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말의 꿈 해몽과 나타내는 심리패턴

꿈해몽 집현전 2020. 10. 22. 02:00















말은 친근한 동물이 아닌 만큼 꿈에 나오면 인상에 많이남죠. 해몽에서 말의 꿈은 아주 재수가 좋은 것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단, 행동에 따라서는 요주의한 암시가 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말 꿈의 기본적인 의미 그리고 여러가지 유형의 꿈의 의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 목차 -

     

    - 말의 꿈이 가지는 기본적인 의미란?

     꿈에 등장하는 말은 다음 네 가지를 상징합니다.

    • 전진하는 에너지
    • 성적 욕구
    • 재운
    • 남성다움

     빠르고 힘차고 우아하게 달려가는 말은 인생을 전진시키는 에너지의 상징입니다. 그 에너지는 종종 성적 욕구를 가리키기도 합니다. 또한 말을 갖는 것은 풍요로움을 나타내는 것이니까, 말의 꿈이 재운의 상징으로 등장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여성이 보는 경우 꿈에 등장하는 말은 남성다움을 상징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이 밖에도 말의 상태나 색깔, 말이 한 행동에 따라서 말의 꿈 해석은 달라집니다.

     

    - 말의 꿈 패턴별 의미

    1) 말이 나오는 꿈

     꿈에 갈색 말이 나오고 그 말을 꾸고 있는 꿈은 말 모양과 분위기에 주목하세요. 윤기있고 깨끗한 말이나, 당당하고 순종할 것 같은 말이라면 당신에게 행운이 날아드는 암시입니다. 반대로 겉보기 더러운 말이나 거칠게 생긴 말은 안 좋은 소식이 있는 흉몽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그 말이 성적 욕구를 상징한다면, 당신이 자신의 욕망을 억제하는데 힘들어 하는 모습을 나타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2) 말을 타는 꿈

    승마하는 꿈 등 당신이 말을 타는 장면이 인상적이라면, 말을 잘 타는지가 포인트입니다. 제대로 말을 탈 수 있는 꿈이라면 심신의 균형이 잡힌 상태를 반영하고 있습니다. 일에 연애 등 지금 상태의 당신이라면 좀 더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반대로 잘 이겨낼 수 없는 꿈이라면, 계획의 실패나 좌절을 암시할 수 있기 때문에 요주의입니다. 지금 당장 예정이나 계획을 다시 보는 것이 더 좋을지도 모릅니다. 또 당신이 타는 말의 외형이 인상적이라면 말의 외형이 더 의미를 가지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만약을 위해 꿈 전체를 되돌아보고 나서 꿈을 해석하도록 합시다.

     

    3) 하얀 말의 꿈

    꿈에 등장하는 흰색 말은 행운의 상징입니다. 흰말이 나오는 꿈이나 흰말을 타는 꿈은 뜻하지 않은 행운이 찾아오는 것을 나타내는 길몽입니다. 수입의 증가와 멋진 사랑의 시작 등 사랑 관련하여 기쁜 일이 생길 것 같아요.

     

    4) 검은 말의 꿈

     검은 말은 해몽으로 불길의 상징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검은 말이 죽는 꿈은 고민 문제가 해소되는 좋은 암시가 되겠지만, 그 이외의 패턴이라면 예기치 못한 질병이나 불의의 사고, 트러블에 휘말리는 등 안 좋은 일을 암시하고 있어요. 위험한 곳이나 부주의한 언동은 삼가는 등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해서 대책을 세우도록 합시다.

     

    5) 말에 쫓기는 꿈

    당신이 쫓아오는 말에서 도망치는 꿈은 위험을 알리고 있습니다. 일이나 사적으로, 귀찮은 문제를 안을 우려가 있을 것 같습니다. 또한 심신의 피로가 쌓여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아프지 않게 건강한 생활습관을 갖도록 합시다.

     

    6) 말이 죽는 꿈

     기본적으로 말의 죽음을 꿈에서 보는 것은 당신의 에너지가 약해지는 암시입니다. 건강을 해칠 수 있기 때문에 컨디션 관리에 충분히 주의해 주십시오. 다만 검은 말이나 겉보기 더러운 말이 죽는 꿈은 고민과 문제가 해소되는 것을 나타내는 길몽입니다.

     

    7) 말을 먹는 꿈

     말고기 등 말고기를 먹는 꿈은 당신이 활력이 넘치는 상태가 될 것이라는 암시입니다. 힘차게 일이 전개되는 것이나 재운, 연애운 상승을 나타내는 길몽입니다. 좋은마음으로 하루를 임하면 됩니다.

     

    8) 말이 달리는 꿈

    당신이 말이 달리는 장면이 인상적이라면, 이 말이 달리는 모습은 당신의 삶의 상황을 반영합니다. 말이 전력을 다해 달리고 있다면, 당신이 지금 많은 에너지를 소비하고 있는 상태를 나타냅니다. 그만큼 현실에서 열심히 하고 있다는 증거죠.

     

    9) 말똥의 꿈

    몽점에서 변의 꿈은 금운 상승을 나타낼 길몽입니다. 말똥을 꾸는 꿈도 임시 수입 및 승급 등이 있는 사인입니다. 비록 꿈의 인상은 좋지않아도, 당신에게 있어 기쁜 소식 올거라고 볼 수 있습니다.

     

    10) 말 키우는 꿈

     집에 말이 있는 꿈이라던가, 마구간에 말을 잇는 꿈 등 키우는 꿈은 특히 재운 상승의 암시입니다. 당신이 착실하게 재산을 모아 나가며, 그 기틀이 잡히는 것 같아요. 또한, 말은 남성다움의 상징이기도 하니까요. 말을 키우는 꿈이 결혼의 암시가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프리랜서에게는 멋진 상대와의 만남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아요.

     

    11) 말이 달아나는 꿈

    말 달아나는 이미지를 꾸는 꿈은 운기 저하의 현상입니다. 일의 정체, 급한 지출 등에는 특히 주의가 필요하겠죠. 대담한 행동은 삼가고, 어떤일이든 신중히하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12) 망아지 꿈

     당신이 망아지를 귀여워하는 꿈은 정신적으로 균형 잡힌 암시입니다. 매끄러운 전개를 기대할 수 있는 길몽입니다. 또 여자들이 꾸는 경우 어린 망아지를 귀여워하는 꿈은 임신의 전조가 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13) 마차의 꿈

    마차의 꿈은 마차를 끄는 말이 인상적일 때 당신이 불합리한 환경에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조금 휴식이 필요한 상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마차를 타고 달리는 꿈은 말을 달리게 하는 꿈과 마찬가지로 당신의 인생상태를 반영하고 있어요. 특히 이성과 함께 마차를 타고 달리는 꿈은 연애면에서 새로운 전개를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마차의 꿈의 어디가 인상적이었는가가, 꿈의 포인트가 됩니다.

     

    14) 경마의 꿈

    경마의 꿈에서 특정 말의 달리는 모습이 인상적이라면, 그 모습은 당신의 있고 싶은 모습을 반영하고 있어요. "집단에서 독주하고 싶은가?",  "집단에서 뒤쳐지고 싶은가?" 등등 당신이 이상으로 하는 삶을 나타내는 것 같아요. 현실의 모습과 겹쳐봄으로써 뭔가 발견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다만, 정말 도박으로서 경마를 즐기고 있다면 꿈의 해석은 달라집니다.

     

    a. 경마의 마권을 사는 꿈

     도박의 꿈은 낭비, 일의 정체를 나타내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마권을 산다는 건 소비이며, 낭비로 보기 때문에 재물관련하여 손해를 볼 수 있습니다. 

     

    b. 경마의 예상이 들어맞는 꿈

     도박 꿈에서 본 결과는 역몽이 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만약 경마의 예상이 들어맞는 꿈이라면, 현실에는 당신의 기대나 예상이 배반되는 암시입니다. 당분간은 무슨 일에도 너무 기대하지 않는 편이 마음이 편할 수도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