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인파의 꿈이 나타내는 의미 10선

꿈해몽 집현전 2020. 9. 11. 02:00















많은 사람이 북적거리는 인파에요. 가끔은 사람들 사이를 걷는 것도 힘들지 않지만, 매일 일이 되면 그것만으로 스트레스가 되어 버릴 것 같네요. 그럼, 그런 사람들의 혼잡을 당신이 꿈속에서 보았다면 거기에는 대체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이번 시간에는 많은 사람들이 찾는 꿈의 의미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 해몽에서 인파의 꿈이 나타내는 의미란?

    해몽에서 인파는 크게 다음 두 가지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 일반 대중
    • 심리적인 혼란

     꿈에 등장하는 사람들의 무리는 세상 일반의 상징입니다. 세속적인 사고방식이나 견해, 혹은 세상과 당신과의 관계방식 등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사람이 붐비는 것은 시끄럽고 어수선하기 때문에 심리적인 혼란을 상징하기도 합니다. 눈앞의 현상에 마음의 정리가 되지 않거나, 무언가의 압박에 노출되어 있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 인파 꿈의 패턴별 의미

    1) 사람들 사이를 잘 빠져나온 꿈

    사람들 사이를 헤치며 걸으며 빠져나갈 수 있는 꿈은 당신이 세상 밖으로 빠져나갈 것임을 암시합니다. 일이나 공부로 당신의 능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혹은 좋은 아이디어가 떠오르는 등, 좋은 흐름이 찾아올 기미입니다. 모처럼의 기회이기 때문에, 꼭 적극적인 행동을 유의하도록 합시다. 

     

    2) 혼잡을 벗어난 곳에서 꾸는 꿈

    사람들 사이를 벗어나 홀로 있는 꿈은 세상과 거리를 두고 싶은 심리를 나타냅니다. 당신에게는 세상에 물들고 싶지 않다라고 하는 높은 뜻이나 누가 무엇을 말하든 지켜내고 싶은 가치관이 있는 것 같습니다. 다만, 잘못하면 그것들은 집단으로부터의 고립화를 초래할 우려도 있습니다. 개성은 매우 중요하지만 특별히 의식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그 사람에게서 우러나오는 것이 진정한 개성입니다. 남들과 다른 것에 너무 집착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할지도 모릅니다.

     

    3) 사람들 틈에 튀는 인물이 있는 꿈

    사람들 틈에서 유난히 눈에 띄는 인물을 발견하는 것은 주위에서 특별대우를 받고 싶은 욕망의 표현입니다. 반대로 말하면, 지금의 환경에서 소외감을 느끼고 있거나 정당한 평가를 받고 있지 않은 것에 분노를 느끼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불만을 쌓아 두어도 아마 현상은 변하지 않을 것입니다. 현상을 바꾸기 위해 뭔가 새로운 액션을 일으킬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4) 사람들 틈에 끼어드는 꿈

    사람들 틈에 끼어드는 꿈은 무언가를 인정하고 싶지않거나 혹은 무언가로부터 도망치고 싶은 심리의 표현입니다. 그리고 이 꿈은 그런 현실과 향할 필요가 있다는 것을 전하고 있는 것입니다. 혹은 가까운 장래에 마주하게 될 날이 올 것을 암시하고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쨌든 도망만 다니고 있는 것만으로는 아무것도 해결이 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각오를 다지고 현실을 마주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5) 사람들 틈에 휩쓸려 들어가는 꿈

     붐비는 인파에 휩싸여 꼼짝 못하는 꿈은 심리적으로 혼란스러운 사건을 알려줍니다. 그 결과 나 자신을 잃어버릴 우려도 있어요. 마음가짐에 따라 승부는 결정됩니다. 어떤 상황이 되든 간에 자신을 냉정하고 객관적으로 보도록 합시다.

     

    6) 사람들 틈에서 주목받는 꿈

    인파 속에서 많은 사람에게 주목을 받는 꿈은 자기 현시욕의 고조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주위의 사람이나 세상에 자신을 인정해 주었으면 하는 소망이 직접적으로 나타난 꿈이라고 말할 수 있겠지요. 반대로 말하면, 현실은 아직도 그런 상황이 되려면 시간이 걸린다는 것을 전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의미로 많은 사람들로부터의 비판에 노출되는 암시가 될 수도 있습니다. 뭔가 행동을 일으키기 전에 차분히 생각하는 시간을 갖도록 합시다. 

     

    7) 인파를 선도하는 꿈

     사람이 붐비는 틈을 당신이 앞장서서 이끄는 꿈은 리더처럼 행동하고 싶은 욕망의 표현입니다. 말하자면 당신의 강한 야심을 반영하고 있어요. 사람들을 잘 이끌 수 있다면 그 야심이 실현될 가망이 있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다만, 사람들이 당신의 말을 따르지 않는다면 현 시점의 능력 부족을 암시합니다. 

     

    8) 사람들 틈에서 깨지는 꿈

    사람들 틈바구니에서 함께 있는 사람과 떨어져 버리거나 인파 속에서 누군가를 찾는 꿈은 생각지도 못한곳에서 당신이 고립되어 있을 수 있는데요. 그 원인은 아무래도 당신의 이기적인 행동에 있는 것 같습니다. 깨닫지 못하는 사이에 상대방의 심정을 나쁘게 만들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부디 조심합시다.

     

    9) 사람들 틈에 덮쳐져 있는 꿈

    인파가 덮치거나 혹은 많은 사람들로부터 비난받는 꿈은 인간관계에서 심리적으로 내몰리는 사인입니다. 직장이나 학교 등 매일 관련된 사람들로부터의 배신, 부담감 등에 의해 감정적인 소모가 큰것 같아요. 어쨌든 방치는 금물이입니다. 무슨 일이든 빨리 대처하는 것이 사태 악화를 막는 열쇠가 될 것 같습니다.

     

    10) 사람들 틈에 벌거벗는 꿈

     사람들 틈에서 벌거벗고 있는 꿈은 부끄러움을 느끼느냐가 꿈을 해석하는 포인트입니다. 만약 당신이 부끄러운 생각을 느끼는 꿈이라면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드러내는 것을 주저하고 있는 싸인입니다. 아무래도 자기 자신에 대해 자신을 가지고 있지 않은 것이 그 원인인 것 같습니다. 만약 알몸으로 있는 것에 부끄러움을 느끼지 않는다면, 그것은 당신의 무신경함에 대한 경고일지도 모릅니다. 깨닫지 못하는 사이에 부끄러운 행동을 하고 있을 우려가 있을 것입니다. 이제 한 번 자신의 평소 행동을 되돌아 보는 시간을 갖도록 합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