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에 낯선 아이가 나오면 궁금하죠? 자신의 아이가 있는 사람이라면 몰라도, 아이가 없는 사람이라면 더 신경이 쓰일 것 같습니다. 아이는 아기보다 더 성장한 모습이기 때문에 아이의 꿈이 상징하는 의미 또한 다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자신의 아들이나 딸을 제외한 모르는 아이의 꿈의 의미에 대해서 소개해 드릴게요.

 

- 목차 -

     

    - 모르는 아이 꿈의 기본적인 의미란?

     모르는 아이의 꿈이 기본적으로 상징하는 것은 다음 7가지입니다.

    • 자기애의 고조
    • 예측 불가능한 사건
    • 미숙함
    • 번거로움
    • 귀여움
    • 순진함
    • 순수함 

     꿈에 나오는 모르는 아이는 흔히 '아이다움(내 친구답다의 다움입니다)'이라고 일컬어지는 요소가 있는데요. 당신의 현실에 어떤 악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 같아요. 심층 심리가 아이의 모습을 빌려 당신 안에 남아있는 어린 것에 대해 경고를 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단지 아이의 좋은 점으로서 귀여움이나 순수함, 순진함을 상징하는 경우도 있고 아이의 꿈의 해석은 다양합니다.

     

    - 모르는 아이의 꿈이 암시하는 의미와 패턴

    자, 지금부터는 아이의 꿈의 상황별 의미를 소개하겠습니다.

    1) 아이들과 함께 놀고 있는 꿈

    당신 아이들과 함께 노는 꿈은 꿈을 꾸고 당신이 어떤 기분이 되어 있는지가 중요해요. 만약 즐겁고 행복한 기분으로 놀고 있다면, 당신은 아이같은 순수함과 천진함을 되찾고 현실에 행복을 느낄만한 일들이 찾아오는 전조입니다. 다만 아이와 마지못해 놀고 있는 꿈은 당신이 성가시게 느끼는 일들이 조만간 일어날 가능성을 보여줍니다. 그 일로 인해 더욱 당신은 강한 스트레스를 느끼게 되는 것 같습니다.

     

    2) 아이가 울고 있는 꿈

     꿈에서 아이가 울고 있다면 당신의 피로감이나 스트레스가 쌓여있을 때 꾸는 경고몽입니다. 더 이상 무리를 하는 것은 심신에 강한 부담을 줄 우려가 있습니다. 그렇게 되기 전에, 당신의 현재 상황에 제동을 걸려고 심층 심리가 경고를 하고 있는 꿈입니다. 

     

    3) 아이가 혼나고 있는 꿈

    이 경우 꿈속에서 꾸중을 듣고 있는 아이는 당신 자신입니다. 자신의 미숙함을 외면하고 싶은 심리를 표현하고 있습니다. 심층 심리는 당신에게 자신의 미숙함을 마주보고 있음을 알려주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4) 건강하고 활발한 아이의 꿈

     아이들이 건강하고 활발하게 행동하는 꿈은 길몽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당신 안에 있는 어린 시절과 같은 호기심과 천진함이 나타난 꿈입니다. 직감을 믿고 행동하는 것으로 매사가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는 것을 나타냅니다. 

     

    5) 주변에서 많은 아이들이 놀고 있는 꿈

     당신의 주위에서 많은 아이들이 놀고 있는 꿈은 길몽이라고 불리며, 특히 연애면에서의 행운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당신이 사랑으로 가득한 삶을 살 수 있다는 암시입니다. 

     

    6) 자는 아이를 꾸는 꿈

    아이가 자고 있는 꿈은 당신이 귀찮게 생각했던 문제가 종식되고 일이 순조롭게 성과를 거두는 암시입니다. 뜻하지 않은 행운을 얻기도 합니다. 또, 자고 있는 아이의 수가 많을수록 그 성과는 더 커질 것 같아요. 

     

    7) 아이에게 바보 취급당하는 꿈

     아이들이 바보취급을 하는 꿈은 역몽이라고 해서 현실의 당신이 주위에서 평가를 받을 수 있는 암시가 됩니다. 지금까지의 당신의 노력이 인정되어 당신 주가가 급상승할 것 같아요.

     

    8) 아이의 목소리가 들리는 꿈

     꿈속에서 들리는 아이의 목소리가 인상에 남는 꿈은 예지적인의미가 강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당신에게 앞으로 일어날 일을 알려주는 심층 심리에서 온 메시지라고 생각됩니다. 아이의 말을 잘 생각해 보세요.

     

    9) 애인과 있는 꿈에 모르는 아이가 나타난다

    지금 사귀고 있는 카레나 여자친구와 함께 있는 꿈에 모르는 아이가 나타나는 것은 두 사람의 관계성이 미숙한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둘 사이는 미숙하고 유리알같이 예민합니다. 다만, 처음 사귈 무렵의 신선한 마음은 언제까지나 간직하고 싶은 법입니다. 관계가 서먹서먹하다면 관계개선을 위해 노력해야하는 시기입니다.

     

    10) 아이가 바다나 수영장에 들어간다

     당신이 여성인 경우 아이들이 바다나 수영장에 들어가는 꿈을 꾸는 것은 출산을 암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미 임신중이어서 출산을 앞둔 사람은 물론 향후 임신을 예측하는 의미도 있는 것 같습니다. 

     

    11) 아이가 끈질기게 달라붙어 오는 꿈 

     아이가 끈질기게 달라붙는 꿈은 당신이 성가신 문제에 골머리를 앓을 암시입니다. 또, 질병이나 컨디션 불량의 전조가 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컨디션 관리에 충분히 주의하시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12) 아이를 껴안는 꿈

     아이를 껴안는 꿈을 꾸면 주의가 필요해요. 이 경우에 어린이는 손이 많이 가는 문제를 상징합니다. 당신이 수고스러운

    인간관계의 트러블이 다가오고 있는 전조입니다. 잠시 대인관계에 대해서는 자신의 언동에 주의하도록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13) 아이가 사고를 당하는 꿈

     모르는 어린이가 사고를 당하는 꿈은 심층 심리로부터의 경고몽입니다. 이 경우의 어린이는 당신 자신을 나타냅니다. 당신의 안에 있는 정신적인 미숙이지만 당신의 성장을 방해하고 있습니다는 암시입니다. 지금까지의 자신을 고칠 필요가 있다고 심층심리가 경고하고 있는 꿈입니다. 또 모르는 아이가 병에 걸리는 꿈도 같은 의미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14) 자신이 아이가 되어있는 꿈

    당신 자신이 아이가 되어있는 꿈은 당신이 현실 도피하고 싶은 마음의 표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어린 시절처럼 자유스러웠던 시절을 그리워하는 마음이 얼굴을 내밀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당신의 의식이 눈앞의 현실이 아니라 과거를 향하고 있는 것으로 보아 운세의 저하도 나타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마음을 돌릴 필요가 있습니다. 당분간은 일의 속도를 떨어뜨려 보세요. 또는 휴가를 여유롭게 만끽하는 등 재충전하도록 해보면 좋을 것 같아요.

     

    15) 잘 아는 인물이 자녀가 되어 있는 꿈

    당신이 잘 아는 인물이 아이의 모습으로 꿈에 나타나는 것은 그 인물의 운기가 저하되고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그 인물이 누군가의 손을 빌려야 할 정도로, 약해질 상황에 빠질 암시입니다.

     

    16) 못생긴 아이를 꾸는 꿈

     불쾌한 아이, 못생겼다고 생각하는 아이가 나타나는 꿈은 당신에게 질병이 다가오고 있는 전조입니다. 뜻하지 않은 어려움과 조우하는 암시적인 경우도 있습니다. 요즘 몸이 좋지 않다고 느끼고 있을 때 이 꿈을 꾸면 주의가 필요해요.

     

    17) 아이가 죽는 꿈

     해몽에서 죽음은 재생이나 극복을 의미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이가 죽는 꿈은 별로 꾸고싶지 않다고 생각하지만, 사실 당신이 자신의 미숙함을 극복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또는 이제 막 그것을 극복하려는 상태인데 꿈에 반영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별로 기분 좋은 꿈은 아니지만 당신이 또 한 걸음 성장하여 상황이 호전되는 의미로서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도록 합시다.

     

    18) 아는 아이가 나타나는 꿈

     꿈에 당신이 잘 아는 아이가 나타날 경우, 그 아이에 대해서 당신이 가지고 있는 인상이지만 지금 당신을 일보 전진시키기 위해 필요한 것을 가르쳐 줄 것입니다. 심층심리가 당신을 성장시키기 위해 꿈을 통해 조언을 해준다고 할 수 있습니다. 

     

    19) 동물이 인간 자식으로 변화하는 꿈

     귀여운 작은 동물이지만, 인간의 자녀로 변화하는 그런 꿈은 당신의 상황이 호전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또는 어떤 기쁜 일이 일어날 수도 있다는 암시의 경우도 있습니다. 정말 신기한 꿈이지만 이 꿈은 길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