이 뭔가를 말해주는 꿈이라면 그 내용에는 중요한 의미가 담겨있겠죠. 잘 생각해 내고, 잊지 않는 사이에 기록해 두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