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해몽에서는 특정 색이 인상적인 꿈을 꾸었을 경우, 그 색의 의미에 가장 중요한 메시지가 담겨 있습니다. 특히 하얀색이 인상적인 꿈은 길몽이 많다고 하는데, 꿈의 상황에 따라서는 주의가 필요한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하얀색이 인상적인 꿈의 의미에 대해서, 그 기본 의미와 흰색 꿈의 예를 소개합니다.

 

 

 

- 목차 -

     

     

     

    하얀색이 인상에 남는 꿈의 기본적인 의미는?

     해몽에서 흰색이 가지는 의미에는 다음과 같은 것이 있습니다.

    a. 밝은·기분 좋은 꿈의 경우

    •  소망성취, 헌신, 환생, 모성, 정화, 지혜, 순결

    b. 어두운·불쾌한 꿈의 경우

    •  결벽, 무관심, 무관심, 정체, 슬픔, 외로움, 죽음, 질병

     특정 색깔의 꿈을 해석하는 포인트는 꿈을 꾸었을 때 받은 인상입니다. 밝은·기분 좋은 인상을 받았는지, 아니면 어둡고 불쾌한 인상을 받았는지 먼저 떠올려봅시다.

     

     

    - 하얀색의 꿈의 패턴

    1) 흰뱀 꿈

    신성한 분위기의 흰 뱀이 나오는 꿈은 당신에게 큰 금운이 올 암시입니다. 예상외의 수입이 좋은 것을 나타내는 대길몽일 수도 있습니다. 또 예로부터 흰 뱀은 신의 사자라고도 불리는 것으로 보아 흰 뱀의 꿈이 당신에게 소중한 메시지를 전해주고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흰 뱀이 나타나기 전후의 꿈의 모습도 잘 생각해 봅시다. 다만, 흰 뱀을 보고 부정적인 인상을 받았다면, 몸 상태가 좋지 않거나 병의 사인입니다. 만약 요즘 몸이 좋지 않다면, 편안한 휴식을 취합시다. 경우에 따라서는 병원에서 검사를 받는 것도 생각해 보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1) 하얀 구렁이의 꿈

    꿈에 나오는 큰 뱀은 큰 금운 상승의 암시입니다. 흰 구렁이는 큰 재산을 얻는다는 징조인지도 몰라요. 복권을 산다면 지금이 기회일지도 몰라요. 

     

    2) 하얀 고양이의 꿈

     고양이는 여성의 상징입니다. 꿈에 나타나는 하얀 고양이는 남성에게 있어서, 매력적인 여성의 상징입니다. 하얗고 귀여운 고양이가 나오는 꿈은 멋진 사랑의 암시일 수 있어요. 흰고양이는 여성에게 있어서 사랑이나 일의 라이벌을 나타내는 것도 있습니다. 만약 하얀 고양이를 보고 싫은 느낌이 드는 꿈이라면 당신에게 있어서 간과할 수 없는 여성의 등장을 알리고 있습니다.

     

    a. 하얀 새끼 고양이의 꿈

     아기 고양이는 남자에게 있어서, 귀여움을 가진 여성의 상징입니다. 하얀 새끼 고양이의 꿈은 여성관계에 주의하세요. 심층 심리에서 나온 메시지일 수도 있습니다. 또 여자들에게 있어 새끼 고양이의 꿈은 새로운 사랑의 시작을 알리는 꿈입니다. 단, 동시에 조급히 서두르는 것은 금물이라는 의미도 있습니다. 귀여운 하얀 새끼 고양이의 꿈을 꾸면 차분한 페이스로 사랑을 키우기 위해 노력하는 편이 좋을 것 같아요. 

     

    3) 하얀 개의 꿈

    사람에게 충실한 개는 해몽에서는 지원자의 상징입니다. 하얀 개는 강력한 지원자의 등장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또는 마치 큰 힘의 도움을 받는 것처럼 일이 순조롭게 진행된다는 싸인의 경우도 있습니다. 어찌됐든 행운이 찾아오는 것을 알리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a. 하얀 큰 개의 꿈

     여성에게 있어서, 큰 개는 의지하는 남성의 상징입니다. 하얀 큰 개가 나타나는 꿈은 의지할 수 있는 이상적인 파트너의 등장을 알리고 있습니다. 당신의 충실한 사랑을 의미하는 행운의 꿈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4) 하얀새의 꿈

    새는 자유와 창조성의 상징입니다. 꿈속의 메신저이기도 합니다. 하얀 새는 당신의 운기 상승의 암시입니다. 상당히 나쁜 인상의 꿈이 아닌 한, 행운이 찾아오는 것을 알리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5) 하얀곰의 꿈

    곰은 모성의 상징입니다. 하얀 곰이 나타나는 꿈은 여성에게는 임신의 전조입니다. 또 임산부에게는 순산의 암시이기도 합니다. 남성에 있어서는 애인이나 부인에게 기쁜 일이 있는 소식이 되는 길몽입니다.

     

    6) 하얀 말의 꿈

     흰 말은 연애운과 재운의 상징입니다. 하얀 말이 나오는 꿈은 멋진 사랑이 싹트는 사인입니다. 또한 수입 상승의 암시이기도 하다는 점에서 일도 순조롭게 진행되는 것 같아요. 특히 하얀 말을 타는 꿈은 좋아하는 사람과 두 생각이 될 수 있는 암시일지도 모릅니다. 정말로 일이 최고인 상태를 나타냅니다. 길몽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7) 하얀 용의 꿈

     공상 속의 동물인 용은 인지를 초월한 힘이나 에너지의 상징입니다. 그 중에서도 흰 용은 번영의 심벌이라 불리며, 당신의 안에 잠든 재능이나 가능성이 크게 열린다는 암시입니다. 다만, 그와 동시에 뭔가를 희생하게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큰 성공을 위해서 당신에게는 그에 상응하는 희생이 요구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8) 하얀 꽃의 꿈

    꿈에 나오는 꽃의 상태는기본적으로 운기 상태를 상징합니다. 하얀 꽃이 나오는 꿈은 더러움이 없는 깨끗한 것을 원하는 마음의 표현입니다. 어쩌면 당신은 자신이 깨끗한 행동을 할 수 있는지, 불안해 하는 건지도 몰라요. 다만 완전 청결함은 이상적이죠. 현실의 사회에서는 너무 자기 자신에게 완벽함을 추구하지 않나? 생각되네요. 또 하얀 꽃을 누군가에게 바치는 이미지를 보는 것은 그 사람의 죽음을 전조하고 있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9) 흰 옷의 꿈

     순백의 웨딩드레스가 있듯이 흰 옷은 순결함의 상징입니다. 여성에게 있어서 하얀 옷을 입는 꿈은 결혼의 가능성이 있을 것 같아요. 흰옷을 벗는 꿈은 순결을 버린다는 뜻도 있습니다. 단, 하얀 꽃과 마찬가지로 흰 옷의 꿈도 사람 죽음의 전조가 되는 경우가 있는 것 같습니다. 누군가가 소복을 입고 있는 꿈은 그 인물이 사경을 헤매는다는 암시일 수 있어요. 꿈 전체의 분위기도 감안해 신중하게 꿈의 의미를 해석할 필요가 있겠죠.

     

    10) 하얀 드레스의 꿈

    꿈속의 드레스는 자기주장의 상징입니다. 당신이 하얀 드레스를 입는 꿈은 주위에 스스로의 순결함이나 결백을 증명하고 싶다는 마음의 표현이죠. 반대로 말하면, 당신에게는 뭔가 꺼림칙한 일이 있는지도 몰라요. 그 꺼림칙함을 받아들여서 정색할 수 있다면, 현상이 호전될 가능성도 있을 것 같습니다. 한번, 자신의 본심과 솔직하게 마주해 봅시다.

     

    11) 하얀 차의 꿈

    자동차 꿈은 지금의 당신 상태 그 자체를 나타냅니다. 하얀색 차가 인상적인 꿈은 앞길에 행운이 기다리고 있는 사인입니다. 스스로 생각하고 행동함으로써 뜻밖의 기회나 인맥을 끌어당길 수 있을 것 같아요. 다만 너덜너덜한 흰 차를 꾸는 꿈은 심신의 부진이나 운기의 정체를 암시하고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흰색차의 꿈은 대부분 길몽이지만,

    만약을 위해 차의 상태나 인상을 주의깊게 생각해봐요.

     

    12) 하얀 방의 꿈

    하얀 방의 꿈은 당신의 심신상태를 반영한 것입니다. 온통 새하얀 방에 있는 꿈은 운기의 정체 또는 고독감의 표현이죠. 어떤 슬픈 일이나 남이 이해해 주지 않는 괴로움을 맛보게 될 지도 몰라요. 너무 많은 것을 요구하지 말고, 운이 좋아지길 기다리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또 기분전환하며, 심신안정을 도모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13) 하얀 건물의 꿈

    꿈에 나타나는 건물은 당신이 생각하는 셀프 이미지(=자화상)의 상징입니다. 하얀 건물이 인상적인 꿈은 꿈이 긍정적이면 헌신이라든가 순결함이라는 이미지를 자기 자신에 대해 갖고 있는 것 같아요. 반대로 부정적인 인상의 꿈이라면 슬픔이나 외로움 같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지도 몰라요. 하얀 건물이 나타나는 전후 모습도 고려해 꿈이 전하고 싶은 이야기를 살펴봐야합니다.

     

    14) 흰머리 노인의 꿈

    백발 노인은요. 꿈속에서는 메신저의 상징입니다. 노인의 표정이나 말은 심층 심리에서 당신에 대한 조언이라고 할 수 있겠지요. 지금 안고 있는 문제를 해결할 힌트를 얻을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잊을 수 없는 사이에 꿈의 모습을 메모해 두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