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습격당하는 꿈 패턴 다른 의미

꿈해몽 집현전 2020. 9. 11. 04:00















비록 꿈속에서 일어난 일일지라도 습격당하는 기분 따위 맛보고 싶지 않을겁니다. 왠지 잠이 많이 깨는 것 같아요. 다만 이런 꿈은 당신을 지키기 위한 심층 심리가 보여주는 것입니다. 습격당하는 꿈을 꿨다는 것은 심층 심리는 도대체 당신에게 무엇을 알리고 있는 걸까요? 이번에는 해몽에서 무언가에 습격당하는 꿈의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 해몽으로 습격당하는 꿈의 의미란?

     무언가에 습격당하는 꿈 또는 습격당할 수 있는 꿈은 기본적으로 다음 3가지를 상징합니다.

    • 고뇌
    • 압박감
    • 강한 불안과 공포심

    습격당하는 꿈은 당신이 고뇌하는 상태를 나타냅니다. 과거사건이나 지금 안고 있는 문제에 당신의 마음은 사로잡혀 있는지도 모릅니다. 아니면 구체적으로 무언가의 강한 압박에 노출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 심리적인 압박감이 꿈속에서 어떤 모습을 빌려  당신이 덮치고 있다고 할 수 있겠지요. 또 습격당하는 꿈은 현재, 미래에 대한 강한 불안과 공포심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냉정하게 생각하면 있을 수 없는 일이라도 현실로 일어나면 어쩌나하고 당신이 제정신이 아닐수도 있습니다.

     

    - 사람에게 습격당하는 꿈

    1) 아는 사람에게 습격당하는 꿈

    지인이나 친구들에게 습격당하는 꿈은 당신이 그 상대에 대해서 부담을 느끼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물론 부담이라고 해도 위압적인 것만은 아닙니다. 예를 들면, 당신에 대해서 큰 기대를 걸어주고 있는 등 상대방으로부터의 호의가 부담이 될 수도 있어서 현시점에 대해 충분히 생각할 필요가 있습니다. 과도한 압박은 마이너스로 작용하지만, 성장을 위해서는 적당한 압박감이 오히려 필요하다고도 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으로부터 불합리한 취급을 받고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 당신은 지금 또 다른 성장의 기회를 맞이하려고 하는 것인지도 모르겠네요.

     

    2) 남자친구가 습격당하는 꿈

     남자친구 또는 짝사랑하는 사람에게 습격당하는 꿈은 연애나 성적인 행위에 대한 압박감의 표현입니다. 상대에 대한 기대와 불안이 뒤섞인 복잡한 심정이 반영되어 있어요. 무리해서 서두르지 말고 안정적인 페이스로 걸어가는 것이 좋을지도 모르겠네요.

     

    3) 모르는 사람에게 습격당하는 꿈

      자기 자신의 격한 감정에 휩쓸릴 것 같은 당신의 불안한 심리상태의 표현입니다. 혼자서 대처하기 어려운 경우에는 누군가 신뢰할 수 있는 사람에게 협력을 부탁합시다.

     

    a. 칼을 든 남자에게 습격당할 뻔 한 꿈

     나이프는 여성에게 있어서 성적인 의미를 지닌 상징입니다. 당신이 칼을 든 남성에게 습격당할 수 있는 꿈은 성적인 행위나 남성에 대한 두려움을 나타냅니다. 다만, 그 공포심의 이면에는 좋아하는 남성으로부터의 접근법을 기대하는 마음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당신의 상황에 비추어 보고 꿈의 의미를 해석해 보세요.

     

    4) 부모님의 습격을 받는 꿈

     당신의 간섭으로부터 도망치려고, 몸부림치고 있는 상태를 암시합니다. 특히 아버지에게 습격당하는 꿈은 실제로 아버지를 위압적으로 느껴서 무섭다고 생각하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어머니의 습격을 받는 꿈은 어머니로부터의 속박에 시달리고 있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또, 실제 부모 이외의 인물과의 갈등이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찌됐든

    당신의 마음이 불편함을 느끼고 있는 사인입니다. 그리고 그 원인은 당신의 마음이 상대방으로부터 자립하지 못하고 있다는 것에 있을지도 모릅니다.

     

    - 동물에게 습격당하는 꿈

    동물들은 당신이 눈치채지 못하고 있는 본능적인 충동의 상징이에요. 말하자면, 당신의 본능의 분신으로서 꿈에 등장합니다. 동물에게 습격당하는 꿈은 자기자신의 본능적인 충동에 정신적으로 고통받고 있는 상태를 나타냅니다. 스스로 대처할 수 없을 것 같으면 신뢰할 수 있는 사람과 상담을 받는 등 외부의 협력을 의지하도록합시다.

     

    1) 맹수에게 습격당하는 꿈

     육식의 사나운 짐승은 권력이나 권위의 상징이죠. 맹수에게 습격당하는 꿈은 인간관계에 대한 트러블이 일어날 전조입니다. 특히 윗사람과의 사이에 문제를 안고 갈 우려가 있을 것 같습니다. 맹수는 성적 충동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성적인 충동이 당신을 움직이게 하려고 맹수의 모습을 빌려 꿈에 나타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아요. 빨리 대처해 두지 않으면, 너무 늦을 수도 있다는 것을 심층의 심리는 전하고 있을 것입니다. 

     

    2) 개한테 습격당하는 꿈

     해몽에서 개는 당신을 지탱해 주는 친근한 인간관계의 상징입니다. 개에게 습격당하는 꿈은 대인관계의 트러블에 대한 경고입니다. 또 기르는 개에게 습격당하는 꿈은 당신의 아랫사람에게 뜻하지 않은 배신을 당할 염려가 있을 것 같아요. 당분간은 자기 자신의 언동에 주의하는 등 주변의 인간관계는 평소보다 신경을 쓰도록 유의합시다.

     

    3) 새에게 습격당하는 꿈

    하늘에서 자유롭게 날아다니는 새는 기본적으로 자유와 창조성의 상징입니다. 또 큰 새나 육식을 하는 새는 당신의 가까운 인간관계를 상징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새에게 습격당하는 꿈은 가까운 시일내에 인간관계에 시달리게 되는 사인입니다. 꿈속에서 덮쳐오는 새는 당신이 하는 일에 일일이 참견하는 귀찮은 인물을 상징합니다. 현상을 타개하기 위해서는 당신이 방해를 해오는 상대에게 신념을 가지고 자신의 의사를 전할 수 있어야하는게 포인트가 될 것 같아요.

     

    4) 상어에게 습격당하는 꿈

     상어는 정신적 위기의 상징입니다. 상어에게 습격당하는 꿈은 정신적 스트레스가 한계에 가까워질 것 같은 사인입니다. 더 이상 참으면 몸에 해롭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시급히 환경을 바꾸는 등 스트레스의 원인에 대한 대처를 세웁시다.

     

    - 벌레에 물리는 꿈

     벌레는 부정적인 감정을 상징합니다. 벌레에 시달리는 이미지를 꾸는 꿈은 부정적인 감정이 심신에 나쁜 영향을 주고 있는 사인입니다. 질투, 원망, 불평불만 등입니다. 악감정이 당신의 마음이나 몸을 좀먹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다른 사람에 대한 부정적인 감정은 결국 자기 자신에게 불이익을 초래하기 마련입니다. 때로는 남의 일은 내버려두고, 자신이 해야할 일에 집중하는것이 필요할지도 모르겠네요.

     

    1) 거미에게 습격당하는 꿈입니다

     거미는 줄을 치고 먹이를 기다리는 습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당신을 모함하려는 존재의 상징이에요. 거미에게 습격당하는 꿈은 앞길에 잠재된 인간관계의 문제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당분간은 대인관계에 세심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달콤한 말을 건네는 인물이 있다면 경계를 게을리하지 않도록 합시다.

     

    2) 벌에 쏘이는 꿈

     벌에게 습격당하는 꿈은 인간관계에 있어서 마음의 통증을 암시하고 있어요. 남에게 배신을 받거나 또는 당신이 누군가를 배신해 버리는 등 원치 않는 일이 기다리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사람에게 배신을 당하는 것은 몰라도 사람을 속이거나 거짓말을 하는 것은 아무래도 양심이 아픈 법이에요. 자신만은 올바른 행동을 할 수 있도록 유의해야합니다. 또 벌집단이 습격하는 꿈은 자기중심적인 행동에 대한 경고의 의미가 있습니다. 벌의 집단은 팀워크의 상징입니다. 당신의 행동이 팀의 통합을 해치고 있을 우려가 있을 것 같습니다. 한번 직장이나 학교에서의 자신의 행동을 뒤돌아보는 시간을 가지면 좋겠습니다.

     

    - 기타 습격당하는 꿈에 관한 꿈

    1) 좀비에게 물리는 꿈

     좀비는 대인관계에 대한 불쾌감과 저항의 상징입니다. 좀비에게 물리는 꿈은 인간관계에서 매우 불쾌한 일을 겪게 되는 전조입니다. 또는 이미 당신이 어떤 불쾌감을 느끼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특히 여자가 보는 경우는 좀비의 꿈은 남성에 대한 혐오감의 표시이기도 합니다. 여자라면 이성관계에 어떤 문제를 일으킬 우려도 있기 때문에 충분한 주의가 필요해요.

     

    2) 습격당하는 꿈만 꾼다

     습격당하는 꿈을 반복해서 꾸는 것은 심리적인 트라우마의 표출일 가능성이 있는데요. 너무 같은 꿈이 계속된다면, 당신이 안고 있는 문제가 심각함을 말해줍니다.  

     

    3) 친구가 습격당하고 있는 꿈

     꿈에 나타나는 친구는 기본적으로 당신의 분신입니다. 꿈속에서 습격당하고 있는 것은 친구가 아니라 당신 자신이라고 해석할 수 있습니다. 친구가 무엇에 습격당했는지 아는것이 꿈을 해석하는 포인트가 될 것 같네요. 별로 좋은 기분이 드는 꿈은 아닐지도 모르지만 꿈의 광경을 다시 한 번 자세히 떠올려 봅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