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한마디로 '자식의 꿈'이라고 해도 당신 자신의 아들이나 딸이 꿈에 나타나는 경우는 모르는 아이를 꾸는 꿈과는 다른 해석이 됩니다. 물론 당신에게 있습니다 아이가 몇 살이 되든 아이는 아이입니다. 이 경우 아이의 꿈의 아이는 연령은 관계없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이번에는 그런 내 아들의 꿈, 딸의 꿈의 암시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 목차 -

     

     

     

    - 아들의 꿈, 딸의 꿈의 기본적인 의미란?

     먼저 각 꿈의 기본적인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a. 자식의 꿈이 상징하는 것

     아들의 꿈이 상징하는 것은 다음 세 가지입니다. 

    • 당신이 자아실현을 바라는 마음
    • 부모로서의 책임(기혼자의 경우)
    • 가정생활에의 불만이나 불안(기혼자의 경우)

     대부분의 사람들은 어른이 됨에 따라 자기를 알게 되고 하나씩 꿈을 포기해 가는 법입니다. 꿈을 포기하다니, 어린 시절에는 멋지지 않다고 생각이였습니다만, 필자도 30살이 넘어서 친구들이나 주위의 어른들을 보고있고, "꿈을 포기한다고 해서 나쁜것만은 아니지 않나?"라고 느끼게 되었습니다. 꿈은 이상이고, 삶은 현실입니다. 역시 경험을 쌓을수록 사람은 자신에 대해 깊이 알게 됩니다. 그 결과, 어린 시절의 꿈을 좇아가는 것이 반드시 자신에게 맞는 인생은 아니다.'라고 느끼는 것은 자연스러운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꿈에 나타나는 당신의 아들은 그런 당신의 마음속 깊은 곳에 있습니다. 어린 시절에 이루고 싶었던 꿈과 자아실현을 추구하는 마음을 상징합니다. 그것들은 당신이 지금까지의 인생에서 포기해 온 것의 존재를 의미하는 것입니다. 어떻게 보면 당신이 현실과 마주하고 지금의 인생을 힘껏 살고 있는 증거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현실적으로 당신에게 아들이 있다면 아들의 꿈은 부모로서의 책임을 나타내는 한편 그 책임을 다하기 위해 수반되는 불안을 나타내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b. 딸의 꿈이 상징하는 것

     해몽에서 딸의 꿈은 다음 네 가지를 상징합니다. 

    • 당신의 소망
    • 당신의 감수성
    • 지금의 부부관계(기혼자의 경우)
    • 젊었을 때의 아내(기혼자 남성의 경우)

     아들의 꿈과 미묘하게 다른 것은, 딸의 꿈은 당신의 현재 소망과 감수성을 나타내는 것입니다. 여자는 꿈속에서도 남자보다 더 현실적일 수 있습니다. 또 아들의 꿈이 부모의 책임을 나타내는데 반해서 딸의 꿈은 비록 당신에게 현실에 딸이 없어도 부부관계를 상징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 당신이 어머니라면 꿈에 나타난 딸과 같은 나이 때의 당신 자신의 모습을 상징하는 것으로 당신이 아버지일 경우에는 젊었을 때 아내의 모습의 이미지로 나타나 있기도 합니다.

     

    - 자신의 꿈, 딸의 꿈 9가지 패턴

     여기서는 아들의 꿈, 딸의 꿈에 대해 아래의 9가지 패턴을 살펴보겠습니다. 하나씩 설명해 드릴게요.

     

    1) 아들딸 혼내는 때리는 꿈

     이 꿈은, 실제로 당신에게 아이가 있는 경우에 볼 게 많은 것 같아요. 꿈은 단순하게 그 아이에 대해 주의할 필요가 있다는 마음의 표현입니다. 당신은 평소의 그 아이의 생활에 어떤 걱정이나 우려를 품고 있는 것 같습니다.  꿈에서 볼 때까지 신경쓰고 있을 정도니까, 빨리 전해버리는게 좋을 것 같아요. 물론, 전하는 방법은 생각할 필요가 있을지도 모릅니다만요.

    2) 아들딸이 매달리는 꿈

     모르는 아이가 매달리는 꿈처럼 당신의 몸에 아들이나 딸이 달라붙어 오는 꿈은 어떤 골칫거리가 날아드는 암시입니다. 컨디션 불량이나 인간관계의 트러블 등, 당신이 귀찮게 느끼는 사건이 바로 가까이에 다가오고 있는 것을 나타내는 요주의 꿈입니다. 

     

    3) 아들딸 표정이 어두운 꿈

    꿈속에서 어두운 표정이나 분위기의 아들, 또는 딸을 보면 주의가 필요합니다. 이 꿈은 그 아이의 몸에 어떤 문제가 생기는 암시입니다. 아이와 이미 떨어져 살고 있는 경우라면 일단 연락을 해서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4) 아들딸이 이쪽을 등지고 있는 꿈

    꿈속에서 아이가 당신에게 등을 돌리고 있는 장면이 인상에 남는 경우, 그 아이는 당신에게 뭔가 숨기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당신의 의식은 눈치채지 못할지도 모르지만, 심층심리(무의식)는 아이의 태도에 위화감을 기억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또는 표정이 어두운 꿈과 마찬가지로 그 아이의 몸에 어떤 안 좋은 일이 생기는 암시인 경우도 있습니다. 당분간은 아이의 상태를 걱정해 주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5) 아들딸이 어린아이로 돌아가고 있는 꿈

     해몽에서 실존인물이 어린 모습으로 돌아오는 꿈은 그 인물에게 핀치가 다가오고 있는 상태를 나타냅니다. 당신에게 아이가 있다면, 그 아이가 당신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태가 임박다는 암시입니다. 또는 이미 도움이 필요할때까지 몰려있는 상태를 나타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어쨌든 충분히 주의해 주세요.

    6) 아들이 죽는 꿈

     해몽에서 죽음은 재생을 나타내는 길몽을 표현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아들이 죽는 꿈에 대해서도 부모 입장에서는 굉장히 힘든 꿈일텐데요. 꿈의 의미는 '아들의 자립'을 나타냅니다. 당신의 아들이 성인으로 성장했음을 나타내는

    아주 좋은 암시이니 안심하세요. 

     

    7) 아들과 이야기하는 꿈

    만약 당신이 아들이 없다면, 존재하지 않을 아들과의 대화가 인상에 남는다면 심층 심리에서 온 메시지인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심층 심리는 꿈을 통해 당신에게 무언가를 전달하고자 합니다. 대화 내용을 자세히 생각해 보세요. 당신에게 있어서 소중한 깨달음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8) 딸이 아픈 꿈

    기혼자라고 하면, 딸이 병에 걸리는 꿈은 부부관계가 악화되는 암시인 경우가 있습니다. 서로 마음을 더 자주 통하게 하는 것이 꼭 필요한 시기일지도 모릅니다. 이번 기회에 평소 관계를 다시 한 번 살펴봅시다.

     

    9) 남의 아들·딸이 나타나는 꿈

    당신이 아는 사람의 아들이나 딸이 나타나는 꿈은 당신보다 젊은 남자나 여성에 대한 당신의 감정의 표현입니다. 타인의 아들의 꿈은 젊은 남성에 대한 감정표현, 타인의 딸인경우 젊은 여성에 대한 감정의 표현이라고해요. 당신이 평소에 느끼고 있는 감정을 직설적으로 나온 꿈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