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고양이의 꿈이 나타내는 해몽의 의미란?

꿈해몽 집현전 2020. 9. 18. 06:00















최근에는 고양이를 기르는 사람도 꽤 많아져서 마침내 개를 기르는 사람을 추월했다고 합니다. 그래서인지 고양이의 꿈을 꾸는 사람도 이전보다 많아진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그렇게 점점 가까워진 고양이의 꿈에 대해 해몽으로 그 의미를 전달하고 싶습니다.

 

 

 

- 목차 -

     

     

     

    - 고양이가 나타내는 해몽! 그 기본적인 의미란? 

     해몽에서 고양이의 꿈이 상징하는 것은 크게 다음 세 가지입니다.

    • 여성적인 성질
    • 행복, 불행의 전조
    • 친밀한 인간 관계

    a. 여성적 성질

     해몽에서는 개가 남성을 상징하는데 비해 고양이는 여성의 상징이에요. 꿈에 나오는 고양이는 부드러움이나 변덕스러운 성격 등 여성적인 성질을 나타냅니다. 그 중에서도 단점을 강조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질투, 복수 등 여성이 숨겨놓은 그림자 부분을 드러냅니다. 눈을 떴을 때 나쁜 인상을 품었다면 특히 그 의미가 강해질 것입니다.

     

    b. 행복, 불행의 전조

    고양이는 예로부터 행운을 가져오는 존재입니다. 반면 소리 없이 다가오는 습성 때문에 살금살금 다가오는 불행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그래서 해몽에서 고양이는 앞으로 다가올 행복, 불행을 암시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눈을 떴을 때의 인상이 좋으면 행운을 나타낼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행운의 일이 생길지도 몰라요. 그 밖에도 꿈의 전체적인 인상을 근거로 하여 신중하게 판단하십시오. 

     

    c. 친근한 인간관계

    고양이는 인간에게 친근한 존재죠. 그래서 해몽에서는 고양이가 당신에게 친근한 인물과의 관계성을 상징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인간 관계를 나타내는 고양이의 꿈은 주의가 필요한 경우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특히 고양이가 다가오거나 눈앞에 갑자기 나타나는 전개는 당신의 실책을 노리는 인물이 근처에 있는 것을 말해 주고 있습니다. 사귀는 상대는 신중하게 선택합시다.

     

    - 고양이를 키우는 사람이 봤을 때의 의미는?

     고양이를 기르고 있거나 고양이를 아주 좋아하는 사람들이 꾸는 고양이의 꿈은 애완 고양이와의 신뢰 관계의 깊이와 고양이에 대한 깊은 감정을 나타냅니다. 말하자면 개인적인 체험이나 감정을 반영한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그렇게까지 깊이 생각할 필요가 없는 꿈을 꾸는 경우도 종종 있는 것 같습니다. 고양이와 함께 즐겁게 노는 등 일상적인 광경이 나타난다면 그다지 깊은 의미는 없을 것입니다. 당신에게 있어서 그만큼 고양이의 존재 가까이에서 큰 것이 되고 있는것입니다. 그건 참 멋진 일인 것 같아요. 덧붙여 고양이는 남성이 보는 경우와 여성이 보는 경우는 꿈의 해석이 다음과 같이 다른 케이스로 있는 것 같습니다.

     

    a. 남자가 고양이의 꿈을 꾸는 의미

     남성에게 있어 고양이 꿈의 대부분은 변덕스러운 여성에게 휘둘리는 암시가 됩니다. 앞으로 여자 관계에서 어떤 문제가 생길 수도 있을 겁니다. 만약 당신이 남성 기혼자라면, 당분간 여성관계에 주의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생긴게 귀여운 고양이는 행운의 징조를 나타내는 경우도 있는데 남자들이 보면 마냥 기뻐할 수 없을지도 몰라요.

     

    b. 고양이의 꿈을 꾸는 의미

    일과 연애에서 만만치 않은 경쟁자의 등장을 드러냅니다. 그 경쟁자에게 뒤에서 방해를 받거나 노골적으로 방해를 받을지도 모릅니다. 만약 당신이 여성이고 싫은 인상의 고양이를 봤다면 인간관계에 부디 주의하십시오. 또 당신 자신의 질투심 고조를 암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질투에 사로잡혀서 이상한 기분을 일으키거나 하지 않도록 자신을 컨트롤 합시다.

     

    - 고양이의 꿈 패턴별 의미

    1) 흰고양이가 나오는 꿈

    해몽에서 '흰색'이라는 색은 행운의 상징입니다. 거기에서 꿈에 나오는 흰고양이는 가까이에 있는 남성을 사로잡을 정도로 매력적인 여성의 상징입니다. 당신이 그 여자를 강하게 의식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고 있어요. 흰고양이는 당신을 이끌어주는 신성한 상징으로 등장하기도 합니다. 상황이나 그때 품었던 마음과 대조를 해서 그 의미를 해석해보도록 합시다.

     

    a. 흰고양이에게 물리는 꿈

     굉장히 좋은 경향이에요. 뜻하지 않은 행운을 만나 일이 척척 풀릴 겁니다. 고양이에게 물리다니, 아무리 꿈이라고하지만 느낌은 귀엽거나 이상할 겁니다.

     

    2) 검은 고양이가 나오는 꿈

     해몽에서 검정이라는 색깔은 불길의 심벌입니다. 그 때문에 일반적으로 검은 고양이의 꿈도 불길한 이미지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때로는 검은 고양이가 나오는 꿈이 행운의 전조를 나타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검은 고양이가 집 안으로 들어오는 꿈은 길몽이라고 해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만 검은 고양이의 울음소리가 인상적인 꿈은 해몽에서도 어떤 불길함을 나타내기 위해 주의가 필요합니다. 하얀 고양이를 보는 경우와 마찬가지로 그 상황이나 그 때 품었던 마음과 대조해서 그 의미를 생각해 보세요.

     

    a. 검은 고양이가 떠나는 꿈

     눈앞에서 검은 고양이가 얼른 사라진다면 재난을 피할 수 있는 길조입니다. 그 밖에도 알고 보니 검은 고양이가 없었다는 꿈이라면 같은 해석이 됩니다. 위기를 잘 회피할 수 있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안심해 주세요.

     

    3) 도둑고양이가 나오는 꿈

     도둑 고양이가 나오는 꿈은 도둑 고양이의 모습에 당신을 투영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당신은 "지금 있는 장소가 정말로 자신이 있어야 하는 장소인가?"라고 불안과 고독감을 느끼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런 내 모습을 마치 도둑고양이인 양 "있을 곳이 없다"라고 느끼고 있겠지요. 또한 그 고양이는 당신 자신이 아니라 당신 주위에 있는 다른 누군가를 암시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당신은 그 인물을 어떻게 대해야 할지 고민하고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4) 고양이가 많이 나오는 꿈

    가끔 거리에서 고양이가 대량으로 있는 곳이 있습니다. 고양이 정모를 하는것 같이 보이지요. 한 마리 한 마리를 자세히 보면 귀여운 모양이지만, 많은 고양이가 모여 있는 모습은 조금 무서워하는 사람도 있을지도 모릅니다. 마찬가지로 꿈에 나오는 고양이는 금전 문제나 대인관계에 주의하라는 심층심리에서 나온 경고입니다. 둘러싸는 고양이의 수가 많을수록, 그리고 고양이에게 싫은 인상을 가질수록 더 강한 경고를 나타냅니다. 또 당신이 스트레스를 받고 있거나 시간 여유가 없는 나날을 보내고 있다는 것을 반영하는 경우도 이런 꿈을 꾸게 됩니다. 심층 심리가 지금의 생활을 개선하도록 재촉하고 있는 것이겠지요.

     

    5) 큰 고양이가 나오는 꿈

    꿈에 나타나는 큰 고양이는 뻔뻔한 여성의 상징입니다. 만약 그 고양이에게 싫은 인상을 가진다면, 주변의 여성에 대해 혐오감을 가지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아니면 그 여자에 대한 경계심을 나타내는 거겠죠. 어쨌든, 당신 마음은 그 사람에 의해 흐트러진 것 같습니다. 만약 가능하다면 그 여자와 거리를 두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6) 고양이를 키우는 꿈

    고양이를 키우는 꿈은 고양이를 기르고 싶다는 소망을 그대로 반영한 소망몽인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그렇게까지 깊이 생각 할 필요는 없겠죠. 다만, 만약 특별히 고양이를 기르고 싶지 않은 경우 보는 사람의 성별에 따라 해석이 달라집니다. 우선, 당신이 여성이라면, 보다 여성으로서의 매력을 닦고 싶은 마음의 표현입니다. 아름다운 고양이가 나타난다면 특히 그 의미가 강해질 것입니다. 혹은 남성에게 아첨하고 싶은 욕구를 나타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음으로, 당신이 남자일 경우 고양이를 키우는 것은 애인을 만들고 싶은 욕망의 표현입니다. 마음속으로 바람의 소망이 커지고 있기 때문에 욕망을 잘 컨트롤 해 나갈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또 매력적인 여자에 빠져보고 싶을 수도 있을 것 같아요.

     

    7) 고양이 울음소리가 나는 꿈

     고양이 울음소리가 인상에 남는 꿈은 어떤 불행이 찾아오는 것을 나타냅니다. 특히 검은 고양이의 울음소리가 인상적인 꿈은 그 의미가 강해지는 것 같습니다. 주의합시다. 또한 고양이 울음소리를 귀찮게 느낄 경우 방해하는 사람이 나타나는 등 인간관계에 감정이 소모되어 버리는 전조입니다. 힘들지도 모르지만 지금은 견디는 것 외에 할 수 있는 일이 없을 것 같습니다. 미리 마음의 준비는 해두는 편이 좋을 것 같아요. 그렇게 하면 만일의 경우에 대한 피해를 완화할 수 있습니다. 

     

    8) 고양이를 품은 꿈

     고양이를 안는 것은 고양이가 가진 요소를 당신이 가지고 있는 것을 나타냅니다. 당신은 고양이와 같은 약간 밋밋한 일면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인정하고 싶지 않은지도 모릅니다. 그러므로 심층 심리는 당신이 고양이가 나타내는 부정적인 요소를 가졌다는 것을 깨닫게 하려는 것이겠지요. 어쩌면, 그런 면이 인간 관계에 나쁜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있는데요. 혹은 이미 미치고 있는 경우도 있을것 같습니다. 자신의 일면을 받아 들인 다음 주위에 미치는 영향을 생각해 갈 필요가 있을 것 같네요.

     

    9) 고양이와 노는 꿈

     인간관계에 조금 지쳐있지는 않나요? 해몽에서 고양이와 노는 장면은 스트레스로 가득 찬 심리 상태를 암시합니다. 몸과 마음이 휴식을 원하고 있죠. 특히 고양이와 많이 노는 꿈이라면 금전 문제나 대인관계에 주의하라는 경고몽입니다. 지금의 생활을 한 번 재검토하는 기회일지도 모르겠네요. 심층 심리로부터의 메시지를 진지하게 받아, 무엇인가를 바꾸어 갈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10) 고양이가 옆에 계속 붙는 꿈

    고양이가 다리에 다가온다면, 당신을 모함하려는 누군가의 존재나 의도를 암시합니다. 만약 갑자기 좋은 이야기를 꺼내거나, 돈을 부탁해 오는 사람이 있으면 주의하는 편이 좋을 것입니다. 선량해 보일 수도 있지만 심층심리가 그 사람의 이상한 점을 재빨리 알아차리고 경고를 했을 수도 있습니다. 남의 부탁을 쉽게 받아들이지 않도록 신중해집시다.

     

    11) 고양이가 자는 꿈

    스르로 잠든 고양이를 보는 것은 여성적인 매력이나 자유로운 발상 등 잠든 재능이 있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그리고 그 재능은 개화할 때를 기다리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단, 당신이 정신적으로 지쳐 있고, 휴식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려주는 경우도 있습니다. 현실의 상황에 대입하여 그 의미를 해석해 봅시다.

     

    12) 고양이를 쓰다듬는 꿈

    신뢰하고 있는 인물이 내숭을 떨고 있을 가능성을 보여줍니다. 그 사람은 당신 앞에서는 좋은 얼굴을 하고 뒤에서는 흉을 부리고 있을 우려가 있지만, 당신 자신은 아직 깨닫지 못해서 심층 심리가 위험을 감지하고 알려 주고 있는 것입니다. 혹시 짐작가는 인물이 있다면 한번 그 사람에 대한 주변 사람들의 평가나 의견을 참고해 보면 좋을지도 모릅니다. 방심은 금물이에요.

     

    13) 고양이를 찾는 꿈

     해몽으로 고양이를 찾는 꿈은 새로운 사랑을 향한 마음의 표현입니다. 다만 고양이를 계속 찾아도 고양이를 찾을 수 없다면, 진정한 사랑은 찾지 않으려는 암시입니다. 어쩌면 진정한 연애를 하는 것에 두려움이 있는지도 모릅니다. 반대로 고양이를 찾다가 겨우 찾을 수 있는 꿈이라면 찾은 고양이의 모습에 주목하세요. 예쁜 고양이, 귀여운 고양이라면 멋진 사랑을 더러운 고양이, 못생긴 고양이라면 기대에 못 미치는 사랑을 발견하게 될 것 같아요. 꿈 결말을 주의해서 해석하도록 합시다.

     

    14) 고양이를 줍는 꿈

     해몽에서 돈 이외의 것을 줍는 꿈은 기본적으로 행운의 표를 잡는 것을 나타냅니다. 귀여운 고양이를 줍는 것은 새로운 사랑의 방문, 교우관계의 확장을 암시합니다. 조만간 아주 멋진 파트너를 만나게 될지도 몰라요. 적극적으로 여러 곳에 얼굴을 내밀어 보는 것이 좋습니다.

     

    15) 고양이를 구하는 꿈

     고양이를 돕거나 고양이에게 먹이를 주는 등 보살피는 장면을 보는 것은 연애면에서 만족스럽지 못한 마음을 드러내는 경우가 있는데요. 고양이를 귀여워하는 것으로 마음을 치유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 애인이 있는 사람이 본다면 자신을 너무 희생하는 경향이 있는지도 모릅니다. 자신의 기분을 더 소중히 하도록이라고, 심층 심리가 전해 주고 있습니다. 만약 짚이는 게 있다면 조금씩이라도 상관없어요. 상대에게 자신의 의견을 분명하게 전하도록 합시다.

     

    16) 고양이를 입양하는 꿈

    애완동물 가게에서 귀여운 고양이를 입양 것은 남성이 볼 경우 불륜이나 바람의 사인이 될 수 있습니다. 당신이 유부남이라면 어쩌면 친근한 이성에게 마음이 끌렸을지도 모릅니다. 부인이 중요한 것이라면, 마음을 단단히 다잡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또 여성이 볼 때는 남에게 말할 수 없는 비밀을 안기는 암시가 됩니다. 그것은 좋은 비밀인 경우도 있지만 많은 경우 나쁜 비밀인 것 같습니다. 당분간은 무슨 일이든 신중하게 진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17) 고양이가 집에 들어오는 꿈

     고양이의 발자국이 인상에 남거나 혹은 고양이가 집에 숨어들어가는 장면을 보면 정신적인 손상을 입는 암시입니다. 금전적인 손실, 사기나 도난 등의 피해, 건강상태의 악화, 비밀이 탄로나는 것(외도의 발각) 등 이러한 매우 귀찮은 사태에 직면하는 경고몽이라고 합니다. 단, 검은 고양이가 집에 몰래 들어가는 꿈에 대해서는 행운의 전조를 나타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모든 것이 경고라고는 할 수 없으므로 주의해 주십시오.

     

    18) 고양이가 눈앞을 가로질러 가는 꿈

    고양이가 눈앞을 가로지르는 것은 특히 흰 고양이가 가로지른다면 행운이 찾아올 것을 알리는 길몽이 될 것입니다. 예상 밖의 기쁜 해프닝을 겪거나 약간의 소원을 이룰 기미입니다. 다만, 싫은 인상의 검은 고양이가 가로지른다면 불길한 방문을 알릴지도 모르기 때문에 요주의입니다. 

     

    19) 고양이가 달리는 꿈

    꿈에 움직임이 빠른 고양이가 나오면 요주의입니다. 이 꿈을 남성이 꾸었을 경우, 변덕스러운 여성에게 휘둘리는 전조입니다. 또 여성에게 있어서는 강력한 라이벌의 출현으로 마음이 흐트러질 수 있습니다. 만일의 경우에 동요하지 않도록 미리 마음의 준비를 해 둡시다. 

     

    20) 고양이 똥을 보는 꿈

    해몽에서 오줌과 똥과 같은 배설물은 금운의 상징입니다. 특히 고양이 똥이 몸에 붙어 버리는 이미지는 금운의 길몽이라고 해석할 수 있을 것입니다. 더러운 꿈일수록 사실은 좋은 암시가 되겠지요. 단, 고양이 똥을 깨끗하게 청소하는 꿈 등은 금운을 놓칠 위험을 나타내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21) 고양이에게 긁히는 꿈

     고양이에게 습격당하는 꿈에서 손톱으로 긁히는 장면이 인상적이라면 조심하세요. 해몽에서 고양이에게 긁히는 꿈은 누군가로부터 공격이나 괴롭힘을 당한다는 암시입니다. 남성의 경우는 여성과의 트러블을 나타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평소부터 여성에 대한 언동, 태도에는 주의해야 할 것입니다. 여성의 경우는 일이나 연애에 라이벌에게 생긴다는 징조도 많은 것 같습니다. 조심하세요.

     

    22) 고양이에게 물리는 꿈

    여성이 자주 보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고양이에게 습격당하고 물리는 장면이 인상적이라면 그것은 사랑이나 업무상의 라이벌의 등장을 알리고 있습니다. 고양이에게 물려 큰 데미지를 입는다면 이번 상대는 상당히 강력할지도 모릅니다. 상대방의 도발에 넘어가지 않도록 자신을 단단히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23) 고양이가 발톱을 세우는 꿈

    고양이가 발톱을 세우는 것은 누군가가 당신에게 적의를 보이고 있는 신호입니다. 직장이나 학교 등 일상적인 상황에서 싸움이나 갈등이 일어날 느낌입니다. 그 때문에 심각한 타격을 입을 수 있는데요. 비록 상대방이 싸움을 걸더라도, 결코 분위기에 타지 말아 주세요.

     

    24) 고양이에게 쫓기는 꿈

     고양이에게 쫓기는 장면을 봤다는 것은 가까운 인간 관계에서 스트레스가 쌓여 있는지도 모릅니다. 여성의 경우는 사랑과 경쟁자들과의 사이에 정신적으로 쫓기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남성의 경우는 그녀로부터의 속박을 피하고 싶은 마음을 나타내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어차피 지금의 환경을 바꾸는 것이 어렵다면 일단 기분 전환을 우선합시다. 만약 고양이로부터 도망칠 수 있다면, 이윽고 문제는 해결되는 방향으로 향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25) 고양이 눈총 받는 꿈(미움받는 꿈)

    이것도 여성이 보는 경우가 많은 것 같아요. 이쪽을 노려보고 오는 고양이는 해몽에 있어서 당신이 적의를 느끼고 있는 라이벌의 상징입니다. 직장이나 학교에 아무래도 좋아할 수 없는 동성이 있는 것 같습니다. 보기에 따라서는 당신의 강한 대항 의식이 보여주고 있는 꿈이라고도 할 수 있겠네요. 또한, 만약 남성이 이 꿈을 꾼다면, 가까운 여성에 대한 혐오감이나 경계심을 나타낼 것입니다.

     

    26) 고양이가 이빨을 드러내는 꿈

     고양이가 '쉿'하고 이를 드러내는 것은 어떤 좋지 않은 사건이 일어날 조짐입니다. 행운을 나타내는 고양이가 화를 내는 꿈은 기본적으로 위험 신호예요. 특히 인간관계의 트러블에는 최대한의 주의를 합시다. 사소한 것이 큰 문제로 발전할지도 모릅니다. 당분간은 평소보다 주위에 대한 배려를 소중히합시다.

     

    27) 고양이에게 뭔가를 도둑맞는 꿈

     고양이에게 물건을 도둑맞는 것은 여성이 볼 경우 소중한 사람을 빼앗기는 것에 대한 공포감의 표현입니다. 가까이에서 당신이 그를 노리는 여자의 기색을 느끼고 있는 것 같아요. 혹은 당신이 그의 곁에 있는 여자를 질투하고 있을 만한 가능성도 제로는 아닌 것 같습니다. 덧붙여 남성이 이 꿈을 보면, 질투 깊은 여성에 의해서 트러블이 초래되는 전조입니다.  

     

    28) 고양이와 개가 싸우는 꿈

     해몽에서 개는 남성의 상징입니다. 고양이와 개가 격렬한 싸움을 벌이고 있는 것은 현실 세계에서 남녀간의 분쟁을 상징합니다. 또 당신 자신의 연인·부부 관계가 잘 되지 않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그로 인한 스트레스가 고양이와 개의 싸움으로 반영되고 있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만일 두 사람의 관계가 서먹서먹하다면, 한번 차분히 이야기를 나눌 기회를 만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9) 고양이가 쥐를 잡는 꿈

     예로부터 고양이가 쥐를 잡는 것은 돈을 얻는 것을 나타내는 길몽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즉, 이 경우에 쥐는 돈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특히 고양이가 쥐를 잡어서 운반해 온다면 그 의미가 더욱 강해질 것입니다. 반대로 고양이가 쥐를 놓치고 말거나 잡은 쥐를 가져가는 등의 전개는 금전을 잃는 암시일지도 모릅니다. 어디까지나 꿈 전체의 스토리에서 판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0) 고양이의 시체를 보는 꿈

     고양이가 죽는 꿈은 언뜻 섬뜩하게 느껴졌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사실 해몽에서 죽음은 운기의 재생과 부활을 나타냅니다. 나쁜 꿈은 커녕 길몽이 되는 경우가 많죠. 만약 낯선 고양이가 죽어 있는 꿈이라면, 질질 끌던 과거의 일에 이제야 마음이 정리됐다는 암시입니다. 심기일전, 새로운 인생을 내디딜 준비가 갖추어진 것을 알리고 있습니다.

     

    31) 고양이가 다치는 꿈

     고양이가 다치거나 상처입거나 더러워지는 꿈은 건강면이나 인간관계의 문제를 암시하고 있습니다. 부상의 정도가 심각한 경우 더 큰 문제를 나타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고양이의 부상 부위가 다리의 경우는 그 문제에 의해 자유로운 움직임이 제한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매일의 컨디션 관리를 하는것이 좋을지도 모릅니다.

     

    32) 고양이를 쫓는 꿈

     싫은 인상의 고양이를 당신이 쫓아내는 것은 사랑이나 업무상의 라이벌을 훌륭하게 쫓아낼 수 있는 전조입니다. 당신 자신도 피해를 보지 않고 문제를 평화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암시입니다. 특히 검은 고양이를 쫓는 경우라면 그 의미가 더욱 강해질 것입니다. 트러블을 피할 수 있다는 의미에서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는 꿈이겠지요. 

     

    33) 고양이를 죽이는 꿈

     고양이를 죽이는 꿈은 트러블에 휘말리면서도 무사히 극복할 수 있다는 암시입니다. 조금 평온한 꿈은 아니지만, 현재의 호전을 나타내는 행운의 꿈이라고 말할 수 있겠지요. 죽이는 꿈은 꿈에서 역몽이라고 불리며 꿈에서 일어난 일의 반대 현상이 일어나는 것을 나타냅니다. 특히 죽음에 관한 꿈은 역몽인 경우가 많기 때문에 신중하게 판단해야 합니다.

     

    34) 기르고 있는 고양이가 나오는 꿈

     기르고 있는 고양이, 즉 애완 고양이가 나오는 경우는 당신과 고양이와의 연결의 깊이를 보여줍니다. 꿈의 의미로는 기본적으로 그렇게까지 깊은 것은 아닌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다만, 만약 사육된 고양이가 당신에게 무언가를 호소하는 듯한 기색을 보였다고 한다면 거기에는 어떠한 메시지가 나타나고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꿈의 모습을 다시 한번 잘 떠올려 보세요.

     

    35) 애완고양이가 지껄이는 꿈

    꿈에 고양이가 말을 할 수 있다면 그 내용에 주목하세요. 심층 심리가 당신에게 뭔가 메시지를 전달하려 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물론 고양이를 봤을 때의 인상이나 고양이의 색깔도 감안하여 판단해 주세요. 가능하다면 고양이가 이야기한 내용을 잊어버리기 전에 메모를 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36) 애완고양이가 인간이 되어 말하는 꿈

    신기한 꿈이라 인상에 많이 남을지도 모르겠군요. 기르는 고양이가 인간의 모습으로 이야기를 하고 있는 꿈은 실은 가정을 이루고 싶은 욕구를 나타내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미혼인 사람은 슬슬 결혼을 기혼인 사람은 임신과 출산을 의식하기 시작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기혼자인 사람에게는 새로운 가족을 가지고 싶은 마음을 나타내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37) 애완 고양이에게 긁히는 꿈

    기르고 있는 고양이는 해몽에서는 가까운 인간 관계, 특히 아랫사람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애완 고양이에게 긁히는 것은 평소 아래로 보고 있는 인물에게 뼈아픈 보복을 하는 암시입니다. 당분간은 주위 사람에 대한 언동에는 조심하고 싶은 바입니다. 결코 아랫사람이라고 해서 상대를 너무 얕잡아 보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38) 애완 고양이에게 먹이를 주는 꿈

    기르는 고양이에게 먹이를 주는 꿈은 사실 당신이 휴식을 필요로 하는 사인입니다. 특히 고양이가 힘껏 먹이를 먹고 있다면, 위험 신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일상 생활에서는 좀처럼 마음이 편안해지는 일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빨리 휴식을 취합시다.

     

    39) 기르던 고양이가 사라지는 꿈

    기르던 고양이를 찾아도 찾지 못하는 꿈은 건강 측면에 주의해야 한다는 암시입니다. 컨디션 관리에 충분히 주의합시다. 이 꿈에는 이 밖에도 예기치 못한 문제나 문제가 일어난다는 의미도 있습니다. 너무 무리하지 말고 안전한 길을 선택하는 것이 무난할 것입니다. 

     

    40) 기르던 고양이가 죽는 꿈

     해몽으로 키우는 고양이가 죽는 것은 현재 안고 있는 문제가 곧 해소될 것이라는 암시일 가능성인데요. 대부분의 경우 실제로 고양이의 죽음을 예견하는 것은 아닌 것 같으니 안심하십시오. 또한 당신이 고양이를 잃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나타낼 수도 있습니다. 그만큼 당신과 고양이의 관계가 깊다는 것을 이 꿈은 전하고 있는 것입니다. 

     

    41) 죽은 고양이가 나타나는 꿈

     해몽으로는 당신과 마음의 연관이 깊은 인간과 동물의 꿈은 텔레파시적인 요소가 강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옛날에 기르고 있던 고양이·죽은 고양이가 건강한 모습으로 꿈에 나오는 것은 기본적으로는 현상이 호전되는 사인입니다. 그러나 고양이의 표정이 슬픈 것 같으면 무언가를 경고하고 있을 가능성도 있는 것 같습니다. 꿈을 한 번 더 잘 기억하고 고양이가 전하고 있는 것을 찾아봅시다.

     

    42) 새끼 고양이가 나오는 꿈

    귀여운 새끼 고양이의 꿈은 남성이 봤을 경우 가까운 여성에게 귀여운 매력을 느끼는 것을 나타냅니다. 단, 악마적인 매력에 현혹될 수 있으니 조심합시다. 만약을 위해 연애의 트러블에는 조심합시다. 또한 당신이 여성일 경우 아기 고양이의 꿈은 멋진 사랑의 방문을 알리고 있습니다. 다만, 동시에 그 사랑을 키우기 위해서는 시간을 들일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43) 새끼 고양이를 끌어안는 꿈

    귀여운 새끼 고양이를 안고 있는 꿈은 여성이 꿨을 경우 임신을 전조하는 의미가 강해집니다. 만약 임신에 짐작이 가지 않는 경우는, 직접적으로 "아기를 갖고 싶다"라는 소망이 나타내고 있습니다. 마음속으로 여성적인 행복을 갈구하는 마음이 갈수록 강해지고 있는지도 모르겠네요.

     

    44) 새끼 고양이가 우는 꿈

     새끼 고양이의 울음소리는 엄마와 새끼의 애정의 상징입니다. 특히 미혼 여성이 볼 경우 결혼이나 임신을 암시하는 의미가 강해지는 것 같습니다. 매우 기쁜 소식이 날아들지도 몰라요. 

     

    45) 새끼 고양이를 낳는 꿈

    고양이가 새끼 고양이를 낳는 꿈을 꾸는 것은 당신이 여성이라면 강한 임신을 원하는 것입니다. 아기를 갖고 싶다고 하는 마음이 매우 직설적으로 반영이 되고 있는 것이군요. 또한 경우에 따라서는 실제 임신을 전조하는 경우도 있다고 해요. 짐작이 가는 분은 만약을 위해 조심해 주십시오. 덧붙여서, 고양이가 아니라 당신 자신이 출산을 하는 꿈에서 아기의 고양이를 낳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 기적적인 사건의 방문을 전조하고 있습니다. 머지않아 상상도 하지 못했던 멋진 일이 찾아올지도 모르는 길몽이 될 수도 있습니다.

     

    46) 고양이가 되는 꿈

     당신이 고양이의 모습으로 되어 있는 꿈은 누군가에 대한 질투심을 강하게 나타냅니다. "부럽다", "왜 저 사람만…" 하는 음의 에너지 때문에 기분이 저하되어 있는것 같아요. 그런 당신에 대해 심층심리가 이대로는 안된다고 경고하는 거라 봅니다. 누군가를 저주하면, 결국 당신 자신의 운수도 떨어뜨리는 법이죠. 비록 상대를 용서할 수 없다고 해도, 그 사람을 용서할 수 이는 넓은마음이 있어야합니다. 

     

    47) 누군가 고양이의 모습이 되는 꿈

     그 인물이 당신을 속이려고 하는 건지도 몰라요. 아니면 누군가에게 휘둘리는 전조가 됩니다. 고양이의 모습으로 나타난 인물이 짐작이 가는 것이라면 충분히 조심해야 합니다. 특히 그건 여성을 나타내는 경우가 많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