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이성이 나오는 꿈은 사랑의 사인입니다

꿈해몽 집현전 2020. 8. 20. 04:00















 거리를 걷다보면나도 모르게 뒤돌아볼 정도로 매력적인 이성을 볼 수 있습니다는 건 가끔 있죠. 역시 아름다운 것·예쁜 것이 눈앞에 오면,보고 싶어지는 것이 사람의 욕구입니다. 미인이나 꽃미남을 좋아하는 것에,남녀의 차이는 별로 없을지도 모르겠네요. 그럼, 당신이 꾼 이성이 인상적인 꿈에는, 도대체 어떤 의미나 심리가 나타나 있는 걸까요? 이번 시간에는 꿈에서 이성이 나오는 꿈의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 꿈에 나오는 이성이 나타내는 의미란?

     해몽으로 이성의 꿈이지만, 기본적으로 상징하는 것은 다음 두 가지입니다. 

    • 이상적인 연인
    • 현재의 연인

     꿈에 나타나는 이성은, 이상형의 연인의 상징입니다. 그 이성의 언동이나 행동은 당신이 애인에게 기대하는 것을 나타내는 것 같아요. 또 애인이 있는 사람에게는요, 현재 연인이 그 이성의 모습을 빌려서 꿈에 등장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꿈속에서 벌어지는 상호작용은 아직 자신도 모르고 연애에 대한 일면을 엿볼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 이성의 해몽 패턴별 의미

      1. 젊고 매력적인 이성의 꿈

       꿈에서도 젊음은 건강의 증거입니다. 또한 매력적인 이성은 재운의 상승을 나타냅니다. 젊고 매력적인 이성이 나타나는 꿈은 당신이 몸과 마음이 모두 충실하고, 에너지가 넘치는 상태에 있음을 암시합니다. 더욱이 일이나 학업으로 평가받을 기회가 늘어났고,수입 향상으로 이어질 가능성도 있습니다. 모처럼의 기회이므로, 평소보다 적극적인 행동을 유의해 주세요. 단, 늙어 보이는 이성이나 못생긴 이성이 나타나는 것은 컨디션이나 운기 저하를 암시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해요.

       

      2) 이성친구가 나오는 꿈

       꿈에 나타나는 이성친구는요, 현재 연인의 분신인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꿈속에서 그 친구와 접하고 있는 장면에는당신은 아직 깨닫지 못한 자신의 새로운 면을 발견할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또한 당신이 그 친구에게 관심이나 호의를 가지고 있는 것을 암시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아요. 단지 그 생각을 상대에게 전해도 좋은 것인지 고민하고 있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하긴 지금의 좋은 관계를 희생하면서까지 연애로 발전시키는 건 두려운 일이죠. 

      3) 이성의 동급생이 나오는 꿈

       옛날 이성의 동급생은 가까이 있는 이성의 상징입니다. 당신은 당시 동급생과의 관계에서 배운 것을 현재의 인간관계에도 반영하려는 것이겠지요. 만약 꿈속에서 상대방과 친해진다면, 친숙한 이성과 사랑에 빠지는 사인일 수도 있습니다.

       동급생들과 어떤 분위기였는지 무슨 이야기를 하고 있었는지 잘 생각해 보세요.

       

      4) 이성과 말하는 꿈

      낯선 이성과 이야기하는 꿈은, 당신이 안고 있는 연애의 고민과 불안을 정리하고 싶은 마음의 표현입니다. 상대방과의 대화에서 인상적인 내용이 있습니다면, 거기에서 고민을, 불안을 해소할 수 있는 힌트를 찾을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또 이성 친구나 지인이 말동무가 될 경우에는요. 상대의 기분을 돌이켜 보고 싶다고 합니다. 당신의 소망이 나타난 꿈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5) 이성에게 말을 거는 꿈

       낯선 이성에게 말을 거는 꿈은, 연애면에서 뜻하지 않은 행운이 날아드는 사인입니다. 어쩌면, 조만간 사랑의 접근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그것이 의중의 상대라고는 할 수 없습니다만,어쨌든 연애운업의 길몽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6) 이성이 좋아할 꿈

       꿈속에서 이성이 좋아하는것은 현실 운이 상승할 기미예요. 지금 연인과의 사이가 깊어지는 것이나, 새로운 사랑의 시작을 알리고 있습니다. 당신의 충실한 사랑을 암시합니다. 길몽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7) 이성과 사귀는 꿈

       낯선 이성과 사귀는 꿈은,연애에 대한 기대감의 표현이죠. 당신은 연애를 하고 싶은 기분이지만 기대감만 높아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또 지인이나 친구로 이성을 사귀는 꿈도, 당신이 그 사람에게 연정을 품고 있을 가능성도 마찬가집니다. 단, 지금 애인이 있는 사람은요. 현실의 사랑에 대한 불만의 뒤집기입니다. 현실에서는 채워지지 않는 부분을 꿈속에 묻으려는 마음의 작용이 나타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8) 이성과 키스하는 꿈

       키스는요. 누군가와 마음의 연결을 원하는 마음의 표현입니다. 낯선 이성과 키스를 하는 꿈은, 누군가에게 진심으로 사랑받고 싶어하는 당신의 기분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주어라, 그러면 주어지리라." 성경의 말에도 있듯이 다른 사람에게 사랑받고 싶다면, 사랑을 하는 것이 지름길이라는 생각도 있습니다. 우선은 가까운 사람을 사랑하는 것부터 시작해 봐도 좋을지도 모르겠네요.

      9) 이성과 싸우는 꿈  

      이성과의 싸움의 꿈은 연애에 대해서 콤플렉스를 갖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자신의 싫은 면을 외면하지 않고 받아들이는 것은 용기가 많이 필요한 법이에요.  하지만 도망만 가다 보면, 연애면에서 계속 같은 문제를 안게 될 것 같아요. 이 꿈은, 당신이 자신의 콤플렉스에 이제 슬슬 마주할 필요가 있다라는 것을 전하고 있는 것입니다.

       

      10) 이성과 걷는 꿈

       낯선 이성과 함께 걷는 꿈은 새로운 사랑의 시작을 알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상대방과 사이가 좋아 보이는 분위기라면,더욱더 그 기대가 강해질 것입니다. 단, 이성 친구나 지인이 상대라면 그 인물에 대한 사랑을 암시하고 있을 가능성이 높아 보여요. 이 사람과 앞으로 함께 인생을 살고 싶습니다. 당신은 생각하고 있는지도 모르겠네요.

       

      11) 이성과 손을 잡는 꿈

       이성과 손을 잡는 꿈은 연애 욕구 및 성적 욕구 고조를 암시합니다. 굉장히 긍정적인 인상의 꿈이라면 가까운 장래에 사랑이 잘 풀리는 사인입니다.당신의 충실한 사랑을 암시하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12) 이성과 포옹하는 꿈

       이성과 포옹하는 꿈은, 당신의 소망을 반영한 것입니다. 단, 역몽이 되는 경우도 있고, 만약 당신이 짝사랑하고 있는 이성과 포옹을 합니다면, 그것은 사랑의 끝을 암시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당분간은 이성에 대한 무리한 접근방식은 삼가는 게 좋을 것 같아요.

      13) 이성에게 포옹되는 꿈

      이성과 서로 껴안는 꿈이 역몽인 반면, 상대방의 이성으로부터 안겨지는 이미지는 연애면의 충실을 암시합니다.

       지금의 연인과의 사이가 더욱 친밀해지는 것이나,새로운 사랑의 시작을 알리는 길몽입니다.

       

      14) 이성과 자는 꿈

       이성과 함께 자는 꿈은, 이성에 대한 경계심이 없다는 충고입니다. 같은 인간이라고는 하지만, 남자와 여자는 너무나 사고방식이나 느낌, 가치관은 다른 거에요. 그 차이를 무시하다 보면 생각지도 못한 실패를 할 수 있습니다는 것을 이 꿈은 전하는 것 같아요. 아무리 친해져도 상대가 이성이라는 것은 마음속 어딘가에서 잊지 않도록 하고 싶은 것입니다.

      15) 이성이 되는 꿈

       당신이 여자라면 남자로서, 남자라면 여성으로 등장하는 꿈은, 이성이 가진 자신에게는 없는 매력에 대한 동경을 나타냅니다. 어쩌면 마음 어딘가에 다시 태어난다면 남자(or 여자)로 태어나고 싶다라는 생각이 있는지도 모릅니다. 이성이 되는 꿈은 당신의 그런 소망이 나타난 꿈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