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의외일지도 모르지만 죽은 사람이 꿈에 나오는 것은 그렇게 드문 일은 아닌 것 같아요. 필자도 오래전에 할아버지를 잃었는데요. 아직도 꿈에 할아버지가 등장해요. 그것도 생전에 거기까지 할아버지와 친했던 것도 아닌데도 불구하고요. 좀 신기한 것 같기도 하고요. 그럼 왜 우리는 죽은 사람의 꿈을 꾸는 걸까요? 또 그 꿈이 의미하는 바는 무엇입니까? 이번에는 죽은 사람이 꿈에 나오는 의미와 패턴별 꿈의 암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 죽은 사람이 꿈에 나오는 뜻이란?

     죽은 사람의 꿈의 다수는 당신에게 중요한 메시지를 전해주는 꿈입니다. 그것은 앞날이 밝음을 알리는 길몽인 경우도 있고 어떠한 위험을 경고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물론 죽은 사람의 꿈입니다만 그 고인을 그리워하는 마음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단, 육친이나 연인, 친구 등 생전에 당신과 특별히 관계가 깊은 인물이 꿈에 나온다면, 어떤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 같습니다. 꿈을 해석하는 포인트는 대화 내용, 죽은 사람의 표정, 꿈 전체의 분위기 등 이 세 가지를 주목하세요.

     

    - 죽은 사람이 나오는 꿈 유형별 암시

    1) 돌아가신 육친이 나오는 꿈 

     돌아가신 아버지, 어머니, 형제 등 육친이 나타나는 꿈입니다. 이 꿈의 내용은 당신의 상황을 호전시키기 위한 힌트를 주기위해 전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그 사람이 웃거나 대화가 활기를 띠고 있다면 특히 그 의미는 강해질 것입니다. 대화 내용이나, 꿈에서 인상에 남았던 장면에 당신에게 중요한 힌트가 될 수 있습니다. 잊어버리기 전에 떠올려 봅시다. 

     

    2) 돌아가신 조부모 꿈

     조부모의 꿈은 현재의 상황에 대한 힌트를 주기도 하지만, 어느쪽인가 하면, 당신에 대한 주의나 경고를 나타내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특히 조부모님이 엄한 표정을 지으셨다면, 중요한 경고를 한 사인입니다. 당신의 언동이나 사고방식에, 뭔가 고쳐야 할 점이 있음을 보여줍니다.

     

    3) 돌아가신 친척의 꿈

     돌아가신 친척의 꿈도 그 고인이 생전에 당신과의 관계성이 가까웠다면 육친의 꿈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중요한 메시지를 전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상대방의 대화내용이나 표정을 잘 떠올려 보세요.

     

    4) 죽은 친구의 꿈

    죽은 친구가 나타나는 꿈은 생전에 당신과의 관계가 깊은 인물이라면, 육친의 꿈처럼 당신에게 어떤 메시지를 전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다만, 거기까지의 관계가 아니었던 사람이라면, 당시의 추억을 그리워하는 마음을 나타낸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5) 죽은 사람이 다시 살아나는 꿈

     죽은 사람이 살아나는 꿈은, 끝났다고 생각했던 사건의 부활을 전조하고 있습니다. 포기했던 꿈이나 목표나, 때마침 끝났을 사랑의 부활을 알리는 것도. 조만간 당신에게 깜짝 놀랄만한 일입니다만 좋은소식이 날아들지도 몰라요.

     

    6) 죽은 사람이 또 죽는 꿈

     이미 죽은 사람의 장례식의 꿈을 꾸는 등 꿈속에서 죽음을 맞이하는 이미지를 보는 것은 당신의 정신적 성장의 표현입니다. 당신은 그 인물이 죽은 후에도 다양한 영향을 받았던 것 같습니다. 단지 당신의 정신적 성장에 따라 고인의 영향에서 졸업하는 시기가 왔음을 이 꿈은 보여줍니다. 결코 부정적인 꿈이 아니라 당신의 새로운 단계를 의미하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7) 죽은 사람으로부터 선물을 받는 꿈

    당신의 운기 상승을 알리는 길몽입니다. 죽은 사람이 준 선물은 실제로 당신이 선물을 받게 될 암시입니다. 그 선물은 재산을 얻을 수 있고 새로운 재능을 발견하는 것 등 여러 가지 행운을 나타내는 것 같아요. 

     

    8) 죽은 사람이 웃는 꿈

     죽은 사람이 웃고 있는것 또는 웃는 얼굴로 나타나는 꿈은 당신에게 좋은 소식이 전해지는 싸인이에요. 조만간 기쁜 일이 생길지도 몰라요. 즐겁게 기다립시다.

     

    9) 죽은 사람이 우는 꿈

     죽은 사람이 눈물을 흘리는 꿈은 재난이 닥칠 수도 있습니다. 또 몸 상태가 나빠진다는 의미를 포함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컨디션 관리에 충분히 주의합시다.

     

    10) 죽은 사람에게 혼나는 꿈

     죽은 사람에게 엄한 어조로 혼나는 꿈은 당신 안에 고쳐야 할 부분이 있음을 경고하고 있습니다. 만약 상대방의 발언이 인상에 남는 경우에는 그 내용에도 주목합시다.

     

    11) 죽은 사람과 이야기하는 꿈

    기본적으로 죽은 사람과 대화를 하는 꿈은 일이 순조롭게 진행되게 될 암시입니다. 일이나 공부같은것 때문에, 예상외의 성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적극적인 행동이 또 다른 성과로 이어질 것입니다. 

     

     

    12) 죽은 사람과 식사하는 꿈

    죽은 사람과 식사를 하는 꿈은 어떤 불길함을 나타내는 등 별로 좋은 의미를 가지지 않아요. 당신이 병을 앓고 있거나

    건강이 좋지 않을 경우 특히 그 의미가 강해지기 때문에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13) 반복해서 최근 사망한 사람의 꿈만 꾸는 경우

     그 사람이 죽은 사실을 받아 들이고자 하는 마음의 작용의 표현입니다. 꿈은 때때로 당신의 상처를 치유해주는 의사 같은 존재이기도 합니다. 그 인물이 꿈에 자연스러운 모습으로 나타나 있습니다면 당신이 쇼크상태에서 벗어나 현실을 긍정적으로 받아들이기 시작하는 것을 보여줍니다.

     

    14) 죽은 개가 나오는 꿈

    죽은 애완견이 꿈에 나타나는 것은 육친의 꿈과 마찬가지로 당신의 현재 상황이 호전되는 것을 알리는 꿈입니다. 당신과 애완동물과의 마음의 연결이 낳은 멋진 길몽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