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숨는 꿈이 나타내는 의미와 심리

꿈해몽 집현전 2020. 10. 17. 04:15















숨바꼭질 하면 어린 시절 놀이의 단골 메뉴죠. 다만, 커서 다른 사람에게 몸을 숨기는 행동은 TV나 영화에서도 거의 없는 일입니다. 그럼 당신이 필사적으로 누군가로부터 몸을 숨기는 꿈을 꾼 것은 도대체 어떤 뜻을 나타낸 걸까요? 이번에는 해몽으로 가려지는 꿈의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 숨는 꿈의 기본적인 의미란?

     숨는 꿈은 크게 두 가지 의미를 나타냅니다.

    • 현실도피 소망
    • 자기 현시욕

    a. 현실 도피 소망

     숨는 꿈은 현실도피 소망의 상징입니다. 외면하고 싶은 현실이 있음을 나타냅니다. 남에게는 말할 수 없는 비밀이나 꺼림칙한 일이 있을 가능성도 있어요. 어쩌면, 이미 트러블에 휘말려 있어서 정신적으로 쫓기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b.자기 현시욕

     숨는 꿈이 자기 현시욕을 상징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숨김으로써 주위의 이목을 끌려고 하는 것일 뿐, 사실은 당신은 누군가에게 발견되었으면 하는걸지도 몰라요. 반대로 말하면, 지금의 자신에 대한 평가에는 아직도 불만이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 숨는 꿈 패턴별 의미

    1) 연인과 함께 숨는 꿈

     그 또는 그녀와 함께 숨는 꿈은 둘만의 시간을 더 가졌으면 하는 바람의 표현입니다. 현실에는 여러 가지 이유로 생각대로 만날 수 없는 날들이 계속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꿈속만이라도 둘만의 공간을 만들려는 것이겠죠.

    2) 은신처 같은 오두막으로 도망치는 꿈

     현실도피 소망이 강하게 나타나고 있어요. 실제로는 사회적인 책임이나 입장으로 지금의 환경에서 도망치고 싶어도 도망칠 수 없는 상황에 있는 것 같습니다. 꿈나라에서 은신처로 도망침으로써 생각대로 되지 않는 현실에 대한 스트레스를 해소하려고 하는 것이겠지요. 

     

    3) 화장실에 숨는 꿈

     화장실은 매우 사적인 공간입니다. 또, 불필요하게 된 것을 흘리는 장소이기도 하므로, 정화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화장실에 숨는 꿈은 일상생활에서 해소하지 못한 스트레스와 불만이 쌓였을 우려가 있는데요. 어쩌면, 좀처럼 약한 소리를 하기 어려운 환경에 있는 것인지도 모릅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다른 사람과 상의할 수 없는 비밀을 안고 있어서 그것이 들통날까봐 불안해서 견딜 수가 없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당신의 힘으로는 어쩔 수 없는 내용이라면 이대로 혼자서 계속 고민하는 것도 별로 좋은 선택은 아니라고 할 수 있습니다. 빨리 믿을 수 있는 제3자와 상담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4) 숨을곳 찾는 꿈

     숨을 곳을 필사적으로 찾는 꿈은 해야 할 일로부터 도망치고 싶은 심리의 표현입니다. 단, 숨을 곳을 찾지 못한다면 지금 도망쳐도 아무런 해결이 되지 않는 것에 대한 경고입니다. 정면에서 현실을 마주할 용기를 가집시다.

     

    5) 누군가로부터 도망쳐 숨는 꿈

     아는 사람에게 쫓기는 꿈이라면 그 인물에 대한 꺼림칙함을 나타내요. 그 인물과의 약속을 어겨버리거나 절대 말할 수 없는 비밀을 간직해 버리기도 하고, 당신은 너무 후회하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또 모르는 사람에게 쫓기고 숨는 꿈은 눈앞의 문제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고자 하는 심리의 표현입니다. 문제를 해결할 자신이 없고, 심리적으로 궁지에 몰린 것 같아요. 다만 꿈에 나타나는 모르는 사람은 사실 또 다른 당신입니다. 자기 자신으로부터는 아무도 벗어날 수 없는 것이니까, 언젠가는 그 문제에 맞설 필요가 있겠죠.

    6) 전쟁의 꿈에 숨는다

     전쟁의 꿈은 마음이 편치 않은 상황을 나타냅니다. 전쟁의 꿈속에 숨을 죽이고 숨어있다면 현실의 당신은 지금 자신이 감당할 수 없는 상황에 몰리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아무것도 움직일 수 없는 현 상황에 마음의 갈등을 느끼는 것 같아요.

     

    7) 숨는 꿈에서 발견되는 꿈

    숨는 꿈에서 발견되는 것은 남들에게서 더 평가를 받고 싶다는 소망의 표현입니다. 만약 이성에게 찾아줄 수 있는 꿈이라면 좋아하는 사람에게 "자신의 기분을 알아채길 바란다"는 은밀한 생각을 반영하고 있어요. 당신을 찾은 사람이 그대로 마음속의 인물을 상징하기도 하겠지요. 그(또는 그녀)에게 찾아지는 꿈은 지금의 연애는 만족스럽지 않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8) 잘 숨길 수 없는 꿈

    숨었다고 생각하지만 곧 사람에게 발견되어 버리는 등 잘 숨지 못하는 꿈을 꾸면 요주의입니다. 당신이 사람들에게 알려지고 싶지 않은 비밀이지만 이미 들통났다는 두려움을 나타냅니다. 만약 뭔가 꺼림칙한 일이 있다면, 숨기기 위해 거짓으로 덧칠을 한 것은 역효과일 수도 있어요.

     

    9) 누군가를 놀라게 하기 위해 숨는 꿈

     누군가를 놀래키기 위해 숨어있는 꿈은 상대방으로부터의 관심을 요구하는 마음의 표현입니다. 그 상대가 이성이라면 어쩌면 연정이 싹트기 시작하고 있는 사인일지도 모릅니다. 다만, 조금 시야가 좁아졌을 우려도 있으므로 뭔가 행동을 일으키는 것은 마음을 가라앉히고 나서 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10) 무언가를 숨기는 꿈

     당신이 뭔가를 숨기는 꿈은 남에게 말하지 못하는 비밀을 숨기고 싶은 마음의 표현입니다. 또는 다른 사람에게 비밀을 털어놓고 싶은 마음의 반증이예요. 어쨌든 비밀을 안고 있는 일이지만 마음의 부담이 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숨기려고 하는 것이나 숨기려고 하는 장소를 단서로 삼아 꿈의 의미를 판단하세요.

     

    11) 숨긴 것이 발견되어 버리는 꿈

    당신은 속으로는 비밀을 털어놓고 싶어하는 것 같아요. 또 그래야 상황이 나아질 것을 암시하고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자기 자신과 잘 상의하고 나서 납득할 수 있는 선택을 해봅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