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꿈해몽

죽임을 당할 수 있는 꿈이 나타내는 의미

꿈해몽 집현전 2020. 8. 29. 03:00















누군가에게 살해당하는 꿈은 수많은 꿈 중에서도 가장 무서운 꿈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쫓기는 꿈이나, 하늘에서 떨어지는 꿈도 그렇지만, 죽음에의 공포를 느끼는 꿈은, 깨어나 얼마가 지나도, 아직 여운이 남을 수 있지요. 그런 무서운 마음을 가진 살해당하는 꿈인데, 꿈의 의미로는 대체 어떤 것이 될까요? 이번 시간에는 꿈에서 죽음을 당하는 꿈의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 살해당하는 꿈의 꿈의 의미란? 

     이전에 소개한 죽이는 꿈의 상점과 마찬가지로 꿈속에서 죽임을 당하는 인물은 말소하고자 하는 자신의 일면을 반영합니다. 당신이 살해당하는 꿈은 기본적으로 당신이 말소하고 싶은 것입니다. 또한 성격이 나쁜면이나 잘못된 생각 등이 해소된다는 암시입니다. 단지 누군가를 죽이는 꿈과 다른 점은 죽이는 꿈이 누군가의 스스로 행동함으로써 운기가 상승하는 의미가 있는 것에 비해, 죽이는 꿈은 다른 사람의 혜택을 받는 의미를 갖는 것입니다. 죽임을 당하는 꿈에도 역시 몇 가지 패턴이 있고, 그 패턴마다 꿈의 해석도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 내가 남에게 살해당하는 꿈

     당신이 타인에게 살해당하는 이미지를 꿈에서 보는 것은 자신을 바꾸고 싶은 마음이 통하게 되는 암시입니다. 협력자라도 좋은 당신은 스스로를 개선하는데 성공하여 보다 정신적으로 성장하게 될 것입니다.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는 것을 의미하는 길몽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1) 좋아하는 사람에게 죽임을 당하는 꿈

    연애면에서 당신이 새로운 자신으로 다시 태어나려하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꿈속에서 당신을 죽이러 오는 좋아하는 사람은 현실의 그 사람이 아니라 당신의 지금까지의 연애관등의 상징이라고 생각됩니다. 당신은 지금까지의 연애에 대한 스탠스를 개선하고 한층 더 성숙한 어른의 연애를 즐기려고 하는 것인지도 모르겠네요.

     

    2) 선생님께 살해당하는 꿈

     학교 선생님이나 직장 상사 등 윗사람에게 살해되는 꿈을 꾸는 것은 자신보다 윗사람에게 추앙받는 사인입니다. 아주 싫은 꿈이겠지만 실은 공부나 직업에서의 활약을 기대할 수 있는 길몽입니다. 만약 그 선생님이 실존인물이라면 그 사람이 당신의 좋은 후원자가 되어 줄지도 모릅니다.

     

    3) 강도에게 죽임을 당하는 꿈

     해몽에서 무언가를 도둑맞는 꿈은 역몽이라고 하며 실제로는 도둑맞는 것을 얻는 것을 의미합니다. 마찬가지로 강도에게 죽음을 당하는 꿈은 재운 상승을 암시합니다. 예상치 못한 계기로 인해 큰 돈이 생길 가능성이 있을 것 같습니다. 매우 비극적인 꿈이지만, 실은 매우 기쁜 길몽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4) 칼에 찔려죽는 꿈

     누군가에게 찔려 죽는 꿈은 현재의 큰 호전을 나타내는 동시에 그에 따른 '통증'을 암시합니다. 지금까지 싫었던 것이나 피했던 것 속에 문제를 해소할 힌트가 숨겨져 있는 것 같습니다. 현상을 바꾼다는 것은 지금까지 없었던 선택을 합니다는 것이기도 합니다. 용기를 내어 새로운 걸음을 내딛읍시다.

     

    5) 독살되는 꿈

     해몽에서 독은 위험의 상징이지만 죄의식이라는 또 다른 의미가 있습니다. 누군가에게 독살을 당하는 꿈은 당신이 과거를 청산하고 싶은 마음의 표현입니다. 꿈속에서 목숨을 잃는다면, 당신의 소원은 이루어지게 될 것 같습니다. 과거를 극복하고 전진할 수 있음을 암시하는 것이겠죠. 

     

    6) 쫓기다가 죽임을 당하는 꿈

     자신을 바꾸고 싶지만 바꿀 수 없습니다. 그럴떄 꾸는 이 꿈은 당신의 마음의 갈등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꿈속에서 끝내 죽임을 당합니다면, 당신은 자신이 싫어하는 부분을 극복하고 다시 태어날 수 있는 암시입니다. 다만 당신 자신은 거기에 이르기까지, 상처를 입거나 우울해지거나 할지도 모릅니다. 미래는 밝습니다. 각오를 다지고 전진합시다.

     

    7) 살해당해 피가 흐르는 꿈

    살해당하는 꿈에서도 피가 흐르는 장면이 인상적이라면, 당신의 성장을 나타내는 동시에 금운 상승의 의미도 포함됩니다. 승급 및 임시 수입이 들어오는 등 지갑이 두둑해질 것 같습니다.

     

    8) 죽어도 살아나는 꿈

    당신이 사람에게 살해당한 후에 되살아나는 이미지를 보는 것은, 성장 의욕의 고조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만약 성장했다고 해도 거기에 만족하지 않고, 계속 앞으로 나아가고 싶은 마음이 강해져 있는 것입니다. 행동하는 에너지가 가득하다고도 할 수 있기 때문에, 이 기회에 여러 가지를 도전하면, 보다 큰 성장을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자신이 남에게 살해당할 뻔한 꿈

     해몽은 오히려 죽을 꿈 보다 주의가 필요한 경우가 많은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죽는 꿈이 현 상황의 해소를 알리는 것에 비해 살해당하는 꿈은 그 해소까지 이르지 못하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입니다. 뿐만 아니라 상황의 또 다른 악화를 암시하는 경우도 적지 않은 것 같습니다. 아래에 살해당할 수 있는 꿈의 몇 가지 패턴을 소개하고 있으니 꼭 참고해 주세요. 

     

    1) 금방이라도 살해당할 것 같은 꿈

     당신이 지금이라도 누군가에게 살해당할 수 있는 꿈은 심신의 부담이 극에 달했다는 것을 경고하고 있습니다. 특히 당신을 죽이려고 하는 상대가 부모나, 집안, 친구 등 당신이 알고 있는 사람의 경우는 그 사람과의 관계에 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많이 참으면 사태가 더 심각해질 수 있습니다. 당신이 무리를 하지 않아도 되도록 상대방과 적당한 거리감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살해당할 뻔해서 도망치는 꿈

     누군가에게 살해당할 것 같아 도망치는 꿈은 자신을 바꾸는 것에 대한 두려움을 나타냅니다. 또는 스스로를 바꾸고 싶은 마음이 있으면서도 당신의 자존심이 방해하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어쨌든 아직 변하고 싶지 않다라고 하는 당신의 기분이 이 꿈에 강하게 나타나고 있다고 말할 수 있겠지요.

     

    3) 괴한이나 살인마에게 목숨을 빼앗기는 꿈

     꿈에 나타나는 범죄자는 당신의 내적인 사악한 마음과 죄책감의 상징입니다. 괴한이나 살인마가 생명을 노리는 꿈은 당신의 마음에 갈등이 일어나고 있음을 암시합니다. 어쩌면 당신은 남에게는 말할 수 없는 떳떳하지 못한 비밀을 안고 있는지도 모릅니다. 그게 당신을 힘들게 하는 것 같아요. 만약 범죄자에게 살해되는 꿈이라면 그런 갈등에서 곧 해방될 전조입니다. 당신에게 누군가의 구원의 손길이 뻗치는 것을 의미합니다.

     

    - 누군가 다른 사람이 살해되는 꿈을 꾼다

     당신이 아닌 다른 사람이 살해되는 꿈을 꾸었다면, 살해된 인물에 따라 의미가 다릅니다. 꿈에 등장하는 인물은 그 인물 자신을 나타내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다른 누군가나 당신의 분신으로도 등장하는 케이스가 있기 때문입니다. 다른 사람이 살해당하는 꿈이었다고 해도 실제로는 당신 자신을 살해당하는 꿈과 같은 의미를 갖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다만, 너무 잔학한 살인을 목격하는 꿈은 살인사건 뉴스 등 외부로부터의 정보에 영향을 받고 있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만약 최근 TV에서 쇼킹한 뉴스를 본다면 먼저 그 가능성을 의심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1) 모르는 사람이 살해되는 꿈

     꿈에 등장하는 모르는 누군가는 당신의 분신입니다. 생판 타인이 살해되는 꿈은 꿈의 의미로는 당신이 살해당하는 꿈과 마찬가지로 당신 자신이 말소하고 싶은 것(성격의 불쾌한 면이나 잘못된 생각 등)이 해소되는 암시입니다. 다만, 꿈속에 당신이 제3자의 입장에 있기 때문에 타인의 힘을 믿고 있는 마음도 강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따라서 당신이 환생하고 운세가 호전될 때까지는 아직 시간이 더 걸릴 것입니다.

     

    2) 모르는 아이가 살해되는 꿈

     모르는 아이는 당신의 미숙함의 상징입니다. 이 꿈은 당신이 미숙함을 극복하고 보다 정신적으로 성숙해 갈 것임을 암시합니다. 결코 비극적인 사건을 전조하고 있는 것은 아니므로 슬퍼하지 말아 주세요.

     

    3) 가족·가족이 죽임을 당하는 꿈

    a. 부모님이 살해당하는 꿈

     아버지와 어머니가 살해당하는 꿈은 당신의 자립욕구가 커지고 있다는 증거입니다. 다만, 수동적인 마음이 있는 것도 의미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립하고 싶은 반면, 아직 응석부리고 싶은 심리가 작용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 때문에, 본심으로는 부모 쪽에서 당신이 자립하도록 재촉해 주었으면하고 생각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아마 당신이 부모의 영향에서 완전히 벗어나려면 아직 시간이 더 걸릴지도 모르겠네요.

     

    b. 남편·아내가 살해되는 꿈

    남편이나 아내에게 강한 살의가 없는 경우, 이 꿈은 부부 관계가 새로운 전개를 맞이하는 것을 암시하고 있습니다. 만약 부부 사이에 문제를 안고 있어도, 시간은 걸릴지도 모르지만 머지않아 문제는 해소되어 가는 것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나쁜 꿈이긴 합니다만, 부부 관계의 수복이나 호전을 나타내는 길몽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c. 형제자매가 살해되는 꿈

    꿈의 형제자매는 당신의 분신으로 등장하는 경우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꿈의 의미로는 당신의 환생이나 운기 호전의 암시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수동적인 마음의 표현이기도 하기 때문에, 실제로 효과를 실감하는 것은 아직 먼 이야기가 될 것 같습니다. 

     

    d. 아이가 죽는 꿈

    당신의 죽음은 아이의 자립을 바라는 마음을 뜻합니다. 당신은 아이에 대한 애정이 강한 나머지 보살핌에 대한 집착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능하면 아이 쪽에서 자립해 줄 것을 바라고 있는 것입니다.

     

    4) 아는 사람이 살해되는 꿈

     가까운 지인이 살해되는 꿈은 기본적으로는 그 인물의 신상에 변화가 일어나는 전조입니다. 많은 경우 그 변화는 당신에게 좋은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그렇다고는 해도 그 지인이 살해당해도 슬퍼하지 않는 꿈이라면, 그것은 상대를 거절하는 마음을 나타내는 경우도 있습니다. 꿈속에서 지인이 살해되었을 때, 당신이 어떤 인상이나 감정을 품었는지가 꿈을 해석하는 포인트입니다.

     

    a. 친구가 살해되는 꿈

     친구가 죽어 슬픈 기분이 드는 꿈은 그 친구에게 변화가 있거나 당신 자신의 내면의 변화를 암시합니다. 어느 쪽이든 서로의 관계가 더 돈독해지는 좋은 의미를 나타낼 것입니다. 만약 당신이 그 친구와 최근 잘 지내지 못하고 있다면 화해할 수 있을 것 같은 조짐입니다. 반대로 친구의 죽음을 슬퍼하지 않는 꿈이라면, 당신이 속마음으로는 상대방과의 관계를 끝내고 싶어하는 사인입니다. 슬슬 상대와의 관계를 재검토해야 할 때일지도 모릅니다.

     

    b. 연인이 살해되는 꿈

    그나 그녀가 살해당해 슬퍼하는 꿈은 상대에 대한 애정이 더욱 깊어지는 암시입니다. 두 사람의 관계는 더욱 견고한 유대로 맺어지게 될 것입니다. 다만 당신이 연인의 죽음을 슬퍼하지 않는 꿈은 이 사랑을 빨리 끝내고 싶은 욕망의 표현입니다. 

     

    c. 좋아하는 사람이 죽임을 당하는 꿈

    두 사람의 관계에 전기가 마련될 것임을 암시합니다. 많은 경우 향후 두 사람의 관계가 크게 전진할 것임을 나타냅니다. 사랑이 결실을 맺을 날이 가까울지도 모릅니다. 단, 좋아하는 사람에 대한 생각이 식어갈 때 본다면, 당신이 이 사랑을 포기하려는 사인입니다.  

     

    d. 옛 남자친구가 살해당하는 꿈

     옛 애인이 살해되는 꿈은 과거의 미련을 해소하려는 마음의 작용이 담겨 있습니다. 어쩌면 당신은 아직도 그 연인을 잊을 수 없을지도 모릅니다. 심층심리가 새로운 사랑을 즐길 수 있도록 당신 마음의 정리를 해주고 있는 것입니다.







    댓글