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사람을 때리는 꿈 · 구타 꿈 해몽 15 선

꿈해몽 집현전 2020. 9. 10. 03:30















당신이 만약 사람을 때리거나 맞은 적이 있다고 해도 그 대부분이 어린 시절의 이야기라고 생각합니다. 어른이 되고나서 그것을 하면, 경찰서행이겠지요. 현실에서는 있을 수 없는 일이 일어나는 것이 꿈, 신기한 현상입니다. 때리는 꿈도 맞는 꿈도 해몽에서는 의외의 의미를 갖는 것 같습니다.

 

 

 

- 목차 -

     

     

     

    - 때리는 꿈, 맞는 꿈의 기본뜻은 무엇입니까?

     해몽에서는 누군가를 때리는 꿈, 누군가에게 맞는 꿈 이 두가지 꿈을 꾸었느냐에 따라 의미가 달라집니다. 먼저, 각각의 기본적인 의미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a. 때리는 꿈의 꿈의 의미란?

     당신이 사람을 때리는 꿈은 기본적으로 "상대에 대한 호의"를 상징하고 있습니다. 꿈에서 상대를 때리는 것은 "상대방에게 마음을 전하고 싶은 마음"을 해소하려는 마음의 작용의 표현입니다. 말하자면, 애정표현을 하고 있는 꿈입니다. 다만, 실제로 상대와의 관계가 진전하는지 어떤지는 다른 이야기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꿈은 소망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꿈의 상황과 현실과 같지 않은경우가 다수입니다.

     

    b. 맞는 꿈의 의미

     당신이 남에게 맞는 꿈은 기본적으로 상대방으로부터의 호의의 상징입니다. 상대와의 관계가 깊어지는 등, 인간 관계가 진전하는 전조입니다. 또 주위로부터의 협력이나 생각지도 못한 성공 등 기쁜 일이 날아드는 암시가 되는 일도 있습니다. 때리는 꿈에 비해 맞는 꿈은 현실의 사물이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기 시작한다는 의미가 강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 때리는 꿈 패턴별 해몽의 의미

    1) 모르는 사람을 때리는 꿈

     꿈에 나오는 모르는 사람은 당신의 분신입니다. 모르는 사람을 때리는 꿈은 자기 자신의 싫은 일면을 외면하고 싶은 마음을 나타냅니다. 다만, 외면하고 있는 것만으로는 아무런 해결도 되지 않는 것입니다. 자신과 더 맞서서 안 좋은 점을 개선해 나갈 필요가 있어요.

     

    2) 이성을 때리는 꿈

     꿈속에서 모르는 이성을 때리는 것은 당신이 좋아하는 사람에 대한 사랑이 넘친다는 사인입니다. 당신을 지금 짝사랑하는 사람이 있다면 사랑을 이루기 위한 마음의 준비는 충분하다고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또, 남자친구(또는 남편), 그녀(또는 아내)가 있는 사람에게 있어서는 당신으로부터 상대의 애정 표현입니다. 솔직한 마음으로 상대와 마주하면 보다 둘의 사이가 깊어질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부끄러워하지 말고 우선 평소의 감사한 마음을 상대에게 전해 봅시다. 틀림없이 멋진 전개가 기다리고 있을 거예요.

     

    3) 부모를 때리는 꿈

    당신이 부모를 때리는 꿈을 꿨다고 하는 것은 실제로 부모로부터의 간섭을 우울하게 느끼고 있는 경우가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부모 이외에도 당신의 주위에 있는 누군가를 가리키고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아버지를 때리는 꿈은 권위나 상식에 대한 저항을 입니다. 때리는 꿈은 보호와 속박에 대한 저항을 나타내는 의미가 강해집니다. 당신이 무엇에 대해 거부감을 느끼십니까? 현실 상황에 비추어 생각해 보세요.

     

    4) 싫어하는 사람을 때리는 꿈

     싫어하는 사람을 때리는 꿈은 상대에 대한 스트레스와 불만을 해소하려는 마음의 작용의 표현입니다. 또한 당신의 인내심이 한계에 가까워지고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과격한 행동을 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적당히 기분전환하는 것도 잊지 말고요.

     

    5) 주먹다짐의 꿈

     주먹다짐을 하는 꿈은 현실에서는 상대방과 상사상애의 상태를 나타냅니다. 특히 이성과 치고받는 꿈은 좋아하는 사람과의 사랑을 성취하는 사인입니다. 또는 연인과의 사이가 마치 사귀기 시작했을 무렵인 것처럼 불타오를지도 모릅니다. 이렇게 누군가와 치고 받는 꿈은 의외로 인간관계의 충실함을 나타내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군요.

     

    6) 머리를 때리는 꿈

     머리는 윗사람들의 상징입니다. 당신이 상대의 머리를 때리는 꿈을 꾸면, 윗사람과의 사이에 문제를 안게 될 우려가 있습니다. 특히 상사나 선생님의 머리를 때리는 꿈이라면 더욱 그 의미가 강해집니다. 짐작가는 인물이 있는 경우는 그 상대에게의 언동에는 조심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생각지도 못한 곳에서, 상대가 기분을 상하게 해 버릴지도 모릅니다.

     

    7) 무언가를 때리는 꿈

     사람이 아닌 무언가를 때리는 꿈은 당신 안에 갈 곳(또는 목표, 지향점)을 찾고 있는 에너지가 넘친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어쩌면 당신에게는 훨씬 더 대단한 힘이 잠들어 있는지도 모릅니다. 우선 눈앞에 있는 일에 전력을 다하는 것부터 시작해 봅시다. 어쩌면, 생각지도 못한 수확을 얻을 수 있을지도 몰라요.

     

    - 맞는 꿈 패턴별 의미

    1) 모르는 사람에게 맞는 꿈

     모르는 누군가에게 맞는 꿈은 뜻하지 않은 도움을 얻을 수 있는 사인입니다. 당신이 지금 힘쓰고 있는 일은 다른 사람의 협력에 의해 원활하게 진행됩니다. 행운의 사건이 날아드는 것을 나타내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2) 이성에게 맞는 꿈

     모르는 이성에게 맞는 꿈을 꾸면, 당신에게 호의를 가지고 있는 인물이 근처에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 짝사랑하는 사람에게 맞는 꿈은 사랑이 성취되는 사인일 수 있습니다. 어쨌든, 상대로부터의 접근이 있는 등 기쁜 전개를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또 남자친구(또는 남편), 여자친구(또는 아내)에게 맞는 꿈은 상대가 당신을 생각하는 마음이 강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당신이 사랑받고 있다는 것을 알리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3) 부모에게 맞는 꿈

     부모에게 맞는 꿈은 윗사람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사인입니다. 특히 아버지에게 맞는 꿈은 직장의 상사나 학교의 선생님등에서의 백업을 얻을 수 있는 의미가 강해집니다. 당신이 지금 하고 있는 일은 강력한 백업을 통해 잘 될 것 같습니다. 다만, 다른 의미로는 당신이 부모로부터의 애정을 요구하고 있는 상태를 나타내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어느 쪽의 의미에 해당하는지는 현실의 상황에 비추어 판단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4) 친구에게 맞고 있는 꿈

     친구에게 맞는 꿈은 상대방과의 거리감이 줄어드는 사인입니다. 그 인물은 앞으로 당신의 좋은 이해자가 되어 줄 것입니다. 꿈 속에서는 화가 났을지도 모릅니다만, 현실에서는 손을 잡고 협력하도록 유의해 주십시오.

     

    5) 상사한테 맞는 꿈

     직장 상사로부터 얻어맞는 꿈은 상대의 백업을 얻을 수 있다는 암시입니다. 그 상사의 보살핌을 받음으로써 당신이 출세의 길로 이어질 것 같습니다. 당신의 업무운 상승을 암시하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6) 머리를 맞는 꿈

     맞는 꿈의 대부분은 좋은 의미를 가지지만 만약 머리를 맞는 이미지를 봤다면 주의 할 필요가 있습니다. 당신이 지금의 지위를 잃는 등 사회적 입지를 위협받을 위험성을 암시합니다. 당분간은 주위에 대한 언동에는 지금까지 이상으로 배려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머리를 맞아 강한 통증을 느낀다면, 머리에 어떤 질환이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조금이라도 불안을 느끼면 병원을 방문하여 검사를 받아 둡시다.

     

    7) 매맞고 피가 흐르는 꿈

     해몽에서 피는 생명의 근원을 나타낸다는 점에서 에너지와 금전의 상징입니다. 맞는 꿈에서 피가 흐르는 장면이 인상적이라면 현 상태의 호전이나 금운 상승의 의미가 강해집니다. 특히 당신이 피투성이가 되는 꿈은 현재의 큰 호전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물론 피가 흐르는 장면 말고도 인상적인 장면이 있다면 그 의미도 포함해 꿈을 해석할 필요가 있습니다.

     

    8) 사람이 맞는 꿈

     모르는 사람은 당신의 분신으로서 꿈에 등장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낯선 사람이 맞는 꿈은 실제로는 당신 자신이 맞고 있는 꿈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는 당신이 맞는 꿈과 같이 생각지도 못한 행운이 오는 것을 나타내는 길몽이 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