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양의 꿈이 가지는 의미와 심리

꿈해몽 집현전 2020. 10. 19. 04:00















양이라고 하면 "순진하다", "얌전하다", "초식동물" 등으로 쉽게 떠올릴 수 있을 정도로 친근한 이미지가 있습니다. 얼핏 보면 해몽이 나쁜 의미가 없을 것 같기도 합니다. 다만, 꿈인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해몽에서 양 꿈의 기본적인 의미와 패턴별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 양의 꿈이 가지는 기본적인 의미는?

    해몽에서 양은 기본적으로 다음 세 가지를 상징합니다.

    • 순종
    • 평화
    • 풍요

     온순하고 온화한 양은 해몽은 순종과 평화의 상징입니다. 다만, 지나치게 순종하면 눈에 띄지 않는 무력한 존재가 되어 버릴 우려도 있지요. 그래서 순종함을 뜻하는 양의 꿈은 부정적인 해석이 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습니다. 또한 당신이 고분고분하다고 느끼고 있는 인물이 양의 모습으로 꿈에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당신을 착각하고 있거나 만만하게 보고 있는 것을 나타내는 경우도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양은 가축으로서 인간에게 풍부한 혜택을 갖게 해주는 것이기 때문에 풍요로움과 행복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특히 양의 풍요로움은 인간관계가 더 단단해짐을 의미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 양의 꿈 패턴별 의미

    1) 어린양의 꿈

    꿈에 나오는 귀여운 어린 양은 순종함과 순수함의 상징입니다. 어린 시절과 같은 순수한 마음을 되찾아야 행복이 다가온다라는 암시입니다.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말고 눈앞의 일을 순수한 마음으로 해봅시다. 그렇게 하면 뭔가 뜻밖의 발견이 있을지도 몰라요.

     

    2) 양떼를 보는 꿈

     양떼를 보는 꿈은 당신이 풍요로움을 얻는 사인입니다. 뜻하지 않은 행운을 얻게 될 지도 몰라요. 직감에 따라 적극적으로 행동해 보세요. 

     

    a. 양떼에 둘러쌓인 꿈

     그대가 양떼에게 둘러쌓인 꿈은 특히 인간관계가 더욱 충실해질 것 같습니다. 이 기회에 사람들이 모이는 곳에 발걸음을 옮겨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b. 양떼가 당신을 지나갈 꿈

     지금 바로 당신의 눈앞을 지나가는건 행운을 잡을 기회가 지나가려는 암시입니다. 빨리 행동하지 않으면 늦을 것 같아요. 결정을 주저하고 있는 것이 있다면, 용기를 가지고 망설이지 않고 나아가도 좋을지도 모릅니다.

     

    3) 양이 풀을 뜯어먹는 꿈

     양들이 풀을 뜯고 있는 모습이 꿈에 나오는 것은 당신에게 풍요로움이 날아드는 사인입니다. 가까운 시일 내에 인간관계에 있어서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사건이 일어날 것 같아요.

     

    4) 양을 찾는 꿈

    양을 찾는 꿈은 당신에게 "화해하고 싶은 사람"이 있는 암시입니다. 무사히 양을 찾을 수 있는 꿈은 그 사람과 화해할 계기가 있는 사인이에요. 단, 양을 찾을 수 없는 꿈은 관계 복원이 어렵다는 것을 알리고 있습니다.

     

    5) 양의 털을 깎는 꿈

    양이 털을 깎고 있는 꿈은 인간관계가 단단해짐을 의미하는 길몽입니다. 가까운 사람과의 친분이 깊어지는 것이나 좋은 파트너와의 만남이 이루어지는 등 좀 더 풍요로운 생활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6) 양고기를 먹는 꿈

    양고기를 먹는 꿈은 가정이 원만함을 암시하는 길몽입니다. 미혼인 사람에게는 좋은 파트너를 만날 수 있는 사인입니다. 매일매일을 순수하고 편안한 마음으로 보내는 것이 좋은 인연을 맺는 열쇠가 될 것 같아요.

     

    7) 길들여진 양의 꿈

     자주 주인에게 길들여지고 있는 양이 인상적인 꿈은 당신의 온순함이 나타나요. 다만, 경우에 따라서는 좀 더 자기 의견을 가져라는 꿈에서 나온 조언일 가능성도 있는 것 같습니다. 만약 짐작이 가는 사람은 일상생활에 있어서 주위의 의견에 약간 휩쓸리기 쉬운 것인지도 모릅니다. 한번 자기 자신을 돌이켜보는게 좋습니다.

     

     

    8) 양이 종이를 먹는 꿈

     당신에게 소중한 서류나 편지를 양이 먹어치우는 꿈은 예상치 못한 문제에 휘말리는 암시입니다. 정말 문제없는 일이라고 믿었는데 의도치 않게 큰문제에 직면할 가능성이 있을 것 같습니다. 당분간은 방심하지 말고 신중하게 일을 진행하도록 합시다.

     

    9) 양이 도망가는 꿈

    양이 도망치는 꿈은 이대로라면 당신 주위에서 사람들이 떠날 것을 경고하고 있어요. 눈치채지 못하는 사이에 주위 사람에게 상처를 주거나 현재 자기 고집대로 움직이고 있는 건지도 모릅니다. 만약 최근 주위 사람들과의 거리를 느끼고 있는 것 같으면, 빨리, 자신의 무엇이 원인인지 밝혀내고 고치는 게 좋을 것 같아요. 

     

    10) 양에게 쫓기는 꿈

     양에게 쫓기는 꿈은 인간관계에 부담을 느끼고 도망치고 싶은 마음이 되어 있는 것의 나타난것을 말합니다. 비록 상대방에게 악의는 없었다고 해도 당신 자신은 상대방과의 관계를 무거운 짐으로 느끼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또한 단순히 피로나 스트레스가 많이 쌓여 있는 경우도 있을겁니다. 일단 제대로 쉬고 기분전환을 해봅시다.

     

    11) 양에게 물리는 꿈

     양에게 물리는 꿈은 가까운 인물에게 배신을 당할 위험성이 있는 암시입니다. 상대에게 조금이라도 이변을 느낀다면 만약을 위해 경계해 두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12) 양이 죽는 꿈

    양이 죽는 꿈은 인간관계의 트러블이 일어날 것을 경고하고 있습니다. 특히 가까운 인물과의 사이에 문제가 발생하는 암시입니다. 그래서 지금까지의 사람과의 교제를 재검토해야 할지도 모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